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도 세계에서 가장 복잡한 경계인 좁은 자전거 도로는 유럽의 전쟁터이자 문화와 지리가 교차하는 지역으로 통하는 창을 제공합니다. Nicolai Meyer는 지리학에 대한 빠른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 레스토랑의 튀김기에서 물러났습니다.
"우리는 벨기에에 있습니다."라고 그는 설명하고 창 너머로 가리켰습니다. "길은 독일입니다. 다음은 벨기에입니다. 다음은 독일입니다." 그가 묘사한 전체 지역은 아마도 50m에 달했습니다.
나는 그의 칩 중 하나를 집어 들었습니다. 그는 진정한 벨기에 프릿 이라고 확신 했습니다. 마요네즈에 담그고 이 패치워크 퀼트 경계선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면서 한 입 베어물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복잡한 경계는 자전거 도로의 좁은 리본을 중심으로 합니다. 그 역사는 한때 유럽의 전쟁터였던 지역이자 문화와 지리가 교차하는 지역에 대한 창을 제공합니다.
자전거 도로는 독일 아헨(Aachen)과 룩셈부르크(Luxembourg)를 연결하는 벤반(Vennbahn) 또는 펜스 철도(Fens Railway)라고 불리는 1899년 철도를 따릅니다. 독일의 프로이센 국영 철도(Prussian State Railway)가 석탄, 철, 철강을 운송하기 위해 건설한 이 철도는 산업 성장을 촉진했으며 군수품 운송에 사용되었던 제1차 세계 대전 동안 번영했습니다.
적대 행위가 끝났을 때, 1919년 베르사유 조약은 벨기에와 독일을 연결하는 철도 및 선로와 함께 독일과 경쟁하는 땅을 부여했습니다. 여기에는 독일의 나머지 지역과 완전히 단절된 독일 땅의 여러 부분을 남겨둔 28km의 회랑이 포함되었습니다. 한 구역은 벨기에에 합병되었고 나중에 1958년에 독일로 반환되었지만 나머지 다섯 구역은 다른 영토로 완전히 둘러싸인 영토인 영토로 남아 있습니다.
오늘날, 벤반이 만든 거주지 중 하나는 1.5헥타르에 불과하며 단일 농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다른 것들은 작은 마을이나 마을의 일부를 포함하며, 가장 큰 면적은 약 1,800헥타르입니다.
20세기 후반에는 한때 요긴했던 철도의 교통량이 끊겼고, 보존단체는 잠시 관광철도 운영을 시도했다. 그러나 2013년 독일, 벨기에, 룩셈부르크를 가로지르는 125km의 포장된 자전거 도로로 전용되면서 옛 철도는 새로운 삶을 찾았 습니다. 이제 유럽 전역에서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이 페달을 밟아 중세 도시, 자연 보호 구역, 수백 년 된 산울타리로 갈라진 안개가 자욱한 농장을 지납니다. 그들은 또한 그들이 안팎으로 짜여진 터무니없는 경계에 경탄합니다. 그러나 현지인들은 거의 주의를 기울이지 않습니다.
미쳤어 - 프리트를 위해 국경을 넘다
독일에 거주하는 은행가 크리스티안 스트루츠(Christian Strutz)는 독일 동부 벨기에에 있는 마이어의 레스토랑인 니키스 임비스( Nicki's Imbiss )에 들렀을 때 출국 신고를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 "우리에게는 매우 정상적인 일입니다."라고 그는 말한 후 잠시 생각을 멈추었습니다. "미쳤어 - 프리트를 위해 국경을 넘는다."
실제로 1995년에 시행되었을 때 대부분의 내부 유럽 국경 통제가 제거된 솅겐 조약 덕분에 삶은 일반적으로 국제 경계를 가로질러 원활하게 흐릅니다 . 한 지역에서는 독일 버스가 승객을 태우기 위해 벨기에 거리에 정차합니다. 또 다른 경우에는 우편 배달부가 독일의 소규모 주택 구획에 도착하고 카나리아 노란색 Deutsche Post 우편함에 남아 있는 소포를 픽업하기 위해 매일 벨기에를 통과해야 합니다.
그러나 세계적 대유행 기간 동안 주민들은 그들이 두 나라 사이에 있음을 다시 한 번 상기시켰습니다. 불가피하게 벨기에와 독일의 Covid-19 대응은 완전히 일치하지 않았습니다. 즉, 언젠가는 국경 한쪽에서 식사하려면 백신 증명서가 필요할 수 있지만 다른 쪽에서는 그렇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고립된 것처럼 보이지만 이 지역은 반복적으로 역사의 기로에 서 있습니다. 샤를마뉴는 벤반이 시작되는 아헨에서 중세 제국을 통치했습니다. 나중에 나폴레옹은 결국 철도로 연결될 도시를 연결하는 도로 건설을 명령했습니다. 히틀러는 1940년에 이 지역과 철도를 탈취했고, 자전거 타는 사람들은 연합군 탱크의 진격을 막기 위해 제3제국이 세운 방어벽의 일부인 "용의 이빨" 콘크리트 장벽을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4년 후, 미군은 장벽을 넘어 싸워 오늘날의 뢰트겐 지역에 이르렀습니다. 이 지역은 제2차 세계 대전 중에 해방된 최초의 독일 마을이 되었습니다.
전쟁이 끝난 후, 그 지역은 다른 종류의 행동을 보였습니다. 지역 주민들은 벨기에에서 독일로 커피 콩을 밀수하여 상당한 이익을 얻을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독일에서는 가격이 3배나 더 높아 이 지역에 "죄 많은 국경"이라는 새로운 별명이 생겼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변덕스러운 날씨와 다공성 경계로 유명한 벤반에서 멀지 않은 습지의 보존 지역인 하이 펜스를 가로질러 밀수품을 운반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밀수는 벤반 지역 중 하나인 무체니히를 중심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도시는 이제 길 한가운데에 있는 바위 뒤에 웅크린 채 커피 자루를 등에 메고 있는 남자의 동상으로 범죄자들을 기립니다. 5년 동안 밀수업자들은 국경을 넘어 1,000톤 이상의 커피를 운반하여 2차 세계 대전으로 인해 빈곤한 지역에 절실히 필요한 현금을 가져왔습니다.
아버지가 불법 거래에 연루된 재클린 후퍼츠 시장은 농담으로 이 활동을 "초기 유형의 지역 개발"이라고 부릅니다.
커피 회사는 당국과 점점 더 뻔뻔한 고양이와 쥐 게임을했습니다.
커피 회사는 할리우드 스릴러에서 바로 나오는 것처럼 점점 더 뻔뻔한 고양이와 쥐 게임을 당국과 함께했습니다. 남자들은 도보, 자전거, 자동차로 여행했으며, 구급차와 영구차에 커피콩을 실기도 했습니다. 경찰이 추격을 하자 밀수꾼들은 도로에 날카로운 금속 가시를 떨어뜨려 추격을 막았습니다. 특수 장비를 갖춘 고속 차량을 사용하던 독일 당국은 위험을 제거하기 위해 차량 전면에 쟁기를 부착하는 방식으로 대응했습니다.
궁극적으로 Mutzenich 시민 중 약 50명이 쾰른 근처에서 잡혀 투옥되었습니다. 경제적 생계와 남성 인구가 너무 많아 시립 축구팀이 선수 부족으로 경쟁할 수 없는 작은 마을에 타격을 입혔습니다.
많은 밀수꾼들이 전쟁으로 피해를 입은 Mutzenich의 교회 재건을 돕기 위해 돈을 기부했으며, 그 도시의 가톨릭 사제는 석방을 호소하기 위해 교도소에 있는 수감자들을 방문했습니다. 시장은 “오늘날에도 이 교회는 세인트모카로 널리 알려져 있다”고 말했다.
Huppertz는 독일 당국이 이 도시가 결국 벨기에에 합류하기 위한 국민 투표에서 투표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에 남성들은 형량이 줄어들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오늘날 국경은 활짝 열려 있고 다른 나라에 입국한다는 표시는 쉽게 간과되는 거리 표지판일 수 있습니다. 벤반(Vennban)의 측면을 따라 가끔 콘크리트 마커가 잡초 사이로 튀어나와 있는데 한 면에는 B, 다른 면에는 벨기에와 독일의 약어인 D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복잡한 경계는 벨기에 Raeren에 있는 Meyer's chip shop 근처의 스트레치입니다.
내 몫의 프릿을 먹고 난 뒤, 포장 도로에서 잠시 벨기에를 떠나 독일 고속도로 258을 건너 벤반에 도달하기 위해 국제 여행을 떠났습니다. 다시 벨기에로 돌아왔습니다. 나는 사업이 벨기에에 의해 규제되고 허가를 받았지만 독일에서 전기와 물을 공급받는 트레일 사이드 레스토랑인 Kaffeefee 에 들어갔습니다. 카페 주인 Waltraud와 Norbert Siebertz는 독일에서 동쪽으로 200m 더 떨어진 곳에 살고 있습니다.
Waltraud는 그녀의 고객 대부분이 일반적으로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모르는 자전거 이용자라고 말했습니다. "횡단보도와 지그재그는 그들에게 매우 놀라운 일입니다. 특별한 면에서요. 그들은 불법적으로 국경을 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녀는 그들에게 맥주나 카푸치노, 그리고 아마도 체리 슈트루델을 제공한 후 라이더들에게 약간의 조언을 제공합니다. 트레일 자체는 벨기에에 있지만 실제로 독일 도시 및 서비스에 훨씬 더 가깝습니다. 구급차가 더 빨리 올 것이기 때문에 "사고가 나면 독일 쪽으로 굴러가라고 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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