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25년이 지난 뱀파이어 살해범 버피는 얼마나 더럽혀졌나요?

by JoAn Healing 2022. 3. 11.

1997년 3월, Buffy는 미국에서 초연되어 TV를 완전히 바꿔 놓았습니다. 그러나 2022년의 차가운 빛에서 어떻게 보일까요? 영국에 기반을 둔 Buffy Vampire Slayer 팬으로서, 저는 다양한 흡혈귀, 악마 및 초자연적 힘으로부터 인류를 보호하는 임무를 맡은 캘리포니아 여고생에 대한 시대를 정의하는 쇼를 처음 접했을 때를 기억합니다. 우리 집에는 지상파 채널이 5개로 제한되어 있어서 Sky One에서 영국 최초의 초연을 시청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미국에서 방송된 지 1년도 더 지난 1998년 12월 30일 오후 8시에 BBC에서 방영되었을 때 형제와 나는 장편 시즌 1 개막작인 Welcome to the Hellmouth를 보기 위해 우리 자리에 붙어 있었습니다.  영국에 기반을 둔 Buffy Vampire Slayer 팬으로서, 저는 다양한 흡혈귀, 악마 및 초자연적 힘으로부터 인류를 보호하는 임무를 맡은 캘리포니아 여고생에 대한 시대를 정의하는 쇼를 처음 접했을 때를 기억합니다. 우리 집에는 지상파 채널이 5개로 제한되어 있어서 Sky One에서 영국 최초의 초연을 시청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미국에서 방송된 지 1년도 더 지난 1998년 12월 30일 오후 8시에 BBC에서 방영되었을 때 형제와 나는 장편 시즌 1 개막작인 Welcome to the Hellmouth를 보기 위해 우리 자리에 붙어 있었습니다.

Buffy masterfully used horror and fantasy tropes as metaphors for the teen existence (Credit: Alamy)

그러나 25년 전 미국에서 처음 초연된 지 25년이 지난 지금, 팬들이 쇼에 대한 특정 질문에 점점 더 직면하게 되면서 문화적 재평가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여전히 획기적인 페미니스트 TV의 중요한 부분으로 유지되고 있습니까? 2022년의 찬란한 빛 속에서 그들은 더 문제가 많은 요소가 있는 상징적인 컬트 시리즈에 대한 열렬한 애정을 어떻게 제곱합니까? 그리고 제작자 Joss Whedon과 세트장의 "독성" 및 "적절하지 않은" 행동에 대해 출연진이 만든 충격적인 비난을 고려할 때 이 경우 예술은 예술가와 어느 정도 분리되어야 할까요?

 

십대 존재에 대한 새로운 해석

 

Edge Hill University의 영어 및 창작 예술 학과장인 Matthew Pateman 교수는 20대 후반에 강사로 Buffy를 처음 접했습니다. 그는 2000년대 초 자신이 가르친 대중 문화 수업의 일부로 그것을 포함하기 시작했고, 2006년 후반에 그것을 그의 "텔레비전 내러티브" 모듈의 핵심 기능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는 이후 Whedon의 작업에 대한 책과 함께 Buffy the Vampire Slayer의 문화 미학이라는 책을 저술했습니다. Pateman은 BBC Culture와의 인터뷰에서 "당시 내가 알고 있던 그 어떤 것과도 달리 정말 똑똑하고, 재치 있고, 잘 정리되어 있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신선한 텔레비전처럼 느껴졌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물론, 그것은 대부분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했지만 어떤 면에서는 이에 상응하는 십대 마녀인 Sabrina와 비교하여 어두운 유머와 복잡한 특성으로 청중을 더 진지하게 받아들였습니다. "

특히 십대 소녀들을 진지하게 받아들였습니다. Whedon이 처음으로 1992년 동명의 영화에서 Buffy를 구상했을 때, Warner Bros가 새로 만든 WB 네트워크(현재는 CW로 불림) 시리즈를 개발하기 전에 그는 공포를 목적으로 하는 젊은 여성에 대한 예쁜 금발의 고정 관념을 뒤집고 싶었습니다. 영화는 비명을 지르며 살해당했다. 영화, 공포, 90년대 대중 문화 분야의 팟캐스터이자 작가인 베키 다크(Becky Darker)는 "나는 그 반대와는 반대로 버피가 괴물을 비명을 지르게 만드는 사람이라는 사실이 좋았다"고 말했다. Buffy는 그녀의 영웅적인 운명의 결과로 패션, 미용, 데이트, 섹스 또는 사교에 대한 여성의 관심을 희생하도록 강요받지 않았습니다. 시즌 4 에피소드 The Harsh Light of Day는 Slayer와 그녀의 학살 노력을 안내하는 임무를 맡은 아버지 같은 Watcher Rupert Giles(Anthony Head 분) 사이의 대화에서 이를 훌륭하게 설명합니다. 그녀는 Giles에게 "클락 켄트는 직업이 있습니다. 저는 그냥 데이트를 하고 싶을 뿐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봐, 난 멀리 가지 않을거야, 알았어! 종말이 오면, 나에게 신호를 보내라!"

나는 Buffy가 실수를 할 수 있다는 사실, 때로는 치명적인 실수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좋아하지만 당신은 그녀를 포기하거나 없애기를 바라지 않습니다 – Becky Darke

"인기 있는 여고생과 밤에 어둠의 세력과 싸워야 하는 것 사이에는 큰 충돌이 있습니다."라고 Dark는 말합니다. "나는 그녀가 실수, 때로는 치명적인 실수를 하도록 허용된다는 사실을 좋아하지만, 그녀를 포기하거나 버리기를 바라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그녀가 실수를 처리하는 것을 지켜봐야 합니다." 그 어둠의 세력은 Buffy의 뱀파이어 연인 Angel(David Boreanaz)이 Buffy에게 처녀성을 잃은 후 괴물이 되는 것과 같이 십대들이 다루고 있는 일에 대한 은유 역할을 하는 방식으로 나타납니다. 섹스를 한 후 젊은 남성의 냉담함을 대면했을 때 일부 젊은 여성의 경험. "작가들은 그 모든 성장 과정을 성숙한 방식으로 처리했습니다.

시즌이 지남에 따라 실제 문제는 하위 텍스트가 아닌 전면에서 다루어졌습니다. Buffy의 열망적인 캘리포니아 라이프스타일은 시즌 5부터 대학을 중퇴하고 수상한 버거 전문점에 취직해야 하는 더 큰 사회적 현실주의로 대체되었습니다. 그녀의 고등학생 "자매" Dawn(Michelle Trachtenberg)을 돌보고 그들의 머리 위로 지붕을 유지하기 위해. 여배우이자 작가인 Isaura Barbé-Brown은 "당신은 그녀가 부자가 되어야 하거나 누군가가 그녀의 삶에 자금을 지원해야만 그녀가 이 일을 풀타임으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것은 사실이 아닙니다."라고 말합니다. Buffy는 Tony Stark보다 확실히 Peter Parker에 더 가깝습니다. 그래서 Buffy는 그녀를 매우 친근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녀가 가진 친구 유형, 즉 고등학생 유형이 절충적으로 혼합된 소위 Scooby Gang이라는 유형에 의해 강화된 품질입니다. "

Buffy의 가장 친한 친구 Willow와 그녀의 동료 마녀 Tara 사이의 로맨스는 퀴어 표현의 중요한 부분이었습니다(Credit: Alamy)

Scooby Gang 라인업은 7 시즌 동안 변경되었지만 Giles, Willow Rosenberg(Alyson Hannigan) 및 Xander Harris(Nicholas Brendan)가 주축이었으며 Cordelia(Charisma Carpenter), Oz(Seth Green), Anya( Emma Caulfield), Tara(Amber Benson), Spike(James Marsters)가 믹스에 투입되었습니다. 그들 대부분은 집과 전장에서 Buffy를 위해 있을 수 있는 효과적이고 강력한 사람들로 진화했습니다. 시리즈의 가장 유명한 캐릭터 편 중 하나에서 괴상한 가장 친한 친구에서 강력한 마녀로 변신한 Willow만큼은 아닙니다. . 그녀의 섹슈얼리티가 그녀의 능력이 더욱 부각되면서 발전했다는 것은 작은 스크린에서 퀴어가 재현되는 기념비적인 순간으로 남게 되었다. "Buffy에게 커밍아웃하는 것은 능숙하게 처리되었습니다."라고 Dark는 말합니다. "

 

버피와 대표 

 

그러나 Buffy는 어떤 면에서는 대표성에 있어 분명히 획기적인 반면 다른 면에서는 심하게 떨어졌습니다. Kendra Young을 연기한 Bianca Lawson, 3개의 에피소드 후에 두 번째 시즌에서 사망한 Buffy의 단명한 동료 Slayer, 시즌 2의 한 에피소드에서 Inca Mummy Girl을 연기한 Ara Celi를 제외하고는 유색인종 여성이 거의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시즌 7에서는 소위 잠재적인 슬레이어(또는 훈련 중인 슬레이어)가 도입되어 인종적 다양성이 약간 더 추가되었습니다. "내가 어렸을 때 나는 TV가 너무 많았기 때문에 [쇼의 백색도]를 실제로 보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흑인이 모두 나오는 쇼를 보는 것과 다른 모든 쇼를 보는 것 사이에는 진정한 분리가 있었습니다. 그냥 [없었다]" Barbé-Brown은 Buffy를 언급하며 말합니다. 대부분 백인 글쓰기 직원입니다. "쇼를 진행하는 사람이 [인종]을 다룰 수 있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Xander에서 Buffy까지의 이 자격의 느낌은 TV의 7시즌 동안 그를 따라갑니다 - Becky Darke

그리고 쇼의 젠더 정치가 있었습니다. 많은 권한 있는 여성을 전면에 내세웠지만 Xander의 형태로 문제가 있는 남성 주연도 등장했기 때문입니다. 시리즈 6의 The Trio에서 십대 소년 악당의 보복과 같이 쇼에 유독하고 연약한 남성성의 다른 예가 있었지만 차이점은 Xander가 좋은 사람으로 배치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지금 시리즈를 다시 보면 그것이 떠나는 것입니다. 특히 나쁜 맛. 예쁜 소녀는 Xander가 그들에게 눈짓을 하거나 괴롭히지 않고는 지나갈 수 없었고, 특히 Buffy가 관련된 곳에서는 대부분 의문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그녀에 대한 그의 정당한 태도와 그녀가 데이트하는 모든 남자에 대한 적개심은 보기에 역겹습니다.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 Buffy는 책을 떨어뜨리고 '제가 드릴까요? 제가 도와드릴까요?'라고 말합니다.

그의 캐릭터는 작가가 Buffy, Willow, Anya, Angel, Oz 및 Spike에게 제공한 더 큰 자기 성찰과 약간의 훈련에서 도움을 받았을 수 있습니다. Barbé-Brown은 이렇게 덧붙입니다. "또한 그는 자신이 한 일이나 그 안에 있는 어떤 여성에게도 진정으로 사과하지 않습니다."

좋든 나쁘든 스쿠비 갱에 대한 쇼의 중심은 소위 선택된 자가 그녀가 선택한 사람들을 얼마나 필요로 하는지를 보여주었습니다. 비록 각 에피소드의 시작 부분에서 내레이터가 "그녀는 홀로 뱀파이어에 맞서 싸울 것입니다. 악마와 어둠의 세력". 매번 작가들은 그 이야기에 반대합니다. 실제로, Buffy는 선택한 사람 상태를 잃고 모든 잠재적 슬레이어가 마지막 시즌에 활성화되기 전에 Kendra 및 나중에 Faith(Elisha Dushku)와 맨틀을 공유하게 됩니다. 그녀와 이 모든 Slayers, Scooby Gang 및 Sunnydale 주민들과 함께 피날레에서 협력하여 Hellmouth(초보자를 위한 지구와 지옥 사이의 악마의 차원문)를 영원히 폐쇄한다는 사실은 세상을 구하는 것이 결코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여자 1인 직업이 되는 것. "

Whedon은 팀의 일원이기도 하지만 무대 뒤에서 분명히 쇼를 만드는 동안 많은 개인의 힘을 유지했습니다. 그는 Buffy와 Buffy의 스핀오프 시리즈 Angel의 모든 에피소드에서 작가로 인정받았습니다. Buffy의 첫 번째 에피소드에 대한 DVD 코멘터리에서 그는 자신이 "완벽주의적인 통제 괴물"이라고 비웃었습니다. Vulture 의 최근 프로필에서– 그는 인터뷰에 동의했으며 쇼의 여러 출처를 제공합니다 – Whedon은 "스토리 아크에서 메이크업 및 의상의 세부 사항에 이르기까지 [Buffy] 프로덕션의 셀 수 없이 많은 측면을 제어"하는 것으로 설명됩니다. 그는 Angel과 그의 또 다른 쇼인 Firefly 세트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이 기사는 또한 한 Buffy 작가가 "Joss에 대한 일반적인 반응은 숭배였다"고 인용하면서 "인격 숭배"가 그 주위에서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설명합니다.

Buffy의 동료 학살자 Kendra(오른쪽 사진)를 연기한 Bianca Lawson은 유색인종 여성 중 두드러진 역할을 한 몇 안 되는 여성 중 한 명이었습니다(Credit: Alamy)

"다른 사람들이 섞여 있었고 그는 종종 자신을 큰 개와 싸우고 있는 이 젊고 외부인으로 표현했습니다. 이것은 결코 사실이 아닙니다."라고 Pateman은 말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Marti Noxon, Doug Petrie, Steven S DeKnight, Jane Espenson, David Fury, Drew Goddard, Drew Greenberg, David Greenwalt 및 Rebecca Rand Kirshner를 포함하며, 모두 Whedon 다음으로 Buffy에서 가장 많은 저술 크레딧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2011년 로스앤젤레스 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Espenson은 쇼가 "매우 하향식"으로 진행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거의 모든 아이디어는 Joss [Whedon]에서 나왔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곳에 앉아서 그가 이러한 아이디어를 내는 것을 지켜보고 그가 이야기에 접근하는 방식에 대해 이야기해야 합니다." 그것이 접근 방식이라면 여러 면에서 창의적 결과로 판단하는 것이 효과적이었습니다. 확실히 에피소드가 정기적으로 주간 유형 시리즈의 크리처 피처가 제공할 수 있는 한계를 뛰어넘었습니다. 특히 에피소드 Hush, Once More With Feeling 및 Body는 강력한 스토리텔링을 전달하는 데 사용된 혁신적인 기술이 두드러집니다. 완전한 침묵 속에서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부터 45분짜리 전용 뮤지컬을 만드는 것, Buffy Vampire Slayer에서 가장 충격적인 죽음의 유형을 보여주는 잊혀지지 않는 사용에 이르기까지 – 자연 원인 – 이 모든 부분은 시청자를 경외하게 만들었습니다.

 

페미니즘의 한계

 

그러나 시즌 6은 특히 여성 캐릭터의 묘사에서 그들이 취한 방향에 대해 팬들을 화나게 했습니다. 겉보기에는 여성을 축하하는 것에서 극도의 트라우마를 겪도록 하여 못을 박는 것으로 전환한 것 같습니다. 그것은 윌로우가 타라의 살인으로 인해 어두워지는 것을 보았고, 잰더가 그녀를 제단에 버린 후 안야는 악마의 길로 돌아가는 것을 보았고, 버피의 (두 번째) 부활로 그녀는 스파이크와 증오 섹스를 하게 되었고 결국 그는 그녀를 강간하려 했습니다. 사실, Noxon은 마지막 두 시리즈에서 쇼러너로 승진했고, 그녀는 Whedon이 여전히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했다고 제안했지만 이러한 내러티브 전환에 대해 크게 비판을 받았습니다. "시즌 6에서 내가 쇼를 진행하고 Joss가 뒷자리에 앉겠다고 발표했지만 실제로는모든 것이 아닙니다 ." 그녀는 2018년 Vulture에 말했습니다 . 실제로 당시 Whedon은 WB가 Buffy 웹사이트에서 관리하는 Bronze Posting Board에서 팬들에게 직접 말했습니다. 위대한 두뇌와 위대한 미인) 그리고 나는 올해를 매우 신중하게 형성했다"고 그는 썼다"고 썼다.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것을 탐구하고 우리가 의미하는 바를 말했습니다. 좋아할 필요는 없지만 소홀해서 생기는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그들은 무대 뒤에서 벌어지는 일을 좋아하지 않았을 수도 있지만 배우들은 팬층 덕분에 그들에게 뭔가 다른 것이 된 이 일의 일부가 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 Isaura Barbé-Brown

이 메시징 보드는 Buffy의 혁신 중 하나였습니다. 소셜 미디어가 이러한 종류의 온라인 대화를 만들기 훨씬 이전에 팬이 제작자, 특히 Whedon과 직접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 웹사이트는 엄청난 변화를 가져왔고, 네트워크 경영진은 사람들이 쇼에 투자하고 Whedon에도 투자했다는 것을 이해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Pateman은 말합니다. "[하지만] 크리에이티브 쇼를 한 사람으로 축소하는 것은 항상 문제가 있고 어려운 일이며, Whedon이 그렇게 유명하고 중요한 텔레비전 프로듀서가 된 이유가 어떤 면에서 그가 은혜는 너무나 극적이고 놀랍습니다."

돌이켜 생각해보면 시즌 6에서 여성에 대한 대우는 쇼를 제작하는 동안 그의 행동에 대해 여성 출연진이 그에게 제기한 이후의 주장을 예고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Buffy와 Angel에서 Cordelia를 연기 한 Charisma Carpenter가 작년에 Twitter에 게시한 메시지에 따르면 , Whedon은 "임의로 잔인하고" 그녀를 해고하겠다고 "지속적이고 수동적이며 공격적인 위협"을 가했으며 임신한 후 전화를 걸었습니다. 동료들에게 "뚱뚱한" 이야기를 하고 그녀와의 사적인 만남에서 그녀에게 "지키겠느냐"고 물었다. (참고로, Angel의 Cordelia를 포함하여 Buffy-verse의 여러 캐릭터는 임신 스토리에서 사망합니다.) Carpenter가 말한 후 Michelle Trachtenberg는 Instagram에서 주장했습니다.그녀는 트위터에서 Whedon이 그녀와 함께 방에 혼자 있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 "규칙"이 있었고 Benson은 카펜터의 제안 에 따라 "독성 환경"이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 동안 많은 피해가 있었고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20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그것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Whedon은 IGN 과의 인터뷰 에서 자신이 "급진적인 페미니스트로 성장했으며" 원본 영화 대본에 "페미니스트 의제"를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시조 캐릭터에 자신을 썼다고 주장했습니다. "나는 나에 대해 쓰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최근 Vulture 에서 말했습니다."그리고 내 무력감과 끊임없는 불안이 모든 것의 중심에 있었다." 그러나 이러한 자아상은 최근 그가 여성에 대한 대우를 주장하는 것과 관련하여 유포되고 있는 것과 모순된다. BBC는 Whedon에 대한 혐의에 대한 답변을 요청했지만 Whedon은 Vulture와의 인터뷰에서 이미 그들 중 일부를 부인했으며 Trachtenberg가 주장하는 "규칙"과 관련하여 무엇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지 전혀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카펜터를 뚱뚱하다고 부르지 않았고 그녀와의 대부분의 경험은 "기쁨과 매력"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카펜터가 임신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카펜터에게 "예의가 아닌" 행동을 했다고 말했고, 촬영장에서 여성과 성관계를 가졌다는 사실도 시인했다.의 근거로 오랫동안 인정 받았습니다.

여성에 대한 그의 태도로 인해 Xander(오른쪽 사진)는 아마도 이 쇼에서 가장 문제가 많은 캐릭터로 남아 있을 것입니다(Credit: Alamy)

Boreanaz, Dushku 및 Gellar는 모두 Whedon과 거리를 두었습니다. 후자 는 Instagram에서 말합니다.그녀가 Buffy Summers와 관련된 자신의 이름을 가진 것이 "자랑스럽기는 하지만" "나는 Joss Whedon이라는 이름과 영원히 관련되고 싶지 않습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쇼의 긍정적인 유산에 대한 Gellar의 개인적인 기여도 간과되어서는 안 됩니다. 7 시즌에 걸친 그녀의 뜨겁고 공감할 수 있지만 복잡한 연기는 공인 작가만큼 쇼에서 중요했으며 그녀의 이름은 당연히 버피의 이름과 영원히 동의어가 될 것입니다. Barbé-Brown은 "그들은 무대 뒤에서 일어나는 일을 좋아하지 않았을 수도 있지만 배우들은 팬층 덕분에 그들에게 뭔가 다른 것이 된 이 일의 일부가 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들은 세대를 거쳐 이 캐릭터로 사랑받고 숭배될 것입니다."

모든 것을 고려할 때 쇼의 유산이 회복할 수 없을 정도로 오염되었습니까? 웨던의 사명 선언문"여성의 힘의 기쁨"을 전달하는 것이 항상 무대 뒤에서 또는 카메라 앞에서 나타난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러나 25년이 지난 지금, 포퓰리즘 장르 형식에 여러 강력한 여성 캐릭터를 집중시켜 여성 주도형 TV 시리즈에서 기대했던 것의 경계를 넓힌 Buffy Vampire Slayer의 중요성을 부정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Friends와 같은 90년대의 동료를 포함하여 많은 오래된 쇼와 마찬가지로, 아마도 심하게 노화된 캐릭터와 내러티브 요소가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보면서 '도대체 왜 그런 식으로 행동하는거야?'라는 캐릭터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25년 전의 일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하고, 그것을 시대적 조각으로 볼 수 있다면, 당신은 여전히 ​​그것으로부터 현대적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딸과 함께 이 시리즈를 다시 보고 있는 McKillop은 말합니다. "그녀는 많은 것을 얻고 있습니다. 내가 처음 그것을 보았을 때 얻은 것과 반드시 ​​같지는 않지만 그녀는 분명히 좋은 메시지를 받고 있습니다."

매우 분명한 것은 기존 팬과 신규 팬 모두 Gellar와 같이 쇼를 제작자와 분리하려는 의지 이상이라는 것입니다. "나는 여전히 그것이 정말 마음씨가 좋고, 똑똑하고, 영향력 있고, 영감을 주는 쇼라고 생각합니다."라고 Dark가 말했습니다. "팬들은 Whedon이 자신들을 위해 쇼를 망치게 하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그것은 마치 '음, 사실, 더 이상 당신의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우리의 것'과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