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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2023년 최고의 영화 20편

by JoAn Healing 2023. 10. 13.

(제공: 알라미)

1. 세인트 오메르

인종, 계급, 모성에 관한 이 강인하고 가슴 아픈 드라마는 프랑스가 작년 오스카상 후보에 올랐던 작품인데, 왜 후보에 오르지 못했는지 아직도 의문스럽습니다. 앨리스 디오프(Alice Diop)는 자신의 다큐멘터리 제작 경험을 활용하여 자신의 아기를 해변에 유기한 혐의로 기소된 프랑스의 젊은 세네갈 여성의 실제 사례를 토대로 자신의 이야기를 만들고 있습니다. Diop은 재판을 목격하기 위해 Saint Omer 마을로 가는 임신한 소설가 Rama를 발명하는데, 이는 그녀 자신의 의심과 두려움에 영향을 미칩니다. 재판 중인 어머니인 로렌스 역의 구슬라지 말란다는 부자연스러울 정도로 침착하며 체념에 거의 얼어붙어 있습니다. Rama 역의 Kayije Kagame을 통해 그녀의 얼굴은 무표정하더라도 그녀의 마음이 뛰고 심장이 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Diop은 법정 기록을 바탕으로 그녀의 대화를 기반으로 했지만 그 결과는 페이지의 무미건조한 사실을 훨씬 뛰어넘어 두 명의 심오하고 생생한 여성이 화면에 등장하는 매혹적인 영화를 만들었습니다. (CJ)

(제공: Kris Dewitte Menuet/Cannes)

2. 닫기

Lucas Dhont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데뷔작인 Girl의 뒤를 이어 섬세하면서도 감정적으로 파괴적인 또 다른 성장 드라마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너무 자연스러워서 마치 날아다니는 다큐멘터리라고 착각할 정도입니다. 주인공은 벨기에의 시골 마을에서 친밀한 우정을 나누는 13세 소년 레오(에덴 담브린)와 레미(구스타프 드 웨일)입니다. 그러나 새 학교에 등록하면 또래의 압력으로 인해 관계가 한계점까지 확장됩니다. 십대의 고통에 초인적으로 민감한 Dhont는 젊은이들이 견딜 수 없는 공격을 받고 있는 것처럼 느끼게 만드는 데는 명백한 괴롭힘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남학생들의 반 친구들의 우연한 질문은 그들을 영원히 변화시키기에 충분합니다. (주의)

존 윅: 4장(제공: Lionsgate)

3. 존 윅: 4장

우리가 응원하는 암살자로 Keanu Reeves가 등장하는 예술적인 액션으로 가득 찬 프랜차이즈의 최신 작품은 지금까지 올해 최고의 주류 상업 영화 에 대한 경쟁이 없습니다 . 수백만 달러의 대가를 치르고 Wick은 살해당하지 않으려고 파리, 베를린, 오사카를 전 세계를 누비며 내면의 제임스 본드를 표출합니다. 이 항목은 이전 Wick 항목보다 더 크고 화려하며 Chad Stahelski 감독은 무술, 총 및 검으로 가득 찬 액션을 통해 시각적으로 놀랍고 재미있게 만듭니다. Reeves의 호감 가는 페르소나는 오래 전에 자신이 보낸 시체의 수를 잊어버린 캐릭터에 우리를 연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Ian McShane은 Wick의 도시적인 동료인 Winston 역을 맡아 언제나 즐겁고, 이 영화는 최근 사망한 Lance Reddick을 컨시어지 Charon 역으로 볼 수 있는 또 한 번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CJ)

(제공: 프로필 사진/One Two Films/Nordisk Film Production/Wild Bun)

4. 홀리 스파이더

알리 아바시의 소름 끼치는 성스러운 거미는 2000년과 2001년에 이란의 성지 마슈하드에서 성노동자 16명을 살해한 기혼 건축업자(메흐디 바제스타니)의 실화를 바탕으로 합니다. 자르 아미르 에브라히미(칸 영화제 여우주연상 수상)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범죄를 조사하는 단호한 저널리스트인 이 작품은 처음에는 양들의 침묵 및 기타 대형 스크린 연쇄 살인범 드라마의 분위기 있는 작품으로 보입니다. 도발적인 반전은 일부 시민과 정치인이 살인자를 도덕적 십자군 운동의 지역 영웅으로 본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스릴 뒤에 있는 홀리 스파이더는 마사 아미니(Mahsa Amini) 시위 이후 더욱 기민해 보이는 사회 전반의 여성 혐오에 대한 조사입니다. (주의)

(제공: 피라미드 배포)

5. 최악의 것들

때로는 비전문 배우가 화면에서 극도로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도 있지만, 프랑스 북부의 황폐한 동네의 어린이와 청소년을 그린 이 날카롭고 진지하면서도 가벼운 소설에서는 그 반대가 사실입니다. 메타드라마의 장점은 실제 학생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가상으로 변형하여 화면에서 플레이하도록 모집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캐스팅 디렉터였던 Lise Akoka와 Romane Gueret 감독이 The Worst Ones를 제작하는 데 고용한 과정입니다. 이 영화의 제목은 캐스팅된 아이들의 나쁜 평판을 의미합니다. 여기에 출연하는 두 명의 어린이와 두 명의 청소년은 자신들을 감독하는 냉담한 중년 남성을 상대하고 비웃는 모습을 스크린에 내장해 매혹적입니다. 작년 칸 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최악의 것들>은 가식적이지 않지만 실생활을 촬영하는 착취와 관음증에 대해 사려 깊은 시각을 담고 있습니다. (CJ)

EO (제공: Skopia Film)

6. EO 

폴란드 서커스가 문을 닫으면 공연자 중 한 명인 당나귀가 승마 센터로 보내집니다. 그러나 그는 그곳에 오래 머물지 않습니다. 대신, 우리의 긴 귀를 가진 영웅은 마치 그가 다른 다양한 영화에 게스트로 출연하는 것처럼 다양한 장르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유럽 전역을 여행합니다. 로베르 브레송(Robert Bresson)의 오 하사르 발타자르(Au Hasard Balthazar)에서 영감을 받은 그의 악랄한 모험을 하나로 묶는 것은 인간에 대한 인간의 비인간성(그리고 당나귀에 대한 인간의 비인간성)에 대한 고뇌와 놀랍도록 사이키델릭한 카메라 작업, 편집 및 음악 입니다 . EO의 이사인 Jerzy Skolimowski는 84세이지만 이보다 더 적극적이거나 활력이 넘치는 적은 없었습니다. 우리는 올해 너무도 기괴하면서도 달콤하고, 사랑스럽고, 짓궂은 또 다른 영화를 볼 수 없을 것입니다. (주의)

(제공: Mubi/Sony Pictures Classics)

7. 서울로 복귀 

Davy Chou의 소규모 영화는 그 전제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평범합니다. 프랑스에서 유아 입양되어 자란 20대 중반 한국 여성 프레디는 마지못해 친부모를 찾아 서울로 올라온다. 그러나 이야기가 진행됨에 따라 이야기는 2년, 5년으로 도약하고 예상치 못한 완전히 설득력 있는 방향으로 변화하는 프레디의 정체성을 묘사합니다. 그녀는 프랑스인인가, 한국인인가? 그녀의 모습은 그런지 학생의 모습인가, 아니면 글래머 사업가의 모습인가? 그 사람은 엄마를 찾고 싶은 걸까, 말까? 박지민은 활기차고 프레디처럼 우리를 경계하게 하고, Chou는 신선하고 상쾌한 스타일을 제공합니다. 그는 좁은 거리, 사무실, 레스토랑 등 평범한 공간에서 세련된 표정과 친밀한 느낌으로 이야기를 설정합니다. 원래 영어 제목은 영화의 흥미진진한 정체성 소용돌이, 즉 내가 절대 존재하지 않을 모든 사람들(All the People I'll Never Be)을 더 잘 포착합니다. (CJ)

(제공: 네온)

8. 인피니티 풀

급성장하고 있는 "부자들은 섬에서 힘든 시간을 보낸다" 하위 장르의 최신 항목인 인피니티 풀은 슬픔의 삼각형 , 메뉴 및 유리 양파 의 반사로 반짝입니다. 그러나 그 중 어느 것보다 더 어둡고 독성이 더 강합니다. 알렉산더 스카스가드(Alexander Skarsgård)는 부유한 아내와 함께 고급 해변 리조트를 방문하는 고군분투하는 작가 역을 맡았습니다. 그는 국가가 특정 범죄에 대해 즉각 처형하는 정책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너무 늦게 알게 되었고, 그때부터 그의 지옥에서의 휴가는 더욱 피비린내 나고 입이 떡 벌어질 정도로 이상해졌습니다. 캐릭터와 영화 모두 길을 잃은 것은 사실이지만, 이 극단적인 영화의 소용돌이는 공동 주연인 미아 고스(펄에서도 마찬가지로 인상적인)가 그녀 세대의 가장 뛰어난 여배우 중 한 명이라는 것을 증명합니다. 작가이자 감독인 Brandon Cronenberg는 그 자체로 충분히 재능이 있어서 우리는 그를 그의 아버지인 David Cronenberg와 비교하는 것을 중단해야 할 것입니다. (주의)

(제공: 알라미)

9. 예의바른 사회

공포 밈을 변형한 매너의 문화 ​​충돌 코미디인 Nida Manzoor의 (We are Lady Parts) 영화는 올해 가장 신선하고 재미있는 영화 중 하나 입니다 . Manzoor의 첫 번째 창의적인 선택은 스턴트우먼이 되기로 결심한 파키스탄계 런던 소녀인 10대 여주인공 Ria(Priya Kansara)를 만들어 영화에 무술 감각과 액션을 더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Manzoor는 Ria의 누나가 자신의 외모와는 다르다고 Ria가 의심하는 부유하고 잘생긴 남자와 결혼하기로 결정하자 판돈을 늘립니다. 그의 지나치게 통제적인 어머니는 디즈니 악당에 어울리는 사악한 미소를 지었습니다. 기이한 요소가 쌓이면서 영화는 결혼식을 방해하려는 리아의 코믹한 계획부터 볼리우드에 적합한 댄스 장면과 이해심 많은 부모의 미묘한 초상화에 이르기까지 모든 요소를 ​​유쾌하게 혼합하여 스마트하고 완전히 즐거운 유희를 만들어냅니다. (CJ)

(제공: 네온)

10. 파이프라인을 폭파하는 방법

안드레아스 맘(Andreas Malm)의 논픽션 책에서 영감을 받은 이 견딜 수 없을 만큼 긴장감 넘치는 인디 스릴러는 서부 텍사스의 송유관 폭파를 계획하고 있는 오합지졸 환경 운동가 그룹을 소개합니다. 그들은 모두 오염, 기업의 탐욕, 기후 위기로 인해 상처를 입었고 이것이 그들이 반격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그들은 믿습니다. 긴장된 준비와 그들을 텍사스로 이끈 뒷이야기 사이를 오가며 Daniel Goldhaber의 집중된 영화는 여러 고전 강도 영화, 특히 Reservoir Dogs를 반영하지만 몇 가지 중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범죄자들은 ​​탐욕에 의해 동기가 부여되지 않으며 아마추어 폭탄 제조의 세부 사항은 매우 구체적이며 폭발성 화학 물질을 취급하기 때문에 항상 사고로 자살할 위험이 있습니다. (주의)

(제공: A24)

11. 나타나다

지난 시즌 오스카상 후보에 오른 미셸 윌리엄스와 홍 차우가 오레곤 주 포틀랜드의 한 미술 대학을 배경으로 한 켈리 레이차트의 예술가 삶의 단면에 출연합니다. 윌리엄스는 낮에는 대학 사무실에서 일하고 자신의 시간에는 약간 뒤틀린 포즈를 취한 겸손하고 사랑스러운 여성 점토 인형을 만드는 Lizzy 역을 맡았습니다. Chau는 방 크기의 설치물을 만드는 자기 몰입적인 이웃이자 집주인으로서 유머를 더합니다. 둘 다 오프닝을 준비하는 동안 Lizzy는 여성스러운 아버지(Judd Hirsch)와 감정적으로 문제가 있는 형제(John Magaro)와도 씨름합니다. Williams는 Wendy와 Lucy, Meek's Cutoff를 포함한 Reichardt의 최고의 영화에 출연했으며, 여기에서 또 다른 생생하고 풍부하게 발전된 캐릭터, 즉 명예에 대한 거친 꿈이 없고 단순히 삶의 방식으로 예술에 헌신하는 평범한 여성을 창조합니다. Reichardt의 영화는 때때로 매우 느리지만, 몰입도가 높고 가벼운 Showing Up은 행복한 예외입니다. (CJ)

(제공: 토호)

12. 스즈메

스즈메는 일본 전역의 버려진 마을에 있는 버려진 문이 다른 차원으로 가는 문으로 사용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한 10대 여학생입니다. 이제 의자로 변한 소년과 여신이 될 수도 있는 말하는 새끼 고양이의 도움을 받아 파괴적인 괴물이 문을 통과하는 것을 막는 것은 그녀의 몫입니다. 그렇습니다. 신카이 마코토(너의 이름은, 날씨의 당신)의 종말론적인 새 애니메이션은 눈부신 상상력의 위업이지만, 작가 겸 감독은 마법 같은 환상과 따뜻함, 유머, 조국에 대한 깊은 관심의 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Suzume의 신화적인 업적은 화려하게 칠해져 있고 알아볼 수 있는 일본을 배경으로 하며 그녀와 그녀의 친구들은 평범한 희망과 후회를 가진 평범한 사람들입니다. 여기에는 의자로 변한 소년도 포함됩니다. (주의)

(제공: A24)

13. 과거의 삶

셀린 송의 사랑스럽고 미묘한 첫 번째 장편은 장르의 진부함을 거부하는 로맨스입니다. 노라(그레타 리)와 해성(유태오)은 가족이 캐나다로 이민하기 전까지 한국에서 어렸을 때부터 긴밀한 유대 관계를 맺은 가장 친한 친구였습니다. 몇 년 후, 그녀가 결혼하여 뉴욕에 살게 되자 그는 그녀의 삶에 다시 들어옵니다. 영화는 노라에 대한 오랜 사랑의 매력과 아서(존 마가로)와의 결혼의 힘을 모두 인식하면서 그들의 재결합은 처음에는 흔들리고 깊은 감정과 날카로운 현실감으로 가득 찬 뉴욕에서의 만남이다. . 노라와 해성의 관계를 교묘하게 묘사함으로써 송은 또한 기억과 문화적 정체성이라는 주제를 드러내지만, 지배적이고 오래 지속되는 것은 사랑 이야기이며, 로맨스가 항상 빗속의 키스로 이어지지는 않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때로는 아름다운 그리움에 감싸이기도 합니다. (CJ)

(제공: ZIP CINEMA & CJ ENM Co.)

14. 브로커

<브로커>는 고레에다 히로카즈(좀도둑)의 이전 영화만큼 씁쓸하고 미묘하지만 그의 가장 재미있고 관객을 즐겁게 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일본 작가 겸 감독의 첫 한국 작품은 <리틀 미스 선샤인>을 연상시키는 로맨틱 로드 무비입니다. 코엔 형제의 범죄 케이퍼도 마찬가지입니다. 기생충의 송강호는 특이한 부업을 하는 부산 빨래방 주인 역을 맡았다. 그는 마음씨 좋은 조수의 도움으로 합법적인 입양 절차를 회피하려는 부부에게 원치 않는 아기를 팔지만, 그 부부가 아이의 이상적인 부모라는 점을 확인한 후에만 가능합니다. 한 아이의 생모가 사업에 참여하고 싶어하고, 두 명의 경찰 탐정이 그들을 쫓기 시작하면서 은밀한 동기가 드러나고, 동정심이 바뀌고, 미스터리가 깊어지고, 위험이 늘어나는 과정을 거쳐 감동적이고 우아하게 구성된 피날레가 이어집니다. (주의)

(제공: 블리커 스트리트)

15. 교훈

Richard E Grant는 유명하지만 사라져가는 영국 소설가 역을 맡았고, Julie Delpy는 그의 불행한 아내 역을 맡았으며, Daryl McCormack은 그들의 영광스러운 시골집에 머물면서 10대 아들을 가르치기 위해 오는 젊은 소설가 지망생 역을 맡았습니다. 이 이야기가 어디로 흘러갈지 알고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감독 Alice Troughton과 작가 Alex MacKeith는 배신, 복수, 야망에 관한 구불구불한 누아르에서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전환합니다. 주연 3인의 연기는 우리를 방심하게 만들 정도로 최고의 연기를 펼친다. 그리고 Troughton의 문체적 접근 방식은 훌륭합니다. 그녀는 구불구불한 잔디밭과 눈부신 현대 미술로 가득 찬 집 등 영화에 매혹적이고 빛이 가득한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비록 등장인물의 숨겨진 의도와 비밀이 그 아름다운 표면이 암시하는 것보다 더 어둡고 파괴적인 것으로 드러나더라도 말입니다. Troughton은 영국 전쟁 스릴러 Baghdad Central의 에피소드를 포함하여 수년간 텔레비전을 감독해 왔으며 그녀의 첫 번째 장편 영화는 자신감 넘치는 승리입니다. (CJ)

(제공: HBO 필름)

16. 현실

2017년 6월, FBI 요원은 기밀 문서를 언론에 유출한 미국 정부 번역가인 Reality Winner(그녀의 실명은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의 집을 방문했습니다. 티나 새터의 기발한 데뷔작은 시드니 스위니가 주연을 맡은 그들의 만남과 당시 녹음된 녹음에서 가져온 대화를 극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은밀한 심문에는 실제 연설의 반복과 머뭇거림이 있어 현실이 현실에 가까워 보이지만(제목이 적용되는 여러 가지 방법 중 하나) 이상하게도 악몽 같다는 것입니다. 설치 미술, 다큐멘터리, 긴장감 넘치는 공포 영화 사이의 어딘가에 있습니다. 일부 뉴스 매체에서는 위너를 배신적인 급진주의자로 낙인찍었지만 새터의 잊혀지지 않는 영화는 자신의 두 배 크기의 두 남자와 함께 텅 빈 하얀 방에 갇힌 취약하고 혼란스러우면서도 용감한 젊은 여성을 묘사합니다. (주의)

(제공: 유니버설)

17. 오펜하이머

크리스토퍼 놀란의 장대한 영화는 그의 경력 중 최고 중 하나입니다. 그는 다른 영화에 가져온 모든 요소(다크 나이트 3부작의 변덕스러운 액션, 메멘토의 뇌층, 인셉션의 몰입도 높은 내러티브)를 갈등을 겪는 미국 영웅 J 로버트 오펜하이머 (완벽한 킬리언 머피) 에 대한 캐릭터 연구 에서 결합합니다. ), 원자폭탄의 아버지로 알려진 물리학자는 남은 생애 동안 자신의 행동이 가져올 도덕적 결과에 대해 고심했습니다. 놀란은 격렬한 긴장감으로 폭탄의 첫 번째 실험을 묘사하고, 전반에 걸쳐 오펜하이머의 정치적 야심찬 적, 정부 관료 루이스 스트라우스(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드라마를 엮습니다. 그는 공산주의 개입에 대한 잘못된 의심을 조장하여 과학자의 전후 삶을 그늘지게 했습니다. Nolan은 오래 전에 예술적 성취와 상업적 성공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데 능숙했으며, Oppenheimer는 신선하게 상상되고 큰 인기를 얻은 영화의 가장 훌륭한 예입니다. (CJ)

(제공: 워너 브라더스)

18. 바비

마고 로비(Margot Robbie)와 라이언 고슬링(Ryan Gosling)이 브랜드 상품에 대한 캔디 컬러 광고에서 플라스틱 장난감을 가지고 놀면서 오스카상 후보에 지명 될 수 있을까요 ? 지금까지 2023년 최고 수익을 올린 영화 이자 여성 단독 감독의 최고 수익을 올린 영화 의 성공을 고려하면 확실히 가능합니다 . 이것이 바로 두 가지 성과입니다. 바비는 인형을 제조하는 회사인 마텔(Mattel)의 감독을 받았지만, 그 회사의 이사이자 공동 작가인 그레타 거윅(Greta Gerwig)은 자신만의 기발한 비전을 화면에 보여줄 자유를 부여받은 것 같습니다. 그녀는 상업주의와 가부장제에 대해 논평했을 뿐만 아니라(일부 인터넷 평론가들의 짜증을 유발할 만큼) 포스트모던, 찰리 카우프만 같은 기이함의 영역으로 뛰어들어 기대를 뒤집었습니다. 그 외에도 Barbie는 정말 재미있고 기분 좋은 코미디 입니다 . 요즘 영화관에서 그런 코미디를 얼마나 많이 볼 수 있나요? (주의)

(제공: Les Films Pelléas/ Les Films de Pierre)

19. 추락의 해부학

올해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저스틴 트리에(Justine Triet)의 남편 살해 혐의로 기소된 작가에 대한 드라마는 눈부신 모순입니다. 결코 발견할 수 없는 진실을 탐구하면서도 놀랍도록 명확하게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산드라 헐러(Sandra Huller)는 남편이 프랑스 알프스에 있는 집 창문에서 떨어져 사망한 산드라라는 피고인 역을 맡았습니다. 그것이 사고인지, 자살인지, 살인인지는 줄거리와 법정 장면을 파헤치는 질문이지만, 영화의 핵심은 부부의 무너져가는 결혼 생활과 산드라의 순진한 성격을 다루고 있습니다. Huller의 활기차고 독창적인 연기는 그녀의 치열한 독립심, 이기심, 거짓말을 드러내면서도 그녀를 수수께끼로 만듭니다. 진실 그 자체의 파악하기 어려운 상황은 결국 아버지의 기억과 어머니의 위험에 공감하는 부부의 11세 아들의 동기로까지 확장되어 차갑고 초연하면서도 눈 덮인 풍경만큼 아름다운 영화를 보여준다. (CJ)

창조자(제공: 20th Century Studios)

20. 창조자

과도하게 사용된 수십 년 된 지적 재산을 각색하거나 재부팅하는 대신 변화를 위한 독창적인 SF 블록버스터를 보는 것은 참으로 즐거운 일입니다 . 더 좋은 점은 이러한 종류의 영화가 대부분 프랜차이즈를 설정하려는 노골적인 시도인 시대에 The Creator는 독립적인 일회성으로 작동한다는 것입니다. Gareth Edwards(Rogue One: A Star Wars Story)가 감독하고 공동 집필한 이 작품은 인류가 인공 지능 로봇에 맞서 생존을 위해 싸우고 있는 아주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특공대(John David Washington)가 주어집니다. 적의 최종 무기를 파괴하는 임무. 터미네이터, 블레이드 러너, 매트릭스 같은 작품들은 물론 비슷한 전제를 갖고 있지만 Edwards는 그 자체로 침울한 분위기와 가장 믿기 힘든 안드로이드와 우주선조차 현실처럼 보이게 만드는 흐릿한 이미지를 사용하여 투박한 전쟁 서사시를 만들어냈습니다. 그는 또한 힘들게 얻은 낙관주의와 파멸과 우울이 혼합된 넓고 철학적인 플롯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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