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작가 중 일부는 한 세기 동안 출판되지 않을 원고를 썼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최근 어느 일요일 아침, 노르웨이 오슬로 북쪽의 한 숲에서 2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의식을 보기 위해 모였습니다. 그들은 뿌린 나무 부스러기로 만든 땅에 화살이 지시하는 자갈길을 따라 행진했습니다. 일부는 개와 함께, 일부는 자녀와 함께 했습니다. 공기는 솔잎, 탄 통나무, 강한 노르웨이 커피 향을 나눴습니다.
목적지인 최근에 심어진 숲에서 사람들은 가문비나무가 곳곳에 있는 경사면에 앉거나 웅크리고 있었습니다. 각 나무는 여전히 키가 약 1m(3피트) 정도였지만, 어느 날 가문비나무 크기가 20-30배 이상 커지면 특별한 책 수집용 종이를 제공할 것입니다. 그곳의 모든 사람들은 그런 일이 일어나기 위해 살지 않을 것이며 책을 읽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100년 예술 프로젝트인 2022년 미래도서관 세레머니는 사람들의 시간관과 후손에 대한 의무를 확장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2014년부터 매년 스코틀랜드 예술가인 Katie Paterson은 노르웨이의 Anne Beate Hovind 및 이사회 그룹과 함께 저명한 작가를 초빙하여 원고를 제출하도록 했으며 커미셔닝은 2113년까지 계속됩니다. 그런 다음 프로젝트 후 100년이 지난 후 시작되어 마침내 모두 출판될 것입니다.
Scribbler Moon이라는 이야기를 쓴 작가 Margaret Atwood에서 시작하여 그 이후로 도서관은 영국 소설가 David Mitchell, 아이슬란드 시인 Sjón, 터키의 Elif Shafak, Han Kang의 작품으로 전 세계에서 제출을 요청했습니다. 한국과 베트남계 미국인 시인 Ocean Vuong.
올해, 짐바브웨 작가 치치 당가렘가와 노르웨이 작가 칼 오베 크나우스가르드가 숲으로 와서 그들의 이야기를 전했습니다(복귀 작가 Mitchell과 Sjón과 함께). 그들의 작업 내용을 공개하는 것이 금지되어 그들은 제목만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Dangarembga는 그녀의 이름을 Narini로, 그녀의 당나귀 - Narini는 "무한"을 의미하는 짐바브웨 단어에서 파생되었습니다. 반면 Knausgaard는 더 불가사의한 제목인 Blind Book을 제출했습니다.
모든 원고는 거의 한 세기 동안 오슬로의 주요 공공 도서관의 숨겨진 구석에 있는 잠긴 유리 서랍 안에 보관될 것입니다. 그 안에는 Silent Room이라는 작은 나무 보관소가 있습니다. 2114년, 서랍이 풀리고 나무가 잘려지며 한 세기 동안 숨겨져 있던 100개의 이야기가 마침내 한 번에 출판됩니다.
저자와 그 일요일에 오슬로에 있었던 다른 모든 사람들은 살아서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거의 확실히 알고 있었습니다. Paterson은 "지금 우리뿐 아니라 태어나지 않은 사람들에 대해서도 생각하는 프로젝트입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사실 그녀는 "대부분의 작가 들은 아직 태어나지도 않았다"고 덧붙였다.
그렇다면 오늘날 아무도 책을 읽을 수 없는 도서관을 왜 짓는가? 그리고 지금까지의 이야기에서 무엇을 배울 수 있습니까?
The Future Library는 장기간에 걸친 인간 관계를 다룬 Paterson의 첫 작품이 아닙니다. 그녀는 테마에 매료되어 아이슬란드에서 하녀로 일하던 20대 초반으로 거슬러 올라가 주변의 기이한 풍경에 매료되었습니다. "지층에서 시간을 거의 읽을 수 있고 한밤중의 태양과 지구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냥 아주 아름답고 숭고하고 깨어있는 풍경이었습니다."
이것은 그녀의 첫 작품 중 하나인 Vatnajokull(~의 소리) 로 이어 졌습니다. 아이슬란드의 빙하가 녹는 소리를 듣기 위해 전화할 수 있는 전화번호입니다. 전화를 걸면 아이슬란드 남부 해안의 Jökulsárlón 석호 에 있는 수중 마이크에 연결되어 푸른빛을 띤 빙산이 갈라져 바다를 향해 떠오릅니다.
그 이후로 Paterson은 지질학적, 천문학적, 인문학적 으로 다양한 각도에서 더 깊은 시간 척도를 탐구했습니다. 역사상 거의 모든 알려진 일식을 벽에 투영 하는 반짝이 볼 , 존재 전체에 걸친 우주의 "색상" , 지구 최초의 나무 향기 , 또는 삶의 각 단계를 표시하는 170개의 고대 화석에서 조각된 목걸이 .
에든버러에서 열린 그녀의 가장 최근 전시회 중 하나인 Ingleby Gallery의 Requiem 은 364개의 분쇄된 먼지 바이알을 선보였으며 각각은 깊은 시간의 다른 순간을 나타냅니다. 바이알 #1은 태양보다 오래된 태양 이전 입자의 샘플이었고, 40억 년 된 암석 가루, 선사 시대 바다의 산호, 그리고 먼 과거의 다른 흔적이 뒤따랐습니다.
몇 명의 방문자가 유리병 중 하나를 중앙 항아리에 붓도록 초대받았습니다. 제가 6월에 그곳에 갔을 때 저는 불가사리의 일종인 400만 년 된 소행성 화석인 #227을 부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유리병은 인류의 시대를 나타내며 그리스 도자기나 마야 조각상과 같은 인간의 성취를 포착하지만 더 어두운 순간: 인 비료의 밝은 파란색 알갱이, 바다 가장 깊은 곳의 미세 플라스틱 또는 조사된 나무- 히로시마에서 지사. 당신의 예술이 깊은 시간을 다룰 때 인간이 형성한 시대인 Anthropocene 의 시작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
장기 수업
장기적으로 탐구하는 그녀의 모든 작업 중에서 미래 도서관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입니다. 사실, 그것은 의도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올해는 그 수명이 보장되었습니다. 오슬로의 도시 지도자들은 공식적으로 그들과 그들의 후계자들에게 향후 100년 동안 숲과 도서관을 보호하기로 약속하는 계약에 서명했습니다.
따라서 Paterson과 공동 작업자가 프로젝트를 설계한 방식은 전 세계에 더 광범위한 교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즉 , 무언가를 지속 시키는 방법과 사람들이 단기적인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것 이상으로 생각하도록 영감을 주는 데 필요한 것에 대한 것 입니다.
미래 도서관 프로젝트는 장기적인 사고를 육성하기 위해 최근 몇 년 동안 만난 많은 예술 프로젝트 중 하나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저는 Long View라는 책을 저술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세상이 시간에 대한 관점을 바꿔야 하는 이유입니다. 그 과정에서 나는 1,000년 동안 연주될 음악 을 듣고 , 네덜란드 거리에 새겨진 끝없는 시 를 한 번에 한 글자씩 읽고, 2269년의 파티 초대장 액자를 획득했습니다 . 저는 특히 미래 도서관 프로젝트를 존경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더 "오래된" 관점을 장려할 뿐만 아니라 그것에 대해 배우는 모든 사람들이 후손에 대한 의무와 미래 세대를 위해 무엇을 남길 것인지에 대해 성찰하도록 초대하기 때문 입니다. 21세기에 우리는 뜨거워진 대기, 바다의 플라스틱 섬유, 지하의 핵폐기물 등 많은 악성 가보를 태아에게 물려주고 있습니다. 우리 세대가 태어나지 않은 후손들에게 진정으로 무엇인가를 주는 경우는 드뭅니다. 확실히 오늘날 살아 있는 78억의 사람들은 고전 노래, 정교한 물건, 웅장한 건물 또는 영화 걸작과 같은 긍정적인 가보를 많이 남길 것입니다. 하지만 먼저 그것을 즐겨본다면 그것이 진정으로 사심 없는 선물입니까?
미래 도서관은 다른 유형의 "레거시 도서관" 인 미국 대통령 다양성 과 대조될 수 있습니다 . 후자는 후손을 위한 기부이기도 하지만 동기는 아마도 덜 고귀할 것입니다. 살아있는 정치인은 평생 동안 자신의 명성에 대한 기념비인 웅장한 건물에 새겨진 자신의 이름을 누리게 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미래도서관이 희생의 행위로 여겨져야 한다는 것은 아니다. 나도 믿지 않아,한 비평가가 한 번 말했듯이 나는 그것이 사람을 배제하는 엘리트주의 타임캡슐어떤 사람들은 도서관의 핵심 목적이 모든 사람이 책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주장할 수도 있지만, 이 프로젝트는 오늘날 도서관에 참여하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다른 이점을 제공합니다.
때때로 나는 미래의 사람들을 돌보는 것이 현재의 즐거움을 포기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가정하는 감정을 접합니다. 미래 도서관은 그것이 제로섬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내일에 주는 것은 오늘로부터 받는 것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당신과 내가 책을 읽을 수 없다는 사실을 피할 수는 없지만 누구나 숲을 방문 할 수 있습니다( Google 어스에서 참조 ). 내가 그곳에 있었을 때, 길은 가족, 등산객, 산악 자전거로 가득했고 공개적으로 접근 가능한 땅에서 하루를 즐겼습니다. 원고가 있는 사일런트 룸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것은 오슬로의 주요(실제) 도서관 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2022년 행사가 끝난 후 Marianne Borgen 시장이 리본을 잘라 대중에게 공개했습니다.
사일런트 룸을 발견하는 것은 다른 세계로 통하는 차원문을 건너는 것과 같습니다. 일련의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5층으로 올라가면 책상에서 일하는 학생들과 그림책을 훑어보는 아이들을 지나고 책장 사이의 조용한 구석에 나무 동굴처럼 보이는 곳에 도착합니다. 신발을 벗으면 입장할 수 있습니다. 내부에는 벽을 따라 있는 능선이 각 원고마다 하나씩 100개의 잠긴 유리 서랍이 있는 작은 공간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Paterson은 "나무 안에 있는 느낌입니다. "그것은 매우 작고 친밀하기 때문에 매우 마술적입니다. 나무 나이테로 둘러싸여 있고 원고 서랍을 통해 빛이 비치고 있습니다."
그 주말에 노르웨이를 방문했을 때 나는 또한 미래 도서관이 관련된 모든 사람들에게 얼마나 의미가 있는지, 그리고 그것이 그들 자신의 삶을 얼마나 풍요롭게 했는지에 대해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지난 8년 동안 이 프로젝트는 나무와 함께 열정적인 커뮤니티를 성장시켜 왔습니다. Hovind는 그것을 "미래 도서관 가족"이라고 부르며, 불확실한 초기부터 그들이 얼마나 멀리 왔는지에 대해 이야기할 때 눈에 띄게 감동을 받았습니다.
장기적 사고의 토대를 연구하면서 배운 한 가지는 커뮤니티 내에서 장기적 관점을 키울 수 있다면 훨씬 더 쉬워진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비슷한 생각을 가진 동료들에 둘러싸여 있으면 깊은 시간과 태어나지 않은 사람들에 대해 훨씬 더 기꺼이 관심을 갖습니다. 혈연 관계의 모든 사회적 이점과 공유 가치가 가져올 수 있습니다.
Future Library의 경우 이 커뮤니티는 프로젝트 자체의 지속성을 지원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패터슨이 혼자 일하기로 결정했다면 그 운명은 자신의 이익과 계속되는 존재에 달려있을 것이지만 지금은 수백 명의 사람들이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그녀 없이도 쉽게 100년(그리고 그 이상) 동안 계속될 수 있습니다. 로프는 전체 길이를 달리는 단일 스레드 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행사에서 패터슨이 지적했듯이 "미래 도서관은 많은 사람의 손으로 만들어집니다."
나는 전통과 의식을 기꺼이 받아들이는 공동체가 더 오래 견디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미래 도서관의 경우, 숲에서의 의식 양도는 점차적으로 음악과 낭독을 포함하도록 진화했습니다. 올해는 짐바브웨, 노르웨이 및 불교 공연이 혼합됩니다. 장기 종교와 세속 문화에 대한 연구에서 나는 의식이 어떻게 시간을 초월한 아이디어와 신념을 담는 그릇이 될 수 있는지 관찰했습니다. 예를 들어 세대가 중요합니다. 계속해서 번성하고 성장합니다.
내가 Future Library에 대해 존경하는 마지막 점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화하고 적응하는 능력입니다. Paterson과 동료들은 프로젝트를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다음 세대에게 선택권을 주기 위해 설계했습니다. 즉, 어떤 저자를 선택할지, 매년 행사를 어떻게 진행할지, 누구를 초대할지, 그리고 궁극적으로 책 표지에 들어갈 내용이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앞으로 산림 조성에 대한 결정도 있을 것입니다. 2022년 행사에서 나무 관리를 담당하는 노르웨이 산림 관리인은 건강한 성장을 장려하기 위한 표준 관행인 가문비나무 옆에 활엽수 종을 심었다고 지적했습니다. 따라서 그는 프로젝트의 미래 관리인이 이러한 다양한 나무를 제자리에 유지할 것인지, 책에 여러 나무를 사용할 것인지, 아니면 가문비나무 단일재배를 고수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가문비나무는 더 깨끗하지만 더 어두운 숲을 만들고, 여러 종의 혼합은 혼란스럽지만 더 많은 빛을 가져올 것이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소멸 또는 게시?
다음 세기 동안 저자 자신도 매년 적응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현재 집단은 자신의 책이 출판되는 것을 보기 위해 살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확실히 알고 있습니다. Mitchell의 경우 저작권이 만료된 비틀즈 노래 가사를 포함할 수 있었습니다("Here Comes Sun" – 2017년 그가 실수로 놓친 이야기 세부 사항). Knausgaard는 문학 비평가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 기쁨에 대해 농담을 했습니다. 그리고 Dangarembga는 해방감을 다음과 같이 묘사했습니다. "만약 금고가 열릴 때마다 이것이 출판하고 싶은 것이 아니라고 결정한다면, 그것은 실제로 내 존재를 위협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수십 년 안에 많은 저자 들이 2114년까지 살 것입니다. 그것이 그들이 쓰는 것을 바꿀 것입니까? 22세기에 자신의 말 초안을 작성하는 가장 마지막 저자는 1년만 기다리면 됩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미래의 이사들이 원래 계획을 변경하고 2114년에 Atwood의 책만 출판하고 다음 해에는 Mitchell의 책만 출판하는 등의 선택을 할 것인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근본적인 변화가 되겠지만 미래의 사람들이 그러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프로젝트의 핵심 가치입니다. 우리 세대가 태어나지 않은 사람들에게 남기고자 할 수 있는 최고의 유산은 우리 자신의 영광에 대한 기념비가 아니라 선택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Mitchell은 2015년 자신의 기고문에 첨부된 메모에서 "미래 도서관 프로젝트는 미래에 대한 확신의 투표입니다. 정치적 난제, 기후 변화, 예산 삭감 및 좀비 종말… 신뢰는 냉소적인 세상에서 선을 위한 힘이고 미래 도서관은 신뢰 생성기입니다."
실제로 작가 Jay Griffiths는 2020년 제출물에 첨부된 메모에서 다음 과 같이 지적 했습니다 . -유행 영어 용어 'I trow'(나는 그것을 진실로 믿는다); trust and betror; tryst, 약혼 및 trolove, 사랑과 미래를 신뢰."
궁극적으로 미래 도서관은 희망의 표현, 즉 장기적으로 우리 아이들 앞에 놓여 있을 가능성에 대한 자신감의 표현입니다.
내가 Paterson과 이야기를 나누었을 때 그녀는 그녀 자신은 결코 책을 읽지 않을 것이지만 적어도 한 명의 행사 참석자가 있을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녀의 아들은 22세기에 90세가 될 것입니다. 주말에는 유명 작가들에게 찾아가 질문을 하는 데 거리낌이 없었다. 조용하고 엄숙한 시간 동안 작가들이 원고를 서랍에 넣으려고 고요한 방에 들어가는 것을 지켜보면서 그는 소리쳤습니다. "내부에 무엇이 있습니까?" (실제로 모두가 그렇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Mitchell은 방에 들어가기 위해 신발을 벗고도 양말을 신은 채로 도서관 바닥에 있는 그의 옆에 앉아서 그가 본 것을 그에게 말했습니다. 나는 그가 또한 그의 비밀 이야기에 대한 몇 가지 세부 사항을 공개했다고 상상하고 싶지만 그것은 물론 금지됩니다.
그 후 Paterson은 아들의 손을 잡고 자세히 살펴보기 위해 아들을 안으로 이끌었습니다. 그는 아직 그것을 몰랐지만 이곳, 숲, 그리고 일년에 한 번 이곳에 모이는 공동체는 앞으로 수십 년 동안 그와 그의 어머니의 삶의 일부가 될 것입니다. 어쩌면 훨씬 더 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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