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트 모던(Tate Modern)과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이 공동 기획한 초현실주의에 관한 전시회는 이전에는 인정받지 못했던 이 운동의 다문화주의를 탐구합니다. 6개 대륙의 이 예술 작품이 그 방법을 설명합니다. 초기부터 초현실주의의 목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현대 문명의 기초라고 믿는 논리, 관습 및 추론을 전복시키는 것이었습니다. 초현실주의는 추종자들에게 지적 자유를 약속했습니다. 이 예술가들은 정치권력이 침투할 수 없는 상상력, 충동, 꿈의 세계로 가는 문을 여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그리고 그 후에 학자들은 초현실주의를 정의하기 위해 역사를 들었습니다. 여기에는 1924년에 최초의 초현실주의 선언문을 작성한 운동의 아버지 André Breton을 포함한 (대부분 남성) 영웅의 압축된 캐스트가 포함되었습니다. 대부분 Salvador Dalí, René Magritte 및 Max Ernst와 같은 예술가와 같은 그의 제자가 참여했습니다. 또한 서구 도시, 특히 파리와 뉴욕과 긴밀하게 연결되었습니다.
런던 테이트 모던(Tate Modern)의 전시회 인 국경 너머의 초현실주의( Surrealism Beyond Borders ) 큐레이터인 매튜 게일은 BBC 컬처에 "그렇게 역사가 만들어지고 단순화되어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 "역사가들은 연구를 함으로써 그것들을 복잡하게 만듭니다." Gale, 그의 공동 큐레이터 Stephanie D' Alessandro 및 학자 팀이 수행한 이 연구는 원래 출판물과 전시회 카탈로그로 돌아가 재검토할 가치가 있는 잘 알려지지 않은 많은 예술가를 발견하는 것과 관련되었습니다. "우리는 초국가적이고 초역사적인 관점에서 접근했습니다."라고 Gale은 말합니다. "초현실주의는 스타일이 아니라 자유로운 개인의 창의성으로 이끄는 마음의 상태입니다." 이 새로운 관점을 보여주기 위해 매튜 게일은 오스트랄라시아, 아시아, 유럽, 북미, 중미, 아프리카 등 6개 대륙의 예술가들이 초현실주의 기법과 아이디어에서 어떻게 영감을 받았는지 공개합니다.
투살라바(1929), 렌 라이, 뉴질랜드
전시회에서 가장 특별한 작품 중 하나는 뉴질랜드 태생의 Len Lye의 10분짜리 애니메이션 영화인 Tusalava(1929)입니다. 그 안에는 태초의 벌레 같은 형태가 공허에서 꿈틀거리며 인간형 형상을 낳은 다음 그를 무찌릅니다. 라이는 중부 호주의 아렌테(Arrernte) 사람들에게서 온 마녀 애벌레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았고 마오리와 사모아 예술에서 영감을 받은 이미지를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문화 간 관심은 초현실주의자들에게 사랑받는 기술과 결합되었습니다. "이것은 필름에 직접 칠해지기 때문에 셀룰로이드에 직접 만든 일종의 자동 낙서입니다."라고 Gale은 설명합니다. 자동주의는 표현을 의식적인 통제로부터 분리시키려는 시도로 "자유로운" 쓰기나 그림을 포함하는 특징적인 초현실주의적 과정입니다. 영화 - 2년의 결과'
바다(1929), 코가 하루에, 일본
공장, 선박, 비행선이 있는 일본 예술가 Koga Harue의 기념비적인 그림 The Sea(1929)는 기술에 대한 찬가인 것 같습니다. 이것은 유럽 초현실주의에서 Koga와 그의 동료들이 싫어했던 것에 대한 의도적인 반란이었습니다. 그들은 브르타뉴와 그의 추종자들이 현대적 진보와 결별하는 데 퇴폐적이라고 생각했고 일본에서 '과학적' 초현실주의를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파리의 초현실주의자들이 선호하는 기술을 유지했습니다. "Koga Harue가 하는 것은 예상치 못한 병치를 통해 합리적인 것 속에 아마도 비합리적인 것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라고 Gale은 말합니다. 이것은 공장의 시계 장치 논리와 대조되는 대형 서양식 목욕,
스페인 살바도르 달리의 랍스터 전화(1938)
초현실주의는 유럽에서 태어 났으며 1938년 파리에서 만들어진 살바도르 달리의 랍스터 전화기는 가장 유명한 아이콘 중 하나입니다. 게일은 "연결되지 않은 것들의 훌륭한 조합이 기능적이고 완전히 비합리적인 대상이 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Dalí가 전 세계적으로 유명인으로 자신을 확립하는 중요한 순간에 만들어진 완전히 놀라운 일입니다." 실제로 초현실주의를 국제적으로 대중화한 것 중 하나는 Dalí의 광고 및 할리우드 참여였습니다. 그는 Alfred Hitchcock의 Spellbound(1945)에 대한 꿈의 시퀀스를 고안했고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에서 잠시 일했습니다. "Dalí의 유명 인사 순간의 중요성을 얕볼 수는 없습니다. 그것이 사람들의 마음에 고정 되었기 때문입니다."라고 Gale은 말합니다. Lobster Telephone은 런던 수집가인 Edward James를 위해 Wimpole Street에 있는 그의 집을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제가 아는 한 James는 실제로 이 전화기를 사용했습니다."라고 Gale은 설명했습니다. "발톱으로 무엇을 하는지 잘 모르겠어..."
Eine Kleine Nachtmusik(1943), Dorothea Tanning, 미국
초현실주의의 전통적인 이야기는 지식인과 예술가가 나치로부터 도망치면서 유럽에서 시작되어 2차 세계 대전이 발발하자 미국으로 이주했다고 알려줍니다. 그러나 게일은 동의하지 않습니다. "미국 내에는 초현실주의에 대한 다양한 접점과 출발점이 있었습니다. 이는 1940년에 유럽인만이 도착한 것보다 훨씬 더 복잡합니다." 그러나 Dorothea Tanning은 미국에서 유럽 초현실주의자들의 출현으로 이익을 얻었습니다. 그녀는 1936년 뉴욕에서 초현실주의 전시회를 보았고 3년 후 파리를 방문했습니다. 그녀는 Max Ernst가 미국으로 이주한 후 결혼했으며 두 사람은 결국 애리조나 사막의 외딴 전초 기지에서 함께 살았습니다. "그녀는 초현실주의에서 자전적 해방감을 발견했습니다."라고 Gale은 말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작품을 통해 표현할 방법을 찾는다. 이미지와 제목 모두에 함축된 꿈의 풍경은 잠재의식에 침투하여 새로운 시적이고 회화적인 이미지를 이끌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억압된 생각과 두려움을 풀어줄 수 있는 초현실주의의 근본적인 실마리입니다." Eine Kleine Nachtmusik은 묵상할 수 없음을 암시합니다. 실제 크기의 인형과 불길하게 열린 문에 접근하는 것을 꽃잎이 찢어진 특대 해바라기로 가로막는 소녀 등이 그것의 모호한 상징으로 욕망하고 행동합니다. 모호한 기호로 작동합니다. 여기에는 실물 크기의 인형과 꽃잎이 찢어진 특대 해바라기가 불길하게 열린 문으로 다가가는 소녀가 포함됩니다. 모호한 기호로 작동합니다. 여기에는 실물 크기의 인형과 꽃잎이 찢어진 특대 해바라기가 불길하게 열린 문으로 다가가는 소녀가 포함됩니다.
Bélial Empereur des Mooches(1948), Wilfredo Lam, Cuba
Wilfredo Lam의 예술은 남아메리카에서 엄청나게 풍부한 초현실주의의 광맥을 드러냅니다. 그의 아버지는 중국인이고 어머니는 아프리카계 쿠바인이며 쿠바에서 공부한 후 파리에서 초현실주의자들과 함께 일하기 위해 유럽을 여행했습니다. 도중에 그는 스페인 내전에서 공화당 편에서 싸웠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이 시작될 때 유럽을 떠나 그는 André Breton과 같은 배에 올라탔습니다. "Lam이 쿠바로 돌아왔을 때 그는 그곳이 부패한 곳이라는 것을 알았고 그곳의 인종차별과 재정적, 사회적 불평등에 깊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는 이것을 아프리카-쿠바 전통을 끌어들이는 그의 예술을 위한 연료로 삼았고 그들을 반대하게 만들었습니다. 지배적인 사회, 그리고 함축적으로 미국의 신식민주의에 반대하는 것"이라고 게일은 말한다. Bélial Empereur des Mooches는 "파리의 벨리알 황제"로 번역됩니다. 금성, 왼쪽에는 로마의 사랑의 여신이 서 있고, 오른쪽에는 전쟁의 신 화성과 요루바의 천둥신 창고의 혼혈인 형상이 서 있다. 제목은 기독교에서 악마의 다른 이름인 벨리알을 가리키며, 람이 아이티에서 브르타뉴어와 함께 목격한 부두교 의식을 연상시키는 형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것은 국제 초현실주의의 한 중요한 실마리에 대한 증거입니다. 지역 전통과 신념에 대한 적응력, 식민주의에 대한 반대 목소리입니다.
모잠비크 Malangatana Ngwenya의 무제(1967)
Malangatana Ngwenya는 모잠비크 예술가로, 그의 Untitled(1967)는 초현실주의가 아프리카에 미친 영향에 대한 한 가지 예를 제공합니다. 헌신적인 마르크스주의자이자 모잠비크의 독립 투쟁 기간 동안 반포르투갈 자유 운동인 Frelimo의 일원인 그는 포르투갈에서 분리된 후 비극적인 내전을 목격했습니다. 1960년대에 Malangatana는 앙골라의 Luanda 박물관에서 다른 초현실주의자들과 함께 전시하도록 초대되었습니다. "그는 초현실주의와 관련하여 흥미로운 인물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그의 작품을 보고 '이건 초현실주의 같다'고 말했기 때문입니다. 그는 나중에 포르투갈과 시카고에서 열린 초현실주의 전시회에서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그는 초대를 받아 초현실주의자입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지옥의 중세 묘사처럼,
장거리(1976-2005), Ted Joans, 미국
전 세계의 예술가들은 초현실주의가 제공하는 상상의 자유에 대한 약속에 감명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마음의 내면을 탐구하기 위해 자동, 병치 및 꿈 이미지와 같은 초현실주의 기법을 사용했으며 때로는 토착 문화 형식을 사용하여 정치적인(종종 반식민주의) 요점을 만들었습니다. 미국 시인이자 음악가이자 예술가인 Ted Joans는 초현실주의의 독특한 국제적 성격을 잘 보여줍니다. "Joans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활력이 넘쳤고 평생 동안 끊임없이 움직였습니다."라고 Gale은 설명합니다. Joans의 Long Distance는 그의 일생을 잘 보여줍니다. 이 게임은 10m 길이의 결과 게임입니다. 한 플레이어가 장면의 일부를 그려 다음 플레이어가 추가하고 다음 차례를 위해 넘겨주는 어린이 게임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엄청난 규모이며 수십 년에 걸쳐 만들어졌습니다. 공헌한 예술가뿐 아니라 시인과 음악가, 작가와 정치 사상가도 있습니다. Joans는 이 사람들을 하나로 묶는 실이었고 그는 파리, 말리, 북미 및 중미, 런던에서 만들었습니다." 말랑가타나, 도로시아 태닝, 폴 볼스, 앨런 긴스버그, 윌리엄 S 버로스, 제임스 로젠퀴스트, 롤랜드 펜로즈, 제이콥 로렌스.
그것은 초현실주의의 모든 가장 멋진 측면, 즉 장난기, 정치적 헌신, 운동이 신조, 인종 또는 민족을 초월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관점을 결합하는 것 같습니다. 게일은 동의합니다. "초현실주의가 국제 사회라는 근본적인 생각을 구현합니다."
국경 너머의 초현실주의 는 2022년 8월 29일까지 런던 테이트 모던에서 개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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