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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코르셋이 컴백한 방법

by JoAn Healing 2021. 12. 7.

숨을 들이쉬세요… 코르셋(패션계의 부활과 멀지 않은 의상)은 최근 훨씬 더 많은 청중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4주식 침대와 등나무에 대한 수요와 함께 몸을 조각하는 의상에 대한 온라인 검색이 급증 했으며, 시대 로맨스 TV 시리즈 Bridgerton에서 촉발된 Regency에 대한 모든 것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1813년 영국의 상류층을 배경으로 한 이 쇼는 Netflix의 기록적인 청중을 매료시켰습니다. 방영 첫 달에 8,200만 가구가 스트리밍하여 네트워크의 가장 큰 시리즈 데뷔작이 되었습니다. Bridgerton은 자체 유행어인 "Regencycore"도 탄생시켰습니다. 화려한 드레스, 새틴 팔꿈치 길이의 장갑, 진주로 장식된 머리띠, 그리고 물론 코르셋은 쇼에서 두드러지게 등장하는 시선을 사로잡는 데콜테에 필수적입니다.

TV 시리즈 Bridgerton은 코르셋을 다시 한 번 인기 있게 만드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Credit: Netflix)

코르셋은 시리즈의 첫 번째 에피소드부터 초점을 맞춥니다. 한 코믹한 장면에서, 사회적인 등반 레이디 Featherington의 장녀인 Prudence는 Charlotte 여왕에게 프레젠테이션을 위해 날씬해지기 위해 하녀에 의해 코르셋으로 "꽉 조여져" 있습니다. 끈은 겨우 숨을 쉴 수 있을 때까지 잡아당겨지고, 동정심 없는 어머니는 자신이 프루던스의 나이였을 때 허리가 "오렌지 반만한 크기"였다고 말하는 모습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패션 전문가들은 그 이후로 역사적 사실에 대한 자유가 허용되었을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당시에는 날씬한 몸매가 유행하지 않았으며 당시의 엠파이어 라인 드레스는 흉상 아래로 자유롭게 흘러내렸습니다. "Bridgerton 시대의 코르셋은 일반적으로 허리를 조이는 것이 아니라 하이 웨이스트였습니다."라고 New York의 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 박물관 관장인 Valerie Steele은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타이트한 레이싱이 "영화에서 잘 보인다"고 인정합니다.

Sophia Loren은 1960년 영화 The Millionaire에서 검은색 새틴 모래시계 코르셋을 착용했습니다. (Credit: Alamy)

코르셋 장면은 진실을 집으로 가져옵니다. 미혼 Bridgertons 및 Featheringtons와 같은 여성은 "사회적으로 등반하고 잘 결혼하는" 것이 그들의 운명을 개선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였을 때 그들이 해야 할 일(또는 지시받은 대로)을 했다는 것입니다. "가슴의 꽃"은 의상 디자이너 Ellen Mirojnick 이 젊은 주연인 Daphne부터 더 성숙한 Lady Danbury에 이르기까지 Bridgerton의 여성 출연자들을 위해 만들려고 했던 효과였습니다 .

Mirojnick은 "당시 여성의 신체가 강조된 부분이었습니다. 당신의 눈은 그녀의 쇄골 상단으로 직접 향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1813 실루엣"을 만들 때 코르셋이 핵심이었습니다. 그 일을 위해 그들은 코르셋에서 신성모독이라는 이름을 가진 Mr Pearl을 고용했습니다. 200명 이상의 장인으로 구성된 팀에 그를 포함시켰다는 소식을 들은 Mirojnick은 "거의 기절할 뻔했습니다. 그것은 신의 선물이었습니다. [Mr Pearl]은 오늘날 세계 최고의 코르셋 제작자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Mr Pearl (Mark Erskine-Pullin 출생)은 런던의 로열 오페라 하우스에서 영국의 공연 예술가인 Leigh Bowery와 패션 디자이너인 Thierry Mugler와 함께 작업했습니다. 그는 또한 2006년 쇼걸 투어를 위해 John Galliano 디자인에서 Kylie Minogue의 눈부신 코르셋 의상을 만들었습니다.

그녀의 광범위한 컬렉션에서 하나의 코르셋을 착용한 해학적 연기자 Dita von Teese (Credit: Getty Images)

그의 유명 고객 중 한 명은 해학적인 연기자 Dita von Teese로, 그녀는 2005년에 결혼할 때 Vivienne Westwood 가운 안에 Mr Pearl 코르셋을 입었습니다. 30년 동안 코르셋 감정가인 Von Teese는 자체 란제리 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1989년 가을 Adamme에 의해 설립된 Dark Garden과 함께;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그녀의 이름을 딴 10패널 코르셋인 Dita를 생산합니다.

고객이 맞춤형 코르셋을 착용하면 마치 멋진 포옹을 하는 것 같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 Karolina Laskowska

폰 TEESE는 의류가, 모두를 위해 아닙니다 인정하고있다 말하는 이 높은 발 뒤꿈치와 같은 약간 착용 - "반드시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맞춤형 모델은 "우리의 몸은 모두 모양이 다르고 압축하려는 위치가 바뀔 수 있기 때문에" 랙에서 구입한 것보다 거의 항상 더 편안합니다. 최근에는 체형 교정을 목적으로 코르셋이나 신축성 있는 벨트를 사용하는 허리 트레이닝 개념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러나 Von Teese는 자신의 경험에 따르면 이러한 방식으로 체형을 영구적으로 바꾸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합니다.

 

스트레이트 레이스

미노아 문화와 청동기 시대 고대 크레타 섬에서 코르셋과 같은 의복이 사용되었다는 증거가 있지만 첫 번째 코르셋은 16세기에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이탈리아에서, 그 다음에는 프랑스에서 Catherine de Medici가 소개했습니다. 엘리자베스 시대에 코르셋은 빅토리아 시대 사람들이 추구했던 모래시계 모양이 아닌 원기둥 모양으로 몸통을 성형했습니다. 금속, 상아 또는 고래뼈로 강화된 초기 코르셋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의복이 건강을 위협하거나 고문의 도구라는 지속적인 믿음에 기여했습니다.

자신의 디자인이 독특하게 건강하다고 주장한 Dr Warner의 코르셋 광고(Credit: Getty Images)

Karolina Laskowska는 2012년부터 수제 코르셋을 제작해 온 영국의 란제리 디자이너입니다. 그녀의 맞춤형 제품은 £1,000부터 시작하지만 각각 100시간 이상의 작업이 필요합니다. 그녀는 코르셋이 고문 도구라는 생각을 "게으른 비유 - 여성이 무엇을 입어야 하고 무엇을 입지 말아야 하는지를 결정하는 남성을 연상시키는 것"이라고 일축했습니다. 그녀는 "코르셋이 여성에게 좋지 않다고 결정하고 자신의 '건강 코르셋'[1873]을 발명하여 여성에게 '완벽한' 몸매를 부여하고 그렇게 함으로써 부를 창출한" Dr Warner를 언급합니다. 그녀의 의견으로는 몸에 잘 맞는 코르셋이 "어깨와 흉곽의 부담을 덜어주어 브래지어보다 더 편안합니다. 실제로 저는 고객에게 맞춤형 코르셋을 입는 것이 멋진 포옹을 하는 것과 같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Valerie Steele은 그녀의 책 The Corset: A Cultural History를 연구하는 동안 "코르셋이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정도를 알아내기 위해 의사와 협력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것이 척추의 만곡을 일으키지 않았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아마도 몇몇 여성들은 기절했거나 천이 피부에 마찰을 일으키는 것을 느꼈을 것입니다. 그러나 코르셋은 간을 둘로 갈라지게 하거나 그것이 비난받아온 많은 원인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Horst P Horst의 유명한 1939 사진 Mainbocher 코르셋은 의복의 가장 상징적 인 묘사 중 하나입니다 (Credit: Getty Images)

지난 100년 동안 가장 기억에 남는 코르셋 "순간"은 Horst P Horst의 유명한 사진인 1939년 파리 Mainbocher Corset입니다. The Millionaire, 1960 및 더 최근의 Wonder Woman 1984에서 Sophia Loren의 검은색 새틴 모래시계 번호는 성형된 금속 코르셋 갑옷을 갖추고 있습니다. 모두 비판과 찬사를 받았습니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가 발매된 지 수십 년 후, 미국 페미니스트 작가인 글로리아 스타이넘은 스칼렛 오하라가 "남부 스타일의 여성 속박의 완벽한 그림"으로 애슐리를 유혹하기 위해 17인치의 허리를 만들기 위해 코르셋을 묶었다고 묘사했습니다.

4세기 동안 옷을 입는다는 것은 존경받을 수 있고 순응하는 것이었습니다.

Steel은 힘을 빼는 주장을 여러 번 들었지만 "여성을 옹호하는 것은 실수입니다. 그들이 모두 400년 동안 어리석은 희생자였다고 제안하는 것은 실수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Laskowska는 다음과 같이 동의합니다. "코르셋은 다른 남자가 아닌 자신을 위해 입는 아름다운 옷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고, 그로 인해 힘을 얻습니다."

오늘날 코르셋은 "섹시하고 건방진 의복"으로 볼 수 있지만 Steel은 "4세기 동안 코르셋을 입는 것은 존경받을 만하고 순응하는 것이었습니다. 전환점은 Vivienne Westwood가 이끄는 펑크 패션과 1970년대에 왔습니다. Steele은 "코르셋이 처음에 페티쉬 스타일의 의상으로 돌아왔을 때 반항적이고 매우 성적인 것이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장 폴 고티에(Jean-Paul Gaultier)가 1990년 블론드 앰비션(Blond Ambition) 투어에서 원뿔 모양의 코르셋을 입은 마돈나와 함께 "그녀가 '나는 억압당하지 않고, 나는 성적으로 해방된 여성'이라고 말하는 것 같았습니다."

Madonna는 1990년 Blonde Ambition 투어에서 Jean-Paul Gaultier가 디자인한 원뿔형 가슴 코르셋을 자랑했습니다(Credit: Getty Images)

Steele에 따르면 Westwood의 코르셋 디자인은 "20세기 패션에 대한 그녀의 가장 중요한 기여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참으로 매우 수집가 '항목을 소중히 : 그녀의 1743 명 프랑수아 부셰 그림 Daphnis와 클로이 상주에서 세부로 인쇄 디자인 코르셋 은 V & A . 그녀의 Boucher 코르셋 팬으로는 모델 Bella Hadid와 팝스타 Miley Cyrus와 FKA Twigs가 있습니다. Twigs는 디지털 잡지인 Avantgarden을 위해 방대한 빈티지 Westwood 컬렉션을 모델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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