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처음으로 미스터리한 광경을 목격한 지 75년 후, 비행접시가 Jordan Peele의 새 영화 Nope에서 다시 등장합니다. 대중 문화에서 가장 잊혀지지 않는 대상 중 하나를 되돌아봅니다. 그것은 Jordan Peele의 새로운 공포 영화 Nope의 예고편 에서 잠시 동안 거기에 있지만 분명히 거기에 있습니다. 즉, 비행 접시입니다. Peele의 이전 영화인 Get Out and Us 의 우여곡절로 판단하면 그것이 진짜인지 가짜인지, 지구에서 온 것인지 아니면 우주에서 온 것인지 말할 수 없지만 반짝이는 은색의 어렴풋이 감명을 줍니다. 아마도 Nope는 대중 문화 역사상 가장 눈에 띄고 등골이 오싹해지는 모양 중 하나를 기념하는 적절한 비행 접시 영화가 될 것입니다. "1950년대 말까지, 그 특정한 모양은 시각 예술 분야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다른 세계에서 온 존재가 조종하는 우주선'의 약칭이 되었습니다." 물론 비행 접시는 수많은 영화, TV 시리즈, 소설, 만화, 심지어 히트 레코드에서 화성과 그 너머에서 온 신비한 방문자를 의미했습니다. Mulder의 The X-Files TV 시리즈의 I Want To Believe 포스터에서 인기 있는 어린이 그림책, 외계인은 팬티를 좋아합니다. 비행 접시는 전형적인 미확인 비행 물체인 디자인의 고전입니다. 그러나 1950년대가 되어서야 세계가 비행접시를 열광적으로 만들었습니다. SF 예술가들은 훨씬 이전에 원형 우주선을 그렸습니다. 1934년의 초기 Flash Gordon 스트립에는 회전하는 "치명적인 우주 자이로 소대"가 있습니다. 그러나 Starling Stories, Super Science Stories 및 기타 펄프 잡지의 사본을 넘겨보면 20세기 전반부에 외계인이 잠수함과 비행선을 닮은 운송 수단을 선호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75년 전에 모든 것이 바뀌었습니다. 1947년 6월, 상업용 조종사인 Kenneth Arnold는 9개의 "플라잉 디스크"가 시속 1,200마일의 속도로 미국 워싱턴 주를 가로질러 날아가는 것을 보았다고 주장했습니다. East Oregonian 신문의 편집자는 이 완전히 확인할 수 없는 이야기를 AP 뉴스 서비스에 보냈고 6월 26일 Hearst International은 운명적인 용어 "비행 접시"가 포함된 보도 자료를 발표했습니다. 이 이야기는 시속 1,200마일보다 훨씬 빠르게 전 세계로 퍼졌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뉴멕시코주 로스웰에서 추락한 비행접시 잔해 중 하나를 포함하여 수백 건의 다른 목격 사례가 보고되었습니다. 이 보고서 중 일부는 분명히 사기였습니다. 손에 허브 캡, 프리스비 또는 피자가 있다면 접시 사진을 위조하는 것이 어렵지 않았습니다. Shail은 일부 목격이 "날씨 풍선, Zeppelins,
비행접시에 대한 관심은 인간이 우주를 방문할 가능성이 높아지는 순간에 급증했다 – 캐서린 콜디런
1953년 도널드 H 멘젤(Donald H Menzel)의 이 히스테리에 대한 책, 비행접시(Flying Saucers)는 세 가지 설명을 제공했습니다. "첫째, 비행 접시는 비정상적입니다. 우리 모두는 규칙성에 익숙합니다. 우리는 자연스럽게 미스터리를 비정상적으로 귀속시킵니다. 둘째, 우리 모두는 긴장합니다. 우리는 갑자기 적대적이 된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우리는 통제할 수 없는 힘을 해방시켰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우리가 우리를 멸망시킬 전쟁으로 향하고 있다고 두려워합니다. 셋째, 사람들은 이 공포를 어느 정도 즐기고 있습니다. 그것들은 흥미진진한 SF의 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Menzel이 언급한 긴장에는 몇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하나는 미국과 소련이 인공위성을 궤도에 올린 최초의 초강대국이 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소련은 1957년 스푸트니크 1호로 승리했습니다 . "비행 접시에 대한 관심은 인간이 우주 를 방문할 가능성이 높아지는 순간에 급증했습니다."라고 Midnight Movies Monograph 가이드의 저자인 Katharine Coldiron은 말합니다.. "인간의 상상력은 우주 경쟁과 같은 것이 근본적으로 자극할 때 모든 종류의 방향으로 나선다. 우리는 기후 변화에서도 같은 일이 일어나는 것을 보고 있다고 생각한다. 적어도 소설에서는 그 파도가 임계 질량을 얻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미국인들은 실업, 인플레이션, 소련 침공의 위협, 특히 1945년 히로시마와 나가사키를 황폐화시킨 종류의 원자 폭탄에 의해 자신들의 도시가 파괴될 가능성 등 걱정해야 할 다른 것들도 있었습니다. 그 모든 두려움을 승화시키는 방법은 비행 접시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었습니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SF 작가 Jack Womack은 BBC Culture에 "미스터리하고 재미있는 현상"이라고 말했습니다. 전쟁".
대중문화 속의 비행접시
모든 접시 목격만큼 거의 놀라운 것은 많은 사람들이 접시에 대한 회고록을 썼다는 사실이었습니다. 이 회고록 모음집은 그의 책, Flying Saucers Are Real!의 주제로, The Sexy Saucer People, Flying Saucers and the Bibles, Round Trip to Hell in an Flying Saucer에서 발췌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한 가지 선택의 예는 1952년에 출판된 George W Van Tassel의 I Rode a Flying Saucer입니다. "그는 실제로 비행접시를 타지 않았다는 점에 주목할 만큼 정직합니다."라고 Womack은 말합니다. 그의 작품에 더 시장성이 있는 제목을 붙이십시오." 하지만 논픽션으로 여겨지는 이 책들 중 많은 것들이 우스꽝스럽긴 했지만, 그들 중에는 학식 있는 논문도 있었습니다. 스위스의 정신과 의사인 Carl Jung은 Flying Saucers에서 이 주제를 다음과 같이 숙고했습니다.
이때까지 비행접시는 대중문화 전반에 걸쳐 널리 퍼져 있었다. 만화책은 당연히 접시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1954년 EC Comics의 Weird Science-Fantasy의 한 특별호는 "EC가 이 삽화가 있는 사실적인 비행 접시 보고서로 미 공군에 도전합니다."라고 자랑했습니다. 애니메이션의 세계에서 Chuck Jones의 Bugs Bunny 만화 Haredevil Hare는 1948년 Marvin the Martian을 소개했습니다. 그는 이번 기회에 Buck Rogers 스타일의 로켓을 조종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Marvin이 1952년 The Hasty Hare에서 Bugs on Earth를 방문했을 때, 그는 비행접시까지 교환했다.
1951년 Ella Fitzgerald는 Arthur Pitt와 Elaine Wise가 작곡한 "Two Little Men in an Flying Saucer"라는 제목의 작은 녹색 남자들이 볼 수 있는 것처럼 인류의 버릇없는 습관을 풍자한 곡으로 녹음했습니다. / 정치인의 말을 듣다 / 여행을 가면서 연설을 한다 / 그러나 그들은 출발했다 / 출발보다 빨리 / 뜨거운 공기가 그들을 하늘 높이 날려 버렸기 때문이다." (그 이후로 그 노래는 보육원 세는 노래로 단순화되었습니다.) 그러나 영화보다 비행 접시에 더 매료 된 매체는 없습니다.
최초의 비행접시 영화, 예, The Flying Saucer는 1950년에 나왔습니다. 이 영화는 저예산 독립 스릴러로 스타인 Mikel Conrad가 각본, 감독 및 제작했으며 진실. "그게 뭐야?" 포스터의 슬로건이 물었다. "어디서 왔니? 비행접시 본 적 있어?" 이듬해인 1951년에 Hollywood는 두 가지 정통 접시를 출시했습니다. 하나는 로버트 와이즈의 지구가 정지한 날이었는데, 클라투(마이클 레니)라는 외계 대사는 인류에게 "평화롭게 살지 않으면 현재의 길을 따라 멸망에 직면하라"고 경고합니다. 그의 부드럽고 창 없는 접시는 행성 간 미니멀리즘의 마지막 단어입니다. 1951년의 다른 고전은 Howard Hawks의 The Thing from Another World, 북극의 얼음에서 외계인 우주선이 회수되는 곳. John W Campbell의 단편 소설 원본 자료에서 우주선은 "잠수함과 같습니다... 길이 280피트, 지름 45피트"이지만 영화에서는 접시이며 살아남은 승무원 한 명은 무시무시한 포식자입니다. . "이 영화들 각각은 미국을 포위한 사회적 편집증의 어두운 기류를 저마다의 방식으로 구현했습니다."라고 Michael Stein은 Alien Invasions에서 씁니다! 대중문화 속 외계인의 역사. "하나는 전복적인 침략에 대한 두려움을 불러일으켰고, 다른 하나는 세계적인 파괴의 악몽을 언급했습니다." sa 접시 – 그리고 살아남은 한 명의 승무원은 괴물 포식자입니다. "이 영화들 각각은 미국을 포위한 사회적 편집증의 어두운 기류를 저마다의 방식으로 구현했습니다."라고 Michael Stein은 Alien Invasions에서 씁니다! 대중문화 속 외계인의 역사. "하나는 전복적인 침략에 대한 두려움을 불러일으켰고, 다른 하나는 세계적인 파괴의 악몽을 언급했습니다." sa 접시 – 그리고 살아남은 한 명의 승무원은 괴물 포식자입니다. "이 영화들 각각은 미국을 포위한 사회적 편집증의 어두운 기류를 저마다의 방식으로 구현했습니다."라고 Michael Stein은 Alien Invasions에서 씁니다! 대중문화 속 외계인의 역사. "하나는 전복적인 침략에 대한 두려움을 불러일으켰고, 다른 하나는 세계적인 파괴의 악몽을 언급했습니다."
얼마나 정기적으로 비행 접시가 더 많은 지상 공포의 대용품이었는지를 고려하면, 그것들이 Nope에서 무엇을 나타내는지 보는 것은 매혹적일 것입니다. 지금까지 Peele의 독창적인 공포 영화는 흑인 미국인이 견뎌야 하는 인종차별에 중점을 두면서 사회적 논평을 잘라냈습니다. No.1은 이러한 추세를 계속 이어갈까요? Routledge Film Guidebook to Science Fiction의 저자인 Mark Bould는 "필이 UFO 영화를 만들기로 한 결정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비행접시와 외계인 납치에 대한 설명에는 항상 인종적 요소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1940년대 후반, 외계인은 종종 과장되고 지나치게 백인으로 묘사됩니다.아프리카계 미국인은 납치된 자의 후손이며, 멀리서 갑자기 나타난 기술적으로 발전된 창백한 외계인의 희생자입니다. 그리고 아프리카계 미국인 공상과학 소설과 Afrofuturism은 종종 이 잔인한 역사적 단절로 돌아갑니다. 아니, 이 모선을 연결하는 가장 최근의 예일 뿐입니다."
접시 매니아의 끝
1950년대로 돌아가 보면 비행접시 영화가 항상 그렇게 심오한 사회정치적 관심을 갖고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그들은 화성에서 온 악마 소녀(1954), 이 섬 지구(1955), 금단의 행성(1956), 접시맨의 침략(1957) 및 원자 잠수함(1959)을 포함했습니다. 가장 위대한 것 중 하나는 일반적으로 Ray Harryhausen의 멋진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이 있는 Earth Vs The Flying Saucers(1956)였습니다. 그다지 위대하지 않은 것 중 하나는 앞서 언급한 Plan 9 From Outer Space(1957)였습니다.
그들 모두의 공통점은 접시였습니다. 영화 제작자의 관점에서 이 상징적인 우주선은 상대적으로 구성과 촬영이 쉽다는 점에서 신의 선물이었습니다. 기존 로켓과 달리 방향을 전환할 필요 없이 방향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환상적으로 보였다.
비행접시는 원자폭탄을 비롯한 비밀스러운 신기술, 주로 군사적 기술의 시대에 등장하지만 새로운 국내 소비자 기술의 홍수 - Mark Bould
Bould는 BBC Culture에 "비행 접시 디자인의 가장 큰 장점은 추상화할 정도로 단순하다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의 완벽한 대칭은 그것이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고 주장하는 반면, 날개도 엔진도 없는 친숙한 비행 기표의 부재는 그것이 기술적 인공물일 뿐만 아니라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진보된 것임에 틀림없다고 주장합니다. 그것은 그 위치를 멀리 주장합니다. 진보의 서양 신화에서 우리보다 앞서 있다."
접시가 완전히 다른 세상의 것이 아니라는 것은 아닙니다. 온갖 복잡한 전선과 밸브가 숨어 있는 반짝이는 곡면은 전후 시대의 가장 세련된 자동차, 오븐, 세탁기를 반영했습니다. Bould는 BBC Culture에 "비행 접시는 원자폭탄을 비롯한 주로 군사적인 비밀스러운 신기술의 시대에 등장하지만, 또한 새로운 국내 소비자 기술의 홍수에도 등장합니다. . 비행 접시는 미국 하늘에 널리 쓰인 두 가지 경향을 모두 포함하는 것 같습니다."
비행은 오래 지속되지 않았습니다. 1950년대가 끝남에 따라 보고된 목격과 은막 출연의 측면에서 접시 매니아가 줄어들었습니다. 1950년대 《Rational Fears: American Horror Genre》의 저자 마크 얀코비치는 "비행접시 영화에 관해서는 공포 영화가 진지한 영화보다 더 좋았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공포 영화를 아주 저렴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일어난 일은 공상 과학 공포가 시장의 싸고 저예산으로 옮겨간 것입니다. Studios는 또한 1950년대의 정말 큰 SF 히트작이 외계인이 아니라는 것을 인식했습니다. 침략 영화, 그것은 디즈니의 20,000 리그 해저였습니다. 그 후 타임 머신, 프랑켄슈타인의 저주, 잃어버린 세계[클라투 자신, 마이클 레니 주연]와 같은 시대 SF 영화의 물결을 얻었습니다.
한편 현실 세계에서 1961년은 유리 가가린이 행성을 공전한 해였으며 존 F 케네디 대통령은 "사람을 달에 착륙시켜 안전하게 지구로 돌려보내는 것"이라는 목표를 발표했다. 실제 우주 여행은 너무 놀라웠기 때문에 비행접시는 그에 비해 기이한 것처럼 보였습니다. 마지막으로, 1969년에 미 공군의 접시 목격 조사인 프로젝트 블루 북은 미확인 비행 물체에 대한 과학적 연구의 출판으로 마감되었습니다. 그 빌어먹을 결론은 "지난 21년 동안의 UFO 연구에서 과학적 지식을 더한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입니다.
물론 사람들은 1960년대와 그 이후에 UFO 목격을 계속 보고했습니다. 바로 이 5월에 현재 UAP(Unexplained Aerial Phenomena)로 알려진 것에 대한 미국 공개 의회 청문회가 열렸습니다. 그러나 해군 정보 부국장인 Scott Bray는 군대가 "비 지상파 기원"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강조했습니다. . 대중 문화에서도 비행접시가 사라진 적이 없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비행 접시를 초대형 크기로 만들면 독립 기념일 과 9군 에서 모선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그것을 옆으로 뒤집으면 Arrival 에서 어렴풋이 나타나는 단일체를 얻을 수 있습니다. Star Wars 에서 Millennium Falcon은 앞쪽에 뾰족한 부분이 튀어나와 있는 비행 접시입니다. 그리고 스타트렉 에서, USS Enterprise는 몸과 다리가 등에 붙어 있는 비행접시입니다. 그러나 하늘이나 화면에서 구식의 장식되지 않은 비행 접시를 목격하는 것은 이제 드문 일입니다. Womack은 "모든 유행과 마찬가지로 원래 형태의 현상이 단순히 진행되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오늘날, 비행 접시는 길가 식당의 바둑판 무늬 바닥과 가스를 뿜어내는 컨버터블의 꼬리 지느러미와 나란히 늘어서 있는 전형적인 1950년대 아메리카나 조각입니다. 맨 인 블랙(Men in Black)과 팀 버튼(Tim Burton)의 마스 어택(Mars Attacks!)과 같은 현대 SF 블록버스터에 사용되는 것은 빈티지 품질 때문입니다. 조던 필이 미국의 역사적 불의에 민감한 것처럼 그것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비행접시가 무서운 미래에서 돌진해 내려온 것 같았습니다. 지금은 위안이 되는 과거의 유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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