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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Raja Ravi Varma: 인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예술가?

by JoAn Healing 2022. 7. 18.

논란의 여지가 있는 인도의 "키치" 왕이 규칙을 어기고 길을 열었습니다.  그의 놀라운 삶과 업적, 유산을 탐구합니다. Doe-eyed Menaka, 님프, 현자 Vishhwamitra를 유혹합니다. 연꽃 위에 웅장하게 서 있는 부의 신인 락슈미 여신. 그의 반 새 반 인간 산 가루다에 타고 있는 신 Vishnu, 그것의 발톱에 있는 뱀; 과일을 들고 있는 여성, 그녀의 눈은 순수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인도(특히 남인도)의 거의 모든 사람들은 집 어딘가에, 종종 푸자 방(힌두교에서 신을 숭배하는 방 )에 Raja Ravi Varma(RRV) 문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집). 그는 인도의 도상학 및 주제를 서양 기술 및 스타일과 성공적으로 결합한 최초의 인도 예술가였습니다. 그의 예술은 인도 문학, 음악, 영화, 광고 및 직물, 심지어 인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만화책 시리즈인 Amar Chitra Katha 만화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의 주제는 신과 여신의 초상화, 궁중 복장을 한 귀족과 마하라자의 스튜디오 스타일 초상화, 일상 생활의 장면과 함께 힌두교 신화와 종교를 중심으로 이루어졌습니다.

Raja Ravi Varma는 그의 1896년 작품인 Goddess Lakshmi와 같은 종교적, 신화적 인물에 생명을 불어넣었습니다. (제공: Raja Ravi Varma Heritage Foundation, Bangalore)

가장 다작한 인도 예술가 중 한 명인 그는 58세의 나이로 사망하기 전에 2,000점 이상의 그림을 그렸다고 합니다. 1904년 Varma는 Kaiser-e-Hind 칭호(영국 왕족에 대한 공로로 메달)를 받았습니다. . 그의 작품은 많은 양에 경매되었습니다. Varma의 Damayanti는 뉴욕에서 160만 달러(약 130만 파운드)에 경매되었습니다. Radha In The Moonlight라는 제목의 1890년 캔버스에 Ravi Varma 오일이 무려 2억 루피(약 200만 파운드)에 팔렸습니다. 2018년, 비교적 알려지지 않은 Varma의 Tilottama라는 작품이 뉴욕 소더비 경매에서 $795,000(667,419파운드)에 경매되었습니다.

그리고 올해 초 Varma의 일부 작품은 디지털 방식으로 생성된 자산인 NFT(Non-Fungible Token)로 경매되었습니다. 경매는 벵갈루루에 기반을 둔 예술 재단 Gallery G 및 Raja Ravi Varma Heritage Foundation 과 협력하여 온라인 예술 마켓플레이스인 RtistiQ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우리가 그의 작품을 NFT로 경매하기로 결정한 이유는 우리가 현대와 젊은 세대와 관련이 있어야 하고 그들이 이 위대한 인도 예술가를 알 수 있도록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라고 예술가의 후손인 Jay Varma는 말합니다. Raja Ravi Varma 재단을 공동 관리합니다.

그는 인도의 신화와 역사를 가지고 그들에게 살과 피, 옷, 보석과 건축을 주었다 - Kishore Sigh

NFT에는 아티스트의 Gods and Goddesses 시리즈의 석판화 5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RtistiQ의 공동 설립자인 Vinita Angelo는 "5개의 석판화에 대한 입찰 전쟁이 있었습니다. 여신 Lakshmi 석판화는 무려 2,150달러에 판매되었으며, 이는 시작 입찰가인 999달러의 두 배 이상이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시대를 앞서가고 예술이 지리에 얽매여서는 안 된다고 믿었던 예술가로서 Varma는 의심할 여지 없이 이러한 발전에 만족했을 것입니다. 델리에 기반을 둔 미술 비평가이자 큐레이터인 Kishore Singh은 BBC Culture에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인도인들은 그의 작품에서 신화적 인물과 신을 인식하고 그의 신과 여신 그림의 지문에 기도합니다.

2018년 뉴욕 소더비 경매에서 힌두 신화에 나오는 천상의 요정 틸로타마의 그림이 경매에 나왔다(출처: Wikimedia Commons)

예술 큐레이터이자 작가인 Rupika Chawla는 그녀의 책 Raja Ravi Varma: Painter of Colonial India에서 다음과 같이 씁니다. 그리고 영웅, 그리고 부자와 권력자의 초상화. 그는 서구의 영향이 자신에게 적합한 시기와 장소에 우세하도록 허용했으며, 그로부터 최대의 이점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예술가로서 그는 천, 헤어 스타일, 보석, 공예품 및 가구에 이르기까지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써서 신과 여신에 대한 인도의 비전을 초자연적인 이미지에서 인간의 스타일로 바꾸었습니다. 그의 스타일은 분위기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질감, 빛, 그림자를 사용했습니다. 인도에서는 그의 그림에서 실크 사리의 바스락거리는 소리를 거의 들을 수 있다고 유명합니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주제는 전통 의상을 입고 침대에 기대거나 생각에 잠긴 여성들이었습니다. "그의 특기는 리얼리즘이 절정에 달했습니다. 모든 의상과 보석이 원본과 동일하게 보입니다. 진주, 다이아몬드, 사원 보석은 모두 그 시대의 것이었습니다. 가구, 건물 인테리어, 기구, 모두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당시 그는 그림을 그렸습니다."라고 고치에 기반을 둔 예술가 Bindhi Rajagopal이 말했습니다.

라비 바르마는 1848년 4월 수도 트리반드룸에서 25마일 떨어진 케랄라 주 킬리마노르에서 왕실 혈연을 가진 시인과 학자 집안에서 태어났습니다. Kilimanoor는 Travancore의 모계 왕가의 공주들을 위해 배우자를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Jay Varma의 어머니인 Rukmini Varma는 BBC Culture에 "어렸을 때 할머니와 화가의 어머니로부터 어린 시절 목탄으로 벽에 낙서를 하고 있었고 하인은 물 양동이를 들고 옆에 앉아 있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리고 정기적으로 걸레질을 하면 그는 계속해서 그림을 그릴 것입니다.

왕실 백조와 Nala에 대해 이야기하는 Damayanthi 공주 – 예술가는 많은 인도 귀족과 왕족의 초상화를 그렸습니다 (Credit: Wikimedia Commons)

"그의 예술적 잠재력을 본 삼촌은 그를 통치 왕인 Ayilyam Thirunal의 궁정으로 데려가 궁정 화가에게 예술을 배우게 했습니다. 그는 또한 왕실을 그리기 위해 그곳에 있던 네덜란드 화가인 Oodore Jenson을 만났습니다. 젠슨은 화가에게 가르치는 것을 꺼렸다고 하는데, RRV는 천재라서 보기만 해도 손에 익었다"고 말했다.

18세에 Varma는 Mavelikkara 왕가의 Bhageerathi Bayi와 결혼했습니다. 그는 12세였으며 당시로서는 그다지 젊지 않았습니다. 왕실과 더 긴밀한 관계를 구축하고 그의 경력을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된 결혼이었습니다.

약 22세의 나이에 그는 이미 확립된 예술가였습니다. 1873년 마드라스 미술 전시회에서 재스민 화환을 든 여성을 묘사한 그의 작품 Nair Lady Adorning her Hair가 주지사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1881년 Ravi Varma는 궁전 부지에 그를 위해 만든 특별한 스튜디오에서 Baroda의 Gaekwad인 Sayajirao Ill의 초상화를 그리도록 초대되었습니다. 여러 왕국의 많은 왕자들이 초상화를 그리도록 그를 초대했습니다. Jay Varma는 "그는 범인도에 존재하는 최초의 인도 예술가 중 한 명이었고 많은 귀족 가문과 왕실에 의해 예술가로 인정받았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결정적인 순간

 

그의 일생 동안 RRV는 칭찬과 비판을 동시에 받았습니다. 그는 "달력 예술"을 대중화하여 신과 여신의 oleographs를 생산하는 예술가였습니다. 결정적인 순간은 1894년 Varma가 수입 독일 기계와 기술을 사용하여 Lonavla에 석판 인쇄기를 설립했을 때였습니다. 언론은 마하바라타(Mahabharata), 람야나(Ramyana), 푸라나(Puranas)와 같은 종교 문헌과 서사시에서 신, 여신, 장면을 묘사한 oleographs(유화와 비슷하게 디자인된 인쇄물)를 제작했습니다. 또한 성냥갑 레이블, 그림 엽서, 직물 레이블 및 광고를 인쇄했습니다.

알려진 대로 RRV는 인도 문화에서 매우 영향력 있는 인물이었습니다. 그는 1904년 Kaiser-e-Hind 메달을 수상했습니다(Credit: Collection of Manu S Pillai).

이것은 그의 예술을 수백만 인도 가정에 가져왔고 많은 일반 사람들에게 순수 예술을 소개했습니다. 이 대량 생산은 또한 모든 사람이 자신의 작품을 판화를 구입하여 종교적 이미지에 접근할 수 있게 함으로써 카스트 위계에 도전했습니다.

언론은 또한 그를 Swami Vivekananda와 같은 많은 민족주의 지도자들과 오피니언 메이커들과 접촉하게 했습니다. 아일랜드 작가이자 스와미 비베카난다 의 제자인 니베디타 수녀 는 그를 "애국적으로 느끼고 행동하며 스와데시와 민족주의를 위해 그림을 가져오려는 충동"에 대해 그를 칭찬했다.

Ravi Varma의 증손자인 Shreekumar Varma는 BBC Culture에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그는 또한 매우 관대한 사람이었습니다. 그의 인쇄소에서 일하며 재정적으로 도움을 받은 사람 중 한 명인 Dadasaheb Phalke는 인도 최초의 장편 영화인 Raja Harishchandra 를 만들었습니다. 예술가의 작품."

오늘날 그의 그림과 판화는 바로다, 티루바난타푸람, 마이소르의 궁전과 개인 소유주와 박물관에서 볼 수 있습니다. 1979년 '국보'로 분류돼 국외 반출이나 판매가 불가능하다.

"[많은 예술가의 풍경에 영감을 준] 케랄라 백워터의 리조트에 머물고 있을 때 우연히 벽에 걸린 주교의 그림을 발견했습니다. 이 그림은 예술가가 그린 것입니다. 제이 바르마는 이렇게 말합니다.

그의 그림에 있는 많은 상징주의와 주제는 그의 광범위한 여행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여행이 당신을 '불결하게' 만든다고 해서 눈살을 찌푸리게 하던 시대에 그는 형과 함께 그 나라를 탐험하는 것을 막지 못했습니다. 많은 여행에서 그는 사물에 대한 대략적인 스케치를, 때로는 수채화까지 그렸습니다. 그는 보았다"고 Jay는 설명한다.

Varma는 직물과 보석의 세부 사항에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Reclining Nair Lady는 그의 가장 잘 알려진 작품 중 하나입니다(Credit: Raja Ravi Varma Heritage Foundation, Bangalore)

RRV는 Tanjore 회화 스타일에서 Rubens, 네덜란드 화가 Lawrence Alma-Tadema 에 이르기까지 로마, 이집트 및 그리스 역사의 장면을 그린 많은 회화 전통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Saraswathi와 같은 여신에 대한 그의 그림을 보면 빅토리아 시대의 영향을 받은 현대적인 사리와 풀 슬리브가 달린 하이넥 블라우스를 입고 있습니다. 그는 토플리스로 전통 문두 를 입은 여성들 주위에서 자랐습니다 . 사롱]"이라고 책 False Allies: The Age of Ravi Varma의 India's Maharajahs의 저자인 Manu Pillai는 말합니다.

그의 많은 여행에서 영감을 받은 초상화, 정물, 동물을 그린 러시아 예술가 블라디미르 트레치코프( Vladimir Tretchikoff )와 비슷한 인도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 그는 자신의 스타일을 "상징적 사실주의"라고 불렀지만 많은 예술 비평가들은 이를 키치라고 불렀습니다. Boris Gorelik은 2013년 그의 책 Incredible Tretchikoff에서 트레치코프가 피카소 다음으로 가장 부유한 예술가라고 썼습니다. 그의 지문은 이제 레트로 시크의 높이로 간주됩니다.

 

존경과 모욕

 

그러나 Varma의 삶에서 모든 것이 완벽했던 것은 아니었고 그의 예술은 모든 사람에게 존경받지 못했습니다. 투명한 옷을 입은 관능적인 여성을 특징으로 하는 그의 대담한 작품은 전통적인 인도 사회에서 논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의 장인은 1860년대에 추악한 살인 사건에 연루되었습니다. 그는 인쇄소 덕분에 개인적인 비극과 재정적 손실을 입었습니다. 미술사가 Ratan Parimoo는 연구 논문 에서 Ravi Varma가 대중 예술의 "저속함"에 책임이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의 유산이 논란이 될 수 있지만 현대 인도 미술은 그가 등장한 후 결코 같지 않았습니다.

필라이는 BBC 컬처와의 인터뷰에서 "RRV에서 두드러진 점은 그가 신화나 가장 재능 있는 그림을 그린 유일한 인도 예술가가 아니라 야망이 있었고 성공을 위해 서두르지 않았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를 위해 많은 문을 열었고 그는 결코 장인 취급을 받지 않았고 왕실에서 명예 예복과 진주 목걸이를 받는 상류 계급의 예술가로 대접받았다. 끝까지 열심히."

많은 사람들은 그의 예술을 싸고 키치하다고 불렀고, 일부는 그것이 신성모독적이거나 외설적이라고 말하기까지 했습니다. Ranjit Desai의 책 Raja Ravi Varma: A Novel을 바탕으로 한 2008년 발리우드 영화 Rang Rasiya 에서 아티스트는 자신을 비방하는 사람들로부터 극적으로 자신을 변호하는 것으로 묘사됩니다.

Coquette는 또 다른 유명한 Varma 작품입니다. 예술가는 일부 전통주의자에게 논란의 여지가 있는 인물이었습니다(Credit: Raja Ravi Varma Heritage Foundation, Bangalore)

인도 독립 이후 작가의 작품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면서 대량 생산된 캘린더 아트의 범주에 속하게 되었다. "많은 사람들은 그가 인디언 주제에 서구 기술을 사용하여 식민지 개척자들에게 팔렸다고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정밀 조사에 맞지 않습니다."라고 Pillai는 말합니다. "예술은 본질적으로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예술가는 정원에 앉아 있는 백인을 그리는 것을 선택할 수 있었지만 대신 인도의 주제를 다른 관점으로 그리는 것을 선택하여 종교적 이미지를 영원히 바꾸어 놓았습니다."

1993년 보존가이자 미술사가인 Rupika Chawla와 델리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예술가 A Ramachandran은 뉴델리 국립 박물관에서 첫 번째 주요 Ravi Varma 전시회를 기획했습니다. 개인 소장품과 먼지 투성이의 다락방에서 알 수 없는 작품이 나오고, 그의 그림과 판화를 연구하는 미술 학생들이 등장하면서 작가에 대한 진지한 관심이 시작되었습니다.

"90년대 자유화와 함께 인도가 강대국이 되면서 음식, 축제, 영화, 예술에 이르기까지 인도인의 모든 것이 쿨하고 패셔너블해졌습니다. 이것이 RRV의 예술이 갤러리와 함께 다시 유행하기 시작한 방법이자 수집가들이 이에 관심을 갖게 된 방식입니다. "라고 Singh은 말합니다.

Raja Ravi Varma Foundation은 그의 증손녀인 Rukmani Bayi Thampuran이 2015년에 설립했으며, 활동은 CEO Gitanjali Maini와 Jay Varma가 관리합니다. "우리의 주요 목표는 Ravi Varma의 작업에 대한 연구 및 연구를 시작 및 지원하고 그의 유산을 홍보하고 그의 삶에 대한 모든 정보를 문서화하는 것입니다. 또한 시장에 많은 가짜가 문제가 있고 많은 사람들이 그림이 있으면 우리에게 연락합니다."라고 Jay Varma는 말합니다. 그들은 작가의 작품에 대한 영화 상영, 강의 및 전시회를 개최했습니다.

Varma의 기술은 유럽 예술의 영향을 받았지만 그의 주제와 주제는 항상 인도적이었습니다(Credit: Wikimedia Commons)
 

RRV의 예술은 많은 현대 예술가, 사진 작가 및 영화 제작자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2008년 에는 실크, 귀중한 보석, 금으로 손으로 짠 사리와 Raja Ravi Varma의 그림을 복제한 사리가 지금까지 만들어진 가장 비싼 실크 사리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었습니다. 벵갈루루에 기반을 둔 시각 예술가 푸쉬파말라 N은 자신을 주인공으로 하여 세 개의 인기 있는 RRV 그림 을 재작업했습니다. 2020년 달력 을 위해 첸나이에 기반을 둔 포토그래퍼 G Venket Ram은 남부 영화 및 댄스 업계의 유명 인사 12명에게 포즈를 취하고 Raja Ravi Varma의 걸작을 사진에 적용했습니다.

그의 유산이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현대 인도 미술은 그가 나타난 후 결코 같지 않았습니다. Pillai가 말했듯이 "그는 완전한 패키지였습니다. 그는 에이커의 땅과 부를 소유했지만 맹렬한 야망을 가지고 있었고 그가 열정을 가지고 있는 일을 결코 멈추지 않았습니다. [그는] 대담하고 카리스마가 있었고 네트워크와 혁신을 가진 사람이었습니다. 더 큰 목적에 봉사하는 예술에 대한 미래의 비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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