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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대륙 횡단 철도가 미국을 영원히 바꾼 방법

by JoAn Healing 2022. 12. 17.

영국 전역에 영유럽 문화를 전파하고 교역을 번창시켰지만 철로를 건설한 중국인 노동자들의 이야기는 대체로 잊혀졌다.

캘리포니아 시에라네바다 산맥의 도너 서밋을 따라 기차 터널 안에 서 있던 롤랜드 쉬는 "그것이 겪었던 고통을 거의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들쭉날쭉하고 울퉁불퉁한 터널의 벽은 현대 기계로 만든 지하도와 거의 닮지 않았습니다. 대신 1860년대에 중국인 노동자 팀이 화강암을 폭파하고 시에라 네바다를 통과하는 15개의 수갱을 공들여 수작업으로 조각하여 최초의 대륙 횡단 철도 가 캘리포니아주 새크라멘토에서 네브래스카주 오마하까지 1,800마일 떨어진 승객을 태울 수 있도록 했습니다. 6개월에서 단 6일, 그리고 국가를 영원히 변화시킵니다.

"화강암에 수동으로 구멍을 뚫기 위해 큰 철봉을 잡는 데 4명의 남자가 필요 했습니다 . 중국 철도 노동자. "다섯 번째 남자는 큰 망치로 그것을 쳤습니다. 그런 다음 막대를 1/4 회전하고 다시 두드리는 식이었습니다. 이것이 그들이 구멍을 뚫고 검은 가루를 포장하고 불을 붙인 다음 달리는 방법이었습니다. 유압 장치가 없습니다."

이 힘든 건설 과정은 작업자가 하루에 몇 인치만 치워야 함을 의미했습니다. Donner Summit에서 거의 1,700피트 길이의 터널을 통과하는 데 2년 반이 걸렸습니다. Hsu는 자세히 살펴보고 "아직도 드릴 자국을 볼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Donner Summit에서 중국 노동자들이 1,700피트 길이의 터널을 손으로 깎는 데 2년 이상이 걸렸습니다(Credit: yhelfman/Getty Images)

이 기념비적인 공학적 위업은 미국에 막대한 영향 을 미쳤습니다. 무역이 번창하게 되었고 1880년까지 철도는 매년 5천만 달러 상당의 화물을 운송했습니다. 철도를 따라 새로운 도시가 생겨나면서 미국인들이 사는 곳이 바뀌었고 서부 확장에 박차를 가했으며 여행을 더 저렴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이 프로젝트는 또한 숲을 황폐화시키고 많은 아메리카 원주민 부족을 이주 시키며 영국 전역에 걸쳐 영국-유럽의 영향력을 빠르게 확장했습니다. 6년간의 건설 기간 동안 약 1,200명의 중국인 노동자가 사망했고 살아남은 사람들은 인종 차별과 위협을 견뎌야 했습니다.

오늘날 Amtrak의 Zephyr 열차는 150여 년 전에 중국 노동자들이 만든 가장 힘든 부분을 여전히 질주하고 있습니다. 시에라 네바다 산맥을 오르는 이 여행은 눈 덮인 봉우리와 우뚝 솟은 소나무와 전나무의 광대한 전망을 제공합니다. (샌프란시스코 베이 에어리어와 시카고를 연결하는 나머지 노선은 원래의 대륙 횡단 철도 이후에 만들어진 다른 경로로 운행됩니다.)

19세기 최대의 공학 기업이었습니다.

중국인 노동자들의 노동력을 도보로 자세히 관찰하는 것도 가능하다. 타호 국유림( Tahoe National Forest ) 근처의 도너 패스 로드(Donner Pass Road)를 따라 있는 명판은 "차이나 월(China Wall)"에 대한 주의를 환기시킵니다. 이 명판은 산사태가 트랙을 파묻지 않도록 오늘날에도 그 위의 흙을 단단히 고정하고 있는 75피트 옹벽입니다. 명판을 설치한 Truckee-Donner Historical Society에서 "엔지니어링 경이로움"이라고 부르는 이 벽은 중국의 "마스터 빌더"가 시멘트나 모르타르를 사용하지 않고 돌을 다른 하나 위에 쌓아서 만든 것입니다.

벽 바로 위에는 더 이상 사용하지 않지만 대담한 등산객들이 접근할 수 있는 철도 구간이 있습니다. 트랙이 제거되었으며 경로는 이제 표시되지 않은 트레일입니다. 해발 7,000피트 이상으로 멀리 있는 도너 호수(Donner Lake)의 그림 같은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등산객들은 산을 관통하는 15개의 터널 중 가장 긴 약 1,700피트 길이의 6 번 터널과 트랙을 보호하기 위해 지어진 눈 창고를 포함한 일련의 터널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75피트 "차이나 월(China Wall)"은 트랙을 보호하기 위해 여전히 주변 흙을 제자리에 고정하고 있습니다(제공: Ellen Lee)

터널 중 하나의 입구에 서서 다른 쪽 끝에서 작은 햇빛을 보는 것은 으스스하고 고통스럽습니다. 그 구멍을 개척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웠을 뿐만 아니라 중국 노동자들이 얼마나 열악한지도 알고 있습니다. 치료를 받았다. 어느 시점에서는 건설 속도를 높이기 위해 각 작업자가 한 번에 몇 시간 동안 어둠 속에 가려진 채 24시간 작업했습니다.

이러한 구조물은 이제 그들의 땀과 희생에 대한 증거로 서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미국 역사에서 오랫동안 지워진 유산을 반영합니다. 그러나 최근 미국에서 반아시아인 혐오가 증가함에 따라 최초의 국립 아시아 태평양계 미국인 박물관 을 설립하고 일리노이, 뉴저지 및 기타 주에서 아시아계 미국인과 태평양 섬 주민의 역사를 가르치기 위한 새로운 법률 을 통과시키는 등 새로운 추진이 이루어졌습니다. 학령기 학생들에게 – 그러한 기념비적인 위업을 완수하는 데 중국 노동자들이 했던 역할을 인식하기 위해. 

증조부가 중국 철도 노동자 중 한 명인 역사가 Connie Young Yu는 "그것은 19세기 최고의 엔지니어링 기업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철로로 미국을 하나로 묶을 철로를 건설하는 사람이 중국인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중국 노동자들은 결코 미국 최대의 철도를 건설할 의도가 없었습니다. CPRR(Central Pacific Railroad)과 유니온 퍼시픽 철도(Union Pacific Railroad)는 미국을 연결하는 철도를 건설하라는 의회의 임무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CPRR은 당시 충분한 백인 노동자를 고용할 수 없었습니다. 많은 백인 노동자가 더 나은 급여를 받을 수 있는 광산으로 떠났기 때문입니다.

중국인 노동자들이 CPRR 인력의 90%를 차지했습니다. (Credit: North Wind Picture Archives/Alamy)

1864년 CPRR은 기한을 맞추기 위해 필사적으로 중국 노동자를 고용하기 시작했습니다. 1840년대 후반과 1850년대 초반의 골드러시에 이끌려 많은 초기 중국 노동자들이 이미 캘리포니아에 있었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중국에서 채용되어 꾸준한 근무와 급여를 약속받았습니다. CRWNAP에 따르면 궁극적으로 약 20,000명의 중국인이 철도에서 일했으며 이는 CPRR 노동력의 최대 90%를 차지했습니다. 

동쪽에서 유니언 퍼시픽 철도가 서쪽으로 건설되기 시작했습니다. 프로젝트에서 CPRR의 부분은 그들의 선로가 Union Pacific Railroad의 선로에 합류하기 전에 거대한 시에라 네바다(고도가 14,000피트 이상인 산맥)를 통과해야 했기 때문에 의심할 여지 없이 더 어려웠습니다. 

그 경로를 설정하는 것은 덤불을 치우고, 언덕을 고르고, 트랙을 깔는 것을 의미했으며, 대부분의 작업도 중국 노동자들이 수행했습니다. 그들은 종종 일주일에 6일, 하루 10시간에서 11시간 동안 일했고 폭풍우가 하루에 몇 피트의 눈을 내릴 수 있는 겨울에도 쉬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CRWNAP에 따르면 일부는 백인 노동자의 절반에 불과했습니다. CPRR은 또한 그들의 신원을 추적하지 않고 부주의하게 "John Chinamen"의 무리라고 언급했습니다.

1869년 에 대륙 횡단 철도가 완공된 후, 지방 및 주법 , 폭도들의 공격 및 린칭 을 통해 미국에서 온 모든 중국계 사람들을 근절하기 위한 모든 노력이 이루어졌습니다  . 철도를 유지하기 위해 소수가 고용되었지만 일부는 중국으로 돌아갔다. 나머지는 Donner Summit에서 가까운 주요 철도 도시인 캘리포니아의 Truckee와 같은 장소에 정착하려고했습니다. 그들은 세탁 서비스 및 레스토랑과 같은 사업체를 설립했습니다. 한때 중국인 이민자들은 Truckee 인구의 30-40%를 차지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환영받지 못한다는 것이 곧 분명해졌습니다.

철도가 건설되자 미국은 중국계 후손을 모두 미국에서 몰아내려고 했습니다. (Credit: Pictorial Press Ltd/Alamy)

1875년, Truckee의 차이나타운에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화재의 원인은 중국인과 그들의 목조 건물에 있다고 비난했지만 곧 이러한 화재가 단순한 사고가 아니라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중국인 커뮤니티는 더 많은 화재가 발생하면 그들의 집과 사업체가 계속해서 파괴될 트러키 강 건너편에 강제로 재정착해야 했습니다. 특히 비열한 행동으로 여러 백인 남성이 집에 불을 지른 다음 불길을 피해 달아나는 중국인에게 총을 쐈습니다. 가해자들은 붙잡혀 재판을 받았지만 결국 무죄를 선고받았다.

그런 다음 도시의 백인 주민들이 중국인 소유 기업 및 중국인 커뮤니티 구성원과 거래하는 모든 상인을 보이콧하려는 노력인 Truckee Method 가 나왔습니다 . 1880년대 후반까지 중국인 사회는 소수로 줄어들었습니다. 전국적으로 다른 중국인 커뮤니티도 마찬가지로 쫓겨나거나 파괴되었습니다. 직업 경쟁에 대한 두려움과 중국인에 대한 도덕적 우월감으로 인해 국가적 반중국 증오심은 1882년 의회 가 중국계 후손의 미국 입국을 금지 하는 중국인 배제법 을 통과시키면서 절정에 달했습니다. 1943년까지 항소되지 않았다.

오늘날 Truckee 시는 더 큰 Lake Tahoe 지역과 함께 인기 있는 스키 목적지입니다. Truckee에서 남쪽으로 불과 10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한 Palisades Tahoe(구 Squaw Valley로 알려짐)는 1960년 동계 올림픽을 개최했습니다. Walt Disney의 1941년 애니메이션 단편 The Art of Skiing의 영감이 된 Sugar Bowl Resort는 중국 노동자들이 건설한 터널을 뒷받침합니다.

오늘날 Truckee와 주변 지역은 인기 있는 스키 장소입니다(Credit: EQRoy/Alamy).

그러나 국제적인 관심에도 불구하고 중국 이민자들이 한때 이 지역에서 주요한 존재가 되었다는 징후는 거의 없습니다. Truckee 시내를 걷다 보면 중국 유산의 유일한 힌트는 한때 중국 약초 가게가 있던 벽돌 건물을 표시하는 명판입니다.

그러나 대륙횡단철도의 성공과 그 참혹한 여파를 잊어서는 안 된다고 유씨는 말한다. "그 일이 일어났다는 사실, 다시 일어날 수 있고 또 일어났다는 사실… 그것이 우리가 계속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멈출 수 없는 이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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