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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미국 최초의 인종 간 러브송

by JoAn Healing 2022. 6. 28.

오늘날 우리는 그것들을 당연하게 여겼지만 1960년대에는 인종 간 듀엣이 거의 전례가 없었습니다. 다이앤 버나드(Diane Bernard)는 금기를 깨고 히트를 쳤던 동화책 아이들의 잊혀진 이야기를 탐구합니다. 1968년 5월, 마틴 루터 킹 주니어가 암살된 지 불과 몇 주 후, 노래하는 듀오 빌리 베라와 주디 클레이는 당시 뉴욕의 흑인 동네였던 할렘의 아폴로 극장에 입장했습니다. Vera는 가스펠과 영혼의 디바 Clay와 팀을 이루어 그들의 새로운 히트 러브송인 Storybook Children을 불렀습니다. 아폴로 아나운서인 Honi Coles는 부부를 보았을 때 Billy Vera에게 "아폴로호는 당신 을 한 번도 본 적이 없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Vera는  말했습니다.  항상 쇼맨이었던 Coles는 부부에게 Apollo의 이야기 무대의 반대쪽 끝에 서라고 말했습니다. Judy는 스포트라이트 아래에서 반짝이는 바닥 길이의 크림색 가운을 오른쪽에 먼저 나타냈습니다. 이어 올리브 그린 모헤어 양복과 넥타이를 매고 앞으로 나서는 베라에게 왼쪽 스포트라이트가 비쳤다. 청중이 그 백인 청년을 보았을 때, 강당 전체는 충격에 휩싸였습니다. "저 사람 이요? 저 마른 백인 소년?" Vera는 군중 속의 누군가가 말하는 것을 우연히 들었습니다. 뉴욕 지역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Storybook Children의 남자 주인공이 백인인 줄은 아무도 몰랐습니다. 두 사람은 노래를 부르며 강력한 하모니로 서로를 세레나데로 부르며 가슴 뭉클한 그리움의 거칠고 감정적인 파도를 형성했습니다.

듀오는 할렘의 아폴로 극장에서 함께 공연했을 때 큰 화제를 일으켰다(제공: Atlantic Records)

"무대에서는 일렉트릭이었습니다." 그 주 Apollo에서 같은 청구서에 있었고 듀오의 라이브 공연을 본 블루스 가수 Mabel John은 말합니다. 아폴로 – 그리고 그들은 단지 소음을 내는 것이 아니라 음악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발을 딛고 일어섰습니다."

Martin Luther King Jr의 암살을 둘러싼 폭동이 뉴저지 주 뉴어크의 허드슨 강 건너편에서 여전히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할렘에서 음악 역사가 만들어지고 있었습니다. 빌보드 차트에 오른 미국 최초의 인종 간 노래 듀오는 7일 동안 하루에 5번의 공연을 하면서 처음으로 라이브 노래를 불렀습니다.

R&B 역사가가 된 Vera는 Ray Charles CD 박스 세트에 라이너 노트를 작성하여 그래미상을 수상했습니다. "미국은 러브송을 부르는 인종 간 듀오를 준비하기 직전이었는데, 아직 거기까지는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그날 밤과 그 주의 다른 많은 시간 동안 Vera와 Clay는 무대에서 거의 내리지 못했고 앵콜 요청이 너무 많았다고 John은 말합니다.

그런 세트 중 하나가 끝난 후, "드디어 무대에서 내려와 주디의 양모인 시시 휴스턴이 눈물을 흘리며 네 살배기 휘트니를 안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라고 Vera는 말합니다. 그들은 매우 자랑스러웠습니다.

Vera와 Clay는 1967년 미국 대법원에서 인종 간 결혼을 합법화한 Loving v Virginia 사건이 있은 지 3개월 만에 싱글과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성취를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인종 간 사랑을 기념하는 국제 공휴일인 러빙 데이( Loving Day )는 이달 초 미국의 아프리카계 미국인 음악의 달( African American Music Month )과 일치하며 , Vera와 Clay의 앨범은 미국 사회 및 음악 역사에서 선구적인 발전을 나타냅니다.

무대 뒤에서 찍힌 이 듀오는 미국에서 러브송을 녹음한 최초의 인종 간 커플이었습니다(제공: Atlantic Records)

오늘날 서로 다른 민족의 음악 듀오가 대중 문화의 흔한 풍경의 일부이지만, 1967년 가을, 듀오의 앨범인 Storybook Children이 발매되었을 때 백인 남성과 흑인 여성을 보는 것은 충격이었습니다. 앨범 표지에 사랑 노래를 부르고 있습니다. Vera는 다른 히트곡들 중에서 Angel of the Morning, Wild Thing, I Can't Let Go를 작곡한 작곡가 Chip Taylor와 함께 싱글 Storybook Children을 썼습니다. Taylor는 이 노래가 처음으로 두 어린이(백인 소년과 흑인 소녀)가 뉴욕시 외곽의 들판을 걷고 있는 손을 잡고 있는 것을 보고 영감을 받았다고 말합니다. 그는 BBC 컬처와의 인터뷰에서 "그때는 그렇게 받아들일 수 없었고 마치 동화책처럼 기분이 좋았다"고 말했다. 그는 그들에 대해 글을 쓰기 위해 도시로 들어가는 것을 기다릴 수 없었다고 말합니다.

[이 노래]는 공식 역사의 일부가 아닌 인종 간 연결의 역사를 표면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Peter Guralnick

Vera는 작곡을 마친 후 실제로는 간통에 관한 노래가 되었지만, 인종 관계가 치유될 수 있는 가능성을 엿볼 수 있다는 점에서 처음 영감을 얻었다고 말합니다. 당시 Taylor와 Vera는 듀엣으로 흑인 가수를 찾을 필요가 없었습니다. 그들은 흑인과 백인 여성 여러 명을 시험해 보았지만 아무도 Vera의 목소리와 잘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그런 다음 Vera는 당시 멤피스에서 Aretha Franklin과 함께 작업하고 있던 Atlantic Records의 프로듀서 Jerry Wexler에게 조언을 구했습니다. 웩슬러는 애틀랜틱과 계약했지만 혼자서는 큰 성공을 거두지 못한 가스펠 소울의 강자인 주디 클레이를 추천했습니다. 오디션에서 클레이의 다이내믹한 가창력과 베라의 부드러운 소울 사운드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뤘다. 그들은 1967년 9월에 Storybook Children이라는 노래와 같은 이름의 앨범을 녹음했습니다.

뉴욕시와 주변 동부 해안 지역에서 라디오 방송이 널리 퍼지면서 Storybook Children은 차트를 급상승했으며 미국 R&B 차트에서 20위, 팝 차트에서 54위에 올랐습니다. Vera는 또한 도시의 블랙 스테이션에서 1위, 화이트 스테이션에서 3위에 올랐습니다. "우리 청중은 주로 중산층 흑인과 백인 노동계급이었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입니다.

듀오는 분명히 선두에 있었다. Pew Research Center에 따르면 1967년 미국에서 혼혈법이 뒤집혔을 때 미국 전체 신혼부부 중 3%만이 다른 인종이나 민족과 결혼했습니다 . 그 이후로 미국의 국제결혼 비율은 상승했으며 2015년에는 17%에 달했다고 이 센터는 보고합니다. "[Storybook Children]은 급진적이었습니다." 역사가이자 2006년 전기, Shout, Sister, Shout의 저자인 Gayle Wald는 말합니다. : 로큰롤의 개척자 로제타 타프 자매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 "그것은 일종의 인종 차별주의의 약화에 대한 희망적인 이야기를 나타냈습니다. 그것은 사랑하는 공동체에 대한 King의 희망을 물질적으로 제정한 것이었습니다."

획기적인 듀오 Judy Clay와 Billy Vera는 1967년 그들의 사랑 노래 Storybook Children으로 히트를 쳤습니다(Credit: Atlantic Records).

그러나 Vera는 그 당시 쌍의 영향력이 약했다고 말합니다. 음악 및 텔레비전 경영진은 남부 방송국이 지역 텔레비전, 특히 러브송에서 백인 남성이 흑인 여성과 노래하는 것을 보여줄 경우 스폰서를 잃을 수 있기 때문에 듀오가 TV 방송 시간을 많이 얻지 못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그러나 두 사람은 1967년 가을과 1968년 겨울에 디트로이트의 한 TV 쇼와 피츠버그의 라이브 쇼에 출연했습니다. 노래가 계속해서 차트에 오르면서 말입니다. Vera는 "우리는 또한 디스크 자키 Clay Cole과 함께 뉴욕에서 TV 쇼를 녹화했지만 그들은 우리 세그먼트를 방영하지 않았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우리가 다인종 커플이기 때문이라고 말했지만 확실히는 알 수 없다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팝 스타덤에서 그들의 부상에 대한 또 다른 장애물은 Judy Clay가 노래가 발매될 당시 임신하여 투어를 할 수 없었다는 것입니다. 앨범 커버를 보았을 때, 갈색 모헤어 수트를 입은 백인 남자가 파란색 가운과 커다란 후프 귀걸이를 한 매력적인 흑인 여성 뒤에 서 있는 클로즈업, 그녀의 머리를 한쪽으로 기울이는 것은 기록에 놀라움으로 다가왔을 것임에 틀림없다- 공개 구매. 그러나 브로드웨이와 51번가에 있는 유명한 Colony Records는 앨범 커버의 전체 창을 특징으로 한다고 Vera는 말합니다.

 

경계를 넘어

 

그러나 Vera와 Clay는 함께 노래를 발표한 최초의 인종 간 듀오가 아닙니다. Wald의 책에 따르면 1952년 R&B 기타리스트이자 가수인 Rosetta Tharpe 수녀는 백인 컨트리 아티스트 Red Foley와 협력하여 기독교를 주제로 한 Have Little Talk with Jesus on Decca Records를 녹음했습니다. 이 곡은 B면으로 발매되었고 대중의 주목을 받지 못했다. 그러나 Wald는 BBC Culture에 "Tharpe/Foley 듀엣은 심오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특히 인종 간 관계에 대한 미국의 혼혈법에 비추어 "이전에는 넘지 않은 경계를 넘어 모든 것을 뒤흔들었다"고 덧붙였다. 많은 남부 주에서 Tharpe와 Foley가 한 일은 너무 금기시되어 일부에서는 불법으로 간주될 수 있었습니다.

Frank Sinatra와 Ella Fitzgerald는 특히 1950년대 후반에 Sinatra의 TV 쇼에서 함께 듀엣을 불렀습니다. 그러나 Wald의 연구에 따르면 Tharpe와 Foley 이전에는 어떤 인종 간 듀오도 녹음을 하지 못했습니다. 미국 음악사가 피터 구랄닉은 BBC 컬처와의 인터뷰에서 "당시 많은 사회적, 음악적 관습에 어긋난다"고 말했다. 공식 역사의 일부"라고 Wald는 말합니다. "그들은 우리가 미국 사회 및 문화 생활을 더 완전히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967년에 촬영된 뉴욕 할렘의 전설적인 아폴로 극장 (제공: Atlantic Records)

1967년 Storybook Children 이후, 음악 산업은 점점 더 많은 인종 간 듀오 발매를 보기 시작했습니다. Vera는 "이때는 Sly와 Family Stone, Wild Cherry, Ohio Players와 같은 밴드가 막 시작하면서 팝 음악이 더 많이 통합되기 시작하던 때였습니다."라고 지적합니다. "하지만 큰 그룹 통합과 러브송을 부르는 커플 사이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인종 간 섹스에 대한 이러한 모든 금기 사항이 있었습니다."

1976년 혼혈 커플인 Leon과 Mary Russell은 The Wedding Album을 발표했고, 그해 말에 이 커플은 전국 TV 쇼 Saturday Night Live에서 싱글 Satisfy You를 공연하여 음악 비즈니스와 문화 모두에서 통합 가수의 폭넓은 수용을 보여주었습니다. 크기가 큰.

1980년대에 Rick James가 화이트 소울 가수 Teena Marie와 함께 히트한 후, Al Green과 Annie Lennox의 1988 Put a Little Love in Your Heart부터 1998년 Whitney Houston과 George Michael의 If I Told You That까지 더 많은 인종 간 듀오가 히트를 기록했습니다. 그녀의 사촌인 클레이가 남긴 흔적을 따라가는 휴스턴.

불행히도 Storybook Children은 이러한 후기 녹음의 광범위한 성공을 경험하지 못했습니다. 그 중 일부는 타이밍이었습니다. "문화는 더 히피적인 영향으로 바뀌고 있었고 그때도 우리는 일종의 구식 영혼이었습니다."라고 Vera는 말합니다. "우리는 긴 머리와 벨 바텀을 착용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오래된 리듬 앤 블루스 아티스트처럼 옷을 입었습니다."

그런 다음 Clay와 Vera가 함께 녹음할 수 있었던 Atlantic과 Stax 레코드 간의 유통 계약이 종료되었고 레이블은 관계를 갱신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래서 Judy와 나는 더 이상 계약상 함께 노래하거나 녹음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라고 Vera는 말합니다. 이듬해 Clay는 컨트리 느낌의 소울 송 Country Girl, City Man을 녹음하기 위해 듀오의 또 다른 히트곡이 된 Stax 계약에서 해제되었습니다. Country Girl, City Man의 성공 후 Apollo가 두 사람에게 돌아오라고 요청했을 때 Clay는 더 많은 돈을 요구하며 거절했습니다. 그들은 결코 Apollo 무대로 돌아 오지 않았습니다. Vera는 Clay가 좌절감에서 자라난 분노를 키웠다고 말합니다. 원래 가스펠 왕족 출신인 Clay는 노스 캐롤라이나에서 자랐고 1950년대 후반 14세에 뉴저지 뉴어크로 북쪽으로 이사했습니다. 그곳에서 그녀는 새희망침례교회에 가입했고,드링커드 싱어즈 .

[Judy Clay] 녹음 세계에 대한 공헌과 그녀의 공연은 진정으로 의미 있는 것으로 인정되어야 합니다 – Dionne Warwick

현재 영국 에서 순회 공연 을 하고 있는 워윅은 BBC 컬처와의 인터뷰에서 "부모의 지도 없이 홀로 지내기 위해 어머니가 그녀를 데려가서 우리 가족과 함께 지냈다"고 말했다. "그녀는 Drinkard Singers의 필수적인 부분이었습니다." Warwick에 따르면 그녀의 가창력은 "믿을 수 없을 정도"였으며 "그녀는 멋진 성격을 지닌 재미있는 사람이었습니다."

1967년 아폴로 밖에서 찍은 듀오 빌리 베라와 주디 클레이(제공: Atlantic Records)

1960년대 초 Drinkard Singers를 떠난 후 Clay는 Scepter Records를 위해 몇 곡을 녹음했지만 차트에 오르지 못했습니다. 한편, 그녀의 양언니인 Dionne의 경력은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Cissy Houston, Dionne의 이모, Whitney Houston의 어머니를 포함한 다른 Drinkard Singers는 Sweet Inspirations를 결성하여 Storybook Children 앨범을 비롯한 Atlantic Records의 많은 히트곡을 백업했습니다. 그녀의 우뚝 솟은 보컬로 Clay도 스타가 되고 싶었다고 Vera는 말합니다. Country Girl, City Man 이후에 Clay는 Ray Charles, Wilson Pickett, Van Morrison 및 Aretha Franklin을 포함한 소울 레전드의 백업 보컬을 계속 불렀습니다. 그녀는 1970년 영국 싱글 차트에서 8위에 오르는 Private Number로 William Bell과 함께 히트를 쳤고 미국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그녀가 갈망했던 성공적인 솔로 경력을 갖지 못했습니다.

Warwick은 "[Storybook Children]과 함께 녹음 세계에 대한 그녀의 공헌과 그녀의 공연은 진정으로 의미 있는 것으로 인식되어야 합니다."라고 말합니다.

1979년 뇌종양 수술 후 클레이는 복음의 뿌리로 돌아왔습니다. 그런 다음 2001년에 그녀는 62세의 나이에 교통사고로 사망했고 그녀가 마땅히 받아야 할 찬사를 받지 못했습니다.

Storybook Children이 출시된 지 20여 년이 지난 1980년대에 Billy Vera는 그래미상을 수상한 소울 싱어인 Lou Rawls의 앨범을 제작하고 있었습니다. Rawls는 Vera를 Apollo Theatre 행사에 초대했고 그곳에서 1930년대부터 Apollo와 제휴해 온 전설적인 Harlem 쇼맨 Ralph Cooper를 만났습니다.

"그는 나를 보고 팔로 나를 껴안았습니다."라고 Vera는 말합니다. "그는 나에게 '당신의 사진은 로비에 있고 항상 거기에 있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이 한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집에 온 걸 환영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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