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이집트 관광청은 예수, 마리아, 요셉의 유명한 길을 따라 약 25개 정류장을 연결하는 성가족 트레일(Holy Family Trail)을 시작했습니다.
카이로에서 남쪽으로 약 250km 떨어진 Jabal al-Tayr(새의 산) 꼭대기에 있는 이집트의 축복받은 성모 교회에 접근하려면 한때 나일강에서 곧게 솟은 절벽을 따라 일련의 가파른 바위를 따라 위험한 수직 등반이 필요했습니다. - 잘린 단계. 산을 오르려는 소수의 탐험가들은 그 신비로운 역사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수세기 동안 그 위치는 – 현재 관리인이 나에게 설명했습니다 – 오늘날까지도 말할 수 없는 기적을 만들어 냈습니다.
최근에 교회에 접근하는 방식은 훨씬 더 순조로웠습니다. 포장이 잘 된 도로를 따라 에어컨이 설치된 차 안에서였습니다. 나일 강 동쪽 기슭을 따라 남쪽으로 내려가 파라오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채석장의 새하얀 풍경을 지나 Jabal al-Tayr의 성스러운 중심부인 교회 아래 동굴에 가까이 다가가자 콥트 기독교인 무덤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이곳은 성가족(예수, 마리아, 요셉)이 헤롯 왕의 분노 를 피하기 위해 베들레헴을 탈출한 후 쉬었다고 여겨지는 곳 입니다.
성서 마태복음에 기록된 바와 같이, 왕은 베들레헴의 모든 남자 아기를 죽이라고 명령했지만 천사가 요셉에게 꿈에 나타나서 "어린아이와 그의 어머니를 데리고 애굽으로 피하라"고 말했습니다. 마태에 따르면 세 사람은 이 지시에 따라 바로 다음날 밤에 떠났다.
콥트 기독교 전통에 따르면, 신성한 비전과 지역 설화에 근거하여 가족은 앞으로 3년 반 동안 베들레헴에서 이집트의 나일 삼각주까지 이동한 다음 강을 따라 멀리 남쪽으로 어퍼 이집트(Upper Egypt)까지 갔습니다. 수십 번의 기적을 이룬 그들의 중대한 왕복 여행은 3,000km가 넘었습니다.
내가 성모 마리아 교회에 도착했을 때, 귀중한 박물관 전시물처럼 작은 철제 울타리가 교회를 둘러싸고 있었고 그 벽은 새로 칠해져 있었습니다.
"영적 관광"을 강화하고 국가의 명성에 대한 기독교적 주장을 강조하기 위해 이집트 관광 고대부는 성가족 트레일을 시작했습니다. 그 중 복되신 동정녀 교회(Church of the Blessed Virgin)와 그 안에 담기 위해 세워진 신성한 동굴은 그 중 하나일 뿐입니다. 다양한 교구 및 기타 재단과 협력하여 – 또한 조경, 조명 및 간판으로 강화하여 이러한 성지를 개조하려고 시도했습니다. 진입로 개선; 경로를 따라 숙박 시설을 개발합니다.
일부 변경 사항은 실질적이고 다른 변경 사항은 외형에 불과하기 때문에 교육부의 비전은 완전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가족의 길이라는 말이 조금씩 흘러나오고 있다. 2022년 10월, 나는 나일 삼각주에서 시작하여 카이로를 거쳐 마지막으로 축복받은 성모 교회가 있는 상 이집트로 가는 남쪽 경로를 추적하기 시작했습니다.
나일 삼각주
라파 시에서 고전적인 항구인 펠루시움까지 이집트의 지중해 연안을 따라간 후 성가족의 길은 고대 도시 부바스티스를 거쳐 카이로를 향해 남쪽으로 자릅니다. 콥트 기독교 전승에 따르면 아기 예수의 도착으로 성전의 기초가 흔들리게 되었으며, 이는 이사야가 구약에서 "이집트의 우상들이 그의 면전에서 떨리라"고 예언한 것과 일치합니다.
지역 주민들의 분노를 피해 도망칠 때 예수는 세 사람의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샘물이 터지게 했습니다. 샘터에 지어진 것으로 추정되는 우물은 이제 순례자들이 물을 마시지 못하도록 울타리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가족은 이제 도시의 스프롤에 삼켜진 도시인 Mostorod의 현대적인 카이로 외곽에서 더 따뜻한 환영을 받았습니다. 나는 가족이 마시고 씻었다고 생각되는 또 다른 우물인 알 마하마(목욕 장소)를 둘러싸기 위해 지어진 12세기 교회에 들렀습니다. 그것은 숭배자들로 둘러싸여 있었고, 일부는 근처의 신성한 동굴에 채워질 기도 메모를 작성했습니다.
그런 다음 경로는 나일강의 가장 서쪽 분기점을 건너기 전에 북쪽으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나는 예수께서 또 다른 기적의 샘을 불러내신 계곡인 와디 엘 나트룬(Wadi El Natrun)의 사막 변두리에서 가족의 발자취를 따라잡았습니다. 4세기 초부터 수천 명의 은둔자가 그 길을 따라 정착했습니다. 살아남은 4개의 수도원 중 3개의 수도원 에서 예수의 삶에 대한 Al-Sourian 수도원의 놀라운 중세 프레스코화를 조심스럽게 발견하는 것을 포함하여 현재 개조가 완료되었습니다.
카이로
삼각주에 부채질을 한 후 트레일은 카이로 외곽 Shagaret Maryam( Mary's Tree )으로 돌아갑니다. 이 나무는 성가족에게 그늘을 제공했다고 전해지는 뒤틀린 오래된 플라타너스입니다. 나무가 있는 단지에 들어서자 가족이 마신 것으로 추정되는 또 다른 우물을 발견했습니다. 이 우물은 지난주에 설치된 취임 명판에서 불과 몇 걸음 거리에 있습니다. 더 나아가 순례자들이 기념품으로 나무껍질을 벗기거나 잎사귀를 따고 싶은 유혹을 막기 위해 세워진 낮은 울타리 옆에 낡은 줄기가 지지대를 받치고 서 있었습니다.
역사적인 콥트 카이로에서 나는 로마 바빌론의 교수형 교회 에서 가족의 다음 주요 정류장 위에 세워진 4세기 아부 세르가 교회까지 모퉁이를 돌았습니다. 교회는 신성한 동굴을 둘러싸고 있는데, 이 동굴은 가족이 가장 오랫동안 휴식을 취한 장소 중 하나로 생각되며 트레일의 가장 성스러운 역 중 하나입니다. 이 사이트는 가족이 3개월 동안 거주했던 지하실로 이어지는 좁은 계단에서 병목 현상을 일으키는 군중을 위해 아랍어와 영어로 깔끔하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가족의 마지막 카이로 정류장은 오늘날 녹음이 우거진 교외 지역인 마디(Maadi)였습니다. 여기에서 그들은 성모 마리아 교회와 나일강을 연결하는 것과 동일한 단계를 사용하여 파피루스 보트를 타고 고대 도시인 멤피스와 알-바나사로 항해했으며, 후자는 미래의 또 다른 수도원의 장소입니다. 바퀴통. 내가 교회에 들렀을 때 오래된 계단은 잠긴 철문으로 막혀 있었고 경찰 보트가 근처에 정박했습니다. 내부에는 성가족의 성상과 함께 훨씬 더 나중의 유리로 둘러싸인 유물이 있습니다. 1976년 신성한 계단 근처의 나일강에서 뽑아낸 물에 닳은 성경의 페이지는 이사야 19:25로 기적적으로 열립니다. 내 백성 이집트가 되어라… "
몇 시간 후, 나는 카이로의 람세스 역에서 기차를 타고 남쪽으로 질주하고 있었는데, 여기서부터는 내가 혼자 여행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지 못했다.
상이집트
Lower 이집트와 Upper Egypt의 교차점에서 성 가족은 마침내 Jabal al-Tayr와 Blessed Virgin 교회에 도착했습니다. 주변 지역의 보안 문제와 긴 폐쇄로 인해 1990년대 이후 지도에서 사라졌으며 관광객들은 룩소르와 카이로 사이의 기차에서 가장 자주 지나쳤습니다. 이제 10년 동안 개방된 카이로 남쪽 나일강의 이 구간은 홀리 패밀리 트레일(Holy Family Trail)을 개발하는 사람들의 핵심 초점 지역으로 불리며 수많은 역사적인 교회가 웅장하지만 사람이 거의 방문하지 않는 사원의 매력을 더할 것이라는 희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덤.
기차에서 내리자 오래된 보안 문제가 아직 완전히 사라지지 않았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모든 외국인 손님을 위한 의례에 따라 경찰은 Minya와 Asyut의 주지사를 통과하는 나머지 경로 동안 나와 함께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새로운 홀리 패밀리 호텔 에서 불과 몇 걸음 거리에 나는 신발을 벗고 성모 마리아 교회에 들어갔습니다. 그곳에서 본당의 거대하고 거칠게 깎인 기둥은 바실리카 스타일의 교회보다 꽤 오래된 것처럼 보였습니다. 교회의 상징성(성당과 본당을 구분하는 화려한 나무 칸막이) 뒤 어딘가에서 날카롭게 윙윙거리는 모래 분사기 소리가 들렸고, 미세한 먼지 구름이 작은 균열을 통해 스며들어 천장으로 치솟았습니다. 이곳의 개조는 완전히 완료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직 철거해야 할 마지막 비계 아래 모퉁이에 있는 돌 벤치에 앉아 순례자들이 시끄럽게 교회에 들어올 때 밀물과 썰물을 지켜보았습니다. 밖의. 제단을 지나갈 때 거의 모든 사람들이 멈춰 서서 출입구에 드리워진 커튼을 만지거나 입맞춤을 했습니다. 이제 본당을 가득 채운 먼지 안개는 성소의 신비로움을 더할 뿐입니다. 떠나기 전에 거의 모든 사람들이 예수와 마리아가 피신한 작은 동굴에서 절을 했습니다.
나는 작은 동굴을 직접 들여다보았는데, 예상했던 것보다 덜 장식되어 있었고 지금까지 본 것보다 훨씬 작았습니다. 뒤쪽에는 작은 나무 받침대 위에 마리아와 예수의 아이콘이 서 있었다. 그 옆에는 순례자들이 제물을 바칠 수 있는 슬롯이 있는 커다란 금속 자물쇠가 달린 상자가 있었습니다.
이 겸손한 환경에서 사이트의 수석 엔지니어는 수년에 걸쳐 치유와 하늘의 비전에서 모든 종류의 호소에 대한 응답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기적"이 발생했다고 설명합니다. 임신, 승진 또는 잔소리 억제 기적이 실제로 일어나는지 의심합니다.
Jabal al-Tayr의 동굴을 떠난 성가족은 나일강을 건너 남쪽으로 계속 나아갔습니다. 그들은 결국 고대 헤르모폴리스에 도착했는데, 지금은 초라한 마을인 알-아쉬모네인으로 둘러싸인 광대한 잔해 밭입니다. 더 많은 성전을 무너뜨린 것을 포함하여 여기에서 예수의 기적은 가족의 피신 중에 가장 오래된 문서인 A History of the Monks in Egypt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사막의 가장자리를 껴안은 가족은 곧 그들의 가장 신성한 정류장인 쿠스캄 산의 비탈에 도착했습니다. 마침내 천사가 요셉에게 헤롯이 죽었고 북쪽으로 돌아가는 것이 안전하다고 알린 곳이 바로 이곳이었습니다. 이곳의 성지는 알 무하라크(Al-Muharraq)라고 알려진 요새 같은 수도원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콥트 기독교인들에 의해 "두 번째 베들레헴"으로 간주되는 이 사이트는 경로의 다른 어떤 정류장보다 훨씬 긴 6개월 동안 가족을 수용한 것으로 여겨집니다.
수도원의 거대한 문을 지나 한 수도사가 나를 곧장 알 무하라크의 가장 오래된 교회로 안내했습니다. 안에서 그는 iconostasis 옆의 카펫 조각을 가리키며 한때 예수가 마셨던 기적의 우물이 이곳에 서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물이 떨어졌다고 말하지만 실제로는 묻혔습니다." 기적의 흐름을 멈추기 위해. 그러나 스님은 그러한 기적이 오늘날까지 계속해서 일어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5세기 초, 알렉산드리아의 23대 교황인 테오필루스(Theophilus)가 처음으로 실제 경로를 구체화한 곳이 바로 이곳 알 무하라크(Al-Muharraq)였습니다. 수세기에 걸쳐 기적적인 기록을 바탕으로 더 많은 정류장이 추가되었습니다. 남쪽으로 약 50km 떨어진 Drunka의 성모 마리아 수도원은 이제 경로의 최종 목적지로 널리 간주되며 해당 경로의 장관 지도에 그렇게 나열되어 있습니다.
Drunka로 운전하기 위해 나는 필수 경찰 파견대와 함께 태그를 달았습니다. 이곳의 수도원 단지는 내가 전체 경로를 따라 본 것 중 가장 컸으며, 많은 새로운 공사가 진행 중인 Asyut 시 근처의 산을 쭉 뻗었습니다. 현대의 여러 가지 기적에 대해 신나게 이야기하면서 한 젊은 수녀가 드룬카의 신성한 동굴로 안내하면서 한 수녀는 요셉을, 다른 수녀는 성모 마리아와 예수를 수용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녀는 요셉의 동굴을 가리키면서 1986년에 처녀가 콥트 기독교 전통의 주장에 대한 "진실을 우리에게 확인하기 위해" 바로 이곳에 나타났다고 설명했습니다.
연대기 역사와 신화 사이의 경계처럼 경로의 정확성은 확실히 흐릿합니다. 교육부의 발표조차도 정류장, 번호, 심지어 순서와 관련하여 다양했으며, 이는 수세기 전의 여러 계정을 처리해야 하는 어려움을 반영합니다.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성가정의 이야기가 계속해서 흥미롭고 영감을 준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제 부분적으로는 홀리 패밀리 트레일(Holy Family Trail)을 개발하려는 광범위한 노력 덕분에 그들의 유명한 경로에 있는 성지를 방문하기가 더 쉬워졌습니다. 교육부의 비전이 실현될 것인지는 두고 봐야 할 일입니다. 이 트레일은 아직 해외에서 온 방문객들이 원하는 버스를 끌어들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집트에서는 이러한 노력이 지역의 자부심을 강화하여 국가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소중히 여기는 전통 중 하나인 경전의 "기적"을 나일강과 본능적으로 연결하는 전통을 조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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