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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노르딕이 우리에게 재미에 대해 가르쳐 줄 수 있는 것

by JoAn Healing 2022. 2. 10.

놀이에 대한 스칸디나비아와 북유럽의 태도는 현재의 디자인과 도시 생활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Clare Dowdy는 진흙, 아드레날린 및 'skrammellegepladser'의 세계를 탐험합니다. 먹이 찾기와 시골에 대한 사랑과 어린이 중심의 사고 방식과 위험에 대한 건강한 태도를 결합하면 무엇을 얻을 수 있습니까? 정답: 세상이 부러워하는 놀이터. 스웨덴 국립 건축 및 디자인 센터인 ArkDes 의 이사인 Brit Kieran Long은 "스칸디나비아는 의심할 여지 없이 어린이를 위한 특별한 장소 이며 스웨덴은 모든 일의 중심에 어린이가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것을 부분적으로 "부모 간의 놀라운 성별 평등. 여기에서 육아는 여성의 일이 아니며 훨씬 더 평등하며 엄청난 양의 육아 휴직이 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이는 경험에 대한 극도의 수요를 창출하고 공개 플레이가 처리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1940년대부터 이 지역의 아이들은 잘 설계된 놀이 공간에서 진흙탕에 젖고 위험을 감수하면서 이러한 한때 선구적인 아이디어가 확산되었습니다. 특별히 설계된 장비로 실제로 놀이터를 만드는 아이디어는 1850년대 독일에서 착상되었으며 처음에는 영국 맨체스터에, 그 다음에는 미국 보스턴에 건설되었습니다.

스웨덴 린셰핑에 있는 White Arkitekter가 개발한 새로운 개발의 중심에는 장난기 가득한 요소가 있는 녹색 공원이 있습니다(제공: White Arkitekter).

그러나 스칸디인의 놀이 철학은 구조화되지 않은 자유로운 놀이와 많은 야외 활동이 더 영감을 주는 환경으로 이어졌습니다. 이 모든 것은 덴마크 건축가 Carl Carl Sørensen이 skrammellegepladser 또는 "정크 놀이터"라는 개념을 생각해 냈을 때 시작되었습니다. 그의 목표는 도시 어린이들에게 시골에서와 같이 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아이들이 그가 처음 설계한 놀이터보다 아무 곳에서나 노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아차렸고 1930년대에 지략이 뛰어난 아이들이 건설 현장을 놀이 공간으로 바꾸는 것을 보고 영감을 받았습니다.

놀이는 모든 사람이 누릴 권리가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도시 생활의 기본 서비스와 같습니다. - 한나 해리스

Sørensen의 첫 번째 모험 놀이터는 1943년 코펜하겐 외곽의 Emdrup에 문을 열었습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어린이 놀이터는 도시에서 가장 중요한 공공 농장 형태입니다." 놀이터에는 도구와 건축 자재가 갖춰져 있어 아이들이 땅을 파고, 건설하고, 환경을 바꾸고, 모여서 자신만의 놀이 공간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스톡홀름 Nyréns Arkitektkontor의 건축가 Emelie Brunge는 1940년대와 1950년대가 이 지역 놀이터의 황금기라고 믿습니다. "모더니즘의 도래와 함께 도시 계획에서 개발된 어린이에 대한 새로운 초점."

코펜하겐의 Emdrup에 있는 1940년대 실험적 모험 놀이터는 "정크 놀이터" 또는 skrammellegepladser의 첫 번째 예였습니다(Credit: Getty Images)

이 씨앗을 골라서 다른 곳에 뿌렸습니다. Emdrup을 방문한 후 영국의 조경가 Lady Marjory Allen은 1960년대와 1970년대에 집으로 돌아가 "상한 영혼보다 부러진 뼈가 낫다"는 모토로 약 35개의 모험 놀이터를 만들었습니다.

약 40년 후, Sørensen의 영향력은 Assemble Studio를 통해 Glasgow에서 느껴졌습니다. 2013년에는 Turner Prize를 수상한 단체의 Baltic Street Adventure Playground 가 문을 열었습니다. 그들의 디자인은 현대 도시 어린 시절의 압력에 대한 대조로서 모험 놀이터를 주장합니다. 진흙은 주요 기능입니다.

전후 북유럽에서는 상황이 계속 급진적이었습니다. 1968년 10월, Gunilla Lundahl은 스톡홀름의 Moderna Museet을 모든 사람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매우 영향력 있는 프로젝트인 거대한 모험 놀이터로 탈바꿈했습니다.

어린이 복지에 대한 이러한 강조와 일치하는 것은 모든 사람이 놀이 공간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는 개념이었습니다. 1950년대에 스톡홀름 주변에 건설 중인 새로운 교외 지역에 일련의 공원("계곡 공원"으로 알려짐)이 개발되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곳이 어린이들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다양한 세대와 사회 계층이 만날 수 있는" 장소였다는 것입니다.

전설적인 디자이너 Isamu Noguchi, 일본 모에레누마 공원의 놀이기구 제작 (제공: INFGM/ARS-DACS)

이러한 포괄성은 특히 덴마크에서 지속되었습니다. 오늘날 코펜하겐과 같은 도시의 놀이는 특정 지역이나 어린이에게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수도는 자전거와 걷기에 중점을 두고 사람들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대부분 도시 디자이너 Jan Gehl의 호의입니다. 놀이는 거리에 농구 코트가 있고 언덕에 미끄럼틀이 설치되어 있어 도시 환경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플레이 상태

 

스칸디나비아에서 가장 큰 건축 회사 중 하나인 스웨덴에 기반을 둔 White Arkitekter 의 영국 건축가 Jake Ford는 모든 놀이기구가 놀이기구처럼 보일 필요는 없다고 말합니다 . "그것은 무대가 되기 위해 올라갈 수 있는 벤치나 올라갈 수 있는 나무처럼 미묘할 수 있습니다." Ford는 런던의 Barking에 있는 Gascoigne 사유지에서 작업하는 팀의 일원으로, 공공 영역에서의 놀이가 디자인의 핵심이기 때문에 Scandi의 영향이 느껴질 것입니다.

놀이는 나이가 든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놀이를 더 많이 통합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Guy Holloway

마찬가지로 핀란드 수도에서 JKMM이 설계한 새로운 미술관 Amos Rex의 물결 모양 돔은 모든 연령대의 방문객이 놀고, 오르고, 미끄러지는 공공 공간 역할을 합니다. 헬싱키 시의 최고 디자인 책임자인 Hanna Harris는 놀이에 대한 핀란드의 태도에 대해 설명합니다. "그것은 모든 사람이 누릴 권리가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도시 생활의 기본 서비스와 같습니다."

영국 포크스톤(Folkestone)에 있는 새로운 스케이트파크 및 등반 센터는 제작자가 "통제된 아드레날린 시설"로 설명합니다(제공: Matt Rowe/ F51).

스케이트보드는 다양한 연령대에 어필하며 일부 도시에서는 권장하지 않지만 Malmö에서는 받아들여집니다. 스웨덴의 도시에는 전임 스케이트보드 장교와 스케이트 친화적인 장소가 많이 있습니다. 영국 해안가 마을인 포크스톤(Folkestone)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실내 다층 스케이트 파크인 F51이 올 봄에 개장할 예정입니다. F51의 설계자인 Guy Holloway는 "나이가 든다고 해서 놀이가 멈추지 않습니다. "만약 있다면 놀이를 더 많이 통합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러한 포괄적인 공간의 이면에 있는 아이디어는 2022년을 위한 Pinterest의 장난기 넘치는 트렌드 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공유 서비스는 "올해 X세대와 붐 세대는 실내 그네와 같은 장난기 가득한 여가 활동을 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공예품과 장난감이 큰 아이들의 마음을 젊게 유지하기 때문입니다."

놀이터가 흥미롭고 독특하게 설계되면 더 많은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ArkDes의 Long은 Malmö 가족이 개별 테마 공원 네트워크를 방문하기 위해 도시를 건너 사회적 교류의 원동력이 된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다양한 커뮤니티 간의 장벽을 허물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택이 부족한 곳에서는 놀이 공간이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Brunge는 자금이 비교적 넉넉한 스칸디나비아의 일부 지역에서도 놀이터가 압박을 받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스웨덴의) 새로운 밀집 주택 지역에서는 유치원, 학교, 놀이 공간 및 공원과 같은 것을 위한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기가 어렵습니다. 마모로 인해 잔디, 꽃, 관목과 같은 자연 식생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Long은 이것을 반향합니다. "이제 '멋진 놀이기구를 만들자'의 축소 버전입니다. 급진적인 과거는 지금 그렇게 살아 있지 않습니다."

Brunge는 또한 "우리는 안전 규정에 따라 설계되는 놀이터로 점점 더 나아가고 있으며, 이는 물론 중요한 일입니다. 하지만 항상 보호해야 하는 비용으로 성장하는 어린이의 의미를 잃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안전하다". Guy Holloway도 비슷한 느낌을 받습니다. "여러 면에서 세상이 더 안전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아이들을 항상 보호하기 위해 면솜 같은 천으로 아이들을 감싸고 있으며 아이들은 두려움 없이 놀 수 있는 능력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그는 F51을 "통제된 아드레날린 시설"로 묘사하며 "젊은이들이 제대로 플레이할 수 있는 데 필요한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Sørensen의 디자인은 모더니즘 운동을 반영하고 강한 기하학적 형태와 우아한 지형을 포함합니다. 그러나 기하학을 도입한 것은 스칸디나비아의 모더니스트만이 아니었습니다. Barbican의 최근 전시회 Noguchi의 큐레이터인 Florence Ostende는 고 일본계 미국인 조각가 Isamu Noguchi의 놀이터 디자인은 종종 기하학과 과학을 언급했다고 말합니다. 그녀는 "[Noguchi의] 절친한 친구인 R Buckminster Fuller가 '우주의 최소 구조 시스템'으로 생각한 사면체와 같은 삼각형 구조"를 인용합니다.

그의 놀이기구는 일본의 모에레누마 공원을 장식했으며, 2019년 덴마크 예술가 Danh Vo는 Noguchi의 Play Sculpture(6개의 큰 파이프로 이루어진 붉은 물결 모양의 고리)를 런던 남부의 Pelican Estate 부지에 배치하여 주민들이 놀고, 오르고, 쉴 수 있는 장소를 만들었습니다. . "놀이터 디자인에 대한 Noguchi의 근본적인 공헌은 공간과 환경에 대한 우리의 관계가 자유롭고 개방적이며 대본이 없는 특성에 있습니다."라고 쾰른, 베른, 릴을 순회하는 전시회를 관람할 예정인 Ostende가 덧붙입니다.

놀이 공간을 위한 공간과 기금이 압박을 받을 수 있지만 근본적인 뿌리를 향해 고개를 끄덕이는 놀이 공간은 높이 평가됩니다. 먹을 수 있는 식물을 재배 한 일부 헬싱키 놀이터와 청소년 센터 의 디자인에는 북유럽인들의 먹이 찾기에 대한 사랑 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헬싱키의 새로운 미술관 Amos Rex의 물결 모양의 돔은 모든 연령대의 방문객이 오르고 미끄러질 수있는 놀이 공간 역할을합니다 (Credit: Mika Huisman/Amos Rex)

한편, 스웨덴에 사는 포드는 딸의 유치원 운동장에 대한 어머니의 반응을 기억한다. "허리 높이의 울타리만 있고 뛰어내리는 거대한 바위가 있어서 조금 겁이 났어요. 진흙과 모래가 있고 덤불이 있고 열매를 먹고 있었습니다."

Brunge에게 이러한 유형의 공간은 Scandi 놀이터가 작동하는 이유를 요약합니다. "아동의 옷이 깨끗하고 건조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그렇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아이들이 도전하고 즐겁게 지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Sørensen은 승인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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