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국제적인 도시 중 하나에서 현지인이 된 듯한 기분을 느끼고 싶으신가요? 히스패닉 기업가들이 이끄는 사랑받는 동네 매장을 방문해 보세요.
브루클린의 이스트 플랫부시(East Flatbush) 지역은 오전 7시, 요바나 멜로(Yovanna Melo)는 아침 식사 주문을 적는 동안 전화를 받느라 바빴습니다. 매일 아침 바쁜 뉴요커들로부터 영어와 스페인어로 그녀의 보데가 ( 작은 동네 식료품점)로 전화가 걸려와 베코 네간치 (베이컨, 계란, 치즈가 녹은 음식), 파보 덜체 (꿀 칠면조 샌드위치), 팬 콘 비텍 (쿠바- 스타일의 스테이크 롤)이 "The City That Never Sleeps"에 힘을 실어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베를린에는 슈페티스(Spätis) 가 있고 , 일본에는 편의점이 있으며 , 뉴욕에는 사랑받는 식품 잡화가 있습니다. 시 보건부에 따르면 약 7,000개의 보데가가 도시 곳곳에 있으며, 역사적으로 히스패닉 커뮤니티 구성원이 소유해 온 편리한 올인원 편의점 중 하나를 우연히 발견하지 않고는 거의 두 블록을 걸을 수 없습니다. 많은 곳이 연중무휴로 영업합니다. 카운터 뒤에는 친근한 고양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공간이 부족하고 대형 슈퍼마켓을 찾기 어려운 도시에서는 계란, 통조림 식품, 스낵, 맥주, 청소 용품, 세면 도구 및 복권과 같은 일상 용품이 혼합되어 갖춰져 있습니다.
"내가 보데게라 (보데가 소유자) 가 되어 가장 좋아하는 점은 사람들에게 그런 자신감을 주는 것입니다. 내가 그들에게 잘 봉사한다는 것을 알게 되어 기쁩니다."라고 남편과 함께 20년 동안 El Vacilón (The Shindig)을 소유하고 있는 Melo는 말했습니다. 그녀는 도미니카 공화국에서 뉴욕으로 이사했습니다.
많은 잡화점처럼 El Vacilón도 단순한 상점이 아닙니다. Melo는 많은 고객의 이름을 알고 있으며 고객이 시간이나 돈이 없으면 다시 와서 샌드위치와 물건 값을 지불할 것이라고 믿으며 심지어 가족이 심부름을 하는 동안 자녀를 가게에 데려다 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동네 랜드마크는 고객이 도어맨 대신 그곳에 소포를 보내고 열쇠를 보관할 수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뉴욕 시가 어떻게 운영되고 이민의 연속적인 물결에 따라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진정으로 이해하려면 식품 잡화점과 그들이 봉사하는 지역 사회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데가스의 유래
The Bodega: A Cornerstone of Puerto Rican Barrios 라는 책의 저자인 Carlos Sanabria에 따르면 , 이 동네 상점은 1900년대 초 스페인과 쿠바 이민자들에게서 시작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1920년대(1917년 이 섬이 미국의 일부가 된 후)에 푸에르토리코인들이 뉴욕으로 대거 이주하기 시작하면서 그들은 상점을 인수하게 되었고, 이는 원래 "와인"을 의미하는 스페인어 단어인 보데가스(bodegas)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지하실" 또는 "창고". 많은 NYC 식료품점은 아일랜드인, 이탈리아인, 유대인, 그리스인, 독일인 및 기타 이민자들이 계속 소유하고 있었지만, 이 작은 모퉁이 상점은 특히 푸에르토리코 지역사회와 연관되었습니다.
보데가스는 말린 대구, 파파야, 구아바 보존 식품, 질경이, 초리조 소시지, 향신료, 녹색 바나나 케이크, 몬동고 (삼겹살) 등 구하기 힘든 섬의 음식을 제공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종교적인 양초와 푸에르토리코 및 라틴 음악 녹음과 같은 다른 품목도 가지고 다녔습니다.
"1920년대 후반까지 뉴욕에는 약 150,000~200,000명의 푸에르토리코인이 살고 있었고 그들은 200개 이상의 보데가와 콜마도 (도미니카 공화국의 보데가)의 서비스를 받았습니다."라고 New York: A Food 의 Andrew F Smith는 썼습니다. 전기 .
2차 세계 대전 이후 Sanabria는 뉴욕의 푸에르토리코 인구가 600,000명 이상으로 증가했으며 그들의 식품 판매점이 맨해튼의 East Harlem과 브루클린의 Gowanus에서 Lower East Side, Spanish Harlem, Upper West Side와 같은 지역으로 퍼지기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사우스 브롱크스와 윌리엄스버그. 공동 거실과 마찬가지로 식품 잡화점은 푸에르토리코 이민자들이 사교 활동을 하고, 취업이나 주택에 관한 정보를 얻고, 돈이 부족할 경우 신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중요한 센터 역할을 했습니다.
다큐멘터리 영화제작자인 Lilian Jiménez는 "보데가는 소셜 허브, 즉 소셜 네트워크가 되었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든 보데가에서 심지어 나쁜 소문까지도 알아낼 수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보데게로는 높은 존경을 받았고 사람들은 그들을 신뢰했습니다. 어머니는 '문제가 생기면 보데가로 달려가세요'라고 말씀하셨어요."
오늘의 보데가스
최근 수십 년 동안 도시의 변화하는 사회적, 인구통계학적 추세에 따라 많은 식품 잡화점도 바뀌었습니다. 초기 푸에르토리코의 식품 잡화점 소유주들이 은퇴하기로 결정했을 때, 그들의 자녀들 중 다수가 반드시 가족 사업을 물려받기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들은 1980년대에 대량으로 뉴욕시에 도착하기 시작한 도미니카인들에게 보데가를 팔았습니다 . 오늘날 뉴욕 시의 도미니카 이민자 수는 미국 다른 지역의 거의 7배에 달하며 , Making New York Dominican: Small Business, Politics, and Everyday Life라는 책의 저자인 Christian Krohn-Hansen에 따르면 1991년까지 도미니카인들은 뉴욕시 라틴계 소유 식품 잡화점의 약 80%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푸에르토리코의 전임자들과 마찬가지로 도미니카 보데게로는 인기 있는 망구 (삶은 으깬 질경이), 아로즈 콘 하비추엘라스 (쌀과 콩), 치킨 치차론 (돼지 배나 껍질 튀김), 프리투라 ( 튀김 )와 같은 요리를 판매하며 동료 동포들에게 음식을 제공합니다. 간식), 소시지, 튀긴 치즈, 볶은 양파.
1980년대 후반에 뉴욕에 대거 도착하기 시작한 멕시코인들도 현재 많은 식품 잡화점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Zilkia Janer는 자신의 저서 Latino Food Culture 에서 타코를 판매하는 "보데가/타케리아"도 있다고 지적합니다 . 다른 잡화점도 이제 예멘인과 동아시아인이 소유하고 있습니다.
NYC 보건부 에 따르면 이제 보데가는 우유, 고기 또는 계란을 판매하는 300평방미터 미만의 모든 매장으로 정의되지만 전문 매장(베이커리, 정육점, 초콜릿 매장 등)은 아니며 최대 300제곱미터 이하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두 개의 금전 등록기. 그러나 많은 뉴요커들에게 물어보면 식품 잡화점을 식품 잡화점으로 만드는 이유에 대해 더 다채로운 설명을 제공할 것입니다.
Caribeños at the Table: How Migration, Health, and Race Intersect in New York City라는 책의 저자인 Melisa Fuster 는 고양이를 돌아다니게 하는 많은 보데게로를 언급하면서 "고양이가 없다면 그것은 보데가가 아닙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매장 내부. 푸에르토리코 출신인 푸스터는 뉴욕에 살던 시절 "슈퍼마켓에서 볼 수 없는 플라타뉴트레(질경이 칩), 산코초(스튜) 등 특정 푸에르토리코 음식을 사러 보데가스에 가곤 했다 " 고 말했다 . 약간의 향수병이었다"고 그녀는 회상했다.
이러한 뉴욕 특유의 시설은 고급화 및 임대료 상승과 같은 위협에 직면해 있지만 계속해서 도시에 전력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Bodegas는 가장 탄력적인 시설이므로 살아남습니다"라고 연구 논문 Bodegas or Bagel Shops? 의 저자인 Rachel Meltzer는 말했습니다. 소매 및 가사 서비스의 지역별 차이 . "그들은 아주 작은 공간에 존재할 수 있고 지역 사회의 요구에 맞게 제품을 조정하는 데 비용이 많이 들지 않습니다. 또한 NYC는 너무 크고 밀도가 높기 때문에 보데가 주변의 작은 반경에는 수많은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경제적으로 가능해요."
Melo의 경우 보데가는 도시의 빠른 속도를 구현하므로 뉴요커들이 빠른 커피를 마시기 위해 뛰어들거나 방문하자마자 준비된 따뜻한 샌드위치를 미리 전화할 수 있습니다.
"[뉴요커들은] 우유 1갤런을 사기 위해 긴 줄을 서야 하기 때문에 슈퍼마켓에 가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더 빠르기 때문에 보데가에 갑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1985년 도미니카 공화국에서 이주해 현재 브롱크스에서 Pamela Green 보데가를 소유하고 있는 Radhames Rodriguez에 따르면 궁극적으로 이 매장을 독특하게 만드는 것은 보데게로와 보데가 고객 사이의 친밀감입니다.
"보데가에 가면 그들은 인사하고 어떻게 지내는지, 가족들은 잘 지내는지 묻습니다. 나는 이미 고객들이 커피와 샌드위치를 좋아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사람들과 매우 긴밀하게 통합되어 있습니다"라고 Rodriguez는 말했습니다. 보데게로에게 보안 카메라에 대한 더 나은 접근권과 강도로부터의 보호를 제공하기 위해 2018년에 United Bodegas of America (UBA) 협회를 설립했습니다 .
그러나 역경에도 불구하고 그는 자신의 보데가에서 일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저에게 그것은 치료와 같습니다. 저는 사람들과의 접촉을 좋아합니다. 카운터 뒤에서는 마치 콘서트에서 노래하는 프랭크 시나트라(Frank Sinatra)처럼 느껴집니다. 저는 고객에게 인사하고 봉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것은 큰 만족을 줍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뉴요커에게 물어보면 이곳이 이웃의 도시라고 말할 것입니다. 따라서 방문객들에게는 끝없이 거대하고 다문화적인 대도시인 이 대도시를 마치 집처럼 느낄 수 있도록 현지 잡화점에 들러 이야기를 나누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을 것입니다. 아침 샌드위치를 먹든, 심야 라면을 먹든, 미소를 지으며 자리를 떠날 가능성이 크며 그 과정에서 더욱 현지인이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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