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4년 이래로 10년에 한 번 독일 마을 Oberammergau는 수천 명의 주민들이 참여하는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놀랍고 서사적인 연극을 공연했습니다. 독일 바이에른 알프스에 위치한 작은 마을 Oberammergau를 방문하는 것은 디즈니 영화 속으로 들어가는 기분입니다.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구불구불한 산에서부터 소용돌이치는 민속 예술 그림과 조각으로 덮인 목조 주택에 이르기까지 16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관습으로 "기이한", "귀엽다", "엽서에 어울리는"이라는 단어가 쉽게 나옵니다. . 이 지역에 자체 와인 및 치즈 자판기가 있다는 사실이 터무니없을 것 같지도 않습니다. 방문자가 이 환경을 최대한 즐기도록 권장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마을 중앙 근처에 바로크 양식의 가톨릭 교회인 성 베드로와 바울이 있습니다. 1634년 이곳 로코코 양식의 교회에서 마을 사람들이 처음으로 역사적인 서약을 했습니다. 지금 소름 끼치도록 공명하는 사건의 차례에서 흑사병이 마을에 와서 불과 몇 달 만에 인구의 거의 20%를 죽였습니다. 전세를 뒤집기 위해 주민들은 하나님께서 나머지 도시를 살려 주시면 10년에 한 번씩 예수 그리스도의 삶과 죽음, 부활을 극적으로 재구성한 수난극을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첫 번째 작품은 질병에 걸린 사람들의 시신 바로 위에 있는 교회 묘지에서 공연되었으며 이야기에 따르면 아무도 죽지 않았습니다.
첫 공연 이후로, 프랑스-프로이센 전쟁, 스페인 독감, 그리고 2020년 생산이 올해는 5월부터 10월까지 평소대로 운영됩니다. 역사적으로, 그것은 혼합된 지원을 경험했습니다. 1770년에 바이에른 공작 막시밀리안 3세 요제프는 "극장 무대는 우리의 신성한 종교의 가장 큰 비밀을 위한 장소가 아니다"라고 주장하면서 그것을 금지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1900년에 기업가인 Thomas Cook은 공연에서 그러한 가치를 발견했고, 그는 도시에 강제로 4,400석 규모의 극장을 건설하여 5시간짜리 연극을 볼 생각으로 외국 관객을 팔 수 있었습니다. 한 시간 저녁 식사 시간) 그들이 말하지 않는 언어로,
그룹 노력
올해로 388년이 된 열정 놀이는 마을 생활의 거의 모든 부분에 영향을 미칩니다. Oberammergau의 5,000명의 주민 중 거의 2,000명이 무대 앞과 뒤에서 참여합니다. 주연 배우들은 리허설과 이스라엘 단체 여행, 6개월간의 연극 공연 일정을 위해 거의 1년 가까이 일을 쉬기로 했다. 그리고 모든 남자는 쇼에 앞서 1년 동안 머리를 기르는 데 전념하고 랩 파티에서 잘릴 때까지 털이 많은 머리를 유지합니다. (그들의 머리카락은 나중에 2000년과 2010년 Passion Plays에서 블루 데님 의상으로 덮인 건물인 Oberammergau Museum에 밧줄로 전시됩니다.)
올해 예수의 역할을 번갈아 하는 두 배우 중 한 명인 프레데릭 마예(Frederik Mayet)가 말했듯이, 모든 집단 희생은 그들이 더 큰 선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위한 것입니다. 그들은 말 그대로 평생 동안 이것을 위해 훈련했습니다.
가장 어린 캐스트 멤버는 불과 몇 개월입니다 – Frederik Mayet
"작은 것들은 열정 놀이로 성장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막내아들이 무대에 처음 오르는 게 몇 개월 만이에요. 열정극의 첫 번째 노래, 예수님이 나귀를 타실 때, 모두가 학교에서 배우는 노래예요. 몇 주 동안 처음으로 불렀어요. 예전에 [리허설 중] 소름이 돋았다. 지금 굉장히 감정적이다."
패션스필 전체 출연진아마추어들이다. 그러나 프로덕션의 12 장면은 잘 다듬어진 느낌입니다. 예수님의 첫 등장을 도운 당나귀를 포함하여 헛간 마당의 동물들이 무대에 등장합니다. 그리고 예수님이 성전을 정화하고, 기적을 행하고, 최후의 만찬을 위해 앉아 계시고, 궁극적으로 죽고 다시 살아나는 것을 포함하여 모든 신약의 비트는 가슴 아픈 정직함으로 재생됩니다. 막 사이에 구약성경에서 영감을 받은 정적인 도표가 메인 스토리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구체적으로 예표해야 하는 장면을 묘사하여 초현실주의를 더합니다. 군중이 많은 장면에서 젊은 배우들은 의상을 만지작거리고 무대를 이리저리 흔들며 사실감을 더합니다. (성서 시대의 어린이들이 그들이 목격한 것의 중대함을 항상 인식하지 못했다고 가정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 중 어느 것도 연극의 중심 주제를 흐트러뜨리지 않습니다.
1990년부터 열정극을 맡아 올해 네 번째로 연출한 뮌헨 인민극장의 예술감독 크리스티안 스튁클(Christian Stückl)은 그것을 만드는 것은 어떤 면에서 매우 독특한 연극적 경험이라고 말한다. 쇼는 쇼다.
"저는 여기 Oberammergau에서 아마추어들과 함께 연기하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뮌헨에서 전문 배우들과 작업하는 것은 사뭇 다릅니다. 오버아머가우에서는 무대에 올라가서 어떻게 하는지 보여줘야 해요. 전문 배우들은 제가 무대에 올라가 보여주면 안 좋아해요. 하지만 아마추어, 그는 [하지만] 결국 나쁜 프로와 좋은 아마추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매우 가깝습니다."
감독으로 재직하는 동안 Stückl은 또한 연극이 여러 가지 주목할 만한 행정적 변화를 겪는 것을 보았습니다. 1999년에 그는 모든 배우가 가톨릭 신자여야 한다는 규정을 없애달라고 성공적으로 청원했습니다. (그는 당신이 마을에서 태어났거나 20년 거주자여야 한다는 현행 규칙을 너무 제한적이라고 부르지만, 당신이 도시의 일부라는 것을 증명하기에는 20년이 너무 길다는 점을 지적합니다.) 그러나, 수세기에 걸친 전통을 다룰 때 실제 생산을 조정하는 것이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우리는 Oberammergau에 대해 많은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젊은 세대는 새로운 연극을 좋아하고 기성 세대는 오래된 열정 연극을 유지하기 때문입니다 – Christian Stückl
Stückl은 "젊은 세대는 새로운 연극을 좋아하고 기성 세대는 오래된 열정을 유지하기 때문에 Oberammergau에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대부분의 관광 운영자는 '아니요, 10년 전처럼 똑같이 해야 합니다. 제 청중이 같은 연극을 보고 싶어하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시대와 함께 움직이는
그러나 반발에도 불구하고 진화가 이루어졌습니다. 몇 년 동안 VIP 손님은 불행히도 열렬한 팬이었던 히틀러를 포함합니다. 그 때문에 Stückl은 자료에 대한 잠재적인 반유대주의적 해석을 짓누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변경된 사항에는 현재 최후의 만찬 중에 식탁 위에 놓이는 메노라의 추가가 포함되며, 한 시점에서 예수님은 청중에게 토라를 들어 올리셨습니다. 이 모든 것은 예수님이 유대인임을 강조하기 위한 것입니다.
Mayet은 예수에 대한 자신의 묘사가 시대에도 적합하기를 바랍니다. 연극이 시작되었을 때와 마찬가지로 세상은 혼란에 빠졌습니다. Passion Play의 Jesus가 들리기 위해 소리쳐야 한다면 그렇게 해야 합니다.
“우리는 예수님이 말씀하시는 것에 대해 매우 확신을 갖고 있기를 원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너무 시끄럽고 소리치는 사람입니다. 지난 12년 동안 많은 것이 바뀌었습니다. 우리는 완전히 다른 세계 상황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자는 더 부자가 되고 가난한 사람은 더 가난해집니다. 그리고 우리는 지난 2년 동안 코로나에 걸렸습니다. 2015년에 이어 올해에도 유럽에서 난민 위기가 닥쳤으니 예수님께서 다시 한번 더 크게 말씀해 주셔야 합니다."
100년에 한 번 희귀했던 이 연극이 신자와 단순히 장엄한 쇼를 감상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순례가 된 것은 이해할 만합니다. 청중으로서 우리는 열정을 보는 것을 좋아하지만 아마도 그 이상으로 가족 이야기에 끌립니다. 배우들 사이의 물리적 혈통적 유사성을 시각적으로 추적하는 것은 쉽지만 Oberammergau 열정 연극은 생물학적으로 관련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서로에 대한 깊은 사랑과 지원을 공유하는 사람들의 그룹인 "선택된 가족"의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지역 주민이자 공연자인 Otto Huber(그는 웃으면서 나이를 물었을 때 "제가 75세입니다"라고 말합니다)는 그 요인이 해마다 그를 계속 참여하게 한 요인이라고 설명합니다. 그가 할 수 있는 대로.
"Oberammergau는 놀라운 곳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예술, 음악, 연극의 진화에서 이렇게 다양한 Oberammergau를 보는 것은 정말 환상적입니다. 정말 훌륭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곳에서 살 수 있다는 것에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모든 것의 기초는 따뜻한 형제애입니다. 우리는 이웃에 대해 매우 좋은 가족적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어머니의 조상은 1600년 이전에 도시에 왔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당시부터] 캐스팅 목록이 없었지만 항상 연극에 매우 헌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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