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일본의 잘 알려지지 않은 항해의 과거

by JoAn Healing 2022. 3. 10.

약 700년 동안 게이요 제도는 해적의 지배를 받았으며, 이는 일본이 오늘날 새로운 인식을 발전시키고 있는 일본 역사의 핵심 시대입니다. 사방으로 펼쳐지는 섬들과 아래로 휘몰아치는 화물선들의 짜릿한 전망과 함께 해발 65m를 질주하며 마치 패러세일링을 하는 기분이었습니다. 사실 나는 세계에서 가장 긴 현수구조물인 구루시마 해협대교 위에서 운전을 하고 있었다.

길이가 4km가 넘는 이 다리는 60km의 니시세토 고속도로에 있는 8개의 장대교 중 하나로 섬의 파도 바다 도로라는 뜻의 시마나미 가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본의 주요 수로인 세토나이카이의 중심부에 모여 있는 산간 섬인 게이요 열도를 통과하는 유일한 경로는 섬을 북쪽으로 혼슈 섬의 오노미치 시와 남쪽으로 시코쿠 섬의 이마바리 시와 연결하는 고속도로입니다. .

1999년 시마나미 가도가 완성될 때까지 게이요 제도는 배로만 갈 수 있는 외딴 지역이었습니다. 섬 주변은 나라에서 가장 위험한 해협입니다. 세토 내해는 태평양이 일본을 관통하는 곳입니다. 조수의 변화는 섬의 지형으로 인해 복잡한 수중 해류와 빠른 소용돌이를 만듭니다.

시마나미 카이도는 게이요 열도를 통과하는 유일한 경로입니다(Credit: Tom Miyagawa Coulton)

오늘날 시마나미 카이도는 번화한 어항, 계단식으로 늘어선 농촌 마을, 레몬 및 미칸 귤 과수원을 따라 정차 합니다. 미슐랭 가이드 가 레스토랑 별자리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별 중 하나로 강조 하는 스시 레스토랑 Akakichi와 같은 미식의 보석까지도 . 이 경로는 또한 일본의 잘 알려지지 않은 항해 과거로의 여행이기도 합니다. 9세기부터 16세기 말까지 게이요 제도는 해적( 카이조쿠 )의 고향이었습니다. 이들은 위험한 바다를 항해하는 기술 덕분에 세토 내해의 항로를 장악하고 동아시아 해안을 공포에 떨게 하여 약탈, 교역 및 전투를 벌인 항해 일족이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역사가이자 텔레비전 진행자인 Junko Yamada 덕분에 일본에서 해적에 대한 새로운 인식이 대중화되었습니다. 2017년에 출판된 그녀의 저서 Kaizoku Ga Tsukutta Nihonshi(해적에 의해 만들어진 일본 역사)에서는 해적을 "바다의 영웅"으로 묘사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국가의 섬나라 역사의 주요 전환점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기 때문입니다.

"가장 많이 기록된 정보는 무라카미 가이조쿠에 관한 것"이라고 오시마 섬 무라카미 가이조쿠 박물관 의 큐레이터이자 훈련을 받은 고고학자이자 일본 최고의 해적 전문가 중 한 명인 다나카 켄이 말했습니다. "그들은 14세기에 출현한 무라카미 가문의 3개 지파인 가장 큰 해적 집단이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본에서는 해적에 대한 새로운 감상이 대중화되었습니다.

이것이 일본의 무로마치 시대(1336-1573)로, ​​일본의 군사 지도자였던 쇼군의 중앙 통제 체제가 무너진 시대였습니다. 1467년부터 1615년까지 전국의 사무라이 군벌들은 일본을 독립된 영지로 나누었습니다.

Tanaka는 "그들이 섬에서 모집한 어부들과 함께 [Murakami Kaizoku]는 그들의 해상 영지로 세토 내해를 효과적으로 지배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많은 해적들이 배를 습격하고 마을을 약탈했지만 무라카미는 달랐습니다. 그들은 바다 영주였으며 세토 내해를 횡단하는 선박에서 통행료와 호위를 수행하여 도선 및 보안을 제공하여 안전한 통과를 보장하기 위해 수수료를 징수했습니다. 그들은 해전을 벌이기도 했지만 용병으로서 자신들의 영토를 보호하기 위해서였다."

일본 본토에서도 영토 전쟁이 벌어지고 있는 동안 Murakami, Tanaka는 "세토 내해에 질서를 만들어 무역, 외교 및 문화 교류를 촉진함으로써 시대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도쿠가와 막부가 1615년 일본을 통일한 후 무라카미를 해산한 후에야 일본의 해상 국경을 폐쇄하고 사코쿠 (민족 쇄국) 정책을 실행할 수 있었습니다 . 이 정책은 미 해군의 페리 제독이 "검은 배" 함대를 이끌고 도쿄 만에 진입하여 일본을 다시 세계와 교전하도록 강요한 1853년까지 지속되었습니다.

Murakami Kaizoku Museum에는 Murakami 해적의 많은 유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Credit: Tom Miyagawa Coulton)

오늘날 무라카미 가이조쿠 박물관은 무라카미와 그 시대와 관련된 섬 전체의 42개 유산을 추적하는 일본 유산 프로그램의 주제 제목인 "세토나이카이 해의 경찰" 의 방문자 센터이기도 합니다. 다나카에 따르면, 이것은 일본 의 과거를 말해주는 문화재를 인정 하는 일본 유산 프로그램에서 일본 항해 역사의 가장 대표적인 예라고 합니다.

다음 이틀 동안 섬의 뒷골목을 통해 여러 유적지를 탐험하기 위한 경로로 시마나미 카이도를 운전하면서 알게 된 것처럼, 게이요 제도는 놀라운 시대의 축소판입니다. 무라카미 요새 유적 - 무라카미가 해안선을 조사한 전망대 - 산 꼭대기에 위치한 요새 유적 외에도 신도 신을 모시는 오야마즈미 신사 에서 일본 최대의 역사적 사무라이 무기고를 방문했습니다. 무로마치 건축의 가장 훌륭한 예 중 하나로 여겨지 는 코죠지 의 중국 영향을 받은 탑과 선원과 전사를 보호하는 탑이 있습니다.

 

무라카미 시대의 정치적 분열에도 불구하고 상업과 문화의 활력이 넘치는 시기였습니다. 일본의 빠르게 성장하는 경제는 일본에 새로운 예술 형식, 총, 기독교를 도입한 네덜란드 상인, 포르투갈 탐험가 및 스페인 선교사와 같은 새로운 도착자(네덜란드 상인, 포르투갈 탐험가 및 스페인 선교사)와 함께 세토 내해를 통한 해상 무역에 의해 추진되었습니다.

나중에 해적들이 보트와 항해 기술을 통해 한 일을 달성하기 위해 20세기 교량 기술이 필요했습니다. Geiyo 열도를 함께 엮지만 이번에는 강철, 콘크리트 및 고압력 와이어를 통해 엮습니다. 나는 타타라 시마나미 공원 휴게소에 들렀던 다른 자동차 운전자와 자전거 운전자들과 합류하여 건설 당시 세계에서 가장 긴 사장교(현재 8위)인 타타라 다리를 감상했습니다. 슬림한 타워와 섬세한 케이블 팬(한 세트는 다른 세트보다 좁음)은 돛대가 두 개인 거대한 스쿠너의 유령 같은 인상을 줍니다.

타타라 다리(Tatara Bridge)는 예전에 보트와 바다가 왔던 것처럼 섬을 연결합니다(제공: Tom Miyagawa Coulton)

일본 국토교통성 고속도로과 국장인 Toshio Kutsukake는 다리 건설의 거의 모든 측면이 세계 최초라고 말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콘크리트와 강재의 복합재료 개발이었다. 그는 "교량의 강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작업하기 까다로운 재료"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교대를 최소화하면서 긴 교량 경간을 달성하는 데 중요했습니다. 게이요 제도는 1934년에 만들어진 일본 최초의 국립공원인 세토나이카이 국립공원 (Setonaikai National Park)에 위치하고 있으며 다리를 바다 경치와 조화시킬 필요가 있었습니다.

시마나미카이도를 여행하면서 전혀 혼잡하지 않았고, 각 섬에 인터체인지가 있어 탐험할 수 있는 루트인 것 같았습니다.

어떻게 보면 그랬다. Kutsukake는 세토 내해를 가로질러 상업 루트로 건설된 다른 두 도로와 달리 시마나미 카이도는 일상적인 사용을 위해 건설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상점, 학교, 병원으로 가는 편리하고 안전한 방법을 위해 섬 주민들이 거의 1세기 동안 로비한 끝에 1975년에 건설이 시작되었습니다. 1955년에는 비극적인 여객선 사고로 수백 명이 목숨을 잃었고 항로에 추가적인 압박이 가해졌습니다.

보행자, 자전거 및 오토바이 전용 차선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Kurushima Kaikyo Bridge의 정박 타워 중 하나에는 작은 우마 섬(인구 13명)까지 내려가는 리프트도 있습니다.

시마나미카이도를 여행하면서 전혀 혼잡하지 않았고, 각 섬에 인터체인지가 있어 탐방로를 만든 것 같았습니다.

자전거 타는 사람들은 시마나미 카이도를 처음 발견했는데, 다리까지 험난한 경사로를 만들고 다리를 가로지르는 빠른 직선 도로를 만들고 다리 사이를 구불구불한 도로를 만들어 세계 최고의 사이클링 목적지 중 하나로 만들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섬의 느린 생활 방식과 도로의 편리함에 매력을 느끼는 새로운 거주자들이 섬 자체를 목적지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2020년 에 오미시마 섬의 길 중간에 편리하게 위치한 부티크 호텔 왓카를 오픈한 무라카미 아라시 씨가 있어 하룻밤 묵었습니다 . 나는 맛있는 생선 스튜를 먹으며 Murakami가 해적의 후예이자 오늘날 우리가 기업가라고 부르는 현대의 "개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무라카미 해적단의 후예인 아라시 무라카미가 현재 오미시마 섬에서 부티크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Credit: Tom Miyagawa Coulton)

원래 도쿄 출신인 그의 할아버지는 무라카미의 디아스포라 중 한 명으로 수세기에 걸쳐 일본 전역에 퍼졌고 종종 그에게 해적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 아라시는 처음에는 자전거로 섬에 왔다가 나중에 가족을 섬으로 옮겼다고 말했습니다. ." 호텔과 카페 외에도 근해 섬에 수상 택시 서비스를 추가하고 더 많은 관광객이 섬을 방문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현지 어부들과 낚시 여행을 주선합니다.

오미시마 섬에 위치한 오미시마 민나노 와이너리( Omishima Minna no Winery ) 의 창립 멤버인 Ryu Morimoto 는 20년 동안 영국에서 생활한 후 섬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녀는 시마나미 카이도가 건설되기 전에 지역 주민들이 섬을 연결하기 위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다리를 꿈꿨던 것을 회상합니다. 그녀는 그것이 현실이 될 것이라고 결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이제 "생활이 훨씬 더 편리해졌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섬마다 고유한 특성이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계속해서 그들은 항해 과거에 뿌리를 둔 역사를 공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무라카미 해적단의 유산이 우리를 이어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