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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카바레: X 등급 뮤지컬이 히트한 방법

by JoAn Healing 2022. 2. 11.

밥 포세(Bob Fosse)의 획기적인 1972년 영화는 헐리우드의 금기를 받아들이고 히트작이 되었습니다. 그 소름 끼치는 메시지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유효하다고 말합니다. 독일 바이마르 공화국의 몰락과 나치당에 대한 독일의 지지 증가를 배경으로 한 Bob Fosse의 획기적인 1972년 영화 뮤지컬 Cabaret가 개봉된 지 50년이 되었습니다. 선동가와 타협하지 않는 증오의 세계에서 불가능한 사랑을 사랑하고 자아 발견의 고문을 겪는 이 이야기는 그 어느 때보다 현대적인 비극적 즉각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2021년에 또 다른 오리지널 무대 뮤지컬이 런던 웨스트 엔드에서 열렸으며, 이는 찬사를 받고 많은 청중을 모았습니다 .

 

이 영화는 활기찬 게이 장면을 찾아 1929년 도시를 여행한 Christopher Isherwood의 1939년 자서전 소설 Goodbye to Berlin에서 기원을 두고 있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야심차게 밝은 눈을 가진 샐리 볼스와 1972년 영화에서 조엘 그레이가 연기한(알 파치노, 제임스 칸과 로버트 듀발에게 최고의 조연 배우 오스카에게). 영국처럼 남성 간의 섹스가 불법이었지만 베를린은 섹스 관광의 중심지가 되었고 수백 개의 게이 바가 도시 전역에 나타났습니다. Isherwood가 찾은 것은 주민들이 퇴폐에 익사하면서 맹목적으로 심연으로 빠져들고 있는 나라였습니다. 반유대주의가 증가하고 나치 집회가 두 배로 늘어났습니다.

Christopher Isherwood의 1939년 소설 Goodbye to Berlin은 Fosse의 1972년 영화 버전 이전에 1966년에 처음으로 뮤지컬로 각색되었습니다(Credit: Getty Images)

Isherwood가 도시로 이사했을 때 이 미래를 예측할 수 없었지만 Goodbye to Berlin은 이 모든 퇴폐적 상황에서 기쁨을 찾지 못했습니다. 나치즘이 승리할 수 있었던 조건을 자세히 설명하는 일종의 역사적 문서 역할을 하는 소설에 만연한 예견된 운명이 있습니다. 기념비적 인 역사의 변두리에있는 삶의 이야기. Fosse의 영화는 작곡 듀오 John Kander와 Fred Ebb의 가사와 음악, Joe Masteroff의 책으로 무대 뮤지컬이 브로드웨이에서 데뷔한 지 6년 후에 나왔습니다. Masteroff는 Isherwood의 말을 모든 수용소와 방탕한 것에 대한 열광적인 축하로 재해석하여 동성애를 고조시키고 파시즘의 잔혹함을 배경으로 희미하게 했습니다.

Fosse의 영화는 실제로 Isherwood 소설과 무대 쇼의 원본 버전을 혼합한 것입니다. 이는 후자의 화려함과 전자의 오점을 결합한다는 의미입니다. 그것은 대부분 Kit Kat Club의 매혹적인 범위 내에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카바레 바는 원하는 만큼 해방될 수 있는 베를린 외부인을 위한 안전한 공간이기도 하며, 세상은 외부에서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변하고 있습니다. 그 스타는 쾌락주의적이고 자유분방하며 눈에 띄지 않는 연기자 샐리 볼스(Sally Bowles)입니다. 책과 뮤지컬 무대에서 영화의 가장 큰 차이점은 아마도 영화의 Sally가 재능 있는 가수이자 매혹적인 연기자라는 점일 것입니다. 반면 그녀는 이전에 야망이 있지만 대체로 재능이 없는 것으로 묘사되었고 그녀의 평범함이 그녀를 클럽에 가두어 두었습니다.

Liza Minnelli는 쾌락주의 카바레 스타 Sally Bowles로 출연했습니다 – 그녀의 브레이크 아웃 역할 (Credit: Getty Images)

카바레는 주제 때문에 동성애와 파시즘의 금기에서 시선을 돌리는 영화가 될 수 없었지만 당시 미국의 도덕적 보수주의의 맥락에서 카바레의 명시성을 포용할 수도 없었습니다. 아이셔우드의 글. 21세기 청중은 화면에서 동성 관계를 보는 데 더 익숙하지만 셰필드 할람(Sheffield Hallam)의 영화 연구 강사인 에미 맥패든(Emmie McFadden) 박사가 말했듯이 카바레의 사실적이지만 대체로 퀴어성에 대한 암묵적인 묘사는 그 당시에는 획기적이었습니다. University, BBC Culture에 "이 영화는 Stonewall Riots 이후 3년 만에 개봉되었습니다 ., 이는 미국에서 동성애자 해방 운동을 주도한 가장 중요한 단일 사건이었습니다. 첫 번째 프라이드 퍼레이드는 스톤월 이후 1년 만에 열렸고, 이 두 사건 덕분에 화면에서 동성애에 대한 긍정적인 묘사가 가능해졌습니다."

동성애는 할리우드에서 마지막 금기 사항 중 하나였으며 이를 노골적으로 다룬 영화는 거의 없었습니다. – 스티븐 트로피아노

영화에서 혼돈과 Isherwood의 다른 자아의 답답하고 약간 충격을 받은 관찰자 브라이언 로버츠를 연기한 마이클 요크도 BBC Culture에 자신의 캐릭터의 섹슈얼리티를 더 노골적으로 만드는 것에 대해 논의한 적이 없다고 확인했습니다. "우리는 그것이 너무 강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모든 것을 함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때로는 그것이 일을 하는 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영화의 캐릭터는 양성애자이지만(Isherwood는 동성애자였습니다), 그의 성향에 대해 말하는 것은 시선과 다소 완곡한 말에서 존재합니다. 이타카 칼리지(Ithaca College)의 감독이자 스크린 연구 교수인 스티븐 트로피아노(Stephen Tropiano)는 BBC 컬처에 "동성애는 할리우드에서 마지막 금기 사항 중 하나였으며 이를 노골적인 용어로 다룬 영화는 거의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Eddie Redmayne과 Jessie Buckley가 주연을 맡은 캬바레의 새로운 무대 제작은 비평적이며 상업적인 히트를 기록했습니다(Credit: Marc Brenner).

요크(제작자가 약간 기이하고 수줍은 영국인을 의미하는 "마이클 요크 유형"을 찾고 있었기 때문에 캐스팅되었다고 밝혔음)는 사람들이 그가 그 역할을 원하는 이유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기까지 했으며, 그로 인해 1970년대 최고의 스타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 미국 주류 영화가 게이 주제와 문화를 암시하는 것이 얼마나 금기시되었는지 강조합니다. "이 모든 사람들은 내가 너무 용감하고 내가 그 역할을 함으로써 끔찍한 위험을 감수하고 있다고 말했지만 전혀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내 직업은 인류를 대표하는 것이고 [게이가 되는] 것은 인류의 큰 부분입니다."

카바레가 가장 변명의 여지 없이 전복적이라는 것은 양성적인 Master of Ceremony 캐릭터를 통해서입니다. 갈퀴처럼 가늘고 백악질 화장으로 뒤덮여 있고 시끌벅적한 끌림으로 장식된 이름 없는 캐릭터는 영광스러운 타락의 판토마임입니다. 그는 플라밍고와 행군하는 군인 사이의 십자가처럼 무대를 펄쩍 뛰며 뒤틀린 유혹을 불러일으키는 흡인력 있는 섹스 마그넷이다. Fosse는 유쾌한 방황으로 관중을 클럽의 초라한 분위기 속으로 몰아넣고, 그의 카메라는 자신의 물건을 펄럭이는 마스터 오브 세레모니를 따라가는 것을 기뻐합니다. MC는 역설적인 존재입니다. 나치 독일에 절대 속하지 않을 "다른 사람"이지만 파시스트의 미학을 받아들이고 일과의 일부로 거위를 밟고 나머지 공연자들과 함께 군용 헬멧과 가짜 총을 착용합니다.

조엘 그레이(Joel Gray)는 킷캣 클럽(Kit Kat Club)의 시상식 마스터(Master of Ceremony)로 아카데미 남우조연상을 수상했습니다(제공: 게티 이미지).

나치즘은 카바레에서 기어다니는 야수이며, 영화의 시작과 끝 장면을 통해 가장 잘 구현됩니다. 둘 다 파티 참석자들이 위협에 면역이 있다고 생각하는 클럽을 배경으로 합니다. 처음에는 분위기가 활기차고 나치는 그저 떠들썩한 배경 소리일 뿐이지만, 마지막에는 세레모니의 주인이 오프닝 노래 Willkommen의 반복을 완성하면서 Fosse는 분명히 클럽의 평소와 다른 제복을 입은 청중을 보여줍니다. 피보호자. Kit Kat Club은 더 이상 사회의 거부자와 반항아의 집이 아닙니다. 그것은 파시즘의 장난감이 되었다.

나는 항상 나치의 부상에도 불구하고 베를린에 머물기로 선택한 Sally Bowles의 최종 이미지에 숨을 죽입니다 – Dr Emmie McFadden

영화의 마지막 장면의 어둠에 대해 McFadden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나는 항상 나치의 부상과 Kit Kat Klub에서 나치의 존재가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베를린에 머물기로 선택한 Sally Bowles의 최종 이미지에 숨을 죽였습니다. 당신은 그녀가 머무르면 해를 입힐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인상을 받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그렇게 할 것입니다. 그리고 무의식적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해를 입히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은 Sally와 같은 사람들의 정치적 무관심입니다."

Michael York은 영화의 답답하고 약간 충격을 받은 혼돈의 관찰자이자 Isherwood의 또 다른 자아인 Brian Roberts를 연기했습니다(Credit: Alamy).

파시즘에 대한 카바레의 가장 교훈적인 발언은 이 영화의 가장 상징적인 시퀀스이기도 합니다. 영화에서 킷캣 클럽 밖에 있는 유일한 숫자인 내일은 나에게 속한다(Tomorrow Belongs to Me)는 금발 소년의 클로즈업이 그가 히틀러 유스의 신봉자임을 밝히기 위해 큰 망치처럼 쳤다. 그리고 그 노래는 나치즘에 대한 찬가. McFadden은 이 노래가 "독일의 순수함의 끝"을 표현한다고 말합니다. 이는 아이가 가장 사악한 이상을 포용할 때, 한 사람의 생각이 어떻게 빠르게 많은 사람들의 믿음이 될 수 있는지를 상징합니다. 숫자가 진행됨에 따라 비어 가든에서 햇살을 즐기는 평범한 독일 사람들의 청중은 베르사유의 굴욕과 궁핍한 전쟁 기간 후 독일이 다시 패권을 되찾을 것이라는 약속에 황홀해집니다.

"아직도 당신이 그들을 통제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까?" 브라이언은 나치가 변두리 미치광이에 불과하다고 생각하는 독일 남작 맥스에게 말합니다. 차를 몰고 가던 중 그의 말이 공중에 맴돌며 영화가 마침내 성장하는 순간을 알린다.

McFadden에게 Cabaret는 동성애를 묘사하기 때문에(Dog Day Afternoon과 Midnight Cowboy를 포함하는 당시의 다른 영화) 또는 반파시스트이기 때문이 아니라 전통적으로 가장 가족 친화적인 뮤지컬이었기 때문입니다. 장르. "카바레는 뮤지컬이 할 수 있는 것에 대한 우리의 기대를 바꿨습니다."라고 Tropiano는 동의합니다. "[장르]는 일반적으로 성인 소재를 다루지 않았습니다. 나치가 출연한 가장 인기 있는 뮤지컬인 사운드 오브 뮤직도 가족 영화였습니다."

나치즘은 카바레에서 기어다니는 야수입니다. 영화가 끝날 무렵 Kit Kat Club은 파시스트의 장난감이 되었습니다(Credit: Alamy)

그러나 복잡한 재료와 도전적인 주제를 다루었음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는 평론가와 관객들에게 널리 받아들여졌습니다. Pauline Kael은 New Yorker에서 다음 과 같이 썼습니다 . "훌륭한 영화 뮤지컬... 안무가이자 감독인 Bob Fosse는 엄청난 균형을 이루는 연기에서 기간(1931년 베를린)을 멋진 거리로 유지합니다. 우리는 퇴폐를 화려하고 화려하게 봅니다. 천박하지만 우리는 그 안에 있는 동물적 에너지도 봅니다."

시대의 징조는 카바레가 영국 영화 분류 위원회(British Board of Film Classification)에 의해 무시무시한 X 등급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40년 후 이 영화를 15세로 재평가할 때 BBFC는 "강한 섹스 언급, 폭력 및 마약 언급"이 포함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초기 등급의 결과 영국에서 상업적인 히트작은 아니었지만 Bafta의 사랑을 받아 11개 부문 후보 중 7개 부문에서 수상했습니다. 영화의 섹스와 폭력에 대한 영국의 급증하는 도덕적 외침은 아마도 등급의 심각성을 가장 잘 설명할 것입니다. 카바레의 노골적인 정도를 노골적인 누드와 잔인한 폭력을 특징으로 하는 1972년의 또 다른 X 등급 영화인 Alfred Hitchcock의 Frenzy와 비교하면 그들이 이 등급에 어떻게 그리고 왜 왔는지 이해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거꾸로, 1972년 극우 보수 리처드 닉슨을 재선한 미국에서 이 영화는 MPAA로부터 PG 등급을 받았습니다. 그 결과 카바레는 올해 6번째로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가 되었고 8개의 아카데미 상을 수상했습니다(대부라는 잘 알려지지 않은 영화에 의해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했습니다). 반대의 경우, 미국은 베를린의 카바레 바를 배경으로 하는 퀴어, 반파시스트 영화를 받아들였습니다.

Fosse의 영화로부터 50년이 지난 지금, 그리고 뮤지컬 카바레는 1980년대 이후로 웨스트 엔드나 브로드웨이에서 거의 일정했으며, Michelle Williams, Emma Stone 및 Sienna Miller와 같은 스타를 Sally 역할로 끌어들였습니다. 파시즘, 양면성, 파국적 변화에 대한 이 어두운 이야기는 영원히 관련이 있는 것 같습니다. 2차 세계 대전 중 시골 버킹엄셔에서 태어난 마이클 요크는 50년이 지난 지금도 영화가 느낄 수 있는 현대적 느낌에 슬퍼합니다. "무섭다"고 그는 말한다. "그저 훌륭한 영화이기 때문이 아니라 오늘날의 정치적 상황과 연관시킬 수 있습니다." 카바레는 명백하게 교육적인 영화는 아니지만 – Fosse는 확실히 Ken Loach가 아닙니다 – 하지만 그 메시지는 여전히 잊혀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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