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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분열적인 란제리 브랜드의 귀환

by JoAn Healing 2023. 9. 29.

빅토리아 시크릿: 더 투어 '23(Victoria's Secret: The Tour '23)은 유명 란제리 브랜드의 문제적 이미지를 재조명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라임 비디오의 새 영화입니다. 성공할 수 있을까요? 새로운 Amazon Prime 영화인 Victoria's Secret: The Tour '23이 개봉한 지 5분 만에 28세의 슈퍼모델 Gigi Hadid가 카메라를 향해 다정하게 웃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 그녀는 f- 단어를 말합니다. 1980년대 란제리를 프랑스 명품에서 미국의 필수품으로 탈바꿈시킨 대중시장 브랜드의 놀라운 행보다. 반짝이는 핑크색 쇼핑백과 벨벳 안감의 드레스룸을 갖춘 빅토리아 시크릿은 섹시 란제리를 청바지처럼 접근 가능하게 만들어 수백만 명의 미국 여성들을 유혹한 브래지어와 속옷의 필수품이었습니다. 

빅토리아 시크릿이 처음으로 "어른이 된" 브래지어를 구입하는 십대 쇼핑객들의 통과 의례가 되면서, 그 모델들(Tyra Banks, Heidi Klum, Gisele Bündchen과 같은 시대를 정의한 폭탄 모델) 역시 누구나 아는 이름이 되었습니다. 1998년에 이 레이블은 푸쉬업 브라, 단검, 거대한 깃털 날개를 갖춘 단순한 모델을 "천사"로 바꾸는 텔레비전 패션쇼 이벤트인 빅토리아 시크릿 패션쇼를 통해 친근하면서도 매력적인 매력을 활용했습니다. 2000년대 중반 최고조에 달했던 이 연례 쇼는 매우 인기가 높아 헐리우드 명예의 전당에까지 올랐습니다. 

수년 동안 빅토리아 시크릿 캣워크 쇼는 여성미에 대한 이상적인 이미지를 선보였습니다. (제공: Getty Images)

하지만 마지막 빅토리아 시크릿 쇼 이후 5년이 지났고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브랜드의 이전 분위기(말랐고 검게 그을린 모델, 근처에서 환호하는 남성 청중에게 윙크하고 손을 흔들며 기뻐함)는 포용성과 자율성을 요구하는 쇼핑객들에게 더 이상 환영받지 못합니다. 그래서 분홍색 꿈의 궁전은 변화하여 포용적이고 무적의 자기애를 위한 수단으로 재형성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브래지어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Victoria's Secret은 이를 믿고 있습니다.

Amazon Prime에 막 데뷔한 Victoria's Secret: The Tour '23은  다큐멘터리 부분, 뮤직 비디오 부분, 코르셋 탑과 속옷에 대한 아름다운 광고 부분입니다. 영화에는 Adut Akech 및 Winnie Harlow와 같은 새로운 Victoria's Secret 모델과 함께 Hadid가 출연하고 "VS 20"이라고 불리는 여성 예술가 집단이 출연합니다.

빅토리아 시크릿 수석 부사장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라울 마르티네즈(Raùl Martinez)는 BBC 컬쳐와의 인터뷰에서 이 영화는 "과거의 최고 순간과 우리 문화의 '지금' 순간"을 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물론 우리에게는 아직 날개가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적인 공간에서 날개를 어떻게 소개할 수 있을까요? 이것이 바로 Victoria's Secret: The Tour의 내용입니다."

날개. 매우 마른 여성. 나에게 말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어떻게 시작할 수 있습니까? – 재스민 월리스

빅토리아 시크릿은 여전히 ​​멋진 마스카라로 코팅되어 있지만 과거의 삶을 아는 윙크를 제공함으로써 문화 현상으로서의 영향력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런 면에서 이 작품은 한때 플라스틱이었던 화려함을 반짝이고 전복적인 힘으로 바꾸어 Mattel의 오래된 이미지를 재편성한 여름 영화 히트작인 Barbie 와 강한 유사점 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몇 가지 비교를 들었 습니다"라고 Martinez는 동의합니다.

영화 빅토리아 시크릿: 더 투어 '23은 '부분은 다큐멘터리이고 부분은 패션 판타지'입니다(제공: Victoria's Secret)

Martinez는 브랜드가 #MeToo 운동과의 연관성에서 벗어나고 Jeffrey Epstein과의 링크를 암시하던 2020년 Vogue에서 Victoria's Secret에 합류했습니다 . 이전 패션쇼 모델인 Bridget Malcolm과 Dorothea Barth Jorgensen은 브랜드의 가혹한 사이즈 기준에 대해 말했습니다 . 당시 대통령이었던 에드 라제크는 보그 인터뷰 에서 트랜스젠더 여성을 모욕했습니다 . 그리고 Victoria's Secret: Angels and Demons 라는 Matt Tyrnauer의 2022년 다큐멘터리는 모든 점을 연결하여 브랜드가 온라인 취소에 적합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실제로 브랜드 매출이 77억 달러 이상을 벌어들인 2016년 정점 이후 매출이 감소 했습니다 . Aerie, Skims 및 Parade와 같은 브랜드는 Target 및 Walmart의 사내 제품과 함께 시장 점유율에 도전했습니다. 최악의 해인 2020년에 이 브랜드는 간신히 50억 달러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이는 특히 충격적인 하락이었습니다. 상품의 상당 부분이 팬데믹 기간 동안 대부분의 여성들이 입었던 애슬레저 및 속옷과 동일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쇼핑몰 문화의 침식에도 불구하고 빅토리아 시크릿의 2022년 수익은 6% 감소한 63억 4천만 달러에 그쳤습니다 . 올해 3월에는 연간 순매출이 '한 자릿수 중반'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들의 기준으로는 그리 크지는 않지만 수천만 달러의 이득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실제로 깨닫지 못하는 것은 속옷, 특히 브래지어의 공급망이 실제로 그들에 의해 지배되고 있다는 것입니다."라고 다가오는 책을 공동 집필하고 있는 Puck 패션 분석가 Lauren Sherman은 말합니다 . 브랜드는 BBC Culture에 전합니다. "그들은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다른 어떤 단일 브랜드 소매업체보다 더 많은 브래지어를 판매합니다."

할인 체인인 Steve & Barry's부터 고급 백화점 Bergdorf Goodman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과 협력한 란제리 전문가 Elka Gruenberg는 "그들은 어려운 시기에도 살아남을 수 있는 소매점과 브랜드 입지를 갖추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제 그들은 다양한 분야의 모든 쇼핑객과 연결되어야 합니다. 물론 Z세대가 중요합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입니다.

 

적응이 느림

수년 동안 빅토리아 시크릿의 매력 중 하나는 십대와 대학생을 위한 만화 강아지와 푸시업 브라를 혼합한 핑크 라벨이었습니다. 그러나 브랜드는 포괄적인 사이즈와 성별 유동성에 적응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렸으며, 이제 20대 여성에게 라벨은 여전히 ​​부적절하다는 느낌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Gen Z 팟캐스트 Culture Club을 주최하는 콘텐츠 전략가이자 팟캐스터인 Jasmine Wallis(27세)는 "Victoria's Secret은 오랫동안 내 머릿속에 하나의 열망으로 자리 잡았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 "나는 광란이 최고조에 달했을 때 성년이 되었습니다. 날개. 아주 마른 여자들. 내가 거기에 속한 것 같은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그것이 나에게 말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어떻게 시작할 수 있습니까?"

여성이 주도하는 커뮤니티에 자금을 다시 투입하는 것은 확실히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단계입니다 – Maggie Zhou

그녀의 팟캐스트에서 Wallis와 그녀의 공동 진행자 Maggie Zhou(24세)는 Victoria's Secret과 현재 모델인 Gigi와 Bella Hadid, Emily Ratajkowski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러나 종종 다르게 반영되는 대중문화의 외관이 보여집니다. Zhou가 말했듯이 상징적인 Victoria's Secret 건물에서 Tess McMillan 및 Paloma Elsesser와 같은 더 큰 모델을 보는 것은 좋지만 완전히 새로운 것은 아닙니다. "제 생각에는 브랜드가 – 이는 많은 브랜드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 유색인종이나 다양한 크기의 사람들을 브랜드 활동처럼 대하고 그에 대한 보상을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훨씬 더 많은 것이 있어야 합니다."

VS '엔젤'의 새 버전은 브랜드의 기존 미학에서 벗어났습니다(제공: Victoria's Secret)

빅토리아 시크릿의 경우 그 "더 많은 것"은 작년에 오하이오주의 한 창고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곳의 28세 코르셋 엔지니어인 미카엘라 스타크(Michaela Stark)는 브랜드의 패션쇼 아카이브에 공개되었습니다. 자칭 "신체 변형 년"은 더 둥근 모양과 더 반항적이며 완전히 이상할 정도로 창의적인 이미지로 가장 상징적인 의상을 재창조함으로써 "빅토리아 시크릿 엔젤에 대한 전체 아이디어를 해체하기 위해" 그곳에 있었습니다. 게다가 대형 브랜드는 그녀에게 그 일을 하도록 돈을 지불했습니다. 

Stark는 브랜드를 개편하고 다가오는 Prime Video 영화의 프로세스를 문서화하기 위해 선택된 예술가, 활동가 및 디자이너로 구성된 새로운 "VS 20" 집단 중 하나입니다. Stark, 아티스트 Phoebe Collings-James, 디자이너 Supriya Lele을 포함한 런던 동료들을 포착하기 위해 고용된 신예 감독 Margot Bowman은 "모든 것이 매우 거칠었다"고 말합니다. 그녀는 오래된 빅토리아 시크릿 비유를 파괴하고 새로운 비유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의 힘

월리스와 마찬가지로 보우만도 빅토리아 시크릿이 여성의 완벽함을 추구하는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그녀는 BBC Culture에 "내 머릿속에는 날개를 치고 있는 지젤의 이미지가 떠올랐다"고 말했다. 그녀는 종종 브랜드가 창조하기 위해 그토록 열심히 노력하는 세상에서 소외감을 느꼈고, 그것이 바로 그 이유 라고 말합니다.그녀는 란제리 주류 업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싶어했습니다. "20년 전 빅토리아 시크릿 엔젤을 기억한다는 사실은 빅토리아 시크릿 엔젤의 브랜드 플랫폼의 힘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해 줍니다." "그래서 나는 더 포괄적인 새로운 역사적 기록인 새로운 이미지 세트를 만들 수 있는 위치에 있게 되어 정말 기뻤습니다. 그 과정을 통해 내 몸의 평화를 찾는 것은 실제로 나에게 꽤 카타르시스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말 그대로 날씬해지고 싶다는 열망은 존재하지 않았다는 걸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한때 브랜드의 검고 팽팽한 완벽함을 상징하는 문자 그대로의 포스터 우먼이었던 오리지널 빅토리아 시크릿 엔젤인 아드리아나 리마(Adriana Lima)에게도 같은 감정이 적용되었습니다. 42세의 이 여성은 브랜드로부터 다시 회사로 돌아가라는 전화를 받았을 때, 셋째 아이를 낳은 지 불과 몇 주가 채 지나지 않았습니다.

"저는 그런 일이 절대 일어나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리마는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자신의 집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촬영을 했는데, 아이를 낳은 지 몇 달이 지나서였어요. 사진을 보면 아직도 몸무게가 그대로 남아 있는 걸 볼 수 있죠… 그러니까 살이 많이 쪘어요!. ..완전 괜찮아요! 그런데 보통 은 아니죠(란제리 캠페인에서). 그 단계에서는 제가 [란제리] 모델이 될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어요. 그런데 무슨 일이 있어도 저를 받아주셨어요."

이 영화는 브랜드의 보다 포괄적인 이미지를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제공: Victoria's Secret)

리마는 자신의 십대 딸들이 "6살 때부터" 빅토리아 시크릿 엔젤이 되기를 원했고, 약간의 고민 끝에 학교를 마친 후에 승인을 줬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브랜드가 하고 있는 일을 보고 있기 때문에 전적으로 지지할 것입니다."

리마의 딸들이 VS 폴드에 합류한다면 그들은 좋은 동료가 될 것입니다. 전 CEO가 날씬한 시스 여성만이 날개를 달 자격이 있다고 선언한 지 5년 후, 빅토리아 시크릿은 트랜스 모델 발렌티나 삼파이오(Valentina Sampaio)와 콜린 존스(Colin Jones), 원주민 운동가인 콴나 체이싱호스(Quannah Chasinghorse), 플러스 사이즈 사이렌 캔디스 허핀(Candice Huffine), 감독 제이드 오벨(Jade O'Belle), 코미디언 겸 코미디언을 환영했습니다. 작가 Ziwe를 매끄러운 무리로 끌어들였습니다. 이 여성들은 헤일리 볼드윈 비버(Hailey Baldwin Bieber), 아멜리아 그레이 햄린(Amelia Gray Hamlin)과 같은 할리우드 상속자들과 케이트의 딸인 릴라 모스(Lila Moss)와 함께 등장합니다.

Zhou는 "여성이 주도하는 커뮤니티와 여성이 운영하는 창의적인 프로젝트에 자금을 다시 투입하는 것은 확실히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단계입니다."라고 말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본 다른 브랜드보다 성과가 낮습니다… 이제 공급망에서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의류 작업자에 대해 알려주십시오. 그들을 어떻게 평가하고 있습니까 ? "

2022년 빅토리아 시크릿은 태국 공장 근로자들에게 퇴직금 830만 달러를 지급했습니다. 근로자 권리 컨소시엄(Worker Rights Consortium) 에 따르면 "임금 착취 사건 해결을 돕기 위해 브랜드가 기여한 것 중 가장 많은 금액입니다." Zhou와 같은 Z세대 쇼핑객에게? "나는 극도로 냉소적이다… 하지만 이제 시작이다."

 

아메리칸 뉴 드림?

뉴욕시 5번가에 있는 빅토리아 시크릿 플래그십 부티크 밖에서는 16세 테일러(Taylor)와 그녀의 어머니 니콜(Nicole)과 같은 쇼핑객들이 휴가의 마지막 순간을 브랜드를 탐색하기 위해 활용하고 있습니다. 뉴햄프셔 출신인 Taylor는 특히 "이 매장은 모든 슈퍼모델들이 쇼핑하는 곳"이기 때문에 매우 기뻐합니다. 그 사람은 어디서 그런 말을 들었나요? "TikTok인 것 같아요. 그리고 Hailey [Bieber]의 인스타그램에도요." 

란제리 회사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점검하기 위해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팀을 고용했습니다(제공: Victoria's Secret)

브랜드는 방금 뉴욕 패션 위크 파티에서 또 다른 실패를 겪었습니다. The Cut은 캣워크 쇼가 없기 때문에 "이메일일 수도 있었습니다 "라고 단언했습니다. 이후 Doja Cat은 자신의 VS 슬립 드레스와 끈팬티를 모욕하는 일련의 소셜 미디어 게시물을 게시했습니다(신속하게 삭제됨) 

불행한 사람? 전적으로. 그러나 39세의 Lizzy와 같은 쇼핑객에게는 폭발적인 상황이 그다지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믿을 수 있는 핏 때문에 아직도 빅토리아 시크릿에서 브래지어를 구입합니다. "나는 그들이 나를 붙잡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새로운 브랜드를 찾는 데는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아이가 두 명 있고 직업도 있고 무엇이 효과가 있는지 알고 있는데 왜 바꾸겠습니까?"

란제리 전문가 Gruenberg도 이에 동의합니다. "브라는 당신이 입게 될 가장 기술적인 의복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물론 마케팅이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마케팅을 넘어 란제리는 감정적인 가격대입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신체에 대한 느낌 때문에 란제리를 구입합니다. 그리고 일단 효과가 있으면 효과가 있습니다 . "

이것이 바로 Victoria's Secret: The Tour '23이 입증된 얼굴, 즉 미국의 연인 하디드, 틀림없이 마고 로비와 동등한 패션계의 인물, 심지어는 바비 자신과 함께 시작되는 이유일 것입니다. 영화의 처음 몇 분 동안 하디드는 분홍색 레오타드를 입고 눈부시게 빛나는 미소를 뽐냅니다. 이는 2015년 첫 번째 빅토리아 시크릿 캣워크에서 보여준 것과 동일합니다.

이 브랜드는 예술가, 활동가, 디자이너로 구성된 'VS 20' 집단에 의해 개편되었습니다(제공: Victoria's Secret)

그러나 곧 Hadid는 제쳐두고 나이지리아의 다분야 예술가 Eloghosa Osunde에게 자리를 내주었습니다. 그런 다음 47세의 귀네비어 반 시누스(Guinevere Van Seenus)는 속옷만 입고 강철 같은 눈빛으로 교통 체증을 겪습니다. 록 가수 카렌 오(Karen O)가 "머리를 날려버려!"라고 고함을 쳤습니다. 슈퍼모델 Candice Swanepoel이 바위가 많은 캣워크를 밟는 동안 숨겨진 스피커를 통해. 나오미 캠벨(Naomi Campbell)이 빗속에 서 있고 브리 런웨이(Bree Runway)의 랩 찬가 That Girl이 사운드 시스템을 통해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빅토리아 시크릿은 여성들에게 다시 한 번 아름다운 아메리칸 드림을 선사합니다. 이번에는 프라임 비디오와 매장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빅토리아 시크릿 뉴욕 본사 사무실에서 마르티네즈는 "우리가 이런 일을 하게 되리라고는 백만년 만에 한 번도 생각해 본 적이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이것이 매우 중요한 브랜드에 대한 다른 내러티브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리 자신의 위치를 ​​바꾸고 우리가 원하는 곳에 도달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Sherman은 다음과 같이 덧붙입니다. "이제 그들의 과제는 인지도를 시장 점유율로 바꾸는 것입니다... [Victoria's Secret: The Tour '23]는 모든 사람에게 특히 '밖에서' 활동 중인 브랜드에 대해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 그들이 해야 할 일은 : 우리를 위해 모든 것을 밖으로 내보내고 큰 위험을 감수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그것이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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