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km/h(62mph)로 갈 수 있는 전기 스쿠터? 교외의 High Streets에서 윙윙거리는 투박한 스쿠터를 먼지 속에 남겨두도록 설계된 세련된 새 기계를 만나보세요.
모터스포츠 기술 회사인 YCOM의 설립자인 Nicola Scimeca는 "이것은 경주용 차량입니다. "완전히 달라."
그의 회사에서 디자인한 S1-X에는 공기 주입식 타이어, 1.5kW 배터리 및 탄소 섬유 섀시가 있습니다. 그리고 Mr Scimeca에 따르면 예상외로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정말 인상적이었던 것은 그것이 당신에게 주는 자신감이었습니다."라고 그는 자신의 초기 시승을 회상하며 덧붙입니다.
그리고 물론 배기음에서 나는 소음은 없었습니다. 대신에 Scimeca 씨는 전기 모터가 위아래로 속력을 낼 때 삐걱거리는 소리와 트랙을 잡을 때 타이어의 쿵쾅거리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S1-X는 완전히 새로운 레이싱 차량입니다. 세계 최초의 e-스쿠터 챔피언십 이벤트인 내년 eSkootr Championship에서 모든 참가자가 사용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EV 기술의 중요한 발전을 보여주고 옹호하는 다른 많은 전기 자동차(EV) 경주 행사가 전국적으로 열리고 있습니다.
포뮬러 E는 수년 동안 존재해 왔지만 최근 들어 새로운 EV 레이싱 이벤트의 홍수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다른 것들은 올해 초에 출시된 Extreme E 레이스 시리즈를 포함합니다. 그 안에서 전기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은 일련의 오프로드 이벤트에서 경쟁합니다. 그리고 2022년 SuperCharge는 전 세계 도시 거리에서 EV 레이싱을 선보일 것입니다.
Scimeca는 자신의 팀이 레이싱 e-스쿠터를 설계하기 시작했을 때 구축할 실제 전례가 없었다고 언급하면서 "우리는 정말로 새로운 스포츠를 발명하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들은 라이더가 차량을 정확히 어떻게 다룰지조차 확신하지 못했습니다.
그것은 육체적으로 소모적인 작업으로 밝혀졌습니다. 고속 e-스쿠터 라이더는 거의 모든 코너에서 빠르게 자세를 조정해야 합니다.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eSkootr Championship의 각 열은 4~5분 동안만 지속됩니다. 부분적으로는 스쿠터 바닥에 내장된 상대적으로 작은 배터리가 오래 지속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Scimeca 씨는 한 번 충전으로 주스가 다 떨어지기 전에 3~4개의 열을 처리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배터리 수명
모든 EV 레이서에게 방전된 배터리는 게임 종료를 의미하므로, Andretti United Extreme E의 팀장인 Roger Griffiths는 모든 레이싱 팀이 열 사이에서 차량을 돌릴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이라고 말합니다.
"기존 모터스포츠에서 온 우리 모두는 내연기관 자동차를 운전하는 데 매우 편안했습니다."라고 그는 설명합니다.
"우리가 전기 경주용 자동차를 운전하기 시작했을 때 '도대체 우리가 여기서 무엇을 하고 있는 거지?'
그는 배터리가 고갈된 경주용 EV를 한 바퀴 돌리는 데 3~4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말합니다. 뜨거운 포뮬러 1 자동차를 냉각하고 연료를 보급하고 점검하는 데 1시간이 소요됩니다.
안전과 무게
그러나 EV 경주용 자동차를 달리는 데 관련된 고전압 전자 장치를 고려할 때 완전히 다른 안전 고려 사항도 있습니다.
지난 달 에 사르데냐에서 일련의 Extreme E 레이스 가 있었고 Stéphane Sarrazin이 운전하는 자동차 중 하나가 배럴 롤에서 심하게 손상되었습니다 . 그런 경우 엔지니어는 노출된 전자 제품이 없는지 절대적으로 확인해야 한다고 Griffiths는 말합니다. 그는 "안전하다는 것을 알 때까지 조심스럽게 다루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EV는 무게가 무거운 배터리로 인해 기존 경주용 차량보다 약간 더 무거운 경향이 있지만 랩별로 소진되는 액체 연료를 사용하는 차량과 달리 경주 중에 무게 분포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EV는 운전자를 위해 약간 다르게 처리합니다.
Extreme E 이벤트의 목표 중 하나는 EV의 기능과 견고함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탈리아 사르데냐의 트랙은 특히 힘든 테스트였습니다. 처음에는 먼지가 많았고, 주말 경주가 진행되면서 점점 축축해졌습니다.
Extreme E의 경우 모든 운전자는 Odyssey 21이라고 하는 특별히 설계된 전기 SUV를 사용하여 경쟁합니다. 자동차는 바이오 연료 또는 수소를 사용하는 현장 발전기에서 동력을 얻습니다. 녹색이 될 수 있습니다."
Odyssey 21은 또한 궁극적으로 더 겸손한 소비자 EV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시연하고 있습니다. 포뮬러 E와 익스트림 E 자동차에 사용되는 탄화규소 반도체가 그 대표적인 예입니다. 이러한 반도체는 차량 내에서 훨씬 더 효율적인 전력 전송을 가능하게 하여 잠재적으로 동일한 배터리에서 수십 마일의 추가 범위를 제공할 수 있다고 Griffiths는 말합니다.
"도로 자동차에서 이 기술은 엄청나게 비싸지 만 경주에서 개발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입니다.
그것은 예측보다 더 빨리 실리콘 카바이드를 일상적인 EV에 가져올 수 있습니다. 소비자 시장의 관심이 나날이 강화되고 있습니다. 글로벌 회계 및 컨설팅 회사인 EY의 분석에 따르면 예상보다 5년 빠른 2028년까지 전기차가 유럽의 도로를 지배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레이싱 EV는 영국의 이벤트에서도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Shirley Gibson은 Retro Rallycross 및 순수 전기 Electro Rallycross 챔피언십의 챔피언십 코디네이터입니다. 후자는 2021년에 출시되었습니다.
Gibson은 영국 레이싱 이벤트에서 EV 채택을 주도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녀는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지금 당장 움직여야 하고 지금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알다시피, 나는 영국에서 이것을 시작하는 데 너무 늦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랠리 크로스 이벤트에서 5분 정도의 짧은 예선(랠리와 서킷 레이싱이 혼합된)이 경쟁을 위해 오래 충전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전기 자동차에 적합하다고 설명합니다.
Ms Gibson은 새로운 EV 레이싱 차량의 개발과 전기 레이싱에 박차를 가하는 유명 팀 및 드라이버의 참여를 전적으로 지원합니다.
"그것은 미래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녀는 일부 주유소 헤드가 항상 전기 자동차의 배기 소음 부족에 대해 불평하지만 시각적인 광경은 여전히 스릴을 유지한다고 덧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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