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막신은 오랫동안 세계에서 가장 분열적인 신발로 선정되었습니다. 그의 전기 작가에 따르면 영국 리젠시(Regency England) 남성 패션의 독창적인 멋쟁이이자 중재자인 Beau Brummell은 1970년대 스웨덴 팝 센세이션인 ABBA가 열렬한 팬이었던 반면, 나무 밑창이 튀어나와 보호하는 것을 "완벽하게 혐오"했다고 합니다. 그들 자신의 나막신 라인을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영국 디자이너 크리스토퍼 케인이 크록스와의 획기적인 2017 봄/여름 콜라보레이션을 공개하기 며칠 전인 2016년 9월, 스틸레토의 선구자이자 몸이 불편한 크리스찬 루부탱 은 팻 마스카라 팟캐스트에서 "나막신은 없습니다. 정원 가꾸기 할머니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런 다음 Dior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Maria Grazia Chiuri 가 1960년대 슬링백에 대한 찬가인 Diorquake clog를 출시 하여 신발의 21세기 하이 패션 르네상스에 공식적으로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그 이후로 나막신의 인기는 더욱 높아졌습니다. 지난 봄, Hermès는 "유용함과 감각적 즐거움의 만남"으로 간주되는 우아한 버전의 신발을 출시했으며 거의 즉시 매진되었습니다. 2021년 9월, Crocs는 2026년까지 매출이 두 배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 한다고 발표 했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Santa Venetia 및 No. 6과 같은 독립 클로그 브랜드가 한때 농업과 공장 작업의 영역으로 분류되었던 보호 신발을 신선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재해석하고 있습니다. , 놀랍고 겉보기에는 무한한 재창조의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나막신의 정확한 기원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나무 신발은 훌륭한 장작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러나 고대의 전신에는 Roman calcei (야외 걷기용으로 설계된 신발 장화)와 일본 Geta (승강하는 플립플롭-나막신 하이브리드)가 포함됩니다. 한편, 네덜란드 전통 나막신 또는 클 롬프 의 가장 초기에 남아 있는 예는 13세기 초 암스테르담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이곳에서는 전적으로 나무로 조각한 신발이 노동자들 사이에서 저렴하고 효과적인 보호 및 보온 수단으로 일반화되었습니다.
1570년까지 네덜란드 에 클롬프 제작자 의 첫 번째 길드 가 설립되었으며, 이는 이제 오리나무, 너도밤나무, 플라타너스 같은 쪼개지지 않는 나무로 신발을 깎는 숙련된 장인의 확산을 증명합니다. 이 시점에서, 다양한 형태의 나무 밑창 신발은 스페인에서, 유럽 전역에서 노동자에 의해 채택되었다 albarca 프랑스에 나막신 , 잘 산업 혁명의 시대로 보호 신발의 가장 인기있는 모드를 유지했다. 실제로, 사보타주라는 용어가 사 보트(sabot) 에서 유래했다는 외설적 신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어떤 계정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버려진 나막신을 사용하여 기계를 고의로 손상시키거나 가죽 신발을 신는 동시대 사람보다 효율성이 떨어지는 것으로 판명된 스포츠 프랑스 공장 노동자.
나막신은 1300년대 초반에 영국에 도착했지만 네덜란드 전체가 나무로 된 버전과 달리 나무 밑창과 가죽 갑피로 구성되어 있다고 영국의 마지막 전통 나막신 제작자인 Jeremy Atkinson이 설명합니다 . "그 이유는 영국 토양이 훨씬 더 마모성이 강하기 때문에 가죽이 더 잘 먹히기 때문입니다." 나막신은 산업 혁명 기간 동안 영국 노동자들이 선택한 신발이었습니다. "내구력이 있고 신발보다 저렴하며 습기와 열에 더 잘 견딥니다. 흡수성이 매우 뛰어납니다."라고 Atkinson이 말했습니다. 그들의 인기는 "호브네일 부츠가 더 저렴해진" 1800년대 중반에야 시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막신은 19세기 영국 북부의 면화 공장과 광산에서 여전히 발견할 수 있었으며, 나막신 춤 이 등장하면서 댄스 신발로 두 배로 늘어났습니다 . 이것은 지루함을 달래고 추위를 물리치기 위해 나무 밑창으로 리드미컬한 딸깍거리는 춤을 추는 노동자들 사이에서 시작되었으며 곧 탭댄스에 앞서 대중적인 뮤직홀 엔터테인먼트 형태로 떠올랐습니다. (Tap wunderkind Charlie Chaplin 은 나막신 댄서로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더 전통적으로 유행하는 신발 대신 나막신을 선택하는 것은 자기 확신의 표시이며 "uglycore" 패션의 부상과 일치합니다.
1960년대와 70년대가 되어서야 나막신이 유행하게 되었습니다. 이 특별한 반복 은 나무 밑창과 네모진 발가락이 있는 가죽 갑피가 있는 등받이가 없는 신발인 스웨덴의 clog 또는 träskor 에서 파생되었습니다 . "이것은 원래 일종의 야드 부츠로 설계되었으며 양털 양말을 신고 밖으로 나가서 동물에게 먹이를 주었다가 다시 벗을 수 있습니다."라고 Atkinson은 설명합니다.
나막신의 천연 재료와 최소한 부분적으로는 수작업으로 남아 있다는 사실은 1960년대 반문화의 자연으로 돌아가는 태도에 호소했습니다. 70년대 신발의 뭉툭한 밑창과 각진 실루엣은 롱 플로팅 스커트와 플레어 진의 10년 트렌드와 완벽하게 결합하여 플랫폼을 사랑하는 젊은이들을 위해 장난스럽게 재해석한 Gucci 및 MIA와 같은 브랜드의 스웨덴 스타일 클로그를 수용했습니다. .
그 이후로 나막신은 옷을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떨어졌습니다. 1990년대는 나막신이 많이 포함된 예쁜/못생긴 신발의 원래 부상을 표시했으며, 정형 외과 스타일의 신발이 보그가 "아이러니하고 분리된 '있는 그대로의' 태도로 코를 움켜쥐는 태도 의 표현으로 용도가 변경된 것을 보았습니다. 대회에서, 폴란드어, 그리고 매력". 네덜란드 디자인 듀오 빅터와 롤프는 전통적으로 높은 굽, 장식 데뷔 때 2000 년대는 나막신의 갱신, 일시적이기는하지만, 관심을하라는 메시지가 클놈 펜 , 봄에 / 여름 2007 활주로에 칼 라거펠트 (Karl Lagerfeld)의 우뚝 솟은 걸릴 다음 träskor 샤넬의 봄 / 여름 2010 3년 후 수집.
나막신의 컴백
그러나 Kane의 Croc 콜라보레이션 이후 꾸준히 주목을 받고 있는 현재의 clog 매니아는 광범위한 1970년대 열풍에 더 잘 부합하는 것으로 보이며 수많은 clog 반복과 재해석을 낳습니다. 2006년 론칭한 스칸디나비아 브랜드 스웨덴 하스빈(Swedish Hasbeens)은 70년대 클래식 스타일을 핸드메이드로 재해석해 인기를 되찾고 있다. 그리고 작년에는 패션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이름들이 신발에 독특한 스핀을 불어넣는 것을 보았습니다. 특히 Molly Goddard와 UGG의 맥시멀리스트 봄/여름 2021년 콜라보레이션에는 눈길을 사로잡는 컬러웨이의 플랫폼 클로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021년 10월 글로벌 패션 검색 플랫폼 리스트(Lyst)에 따르면 나막신 검색은 전년 대비 124% 증가했으며, 특히 나무 나막신 검색은 전월 대비 65% 증가했다고 합니다. 가장 탐나는 스타일은 Birkenstock Arizonas 및 MIA Almas와 같이 보다 실용적이고 저렴한 것부터 샤넬과 Dolce & Gabbana의 하이 패션 굽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그렇다면 2020년대 청중에게 특히 어필하는 나막신은 무엇일까요? 이것은 BBC Culture가 US Vogue의 수석 편집자이자 @thecloglife의 설립자인 Lauren Mechling에게 제기한 질문입니다 ., clog의 모든 것 전용 Instagram 계정. 그녀는 이메일을 통해 "클로그 컴백의 완벽한 폭풍으로 수렴된 여러 요인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없었던 문화" 여성으로서 나막신을 신는 것에는 범법 정신이 있다고 그녀는 설명합니다. 왜냐하면 그렇게 하는 사람들은 "오랫동안 시각적으로 보기 좋은 신발로 여겨져 온 힐이 원할 때만 하면 되는 신발이라는 생각을 거부하기 때문입니다. 함께 당겨보기". 이것은 다른 젠더 정체성에 대해서도 똑같이 말할 수 있습니다. 더 전통적으로 유행하는 신발 대신 나막신을 선택하는 것은 자기 확신의 표시이며 " 추한 코어 "의 부상과 일치합니다." fashion, Gen-Z 펑크 스타일의 2022년 자체 브랜드. Mechling은 또한 전염병이 한때 작업복의 필수품이었던 불편한 신발을 어느 정도 제거했다고 언급합니다. "
불편한 나막신은 막힘의 전체 포인트, 즉 해방과 자축을 물리친다 - Laura Mechling
편안함을 향한 현대의 변화는 확실히 클로그의 복귀에 필수적인 요소인 것 같습니다. 2021년은 폐쇄된 생활에서 조심스럽게 다시 등장하는 것에 맞춰 조정된 편안한 매력의 패션의 해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950년대에 송아지 톤의 클로그 샌들인 Scholl Pescura를 발명한 신발 브랜드인 Scholl Shoes의 CEO인 Tobias Klaiber에 따르면 나막신은 이상적인 "과도기적인 신발"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1979년 보스턴 클로그를 선보인 버켄스탁(Birkenstock), 2001년 고무보팅 슬립온을 공개한 크록스(Crocs)처럼, 숄은 창립 초기부터 쉬지 않고 나막신을 생산해 왔으며 현재는 신발 르네상스의 '서핑'을 하고 있다.
Birkenstock과 Crocs가 Valentino Garavarni 및 Jil Sander(Birkenstock), Balenciaga의 Demna Gvasalia(Crocs)와 같은 디자이너와 함께 최근 많은 하이 패션 콜라보레이션에 착수한 것처럼, Scholl은 최근 Kate Spade와 파트너 관계를 맺고 대담한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21세기 청중을 위해 Pescura 나막신과 샌들을 재해석한 Scholl Iconic이라는 이름의 나막신 컬렉션. 여기에는 타탄과 인조 모피가 풍부하고 지속 가능성에 대한 초점이 포함됩니다. 이는 Klaiber에 따르면 나무 밑창 신발의 현대적인 매력을 정의하는 또 다른 요소입니다. 이 컬렉션의 슬로건은 "패션과 편안함이 서로를 배제할 필요가 없다"는 사실을 가리키는 "오트 컴포트"입니다.
이러한 정서가 2017년 시작된 캘리포니아 클로그 브랜드 Santa Venetia를 런칭하게 된 원동력이었습니다. "나는 항상 나막신이 되고 싶었지만 내 미적 감각에 전혀 맞지 않았습니다."라고 공동 창립자 Gemma Greenhill이 전화로 설명했습니다. 그녀를 흔들었던 것은 갑피가 완전히 자수된 1960년대 친구의 나막신이었습니다.
이것은 Santa Venetia의 첫 번째 디자인의 템플릿을 형성한 신발이었습니다. Greenhill은 "그 이후로 우리는 약간 예상치 못한, 일반 나막신과는 조금 다른 나막신을 만들고 있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여기에는 손으로 그린 스시, 과일, 마티니, 핫도그를 특징으로 하는 Panache와의 콜라보레이션과 Greenhill이 2021년의 가장 인기 있는 스타일이라고 언급한 편안한 포워드 디자인인 고무 밑창으로 된 수유 나막신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것이 포함됩니다. "지금 사람들은 실용성이라는 매개변수 내에서 약간의 재미를 원한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Mechling은 투자할 가치가 있는 유일한 나막신은 기분이 좋은 나막신이라고 단언합니다. 그녀의 다른 최고 선택은 그녀가 "강력하고 여성스러운"이라고 설명하는 캘리포니아 레이블 Beklina의 골지 나막신과 뉴욕 브랜드 No. 6의 시어링 안감 부츠("발을 위한 거품 목욕")입니다. 그녀는 "불편한 나막신이 막힌 점의 전체를 무너뜨리는 것"이라며 "그것이 해방이자 자축"이라고 결론지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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