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신화, 마법, 역사 및 공상 과학이 새로운 전시회에서 신나고 환상적인 Afrofuturist 영역을 고무하고 있습니다. 런던 헤이워드 갤러리의 멋진 인테리어는 안으로 들어서면 다른 세계로 펼쳐지는 것 같습니다. Nick Cave의 테크니컬한 사운드슈트에서 Lina Iris Viktor의 무성한 질감 이미지에 이르기까지 여러분을 활기차게 만듭니다. Chris Ofili의 초현실적 교감; Kara Walker의 놀라운 그림자 놀이 역사; Cauleen Smith의 머리를 빙글빙글 도는 희망과 향수에 대한 일견; Sedrick Chisom의 타오르는 풍경과 그 너머. 11명의 국제적 다학제적 예술가들이 모여 우리 현실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는 새로운 전시인 In Black Fantastic 입니다 . 전시 큐레이터 에코우 에슌(Ekow Eshun)은 BBC 컬처와의 인터뷰에서 "블랙 판타스틱은 아프리카 디아스포라 예술가들이 어떻게 신화와 사변적 허구를 수용하여 인종차별화된 일상의 역설, 불확실성, 불평등과 씨름하는가에 관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들은 인종 자체가 사회적 구성물인 방법에 대해 생각하는 방법으로 예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허구를 넘어 일상 세계를 통해 흑인 경험과 흑인 여행을 보고 상상하는 새로운 방법을 구성합니다."
나에게 Black Fantastic은 검은 힘과 흑마법으로 바로 뛰어들어, 덜 만질 수 있고 더 영적인 공간에서 작업을 공유하라는 초대입니다 - Nick Cave
전제는 자연스럽게 과거, 현재, 미래에 걸쳐 광대하며 Eshun은 이 방대한 컬렉션이 훨씬 더 커질 수 있었다고 인정합니다. In the Black Fantastic은 이 도전을 진심으로 받아들입니다. 각기 다른 예술가들(각각 자신의 공간을 차지함)과 그들이 우리에게 제공하는 연결 및 방향의 지점과 주제가 어떻게 다른지 경험하는 것은 신나는 일입니다. 전시회의 "입구 포털"은 시카고에 기반을 둔 조각가이자 공연 예술가인 Nick Cave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의 활기차고 인상적인 작품은 우리의 여정을 다른 차원으로 활성화시키는 것 같습니다.
케이브는 인터뷰에서 "나에게 블랙 판타스틱은 블랙 파워와 흑마법으로 바로 뛰어들고, 덜 만질 수 있고 더 영적인 공간에서 작업을 공유하도록 초대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곳은 과거와 힘을 부추긴 다른 사람들이 마련한 모든 도전, 투쟁, 고난에 힘입어 잠재력과 가능성, 빛으로 가득 찬 자유 공간입니다."
케이브는 이전에 "시민적 책임감"을 가지고 예술을 창조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여기에서 그의 Chain Reaction 조각은 지원과 생존에 대한 강조된 진술에서 각 손이 다른 손을 잡고 있는 예술가 자신의 팔의 상호 연결된 캐스트를 특징으로 합니다. 그의 밝게 반사되는 벽 작업은 그의 파트너인 Bob Faust와의 협업입니다. Cave의 Soundsuits는 실제보다 더 큰 존재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다작 시리즈는 1992년 LAPD 경찰관이 흑인 민간인 Rodney King을 잔인하게 학대하는 캠코더 영상에 대한 그의 반응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경찰관의 무죄가 LA 폭동으로 이어졌습니다. 그의 후기 수공예 작품은 화려한 Soundsuit 2014 또는 그의 최신 작품인 Soundsuit 9.29(경찰이 조지 플로이드를 살해한 기간에 대한 암시)와 같이 샤머니즘과 우주 시대를 모두 보여줍니다.
"나는 웨어러블 조각품을 만들 생각이 전혀 없었습니다. 그것은 순간을 느끼는 것에 대한 반응이었습니다."라고 Cave는 말합니다. "[1992] 나뭇가지 조각이 몸의 움직임을 통해 착용하고 소리를 낼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인종, 성별, 계급을 가리고 주목을 받고 갑옷 역할을 하는 제2의 피부가 되었습니다. . 시간이 지날수록 이 작업을 하는 것이 더 자유로워진다고 말하지는 않겠습니다. 우리가 어떤 면에서는 진전을 이루었지만 다른 면에서는 전혀 진전이 없었기 때문에 더 시급하고 때로는 강렬합니다. 필요에 따라 순간에 반응하기 위해, 때로는 아름답고 모호하며, 때로는 절대적으로 당신의 얼굴에 있습니다."
재료와 예술 형식의 충돌은 이곳에서 매혹적인 에너지를 발산합니다. 케냐계 미국인 아티스트 왕게치 무투(Wangechi Mutu)는 싱어송라이터 산티골드(Santigold)와 협력하여 그녀의 화려하고 불길한 영화 설치물인 The End of Eating Everything(2014)을 제작했습니다. 미국 예술가 Rashaad Newsome의 디지털 및 조각 매시업은 LGBTQ+ 커뮤니티와 연회장 문화를 강조합니다. 그의 Build or Destroyvideo(2020)는 일종의 팝 스매시 히트작처럼 느껴집니다. 파리 태생의 카이엔 기반 예술가 Tabita Rezaire의 설치 작품은 현대 사회의 "규범"과 식민지 이전의 다양한 정체성을 대조합니다. 미국 화가 Ellen Gallagher의 광대하고 반짝이는 캔버스는 파괴적인 역사와 가슴을 뛰게 하는 신화를 불러 일으킵니다.
환상적인 영역
여기에는 이상화되거나 공상과학적인 디자인(Afrotopia 또는 Afrofuturism과 같은 용어를 낳음)을 통해 현실의 이상함을 자주 조사하고 현대 대중 문화에 점점 더 영향을 미치는 자유로운 대화가 있습니다. Hayward Gallery의 복도는 선구적인 SF 소설가 Octavia E Butler 와 정신과 의사/철학자 Frantz Fanon 의 인용문과 연결되어 있으며 In the Black Fantastic은 영화와 라이브 공연 프로그램이 있는 런던 사우스 뱅크의 인근 장소로 확장됩니다. 함께 제공되는 책 에는 Miles Davis에서 Sun Ra, Beyonce, Janelle Monae 및 Baloji에 이르는 글로벌 음악 아티스트의 실험적인 이미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종종 이러한 예술가들은 작품 내에서 강렬한 존재로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영국-라이베리아 예술가 Lina Iris Viktor는 대립적이고 복잡하며 매혹적인 자화상 시리즈(새로운 삼부작 포함)와 조각이 그녀만의 분위기 있는 영역인 In the Black Fantastic을 소환합니다.
"[The Black Fantastic]은 학문적으로나 개인적으로나 아름다운 개념이라고 생각했습니다."라고 Viktor는 말합니다. "나에게 있어 그것은 흑암에 대한 이 개념을 환상적 영역으로 끌어올리는 것인데, 흑암의 일상 생활에 저주가 될 필요가 없습니다. 저는 '미시적 우주'에 대한 이 아이디어를 저글링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우리가 훨씬 더 큰 대화와 함께 사회에서 씨름하십시오."
디아스포라 관점, 감정적 즉각성, "일반" 재료의 창의적 범위는 In Black Fantastic 전체의 핵심 요소입니다. Viktor의 경우 그녀의 세계관은 영국과 미국에서의 성장과 국제 학교에서의 교육에 의해 알려졌습니다. 존재는 상징이나 사전 언어 방식을 통해 의사 소통하며 이러한 로케일 개념을 초월합니다."
Viktor의 작업은 색상의 강력한 주파수를 투영합니다. 깊이 최면적인 "Klein Blue"; 풍부하게 명상적인 빨강; 24K 골드 장식. "나는 '화이트 월' 갤러리와 흰색이 빈 캔버스라는 생각의 열렬한 팬이 아닙니다. 저도 그것이 사실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저는 항상 시청자에게 색상을 채우고 공간과 함께 작동하도록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녀는 자신의 진실을 말하는 것이 궁극적인 자유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녀는 주류 인식이 자체적인 장애물을 제시한다는 점을 반영합니다. "이전에는 순진한 편이었습니다. 그것은 매우 순수하고 성실한 느낌이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이제 당신의 과정에 더 집중해야 하지만, 동시에 예술가로서 당신의 임무는 커뮤니케이션을 명확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저는 [20세기 댄스 안무가] Martha Graham의 인용문을 좋아합니다. 당신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충동에 열려 있고 인식하고 있습니다. 채널을 열어 두십시오.'"
내 작업은 문자 그대로 그리고 비유적으로 역사와 의미의 계층화에 관한 것입니다. 조금씩 떼어낼 수 있다 - 휴 로크
영국 가이아나 예술가 휴 로크의 작품은 그가 "대체의 역사, 대체 가능성, 대체 세계"라고 설명하는 것 사이의 유대를 풀어줍니다. 그의 각 작품은 축소판처럼 느껴져 자세히 들여다보면 더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머리 장식; 미니어처 초상화.
Lock은 "내 작업은 문자 그대로 그리고 비유적으로 역사와 의미의 계층화에 관한 것입니다. 조금씩 떼어낼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평소의 값싼 핵심 재료를 사용하지만, 그것을 훨씬 더 많은 것으로 바꾸려고 하는 것은 알다시피... 대사는 그들의 역사를 가지고 잃어버린 세계의 일종의 대표자가 되었습니다."
로크 자신은 How Do You Want Me?라는 제목의 생생한 사진 시리즈를 위해 다양한 모습으로 나타납니다. (2007): "나는 자신의 미니 사이코드라마를 연기하는 캐릭터를 구현하는 의상을 입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들이 만든 상상의 세계 내에서 더 강력해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의 예술은 거부할 수 없이 우리를 인간 역사와 주관적 내러티브의 "복잡하고 지저분한" 폭으로 이끕니다. "오늘의 일을 반영하기 위해 과거에 대해 이야기하는 작업을 만들고 있습니다."
In the Black Fantastic은 창조적인 각성을 불러일으키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 예술가들은 덧없는 트렌드에서 해방됩니다. 로크를 포함한 그들 중 다수는 주요 기관에서 비전을 조명하기 전에 독립적으로 몇 년을 보냈습니다(로크의 또 다른 생생한 설치물인 행렬은 2023년 1월까지 테이트 브리튼 에서 전시되고 있으며 그는 NY의 9월 메트 뮤지엄 파사드 .
주류는 한때 "시대를 앞서가는"(너무 고집이 세다, 너무 대담하고, 핀으로 묶기 너무 어렵다)와 같은 예술 작품을 해석했을 수 있습니다. 사실, 그들은 우리를 새로운 발견으로 이끌 잠재력과 함께 그들의 시간을 역동적으로 느낍니다. "신화나 사변적 허구를 수용하는 것이 일종의 도피라는 주장이 있습니다."라고 Eshun은 말합니다. "나는 그것이 반대라고 제안하고 싶습니다. Black Fantastic은 예술가들이 단순히 흑인이 되는 것에서 오는 뉘앙스, 낯설음, 가능성을 보는 방식을 탐구하고 표현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 그것은 모든 종류의 집단적 역사와 기억으로 가는 길입니다. 고통과 트라우마의 경험 - 그러나 그것은 또한 아름다움과 가능성의 비범한 표현으로 가는 길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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