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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샌드맨: '영화 불가' 만화가 어떻게 넷플릭스에 올라왔나

by JoAn Healing 2022. 8. 4.

Neil Gaiman이 좋아하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것은 "약 15년 ​​전, 아마도 그 이상"에 작가가 당시 워너 브라더스의 수장들과 만나 그의 대작을 기반으로 한 3부작 영화를 발표한 방법에 대한 일화입니다. 만화책 시리즈 샌드맨을 실행 중입니다. 그는 수년 동안 3,000페이지 중 어떤 것도 개작하려는 시도를 거부했지만 이번에는 자신이 책임을 지도록 결정했습니다. "나는 로스 앤젤레스로 날아갔습니다."라고 그는 BBC Culture에 말했습니다. "특별히 의뢰한 예술 작품이 있었어요. 방 주위에는 흉상과 장난감이 가득했어요. 그리고 경기장이 끝나는 지점에 이르렀을 때 Warner Bros의 한쪽 머리가 Warner Bros의 다른 쪽 머리를 향했고 그는 말했습니다. , 우리는 요전날 점심을 먹으며 해리포터와 반지의 제왕 같은 영화를 그렇게 성공적으로 만든 것이 무엇인지 알아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을 알아냈습니다. 그것은 그들이 악당을 명확하게 정의했다는 것입니다. 샌드맨은 분명히 정의된 나쁜 사람?' 그리고 나는 '아니, 그렇지 않아. 그런 이야기가 아니야'라고 말했고 그들은 '와줘서 너무 고맙다'고 말했고 그걸로 끝이었다."

Netflix의 각색은 Tom Sturridge(왼쪽)가 꿈의 군주 Morpheus로, Kirby Howell-Baptiste가 여동생 Death로 출연합니다. (Credit: Netflix)

헐리우드와의 격렬한 관계 에 대한 Gaiman의 많은 이야기 중 하나이며 , 특히 33년의 개발 지옥을 통한 샌드맨의 위험한 여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Netflix에서 방영되는 새로운 10부작 TV 시리즈 덕분에 이 여정은 마침내 끝이 났습니다. "Sandman은 시간이 필요합니다."라고 쇼 개발에 개인적으로 관여한 Gaiman은 말합니다. "누군가가 왕좌의 게임 영화를 만들려고 했다면 그것도 성공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큰 이야기를 위한 공간이 필요합니다. 캐릭터를 돌볼 시간이 필요합니다. 샌드맨 시즌 1에서 우리는 340개의 연설 파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 첫 10개의 에피소드. 그것은 알아야 할 엄청난 사람들이고 우리는 이제 막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3,000페이지 중 400페이지를 적용했습니다."

1989년 DC Comics에서 처음 출판한 The Sandman은 지금까지 만들어진 만화책 중 가장 똑똑하고 도전적이며 상상력이 풍부한 만화책 중 하나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거의 100년 동안 인간에게 갇힌 후 왕국을 재건하려는 꿈의 군주 모르페우스를 따라갑니다. 그는 루시퍼를 만나기 위해 지옥으로 간다. 그는 눈에 이빨이 있는 코린트인이라는 악의적인 악몽을 추적합니다. 그는 윌리엄 셰익스피어와 거래를 한다. 그리고 그의 가족의 죄를 풀기 위한 길고 개인적인 탐구를 시작합니다. 죽음, 욕망, 절망과 같은 측면의 끝없는 영원한 의인화.

깨어 있는 세계와 꿈꾸는 세계가 크게 나누어져 있는 이 만화는 성숙함, 깊이, 야망에 대한 확고한 감각을 보여줍니다. 이들은 다양한 예술가들이 그리고, 채색하고, 채색했지만 고딕, 초현실적, 우울한 미학으로 통일된, 이야기의 심오한 본질에 대한 이야기인 주제적으로 복잡한 작품입니다. 출시 당시 이 시리즈는 비평적이고 상업적인 히트를 쳤고(아마도 Alan Moore의 1972년 시리즈 Swamp Thing을 고려하면 불공평하게) 만화책의 새로운 물결의 리더로 환영받았습니다. 더 심각한 문학적 무게. 

가이만 자신이 맹렬히 자랑스러워하는 작품이기도 하다. "샌드맨이 제 유산인 것 같아요."라고 그는 계속해서 "내 아기"라고 설명합니다. 그러나 Gaiman이 스스로 발견한 것처럼 할리우드는 확실히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90년대와 21세기 초반에 샌드맨은 귀중하고 독특한 아이라기보다는 또 다른 슈퍼히어로 캐쉬 카우로 여겨졌습니다. 

 

중단된 적응 

 

"모든 것이 1991년에 시작되었습니다."라고 Gaiman은 말합니다. "제가 Warner Bros의 한 임원을 만나기 위해 파견되었을 때 그녀는 '샌드맨 영화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제발 하지 마세요. '만화를 하면 방해가 될 뿐이에요'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지금까지 아무도 내 사무실에 와서 나에게 영화를 만들지 말라고 요청한 적이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렇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좋아, 우리는 영화를 만들지 않을거야'라고 말했어요. 그것은 약 1996년까지 지속되었습니다." - Gaiman의 원래 Sandman 실행이 끝난 같은 해.

슈렉과 캐리비안의 해적 프랜차이즈를 계속 만들 각본가 테드 엘리엇과 테리 로시오는 첫 번째 초안 중 하나를 쓰기 위해 고용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만화의 열렬한 팬이었고 그들이 전달한 대본은 고양이의 꿈을 배경으로 한 삽화를 포함하여 원본 자료의 본질을 포착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Elliot 은 자신의 블로그 Wordplay에 "우리는 Neil의 작업의 분위기, 지성, 감성 및 광채를 전달할 수 있다고 확신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 그러나 듀오가 대본을 제출했을 때, 그들은 Warner Bros가 그것을 너무 싫어해서 "전달할 수 없는" 것으로 간주되어 수수료가 거부될 것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들이 이론화한 문제는 대본을 의뢰받고 완성하는 사이에 팀 버튼의 배트맨을 제작한 영화 제작자 존 피터스가 프로젝트에 참여했지만 이해하지 못한 것 같다는 것입니다. Elliot은 Wordplay에 글을 썼습니다. "대본이 '전달할 수 없음'으로 명명된 이유에 대한 내 추측: a) 스튜디오는 '천 고양이의 꿈' 섹션을 다루는 무료 재작성을 원했습니다. 정중하게, 우리는 그렇게 했을 것입니다); 또는 b) Peters Productions는 우리가 교섭을 하는 파자마 파티에서 한 무리의 10대들이 그들과 같다는 그의 하나의, 즉흥적이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절름발이 제안을 통합하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가 프로젝트에서 제외되기를 원했습니다. Dream을 포착하는 것, 또는 c) 둘 다."

Gaiman은 "Jon Peters가 사람들에게 거대한 기계 거미가 있는 스크립트를 작성하도록 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는 Sandman, Superman 및 Wild Wild West라는 세 가지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거대한 기계 거미라는 단 하나의 아이디어만 가지고 있었습니다." Sandman과 마찬가지로 Nicolas Cage가 출연했을 팀 버튼의 제안된 Superman Lives는 자체 버전의 개발 지옥을 겪었습니다. 기계 거미는 결국 유명한 박스 오피스 플롭 Wild Wild West에 들어갈 것입니다.

판타지 크로스오버에서 Game of Thrones의 Gwendoline Christie는 Lucifer를 연기합니다(Credit: Netflix)

Elliot과 Rossio의 각본은 Pulp Fiction의 공동 집필로 찬사를 받은 Roger Avary 감독의 참여로 잠시 유예되었습니다. Elliott에 따르면 그는 Warner Bros에 "다이아몬드를 던지고 있었다"고 말했고 갑자기 영화가 "감독이 붙은 패스트 트랙"에있었습니다. 그러나 지속되지 않았습니다. Gaiman에 따르면, 이것은 Roger Avary가 Warner Bros 경영진에게 체코 감독 Jan Švankmajer의 초현실주의 1988 스톱 모션 영화 Alice를 그가 영화의 꿈 시퀀스가 ​​어떻게 느끼기를 원하는지 보여주는 예로 "실수"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가 그 심사를 마칠 즈음에는 주차장에 그의 이름이 칠해져 있었고 그는 프로젝트에서 벗어났습니다."라고 Gaiman은 말합니다.

그의 웹사이트(삭제된 이후 게시물에서, 그러나 영화 저널리스트 David Hughes의 책 Tales from Development Hell에서 다시 출판됨)에서 Avary는 Jon Peters와의 창의적인 차이점을 인용했습니다. "저와 함께라면 Sandman은 고유한 모양과 느낌을 가졌을 것입니다. 하지만 모양과 느낌은 걱정스러운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Jon Peters가 스타킹을 입은 Sandman이 Corinthian의 삶을 능가하기를 원했기 때문입니다(1페이지 참조). .. 샌드맨이 절대 야만인처럼 주먹을 들지 않는다는 사실을 꺼냈을 때… 영화를 만들지 말지 물었습니다."

그의 첫 번째 대사가 '어? 당신의 어리석은 무기가 강력한 꿈의 군주인 샌드맨인 나를 해칠 수 있는 것처럼 보잘것없는 필멸자들이여. 그런 대화는 뇌에 화상을 입힌다 - Neil Gaiman

거기에서 그가 보낸 대본은 점점 더 나빠지고 원래 이야기는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엉망이 되었다고 Gaiman은 말합니다. 예를 들어, 제작자들은 그 줄거리가 다가오는 천년기에 연결되어야 한다고 단호했습니다. 그들은 레이브 클럽에서 모피어스와 함께 한 장면을 주장했습니다. "나에게 보내진 것이 있었습니다." Gaiman이 말합니다. "그의 첫 번째 대화 내용은 '어? 당신의 어리석은 무기가 강력한 꿈의 군주인 샌드맨인 나를 해칠 수 있는 것처럼 보잘 것 없는 인간들'이었습니다. 그것은 당신의 두뇌에 화상을 입힐 것입니다."

샌드맨을 스크린에 올리려는 추가 시도가 있을 것입니다. 최근 2013년에 배우 Joseph Gordon-Levitt가 프로듀서 David Goyer와 함께 새로운 적응을 주도할 것이라고 발표되었습니다. "Jack Thorne의 훌륭한 대본이었습니다." Gaiman이 말했습니다. "Joe는 Corinthian을 연기할 계획이었습니다." The Sandman은 다른 DC Comics 자산과 함께 Warner Bros의 자회사인 New Line Cinema로 옮겨졌기 때문에 그 시도는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New Line은 빠르고 격렬한 액션 영화를 만들고 싶었습니다."라고 Gaiman은 설명합니다. "그 철학을 Joseph Gordon-Levitt와 Joe에게 설명했습니다. 그들은 Jack Thorne 대본에 관심이 없었고 다른 사람에게 다른 대본을 의뢰했습니다. 그 훌륭한 작가는 별로 훌륭하지 않은 대본을 건네면서 '너희들은 텔레비전 시리즈를 만들어야 한다. 당신은 이것을 할 수 없다 - 이것은 바보의 게임이다'라는 메모와 함께 그것을 건네주었다."

 

TV용으로 만든 이유

 

Sandman이 이제 거의 충실한 TV 쇼로 만들어질 수 있다는 사실은 매체가 얼마나 변했는지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해줍니다. Gaiman은 "텔레비전 제작의 진실은 돈이 부족하고 시간이 충분하지 않지만 이제 훨씬 더 큰 규모로 돈과 시간이 충분하지 않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라고 설명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SF와 판타지에 대한 더 큰 문화적 포용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어쨌든 지금은 마블  왕좌의 게임 , 반지의 제왕  모래 언덕 , Good Omens 및 American Gods와 같은 Gaiman 책의 TV 적응 시대입니다 . 가이만 자신의 영향력이 커짐에 따른 변화다.

쇼의 공동 쇼러너인 앨런 하인버그(Allan Heinberg)는 "다른 [샌드맨] 프로젝트의 개발 과정에서 Neil이 그 과정에 초대된 적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Sandman 영화의 마지막 라운드가 실패했을 때 제작자였던 David Goyer는 Warner Bros에 가서 기본적으로 'Neil Gaiman을 프로젝트에 데려와 그를 제작자로 만들고 감독하게 할 때입니다. 이를 위한 유일한 방법은 성실하게 작가와 함께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쇼에 대한 Gaiman의 입력은 컨셉 아트에 서명하는 것부터 영국 배우 Tom Sturridge를 Morpheus로 캐스팅하는 것까지 다양합니다. 다른 형태와 민족 사이를 이동할 수 있지만(그리고 쇼에서 그렇게) 전환할 수 있지만 주로 남자로 인식할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키가 크고 가늘며 뼈처럼 창백하다. "우리는 모든 국적, 모든 인종, 기본적으로 광대뼈가 좋은 모든 배우를 보았지만 결국에는 여전히 톰이었습니다. 저에게 톰을 돋보이게 한 것은 그가 말할 수 있다는 사실이었습니다."라고 Gaiman은 말합니다. 그들이 내 머리에 들렸던 방식의 대사입니다. Morpheus의 대화는 엄청나게 구체적입니다. 약간 고조되고 약간 고풍스럽습니다. 매우 정확합니다. 그것은 억압된 감정, 생각, 활동의 끓는 가마솥의 꼭대기입니다. 그리고 톰은 그것을 착륙시켰습니다 다른 배우들이 하지 않은 방식으로."

가장 도전적인 에피소드 중 하나는 24시간 문제를 각색한 것으로 정신적으로 불안정한 John Dee(David Thewlis)가 식당을 인질로 잡는 장면입니다. (Credit: Netflix)

Netflix 샌드맨의 첫 번째 시리즈는 만화책 서곡과 녹턴, 인형의 집의 처음 두 권(16권)을 각색합니다. 그들은 Morpheus가 사로잡혀 있는 동안 도난당한 강력한 아이템을 추적하기 위해 Morpheus를 따릅니다. 하나는 Jenna Coleman의 오컬트 탐정 콘스탄틴과 함께 추적하는 모래 주머니입니다. 다른 하나는 그가 Gwendoline Christie의 Lucifer와 함께 찾은 투구입니다. 세 번째는 David Thewlis가 연기한 정신적으로 불안정한 John Dee가 무기화한 꿈을 현실로 만드는 힘을 가진 루비입니다. 한편, 배경의 풍경을 씹는 것은 Boyd Holbrook의 악몽 Corinthian입니다. 그는 연쇄 살인범 대회에서 스타 어트랙션이 되었고 Dream을 파괴할 열쇠를 쥐고 있는 소녀를 발견했습니다.

텔레비전의 에피소드적 특성은 자체적으로 문제로 분할되는 소스 자료에 더 자연스럽게 적합합니다. 그것이 도전이 아니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패널은 결국 장면에 맞게 조정되어야 합니다. 죽음과 꿈이 사람을 웃지 못하게 만드는 것과 같은 짧고 소름 끼치는 이야기는 한 시간 길이의 대본으로 접혀야 합니다.

적응하기 특히 어려운 문제는 Morpheus의 루비를 사용하여 고객에게 인형극을 할 수 있는 John Dee가 인질로 잡혀 있는 식당의 끔찍한 시간을 기록하는 24시간입니다. 24시간 24페이지의 Gaiman을 위한 공식적인 연습으로 시작된 어둡고 불안한 문제입니다. "[만화에서처럼] 당신을 안내하는 내레이터가 없었습니다."라고 Heinberg는 말합니다. "우리는 캐릭터가 서로 상호 작용하기를 정말로 원했습니다. 우리는 어둠이 내리기 전에 당신이 그들과 사랑에 빠지고 그들에게 투자할 수 있기를 원했습니다. 그래서 Neil은 기본적으로 우리가 이야기를 전하는 방식을 다시 상상할 수 있도록 작가로서 우리에게 권한을 주었습니다. "

이전의 샌드맨을 걱정하는 것은 끔찍했습니다. 나는 누군가가 전화를 걸어 '좋아, 좋은 소식이야. Arnold Schwarzenegger는 Sandman이야!'라고 말할까봐 두려웠습니다. – 닐 게이먼

Gaiman 자신에게 수년 후에 The Sandman을 다시 방문하는 것은 이상하고 "매혹적인" 경험이었습니다. 80년대 후반에 처음 만화를 만들 때 그는 20세기가 신화로 무엇을 하는지, 신화에 대해 조사하는 이야기를 하려고 했습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그는 또한 다양한 문화와 신화를 탐구하는 이야기와 게이 및 트랜스젠더 캐릭터 측면에서 시대를 앞서가는 만화를 가능한 한 포괄적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Gaiman은 "만화를 그릴 때 Sandman이 정치를 다루지 않는다는 사실 때문에 비난을 받고 있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모두 정치가 포함된 만화를 만들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마가렛을 그렸기 때문에 그들이 정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뱀파이어 이빨을 가진 대처 사람들은 '샌드맨은 완전히 비정치적이다'라고 말했고 나는 생각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그의 요점을 결정짓고 "정치적"의 정의가 얼마나 변했는지 설명하기 위해, Gaiman은 최근에 Sandman을 가장 모호한 것으로 만든 "바보들"에게 공격을 받았다고 말합니다. . 그러나 흑인 여성인 Kirby Howell-Baptiste를 만화에서 그들이 백인으로 보였던 죽음으로 캐스팅한 것 외에, 대부분의 캐릭터(논바이너리 배우 Mason Alexander Park가 연기한 양성의 Desire 포함)는 그대로입니다. 원작 코믹스에서 "저는 '당신이 무엇에 대해 불평하든지, 우리는 33년 전에 그랬습니다'라고 말할 것입니다."라고 Gaiman은 말합니다. "당시 이야기에 게이, 레즈비언, 트랜스 캐릭터를 통합한 것이 기억납니다. 사람들이 '왜 이 사람들을 당신의 이야기에 넣지?' 그리고 지금은'

그러나 무엇보다도 Gaiman은 자신의 "아기"가 이제 안전한 손에 있다는 엄청난 안도감을 느낍니다.

"우리 아기가 학교에 갈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우리 아기는 운전하는 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이전의 샌드맨에 대해 걱정하는 것은 끔찍했습니다. 누군가가 전화를 걸어 '좋아, 좋은 소식이야, 아놀드 슈워제네거가 샌드맨이야!'라고 말할까봐 두려웠다. 그리고 그것은 단지 '아, 이건 최악이야. 그건 누군가가 이것을 만들 정도로 충분히 상업적이다. 이것은 하워드 덕이 될 것이다. 여기 내가 만든 것이 이 모든 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상을 받고 사람들은 그것을 끔찍한 영화로 기억할 것입니다.'나는 그런 일이 일어나기를 원하지 않았습니다.

"내가 쓴 다른 책들이 많이 있습니다." 많은 상을 받았지만 Sandman은 총 3,000페이지에 달하고 거의 각 페이지당 4페이지의 글을 써서 예술가에게 설명했습니다. 그러니까 12,000페이지를 말하는 거죠. 33년에 걸쳐 쓴 페이지. 나는 이 일을 올바르고 아름답게 하기를 원하며, 지금까지는 그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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