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와 건축가는 탁상용 기능이든 전체 건물 구조이든 석재의 즐거움을 재발견하고 있습니다. 건설용 강철과 콘크리트, 제품용 플라스틱과 같은 기타 재료는 더 저렴하고 빠르게 작업할 수 있지만 석재는 몇 가지 인상적인 지속 가능성 자격을 갖추고 있습니다. 탄소 발자국은 상대적으로 작으며 영원히 지속됩니다.
2017년 런던 아파트 블록 15 Clerkenwell Close가 이 첫 번째 요점을 증명합니다. 석조 구조와 석회암 파사드를 사용하여 강철 또는 콘크리트 프레임이 있는 유사한 건물에 비해 내재 탄소가 90% 감소했습니다.
건물은 런던의 빌딩 센터에서 현대 석조 건축물의 전시(현재 종료됨)인 The New Stone Age의 특징입니다 . 이 쇼는 15 Clerkenwell Close의 제작자인 Group Work의 건축가 Amin Taha, Webb Yates의 엔지니어 Steve Webb, 석공인 Pierre Bidaud가 큐레이터했습니다.
석재는 20세기가 될 때까지 건축 자재로 여전히 인기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2차 세계 대전 이후 Taha는 설계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것은 과거의 것으로 여겨졌습니다. 모더니즘은 콘크리트, 강철, 유리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석재는 그 이후로 클래딩에 사용되었지만 "우리는 석재의 구조적 사용의 기술적 가능성을 보여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Webb는 말합니다. 15 Clerkenwell Close와 함께 선보인 프로젝트에는 스페인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Santiago de Compostela)에 있는 Ensamble Studio의 사무실 건물과 프랑스 도시 Plainfaing에 있는 Studiolada의 관광 안내소가 있습니다.
Stone의 건축 이미지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기술, 제조 혁신 및 채석에 대한 더 큰 이해로 인해 강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개발은 또한 석재가 건물 내부에서 스플래쉬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과는 역광을 받는 황금색 오닉스로 만든 지하 수영장과 반짝이는 분홍색 공중 리프트입니다. 이것들은 모두 네덜란드의 석재 회사인 Solid Nature에 의해 실현되었습니다. 전자는 네덜란드에, 후자는 염색된 오닉스 블록을 사용하여 베니스의 Fondazione Prada에 있습니다.
사람들은 점점 더 자연석의 진정한 아름다움과 불일치를 원합니다 – David Mahyari
지속 가능한 특성과 함께 디자인 세계에 진정으로 어필하는 것은 소재의 일회성 특성입니다. Solid Nature의 David Mahyari는 "인조 세라믹 타일에는 사실적인 정맥이 포함되어 있지만 월페이퍼와 같은 반복 패턴이 있으므로 천연석의 진정한 아름다움과 비일관성을 점점 더 원합니다. 따라서 가짜임을 빠르게 알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포르투갈의 큐레이터 Guta Moura Guedes가 이를 반영합니다. “같은 모델을 수천 개 생산하더라도 각 제품은 항상 독특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개체와 프로젝트에 부가 가치를 제공합니다.”
나이도 한 요인이다. “돌은 수백만 년 된 재료입니다. 당신은 이것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나는 이 차원이 또한 우리가 석재와 관계를 맺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그것과 다른 종류의 연결을 구축하고 어떻게든 더 소중하게 만든다고 완전히 확신합니다.”
런던에 기반을 둔 석재 조각가인 Simon Smith는 이를 뒷받침합니다. “석재가 '광택을 낸다'면 석재의 문을 열고 그 속을 깊이 들여다보는 것과 같습니다. 수백만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Experimentadesign이라는 조직을 통해 Guedes는 7명의 디자이너에게 포르투갈 석재를 실험하도록 요청했습니다. 따라서 Jasper Morrison의 그릇은 높고 오목한 바닥이 공간을 만들고 무게를 무시합니다. Michael Anastassiades의 두 가지 유형의 돌판; 페르난도와 움베르토 캄파나의 반지는 Branco Vigária와 Ruivina Escuro 대리석의 차가움과 단단함, 그리고 브라질 코코넛 섬유의 따뜻함과 유연성 사이의 대화로 묘사됩니다. 옅은 분홍색 대리석의 Ronan과 Erwan Bouroullec의 물 특징.
바위처럼 단단한
점점 더 많은 디자이너들이 석재의 잠재력을 탐구하고 있습니다. Norwegian Runa Klock은 작은 테이블 램프인 Core에 석재 Larvikite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파리지앵 마르틴 마세(Martin Massé)의 오르세토(Orsetto) 범위의 곡선형 조각 테이블은 이탈리아의 단단한 Navona 석회화로 조각되었습니다. “나는 돌을 많이 사용한 고대 로마 건축에서 많은 영감을 얻습니다.
일부 전통적인 석조 조각가들도 재료의 능력을 재고하고 있습니다. Smith는 Chelsea Physic Garden에 서 있는 대영 박물관의 설립자인 Sir Hans Sloane의 포틀랜드 석조에 있는 새 동상 뒤에 있는 조각가입니다. 그는 이제 유화 대신 벽난로 위에 올라갈 수 있는 가정용 장식 작품에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돌을 사용하는 모든 디자이너가 순수주의자는 아닙니다. 런던에 기반을 둔 뉴질랜드인 Phil Cuttance는 아크릴 수지와 혼합된 지상 석재인 Jesmonite에서 작업합니다. “Jesmonite가 존재하지 않았다면 저는 석재 작업을 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잘못 움직이면 망가지기 때문입니다. 돌은 아름답고 고대이며 귀중한 것입니다.” 대신 그는 헤링본 패턴의 꽃병과 주름진 거울 프레임 시리즈와 같은 "더 많은 사람들을 위해 더 작은 것"을 만듭니다.
금형에서 나오면 Cuttance가 에칭합니다. “사람들이 내 물건을 볼 때 복잡한 기하학과 날카로운 선 때문에 컴퓨터 라우터나 3D 프린터로 만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가까이 다가가면 수작업으로 제작되었으며 매우 낮은 수준의 프로세스에서 나온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는 이제 다양한 조명으로 이 조각들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디자이너와 건축가는 새로운 기술과 수동 기술을 결합하여 경계를 계속 넓히고 있지만 집 안팎에서 돌이 더 큰 역할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는 훨씬 더 의외일 것입니다. 디자이너 Klock's Rocks처럼 "당신의 저녁 칵테일에서 감탄을 자아내게" 만들어졌다고 그녀는 말합니다. 비다공성, 무취, 무미의 기하학적으로 조각된 동석으로 만들어진 각 암석은 오랫동안 온도를 유지합니다. 냉동실에 주문 후 Rock은 얼음 조각처럼 희석하지 않고 음료를 식힐 수 있습니다.
돌이 다시 각광을 받고 있을지 모르지만 그 편재성과 내구성은 결코 사라지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덴마크 건축가 Jørn Utzon은 프리캐스트 콘크리트로 지어진 미래 지향적인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1972년에 그는 마요르카에 자신의 집을 지었습니다. Can Lis라고 불리는 이 건물의 외벽과 기둥에는 Marés 사암이, 바닥, 내벽 및 주방 조리대에는 Santanyi 사암이 있습니다.
한편 런던의 빌딩 센터로 돌아가서 이 전시회는 "다른 일을 하는 다른 사람들의 움직임이 있음을 보여줍니다"라고 공동 큐레이터 Webb는 말합니다. "국제적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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