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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Eric Ravilious: 폭탄이 떨어지는 동안 그림을 그린 남자

by JoAn Healing 2022. 7. 6.

과소평가된 Eric Ravilious의 걸작은 전쟁과 평화에 대한 독특한 시각을 제공하여 우리로 하여금 "평온한 마음으로 전쟁을 바라보도록" 합니다. 그는 Westbury Horse, Beachy Head 및 Long Man of Wilmington과 같은 유명한 영국 랜드마크의 그림으로 사랑받은 20세기의 가장 위대한 수채화가 중 한 사람입니다. 그는 세기 중반 영국 생활의 연대기 작가였으며, 그의 주제는 이제 전통적인 영국성의 전형으로 간주됩니다. 잔디밭의 차, 그린 위의 크리켓, 집에 불을 지피는 것입니다. Eric Ravilious는 화가이자 디자이너이자 조각가였지만 그의 또 다른 중요한 역할은 전쟁 예술가였습니다. 그의 세대 중 가장 훌륭하고 다작이었던 그는 제2차 세계 대전 중에 현역으로 사망했습니다. 올해는 그의 사망 8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Ravilious, 그의 삶, 전쟁 예술에 대한 새 영화가 개봉되면서 다음과 같은 질문이 제기되었습니다. 무엇이 위대한 전쟁 예술가를 만드는가?

수채화 작가 에릭 라빌리어스(Eric Ravilious)는 세기 중반의 영국 생활을 연대순으로 기록하고 웨스트버리 말(Westbury Horse)을 포함한 랜드마크를 그립니다(제공: 개인 소장품, Towner, Eastbourne/ Foxtrot Films)

논쟁에 참가한 중국 작가이자 다큐멘터리 감독인 아이 웨이웨이(Ai Weiwei)는 전쟁 예술가이자 갈등에 대응하는 작업을 해왔다. "내 생각에 Eric Ravilious는 접근 가능한 언어와 차분한 태도를 사용하여 현실에서의 삶의 잔혹함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모든 사람이 공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표현하기 때문에 훌륭합니다."라고 그는 BBC Culture에 말했습니다.

Ravilious의 전쟁 예술은 "순수함과 순수함"으로 탁월하다고 Ai 씨는 말합니다. 확실히 Ravilious의 성격, 즉 그의 경쾌함과 기쁨은 수채화 HMS Glorious in the Arctic, 1940을 불어넣습니다. 이 그림에서는 배가 항해하는 배, 파괴의 배보다 더 큰 즐거움을 선사하는 반면 비행기는 기만적인 단순함의 절묘한 구성으로 머리 위를 즐겁게 활공합니다. 또는 그의 그림 Dangerous Work at Low Tide, 1940, 켄트 주 휘트스터블의 굴 침대에서 독일 기뢰를 해체하는 임무를 수행하는 해군 장교를 묘사합니다. Ravilious의 부드러운 파스텔 색상, 만화 같은 인물, 고요한 조수 웅덩이와 하늘은 명백한 위험이나 위협을 완화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는 종종 매우 위험한 상황에서 작업했습니다... 군함 갑판에서 스핏파이어가 머리 위로 날아가는 그림을 그리거나 그의 페인트가 사방에 날릴 수 있는 속도로 움직이는

이러한 소프트 포커스, 꿈꾸는 듯한 환상을 그의 전쟁 예술가 동시대의 작품과 대조합니다. 예를 들어 Henry Moore의 Shelterers in the Tube , 1941년, 이 작품에서는 검은 시체 더미가 그을음 바닥에 쓰러져 있거나 불안의 소란 속에 똑바로 앉아 있습니다. 또는 Edward Ardizzone의 Scout Cars of a Regiment of Hussars Liberating a Stalag , 1945; 굶주리고 고문당한 인물들이 철사에 달라붙어 떠나지 못하는 한심한 장면. 억누를 수 없는 기쁨과 낙관적인 태도로 모든 주제에 접근했다는 점을 감안할 때 라빌리어스가 이러한 과제를 어떻게 처리했을지 궁금합니다.

Eric Ravilious 대위는 해군에 배정되었고 RAF는 그의 삶과 일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새로운 다큐멘터리 《Drawled to War》입니다(제공: 개인 소장품)

Ravilious의 스타일을 이해하려면 그의 배경과 성격을 살펴봐야 합니다. Ravilious는 춤과 펍 게임을 좋아하고 항상 휘파람을 불며 상냥한 성격으로 알려졌습니다. 그의 아티스트 친구인 John Lake에 따르면 그는 "특별한 팬 같은 매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1930년대에 왕립예술대학(RCA)에서 만난 평생의 친구인 예술가 에드워드 보든은 그의 젊음의 활력 때문에 그를 "소년"이라고 불렀습니다. 다른 RCA 친구인 아티스트 Douglas Percy Bliss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나는 그가 우울한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그가 사랑에 빠졌을 때도 – 그리고 자주 그랬습니다 – 그는 결코 실망에 빠지지 않았습니다. 쾌활함이 계속 스며들었습니다.”

Ravilious는 Eastbourne College에 있을 때 미래의 아내인 Tirzah Garwood를 만났습니다. Tirzah 또는 Tush는 뛰어난 예술가이자 조각가였습니다. 그녀는 18살, 그는 22살이었다. 바람둥이로 알려진 그의 평판을 알고 있던 그녀는 그가 그녀에게 산책을 가자고 했을 때 "신사가 아닌 사람이 그런 친밀한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할 수 있는지"에 대해 걱정했다. 그는 그녀의 그림을 그렸고, 이는 그녀의 신뢰를 얻은 것 같습니다. 그들은 1년 이내에 결혼했습니다. 

그는 RCA의 디자인 부서에 들어가 뛰어난 장식 디자이너이자 나무 조각가로 성장했습니다. 그의 RCA 교사인 Paul Nash 는 1차 세계 대전의 전쟁 예술가였으며 그의 가장 큰 영향 중 하나였습니다.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면서 에드워드 8세, 조지 6세,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을 위한 웨지우드 기념 도자기와 같은 상업 작업으로 비용을 지불했습니다. 그는 또한 "크리켓의 바이블"인 Wisden의 책, 잡지 및 장기간 표지를 위한 재킷을 디자인했습니다. 

전쟁의 위협이 다가오자 Ravilious는 1937년 9월에 쓴 편지에서 임박한 갈등에 대한 불안을 드러냈습니다. 그는 Artists Against Fascism and War 전시회에 작품을 제출했습니다. 전쟁을 주제로 삼았지만, 그 문제로 인해 깊은 고민에 빠졌습니다..."

Furlongs의 차는 전쟁이 시작될 때 그렸습니다. Alan Bennett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유럽에서 전쟁이 발발했을 때 당시 런던 국립 미술관의 관장이었던 Kenneth Clark은 예술가들을 임명하여 갈등에 대응하고 목격자의 관점에서 영구적인 전쟁 기록을 남겼습니다. Stanley Spencer, Henry Moore, Bawden, Paul 및 John Nash를 포함하여 Clark이 고안한 계획인 War Artists Advisory Committee에서 300명 이상의 예술가를 위촉했습니다. Ravilious는 1939년 크리스마스 이브에 임무를 받았습니다.

해군에 배치된 Ravilious는 Chatham의 Royal Navy Barracks와 Newhaven의 해안 방어 시설에서 배와 잠수함을 그리는 일을 시작했습니다. 해외에 파견된 그는 노르웨이의 피요르드와 아이슬란드의 항공기를 그렸으며 항상 자신의 독특한 스타일로 작업했습니다. Ravilious는 전쟁 예술가로 위촉되는 동안 약 100개의 예술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그는 전쟁 예술가로서의 의무를 사랑한 것 같습니다. 1940년 노르웨이 근해의 암울한 해전이 한창일 때 그는 "나는 그것을 아주 즐겼다. 심지어 멋진 불꽃놀이인 폭격도 즐겼다"고 말했다. 이듬해 RAF와 함께 이 시간까지 그는 집에 이렇게 썼습니다. "

그의 전쟁 예술은 탁 트인 전망을 다루지 않거나 작품의 모양과 크기를 다양화하지 않거나 분리되거나 천진난만한 입장에 대해 일부 군대 계층으로부터 비판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Alan Ross는 그의 책 Colors of War에서 Ravilious의 예술에 대한 분리된 입장을 다음과 같이 칭찬했습니다. 바다, 항공기, 풍경이 함께 어우러져 기계와 자연을 하나의 추상으로 변형시킨 위장입니다."

 

전쟁과 평화의 예술

 

그러나 Ai Weiwei는 그의 스타일에 충실한 것이 Ravilious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의 그림에서 나는 그의 그림에서 그의 수채화에 대한 확고한 통제, [그의] 차분한 표정, 세부 사항에 대한 관심과 세심한 배려, 그의 탁월한 통찰력과 표현을 볼 수 있습니다. ." 그는 "스타일이 아니라 태도와 표현 방식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는 그가 묘사한 주제에 강한 개인적인 느낌을 더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위대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HMS Glorious in the Arctic, 1940(Credit: Imperial War Museums/ Foxtrot Films)과 같은 작품에는 기만적인 경쾌함과 단순함이 있습니다.

1940년 7월, 전쟁 예술가들의 작품 전시회가 런던 내셔널 갤러리에 걸려 있었습니다. IWM(Imperial War Museum)의 미술 전문 수석 큐레이터인 Paris Agar는 이 전시가 2차 세계 대전의 첫 번째 공개 전시였으며 전시 속도가 대단한 성과였다고 말합니다. 어떤 비판에도 불구하고 Ravilious는 "가장 많은 작품을 전시한 예술가"였습니다. 컬렉션은 나중에 전 세계의 갤러리와 박물관으로 분산되었습니다.

전쟁 예술가로서 Ravilious가 만든 50개의 작품 은 IWM 컬렉션 에 보관되었습니다 . "수채화를 사용하여 그는 빠른 속도로 작업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Agar는 말합니다. "그의 작품은 사람들에게 영국 밖에서 벌어지는 일, 특히 노르웨이에서 만들어진 그의 예술을 보여주었습니다." Ravilious는 "빛나는 빛... [그의] 작품은 미학적으로 즐겁고 접근하기 쉽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는 종종 매우 위험한 상황에서 일했습니다. 때때로 스핏파이어가 머리 위로 날아가는 군함의 갑판에 그림을 그리거나 그러한 속도로 움직이는 그의 그림은 사방에 날아갈 수 있습니다. 한밤중의 태양에 비추어 그를 더 표적으로 만듭니다. 그리고 며칠 후 침몰한 배에서 노르웨이 나르비크의 대피를 스케치했습니다.

아내 티르자에게 보낸 마지막 편지에서 그는 해외에서 "믿을 수 없는 캐비어, 파테, 치즈의 점심"을 먹고 "등에 모피가 달린 바다표범 가죽"으로 만든 장갑 한 켤레를 원하냐고 물었다. 크기를 알 수 있도록 손 주위를 그리라고 합니다. "안녕 자기야. 다시 기분이 좋아지길 바란다"고 그는 사인을 했다. 이것은 1942년 9월 2일 그가 수색 및 구조 임무를 시작하기 3일 전이었습니다. 그가 타고 있던 비행기는 아이슬란드 해안에서 실종되었습니다. 잔해는 결코 복구되지 않았습니다. 그는 전쟁 중에 사망한 세 명의 공식 전쟁 예술가 중 첫 번째 사람이었습니다.

Ravilious가 사망한 지 30년 후 동료 예술가 Edward Bawden의 침대 아래에서 그의 예술 포트폴리오가 발견되어 보관을 위해 보관되어 있었습니다. Ravilious는 잠망경을 통해 보는 잠수함 사령관을 포함하여 잠수함 내부에서 일련의 그림과 석판화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엉망진창을 묘사한 The Ward Room, 둘 다 1941년에 제작되었습니다. 이들 중 일부는 전쟁 사무소에서 거부되었습니다.

그의 사망 30년 후, 잠망경을 통해 보는 잠수함 사령관을 포함하여 라빌리우스의 전쟁 예술 포트폴리오가 발견되었습니다(제공: Foxtrot Films)

"그들은 시대를 앞서갔었습니다." 다큐멘터리 Eric Ravilious: Dred to War 의 감독인 Margy Kinmonth 는 BBC Culture에 말했습니다. 그녀는 이 작품들 중 많은 부분이 개인 소장품에 들어갔다는 사실이 "우리가 그를 거의 알지 못하는 이유의 일부"라고 말합니다. 그녀의 영화는 보이지 않는 많은 예술 작품을 모았고 Ai Weiwei, 영국 예술가 Grayson Perry, 작가 Alan Bennett 및 Robert MacFarlane과의 인터뷰를 통해 Ravilious를 위대하고 과소 평가된 예술가로 만든 이유를 탐구합니다.

Ravilious의 작품은 평온함과 관찰자의 일종의 초현실주의적인 각도 때문에 우리에게 거의 초현실주의적인 느낌을 줍니다 – Ai Weiwei

왕실 예술을 주제로 찰스 왕세자와 함께 만든 Royal Paintbox, Eddie Redmayne과 함께한 War Art 등의 이전 영화를 만든 Kinmonth는 "결혼의 초상화"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녀의 대본은 그녀가 "중요한 페미니스트 문서… 강력하고, 강력하고, 즉각적이며, 재미있다"라고 부르는 Tirzah의 자서전을 기반으로 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가족 사진 보관소와 에릭의 편지에 대한 완전한 접근 권한을 갖고 있었습니다. 다작의 편지 작가로 그는 때때로 하루에 4~5통을 보냈습니다.

작가이자 배우인 Alan Bennett은 영화에서 영어가 무엇인지 정의하려고 오랫동안 노력했지만 "Ravilious가 그 일부"라고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아티스트가 "제대로 평가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그가 너무 쉽게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그는 너무 사랑받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공유된 비밀입니다." 그는 Ravilious의 스타일에 대한 어린애 같은 순수함을 높이 평가하지만 초현실적인 날카로움을 지적합니다. 1939년 그림 Furlongs의 Tea, 부싯돌 Sussex 별장 Eric과 Tirzah가 예술가 Penny Angus와 공유한 다음과 같이 인용합니다. 불길한 일이고 1938년 뮌헨이라고 부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Ravilious는 전쟁 예술가로서 HMS Ark Royal in Action(Credit: Imperial War Museum)을 비롯한 100개 이상의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아티스트 Grayson Perry는 Ravilious가 한때 살았고 1930년에서 1970년까지 중요한 예술가들의 공동체였던 North Essex의 Great Bardfield에서 살았던 시간을 회상합니다. 그는 A Farmhouse Bedroom 1939 와 같은 그림을 말합니다 . 그는 어린 시절 상상의 세계를 헤매며 그루터기를 가로질러 "전기도 들어오지 않는... 아주 원시적이어서 습기 냄새가 거의 난다"고 말합니다. 그는 결론을 내립니다. "라빌리어스가 아주 잘하는 것은 소유욕이 없어 보이는 주제를 걸작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IWM은 전쟁 예술가들에게 영국이 연루된 분쟁을 기록하도록 계속 의뢰합니다. Agar는 1980년대 초 포클랜드 전쟁에 대응하여 전쟁 지역에 들어간 최초의 여성 예술가인 Linda Kitson과 같은 예술가들의 최근 수십 년간의 작업을 강조합니다. 1990년대 보스니아 전쟁에 대응한 Peter Howson; 2002년 Langlands & Bell 과 2014년 Mark Neville 은 아프가니스탄에 관한 예술 작품을 제작했습니다.

2020년 8월, Ai Weiwei의 작품 History of Bombs의뢰한 IWM에 설치되었습니다. 그것은 IWM의 난민 시즌의 일부였으며, 분쟁으로 인해 집을 떠나야 했던 사람들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반영했습니다. 현장 특정 작업을 위해 그는 지금까지 만들어진 가장 강력한 핵무기인 소련의 Tsar Bomba를 포함하여 폭탄 이미지가 인쇄된 천으로 아트리움 바닥을 덮었습니다. 그는 현상을 연구하는 사람들과 현상을 경험하는 방법을 언급하면서 "우리 둘 다 현상학자이기 때문에" Ravilious와 "몇 가지 공통점을 공유합니다"라고 말합니다. "폭탄의 역사를 위해… 이 폭탄을 누가 만들었고 언제 사용되었는지, 전쟁의 기원에 대해 보다 개념적이고 합리적으로 이야기하는 방법을 연구했습니다." 그는 이것을 에릭 라빌리어스의 작품과 연관시킨다고 합니다."

Ravilious는 아이슬란드 상공을 비행하는 동안 실종되어 사망한 것으로 추정되지만 난파선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Credit: Imperial War Museums/ Foxtrot Films)

Ai Weiwei는 Ravilious가 위대한 예술가이자 위대한 전쟁 예술가라는 믿음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그의 전쟁 그림은 전쟁에 대한 아이들의 묘사와 매우 흡사합니다."라고 그는 BBC Culture에 말했습니다. "이라크 난민캠프에서 아이들과 어른들이 그린 그림을 많이 봤어요. 에릭 라빌리어스의 그림과 매우 흡사해요. 각자의 면에서 전쟁을 순수하고 순진하게 묘사했어요. 사실 그 잔인함은 전쟁은 비인간적이고 비인간적이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이해할 수 없습니다." 그는 결론을 내립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Eric Ravilious가 한 일은 우리가 차분한 마음으로 전쟁을 볼 수 있게 해 준 것입니다. 이것은 정말 특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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