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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웰빙 옷장"이 필요한 이유

by JoAn Healing 2022. 9. 15.

일부 국가에서는 사람들이 이전보다 더 많은 의류를 구매하고 있지만 지속 가능하지 않습니다. "웰빙 옷장"이 도움이 될까요? 상황이 빠르게 바뀌지 않는다면 패션 산업은 2050년까지 온난화를 2C 미만으로 유지하기 위해 세계에 남아 있는 세계 탄소 예산의 4분의 1을 사용하고 2030년까지 섬유 생산에 35% 더 많은 토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놀라운 것처럼 보이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지난 15년 동안 의류 생산량은 두 배로 늘었 지만 실제로 이러한 옷을 입는 시간은 거의 40% 감소했습니다. EU에서는 가격 하락으로 인해 사람들이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의류를 구매 하면서 그 과정에서 더 적은 돈을 지출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지속 가능하지 않습니다. 무언가를 주어야 합니다. 최근 보고서에서 우리 는 일회용 패스트 패션의 계속 증가하는 소비보다 인간과 환경의 웰빙을 선호하는 패션의 새로운 길인 웰빙 옷장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

문제는 많은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가 여전히 환경 문제보다 경제적 기회와 성장을 우선시한다는 점입니다.

어떻게 생겼을까요? 그것은 우리 각자 가 구매하는 새 옷의 수를 최대 75%까지 줄이고 , 오래도록 디자인된 옷을 구매하고, 수명이 다한 옷을 재활용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부문의 경우 의류를 만드는 사람들의 저소득 문제를 해결하고 보다 지속 가능한 산업으로 전환하는 동안 일자리를 잃을 수 있는 근로자를 위한 지원 조치를 의미합니다.

업계의 지속 가능성 노력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패션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패스트 패션은 초고속 패션으로 대체되고 있으며 시장에 전례 없는 양의 새 옷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연초부터 패스트 패션의 거물인 H&M과 Zara는 합쳐서 약 11,000개의 새로운 스타일 을 출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초고속 패션 브랜드 셰인(Shein)은 무려 314,877개의 스타일을 선보였다. Shein은 현재 호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쇼핑 앱입니다 . 예상대로 이러한 가속은 엄청난 양의 낭비를 초래합니다. (H&M과 Zara는 이 점에 대해 논평을 거부했으며, Shein은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패스트 패션은 엄청난 양의 낭비를 초래합니다(제공: StoryPlus/Getty Images)

이에 대해 패션 업계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가지 계획을 세웠습니다. 문제는 많은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가 여전히 환경 문제보다 경제적 기회와 성장을 우선시한다는 점입니다.

보다 지속 가능한 섬유 및 직물로 전환하고 윤리적으로 의식이 있는 옵션을 제공하는 것과 같은 노력은 칭찬할 만합니다. 불행하게도, 그들은 이 부문의 빠르게 증가하는 자원 소비와 폐기물 생성에 실제로 대처하는 데 거의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여기 에 더해 공급망 내 근로자에 ​​대한 노동권 침해 가 만연하고 있다.

지난 5년 동안 업계의 아동 노동, 차별 및 강제 노동 문제는 전 세계적으로 악화되었습니다. 미얀마, 캄보디아, 방글라데시, 베트남을 포함한 주요 의류 제조 국가는 현대 노예 제도의 "극단적인 위험" 으로 간주됩니다 .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원 사용 및 소비 제한

 

우리는 패션 산업에서 자원 사용을 제한하는 것에 대해 업계, 소비자 및 정부 간에 진지한 대화를 해야 합니다. 사회로서 우리는 잘 살기 위해 얼마나 많은 옷을 입어야 하는지 에 대해 이야기해야 합니다 .

개인 차원에서 그것은 새 옷을 덜 사는 것과 우리 옷이 어디에서 왔는지 재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중고 옷을 사거나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옷을 갈아입는 데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 옷이 기후에 미치는 영향 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세요 .)

 

2. 슬로우 패션의 확산

 

성장 하는 슬로우 패션 운동 은 양보다 품질에 중점을 두고 일시적인 트렌드보다 고전적인 스타일을 선호합니다.

우리는 재봉, 수선 및 기타 오랫동안 잃어버린 기술을 되살리는 것과 같이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이미 소유하고 있는 옷을 수리하고 관리하는 데 새로운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재봉, 수선 및 기타 오랫동안 잃어버린 기술을 되살리면 옷의 수명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제공: Richard Drury/Getty Images)

3. 새로운 교환 시스템

 

웰빙 옷장은 기존 패션 비즈니스 모델에서 벗어나 협업 소비 모델, 협동조합, 비영리 사회적 기업 및 B-corps 와 같은 새로운 교환 시스템을 수용하는 것을 의미 합니다.

이것들은 무엇입니까? 협업적 소비 모델은 옷을 공유하거나 대여하는 것이고, 사회적 기업과 B-corp는 노동자의 생활비를 보장하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거나 제거하는 것과 같은 이윤 이상의 목적을 가진 기업입니다.

영구적인 성장 모델에서 지속 가능한 접근 방식으로 패션을 전환하는 것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친구와 옷을 바꾸거나 빌리고, 수선카페나 재봉틀에서 옷을 갈아입거나 다시 디자인하는 등 돈에 의존하지 않는 방법도 있다.

 

4. 의복 문화의 다양성

 

마지막으로 소비자로서 우리는 환경에 대한 존중을 핵심으로 하는 토착 패션 디자인 에 대한 지식을 통합하는 것을 포함하여 다양한 의복 문화를 육성해야 합니다 .

교류 공동체는 의복의 문화적 가치를 인식하고 의복과의 정서적 연결을 재건하고 장기간 사용 및 관리를 지원하도록 장려되어야 합니다.

 

지금 무엇?

 

패션을 영구적인 성장 모델에서 지속 가능한 접근 방식으로 전환하는 것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성장 후 패션 산업으로 이동하려면 정책 입안자와 산업이 광범위한 개혁을 가져오고 사회에서 역할과 책임을 다시 상상해야 합니다.

이것이 너무 어렵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지속적인 성장의 현상 유지는 지속될 수 없습니다.

낭비되는 의류의 물결이 자원, 에너지 및 매우 제한된 탄소 예산을 흡수하도록 하는 것보다 패션의 미래를 형성하고 사람과 지구에 좋은 옷장을 만들기 위해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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