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어느 것과도 비교할 수 없는 시대극인 이 가슴 뭉클한 쇼는 불운한 북극 항해를 다룬 작년에 레이더에 휩싸였습니다. 왜 이것이 뒤늦게 주목받아야 하는지 설명합니다. 19세기를 배경으로 한 5부작 미니시리즈(We Men Are Wretched Things, To Live is to Suffer와 같은 에피소드 제목)는 오늘날 청중들에게 '강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말(2011)과 찬사를 받은 45년(2015)과 같은 명료한 독립 드라마로 가장 잘 알려진 작가 겸 감독 앤드류 헤이그는 Ian McGuire의 2016년 소설을 각색하며 빠른 속도의 변화를 추구했습니다. North Water는 수많은 다른 공포 중에서 성폭력과 동물 학대를 특징으로 합니다. Haigh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 황량하고 아름다운 시리즈의 표면적 거칠기는 용감한 지성이 거짓임을 의미합니다. 즉, 2021년에 뒤늦게 주목해야 할 쇼가 있다면 바로 이 쇼라는 뜻입니다. 그것은 1859년경 북극의 먼 곳으로 향하는 고래잡이 배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의 고군분투에 초점을 맞춥니다. 그리고 체계적으로 5개의 에피소드가 진행되는 동안 이 영화는 북극 황무지에서의 사나이 생존에 관한 단순한 이야기(정확하지는 않음) 또는 우연히 설정되는 좀 더 고풍스러운 시대 드라마일 것으로 예상할 수 있는 청중의 가정을 버립니다. 배에서 (확실히 아닙니다). 청중을 놀라게 할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는 드문 텔레비전 예술 작품입니다. 그러나 결승전에 도달할 만큼 충분히 강인하다면 그에 따른 보상은 풍부합니다.
자연의 힘 연기
폭죽의 주인공인 Jack O'Connell은 젊었을 때 Skinsand에서 일하기 시작했고, 감옥 영화 Starred Up(2013)과 벨파스트를 배경으로 한 '71(2014)과 같은 뛰어난 영국 주도 영화로 옮겼습니다. 여기에서 그는 불가사의한 이유로 퇴출된 아일랜드 출신의 전직 군의관 패트릭 섬너로 출연합니다. Sumner는 이성과 예의바른 사람으로 보이지만 그는 19세기 아편과 회상으로 엿볼 수 있는 식민 인도의 어두운 과거를 소중히 여기고 있습니다. Sumner는 변덕스러운 바다의 베테랑(Stephen Graham, 항상 매혹적인)이 이끄는 의사로 포경선에 승선하기로 서명합니다.
바다표범을 잡고, 고래 작살을 부리고, 동상, 괴혈병, 난파선을 막으려 애쓰며 힘든 삶을 살아야 하는 거칠고 준비된 승무원들 중에서 가장 위험한 사람은 헨리 드랙스(콜린 드랙스)입니다. 패럴). 세 명의 주연 배우들은 각각 그 자체로 자연의 힘이며, 아슬아슬한 광채로 연기를 펼치고 있다. 특히 O'Connell은 점점 자신의 깊이에서 벗어남에도 불구하고 통제력을 보이기 위해 필사적으로 몸싸움을 벌이는 남자로 경이롭습니다. 그의 거친 기질은 여기서 그의 강점에 익숙해졌습니다. 그의 절제되고 학식 있는 성격에도 불구하고, Sumner의 군대 시절의 거친 배경에 어울리는 약간 촌스러운 느낌이 있습니다.
나는 항상 관객들이 바다를 느끼기를 원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이것이 무엇이 될 것인지 또는 그것이 무엇인지 결코 확신하지 못했습니다 – Andrew Haigh
O'Connell은 Haigh와의 단체 화상 통화에서 "중독자의 이야기를 하고 싶은 것이 저에게는 흥미로웠습니다. 절망적으로 물질에 의존하는 것은 지옥 같은 상황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내가 분명히 경험하지 못한 분야에서 매우 흥미진진한 일이었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그리고 그것을 그 작품의 중심에 두는 것은 관객을 환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배가 더 북쪽으로 이동함에 따라, 승선한 사람들 사이에 상황이 악화되기 시작하고, 용병 충동, 폭력, 불운이 겹친 의심이 뒤엉켜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이 시리즈는 관객이 의아해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수행합니다. AMC의 다른 시대인 배에 갇힌 시리즈 The Terror 마이너스 초자연적이거나 서바이벌리스트의 동반 작품이 될 수 있는 것처럼 뻔뻔스럽게 천천히 연소됩니다. Revenant 스타일의 스릴러 또는 바다에 있는 배의 협소한 공간에 있는 살인마 – 그런 것들이 전혀 없을 때까지. 대신 그것은 그보다 더 심오하다. 남성성과 제국 사이의 연결, 식민주의적 사고의 독과 우리 주변 환경에 대한 잔혹성에 대한 묵상이다.
"저는 항상 청중이 바다에서 느끼기를 원했습니다."라고 Haigh는 말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이것이 무엇이 될 것인지 또는 그것이 무엇인지 결코 확신하지 못했습니다. 또한 뻔뻔하게 말해서 [그것을 구별하는 것은] 배에 많은 호화로운 사람들에 관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또는 큰 집에서. 고래잡이는 노동 계급의 남성이었다." (따라서 부유한 여성이 해양 생물을 도살하여 얻은 화려한 향수를 바르는 동안 누가 손을 더럽히는지에 대한 쇼에서 약간의 교활한 논평이 있습니다.)
본격적인 테스트 촬영
부분적으로 북극권에서 그리고 많은 출연진과 스태프가 3주 동안 촬영하는 동안 비좁은 공간에서 함께 살았던 배에서 촬영되었다는 사실은 관련된 사람들의 진정성을 높일 수 밖에 없었습니다. 동상에 걸리고 초조해하는 출연진의 얼굴은 사실적이었습니다. The North Water의 일부는 영화 제작진의 고향이었던 세계 최북단 지역에서 제작되었습니다. "당연히 도전적이었습니다."라고 Haigh는 말합니다. "그 시간 동안 배 위에서 산다는 것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 저와 Jack을 포함한 대부분의 출연진은 그곳에 있는 것을 즐겼습니다. 이 사람들이 고래잡이 배에 탔을 때의 모습입니다."
그리고 그런 외진 곳에 있다는 것 자체가 장점이 있습니다. O'Connell과 그의 동료 출연진 중 일부는 냉수 다이빙을했고 배에서 북극곰을 발견했습니다. 실용적인 의미에서도 Haigh는 감독으로서 멀리 떨어져 있다는 점에서 이점을 얻었다고 말합니다. "배에는 간부가 없었고 일간지조차 볼 수 없었습니다. 바다 한가운데에 있는 배를 타고 있었기 때문에 인터넷도 없었고 물건을 다시 가져올 방법도 없었습니다."라고 그는 웃습니다.
Haigh는 "일단 거기에 갔다가 다시 와서 생각합니다. 우리가 그렇게 했습니까?"라고 Haigh는 말합니다. "바다 얼음을 뚫고 일할 곳을 찾으려고 노력 중입니다. 미친 환경에 있지만 익숙해 져 있습니다. 당신은 '오, 북극곰' 같습니다."
이것은 구원의 어떤 이야기가 아닙니다. 하나의 공포가 발생하고 또 다른 공포가 발생합니다. 하나하나 계속 처리하면 됩니다 - Andrew Haigh
그래도 주위에 도사리고 있는 이 정점 포식자보다 더 무서운 존재가 또 있었다. Farrell의 악의적 인 Drax - 화면을 통해 거의 역겨운 냄새를 낼만큼 깨끗하고 눈이 거친 남자 -는 O'Connell의 주인공 Sumner에게 호일을 제공하는 열쇠였습니다. 그리고 Sumner가 쇼의 핵심이자 더 나은 것을 추구하는 흠잡을 데 없는 남자이지만, 두 사람은 서로에게서 특정한 음과 양, 즉 거울과 같은 모습을 발견합니다. "Colin [Farrell]을 알게 되는 것은 그가 Henry Drax를 하는 것을 목격하는 것과는 다른 경험입니다."라고 O'Connell은 말합니다. "그는 [촬영 중] 매우 무거운 사색의 상태에서 자신의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많은 시간을 배에서, Colin이 혼자 식사를 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반사회적인 것이 아니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이 무거운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Drax와 같은 역할을 맡을 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는 혐오스러운 사람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영혼의 어두운 공허함만 드러내는 나쁜 사람입니다. 그는 구속되지 않은 괴물 같은 본능에 이끌려 자신이 가는 길에 있는 모든 것을 변덕스럽게 파괴합니다. 여러 면에서 Sumner와 Drax는 질서 대 혼돈, 부드러움 대 잔혹함을 나타내는 19세기에 특히 만연한 인류에 대한 두 가지 상반된 견해를 제공합니다.
그 잔인한 세계관
그러나 North Water의 천재성은 이 잘못된 이분법을 폭로하고 대영 제국의 악에 직면하여 잔혹함이나 혼돈을 일으키지 않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가정합니다. 남자들이 주변 환경의 천연 자원을 탐욕스럽게 먹어치울 때, 핏자국은 바다를 어둡게 만들고 곤봉 바다표범의 시체는 빙원을 얼룩지게 합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조금 나아졌습니다. 아일랜드인에 대한 인종차별적 발언과 지역 이누이트인에 대한 더 나쁜 발언은 1850년대 후반의 식민지 권력과 남성다움의 건물을 엿볼 수 있습니다.
"남성성을 탐구하지 않고서는 이런 이야기를 할 수 없습니다."라고 Haigh는 말합니다. "이 사람들은 세상에 존재하는 자원을 강간하고 서로에게 끔찍한 방식으로 행동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스스로 세상을 살아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결점이 있는 개인입니다. 당신은 최악의 상황을 봅니다. 그리고 때때로 최고의 것을 봅니다. 내 말은, 내 생각에는 Drax에게 최고의 것이 별로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Sumner는 더 나은 사람이 되고자 자신의 과거를 다루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가 이런 종류의 남자들의 소용돌이에 던져졌을 때, 겉보기에는 겉보기에 그것은 일종의 혼돈이 시작되는 곳."
Sumner가 사용하는 훌륭한 인용문이 있습니다. 나는 그 이후로 내 자신의 삶에서 그것을 사용했습니다 – Jack O'Connell
첫 번째 에피소드는 Arthur Schopenhauer의 인용문으로 시작됩니다. "세상은 지옥이고 인간은 고통받는 영혼이자 그 안에 있는 악마입니다." 시리즈의 철학적 차원은 쉽게 볼 수 있지만 결코 하이팔루틴이 아닙니다. "이것은 구원에 대한 이야기가 아닙니다."라고 Haigh는 말합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이제 나는 계속해서 행복해질 수 있습니다. 이야기는 그렇지 않습니다. 하나의 공포가 일어나고 또 다른 공포가 발생합니다. 당신은 그것들을 하나씩 계속 처리해야 합니다. 그리고 일종의 구원을 찾는 것은 기껏해야 결함이 있는 생각일 것입니다."
오코넬은 갑자기 화를 낸다. "Sumner가 사용하는 훌륭한 인용문이 있습니다. 아마도 삶이 굴복해서 굴복되어서는 안 됩니다. 그 이후로 저는 그것을 제 삶에서 사용했습니다." 그는 잠시 멈추고 늑대처럼 웃습니다. "이제 사람들은 나를 철학자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배우는 시리즈의 본질적인 질문을 던집니다. 남자가 하는 악의 소용돌이 속에서 품위와 연민을 어떻게 유지합니까? 우리는 우리 주변의 세상을 합리화하거나 우리가 원하는 형태로 구부릴 방법이 없다는 것을 받아들여야 할 수도 있습니다. 노스워터는 쉬운 답을 제시하지 않으면서도 오지의 역사적 배경을 훨씬 뛰어넘는 깊고 쫄깃한 아이디어를 탐구합니다. 인류, 남성다움, 제국, 잔인함에 대한 쇼입니다. 2021년에도 여느 때와 같이 시간을 초월한 제품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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