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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비욘세의 르네상스 앨범과 알려지지 않은 하우스의 전설

by JoAn Healing 2022. 8. 3.

그들의 파워하우스 보컬은 일렉트로닉 음악에 영혼과 깊이를 더했지만, 그 가수들 중 많은 수가 알려지지 않고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비욘세의 새 르네상스 앨범이 그들의 유산을 기념함에 따라  클럽 문화의 원래 목소리를 재발견합니다. Queen Bey는 그녀의 황홀한 새 앨범인 Renaissance로 90년대 클럽 음악을 다시 태어나지 않았을지 모르지만 그녀는 그녀의 왕실 보증서를 제공했습니다. 르네상스는 모든 클러버, 특히 LGBTQ 커뮤니티에 힘을 실어주는 "안전한 공간"으로서 댄스 플로어의 그 시대 정신을 포착합니다. Hi-NRG 디스코, 힙합, 특히 하우스 음악과 같은 다양한 요소를 사용하며 리드 싱글 Break My Soul은 미국 아티스트 Robin S의 1993년 히트작 Show Me Love(StoneBridge 믹스)에 고개를 끄덕입니다. 이것은 또한 이 고전적인 댄스 사운드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지만 그 기여가 반복적으로 과소평가된 오리지널 보컬리스트의 유산을 높여야 합니다. 하우스는 느낌이며(90년대 만트라가 그러하듯이) 주로 흑인 여성 탤런트가 이 전자 음악을 모든 중요한 감정으로 가득 채웠습니다. 그들이 적절한 회비를 지불할 때가 되었습니다.

"나는 비욘세가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그녀가 기회를 잡았고 그녀가 원하는 방식으로 이 빌어먹을 일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로빈 스톤(로빈 S라고도 함)이 대서양 횡단 줌을 가로질러 빛납니다. "그리고 오랜 세월이 지난 후 사람들은 마침내 Robin S가 누구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90년대에 Stone의 보컬을 듣는 것은 (내가 신인 클러버로서 그랬던 것처럼) 정말 계시적인 느낌을 받았습니다. 21세기에 그들을 새롭게 듣는 것은 영혼을 솟구치는 경험으로 남아 있습니다. 80년대 후반과 90년대는 보컬이 이끄는 댄스 음악의 열광적인 해였습니다. 그녀의 다방면에 걸친 많은 동료들처럼 Stone은 수많은 트랙을 발표했지만 그녀의 상업적 혁신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었습니다(Beyoncé 이전, Show Me Love는 Charli XCX를 포함한 다른 현대 예술가들에 의해 샘플링되었습니다).

 
Aretha Franklin의 Respect를 재작업하여 성공을 거둔 Adeva는 교회 합창단에서 목소리를 개발했습니다(제공: Getty Images)

그 시대의 뛰어난 미국과 영국의 목소리(그리고 종종 공동 작가들)를 피상적으로 소개했다면, Adeva(Respect, 1988)와 같은 사람들이 포함될 것입니다. Martha Wash(원래는 Sylvester, The Weather Girls와 함께한 디스코 가수, 나중에 Black Box 및 C+C Music Factory에서 크레딧 없이 피쳐링); Crystal Waters (집시 우먼, 1991); 앤지 브라운(Bizarre Inc의 I'm Gonna Get You, 1992); 바바라 터커(Beautiful People, 1994); 재니스 로빈슨(Livin' Joy's Dreamer, 1995); 울트라 네이트 (무료, 1997). 이 재능은 지하 댄스 플로어에서 황금 시간대 재생 목록에 이르기까지 긍정적으로 독단적이고 진심 어린 표현을 투영했으며 운이 좋게도 라이브로 볼 수 있다면 그것은 깨달음이었습니다. 저는 미국 가수 캐시 브라운이 캠든의 나이트클럽 지붕을 뜯어내는 것을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그녀가 1997년 하우스 스토머인 Turn Me Out(Turn to Sugar)을 불렀을 때 North London; 군중은 우리의 폐와 주먹이 날카로워질 때까지 흥분으로 으르렁거리고 벽을 두들겼습니다.

이 가수들 중 많은 수가 복음에 기초했기 때문에 교회의 목소리를 하우스 음악으로 가져왔습니다. 4:4 비트와 결합된 일종의 고양된 순수함 – DJ Paulette

 

 

클래식 하우스 음악에 활력과 영혼을 불어넣은 일부 여성 보컬리스트와 작곡가의 재능과 힘을 기리는 플레이리스트

 

그 시대의 영국 혁신가인 DJ Paulette는 "90년대는 클럽이 음악의 마케팅 테스트베드로 진지하게 받아들여지기 시작한 시기였습니다. Brighton's Zap Club에서), 그리고 현대적인 클럽 문화 "영웅". "댄스 트랙은 클럽 차트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심각한 판매 영역으로 뛰어들었습니다. 이 가수들 중 상당수가 복음에 기초했기 때문에 교회의 목소리를 하우스 음악으로 가져왔습니다. 일종의 고양된 순수성 4:4 비트와 결혼했습니다. 이 하우스 보컬리스트는 스스로 앨범 거래를 할 수 있었고 특정 숫자는 성공했지만 전부는 아닙니다." Stone에 따르면 "우리 [보컬리스트]는 항상 주변에 있었습니다. 우리는 당신이 만나 본 가장 열심히 일하는 감사하지 않은 사람들입니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인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사랑의 공동체입니다."

신용 획득

 

남성이 지배하는 "슈퍼스타 DJ" 지위가 높아지는 동안, 흑인 여성 아티스트와 작곡가들은 주류에서 반복적으로 간과되고 신용을 받지 못했으며, 종종 허가 없이 샘플링되기도 했습니다(위대한 Loleatta Holloway가 처음에 그랬듯이 Black Box의 1989년 하우스 메가히트 Ride on 시간). 아이러니하게도 그것은 비욘세가 그녀의 새 앨범으로 비난을 받은 것이기도 합니다 . Kelis는 신곡 Energy가 2000년 트랙 Get Along with You를 샘플링한 후 소셜 미디어에 큰 소리를 냈지만 그녀를 신용하지 못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비디오 성명에서 Kelis는 다음과 같이 주장합니다. "문제는 우리가 여성 아티스트일 뿐만 아니라 흑인 여성 아티스트라는 점입니다. 우리가 많지 않은 산업 분야에서... 현실은 이 모든 여성의 권한 부여입니다. , 당신이 정말로 그것을 할 때만 중요합니다."

Robin Stone의 데뷔 싱글인 Show Me Love는 1993년에 리믹스되었을 때 미국 댄스 차트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Credit: Getty Images).

Stone과 많은 하우스 보컬리스트에게 메이저 레이블의 성공은 창의적으로 제한적인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왜냐하면 기업 세계는 그들이 동일한 히트 공식을 되풀이할 것으로 기대했기 때문입니다("나는 날개를 펼치고 싶었을 때, 나는 상자에 다시 박혀 있었다"고 그녀는 말한다). 일반 용어 "디바"는 또한 개별 예술가의 뚜렷한 화려함을 가리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나는 '디바'라는 용어와 동일시한 적이 없습니다."라고 Stone은 말합니다. "쇼미러브가 나왔을 때 집에 세 아이가 있었는데, 무대에 오르면 아이들에게 먹이를 주고 기저귀를 갈아주곤 했어요." 그녀는 겸손함을 유지하며 이제 그녀가 독립 예술가로서 그녀의 요소에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60세의 나이에 관객들 앞에 서는 것은 정말 축복입니다."

클럽 보컬리스트에 대한 업계 신용 부족이 문제로 남아 있지만(Jumi Akinfenwa가 2021 Guardian 기능 에서 언급했듯이 ), 디지털 시대는 혁신가를 강조하고 영감을 공유하는 것을 더 쉽게 만듭니다. "매우 긍정적인 일입니다. 음반사에서 하우스 트랙에 삐걱거리는 어린 목소리를 넣을 필요가 없다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라고 Paulette는 말합니다. "사람들이 음악에 대해 가능한 한 열린 마음을 갖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클럽 문화의 목소리

환상적으로 광범위한 Mancunian 싱어송라이터 Rowetta Satchell은 1990년부터 Happy Mondays와의 작업을 포함하여 다양한 장르의 프로젝트에 그녀의 강력한 보컬을 가져왔습니다. 그녀는 절대적으로 백싱어가 아닙니다. 그녀는 또한 클럽 문화의 저명한 목소리로 남아 있습니다. Robin S의 Show Me Love(Steve Angello와 Laidback Luke가 믹싱)의 2008년 버전은 Sweet Mercy, Reach Out과 함께 그녀의 1990년 트랙에서 Satchell의 목소리(및 가사)로 시작됩니다. 그것은 그녀가 이제 인정받고 정당한 대가를 받는 표본입니다.

Satchell은 또한 90년대 초반에 Hacienda에서 클럽 활동을 했으며, Slam의 Eterna 및 Limelife의 Baby Can You Reach로 이루어진 최신 핫 댄스 트랙에서 그녀의 목소리를 듣고 놀랐던 일을 회상합니다. "당시에는 사람들을 샘플링할 수 있는지, 또는 Reach Out의 아카펠라 버전이 유통되고 있는지 몰랐습니다."라고 Satchell은 말합니다. "당시에는 Google 트랙을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나중에 Todd Terry[Limelife의 슈퍼스타 DJ/프로듀서]를 종료하라고 말했고 지금은 그와 몇 곡 작업했습니다. 제 생각을 말하겠습니다. 누군가를 경외하지만 진정한 자아를 잃지 마십시오. 나는 내 일을 사랑합니다. 유명한 것은 신경 쓰지 않지만 내 목소리로 존경 받고 싶습니다. 항상 일하고 싶었던 사람들은 지금 나에게 다가오고 있어." Satchell은 그녀가 거의 모든 스타일로 노래할 수 있음을 증명했습니다.

Ultra Naté의 많은 싱글이 미국 댄스 차트 10위권에 진입했습니다(Credit: Getty Images)

싱어송라이터이자 DJ로서 여전히 하우스 뮤직에 전념하고 있는 또 다른 보컬 히로인은 최신 앨범 Ultra 발매를 준비 중인 의심할 여지 없는 Ultra Naté입니다. "이 장르는 항상 작업할 수 있는 활기찬 팔레트를 제공했습니다."라고 그녀는 설명합니다. "나는 모든 색상과 아이디어로 자유롭게 작업할 수 있었습니다." 그녀의 작업은 볼티모어 10 대 시절 자신의 형성적인 클럽 경험에 뿌리를 둔 신나는 에너지를 전달합니다. "당신은 모든 사람이 음악과 춤을 통해 이 영적 연결로 단결된 이 환경에 들어갔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공기의 에너지가 느껴졌습니다."

댄스 플로어를 통해 그녀는 영향력 있는 프로듀서인 Basement Boys를 만났고 그들과 함께 그녀의 첫 번째 클럽 클래식인 It's Over Now를 썼습니다. "우리는 말 그대로 식탁 주위에 앉아 있었고 스튜디오는 Jay의 아파트 지하에 있었고 그들은 옷장에서 음악을 꺼냈고 보컬 부스는 욕실에 있었습니다. 집이 지하에서 전환되기 시작하던 때 음악을 상업적 관심으로 끌어들일 때 규칙이 없었습니다. 음악에서 실험하고 성장할 수 있는 자유는 이제 음악 문화에서 사라졌습니다. 거친 다이아몬드."

아마도 그 오프-커프 정신은 사라졌지만, 이제 세대는 하우스 뮤직의 오리지널 보컬리스트를 듣고, 보고, 축하하며, 그들의 유산은 계속 진화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Free를 썼을 때 우리는 누군가가 그 음반을 좋아할지 몰랐습니다. 그것은 의도적인 위험이었습니다." Ultra Naté가 미소를 지었습니다. "내가 심은 작은 씨앗을 보고 32년 후 링컨 센터에서 완전한 오케스트라와 함께 연주하는 것이 내 이야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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