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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역사상 가장 주목할만한 스타트렉 에피소드

by Healing JoAn 2022. 3. 17.

SF 프랜차이즈는 수십 년 동안 광범위하게 모험을 펼쳤지만 1950년대 미국으로 돌아가 흑인 인종 차별에 맞서 정면으로 부딪쳤을 때보다 더 대담한 적이 없었습니다. 대형 영화 및 TV 프랜차이즈와 관련하여 오늘날 Star Trek 세계만큼 만족스럽게 다양한 영화는 없습니다. 창조주 진 로든베리는 다양성의 타고난 선함에 대한 근본적인 믿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것은] 다른 세계에서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것만큼 많은 보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다양성을 두려워하고 동시에 미래에 진입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는 한 번 썼습니다. 그리고 그 정신은 다양한 Star Trek 반복에 점점 더 많이 반영되었습니다. 현재 시즌 2에 있는 스타트렉: 피카드는 우피 골드버그, 미셸 허드, 이사 브리오네스, 산티아고 카브레라 등 유색인종 배우들이 연기하는 훌륭하고 복잡한 캐릭터를 선보입니다. 한편 '스타 트렉: 디스커버리'는 네 번째 시리즈를 막 끝내고 배에 흑인 여성이 등장한다. 그러나 지금까지 항해에 10명의 다른 선장을 포함했던 이 프랜차이즈는 항상 소외된 목소리를 적절하게 표현하거나 그들의 이야기를 동정적으로 또는 조잡한 고정 관념을 피하는 방식으로 전달하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오리지널 시리즈는 1960년대에 아프리카계 미국인 배우 Nichelle Nichols가 연기  Uhura 중위를 특징으로 하는 획기적인 작품이었을 수 있습니다 . 그녀의 캐릭터가 스토리 라인에 얼마나 적게 참여했는지에 질렸을 때 쇼를 떠나지 않기 위해.

Far Beyond the Stars는 Benjamin Sisko가 자신이 1950년대 뉴욕의 공상과학 작가인 Benny라고 환각하는 것을 봅니다(Credit: Star Trek: Deep Space Nine / Paramount Television).

"그녀는 그 쇼를 그만두고 싶었습니다."라고 아프리카계 미국인 SF 소설가 스티븐 반즈는 말합니다. "그녀는 자신이 아무 것도 할 수 없다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자라서 현재 우주비행사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어린 소녀들이 Uhura를 보고 믿었습니다. 그들은 빈곤 이상의 무언가가 있다고 믿었습니다."

또한, 오리지널 스타트렉 시리즈와 그 후속작인 더 넥스트 제너레이션(The Next Generation) 모두에서 영감을 주는 캐스팅과 일본계 미국인 배우 조지 타케이(George Takei)도 스타 트렉의 첫 제작진에서 두드러진 니콜스(Nichols) 사이에 절망적인 절충안이 있었습니다. 위트레흐트 대학의 미디어 연구 조교수이자 대중 문화 이론가인 Dan Hassler-Forest는 문제가 있는 스토리 라인을 제안합니다. 그들은 마인드 컨트롤 외계인에 의해 자신의 의지에 반해 [키스]를 강요당하고 있습니다." 악당 클링온은 피부색이 어두운 것으로 생각되었고, 차세대 에피소드 코드 오브 아너는 성적 욕망 에 지배되는 인간 전사 종족을 다룬 것도 주목할 만합니다.아프리카계 미국인 배우들에 의해 독점적으로 연주.

 

분수령의 순간

 

그렇다면 Star Trek이 이러한 구식의 어리석음에서 Discovery와 Picard에서 볼 수 있는 사려 깊고 진정으로 진보적인 표현으로 바뀌게 한 전환점은 무엇입니까? 이에 대한 답을 얻기 위해 우리는 1998년과 1953년이라는 두 가지 중요한 해를 되돌아봐야 합니다. 전자는 Star Trek 프랜차이즈의 네 번째 쇼인 Deep Space Nine의 에피소드인 Far Beyond the Stars가 처음 상영되었을 때였으며 후자는 에피소드의 기반이 된 연도. 24세기 우주선을 특징으로 하는 대신 관객을 전후 전쟁으로 데려갔기 때문에 시리즈, 스타 트렉 우주 및 당시 공상 과학에 대한 거대한 출발이었습니다. 경찰의 만행이 만연하고 흑인들이 끊임없는 인종차별적 박해 없이는 일상생활을 할 수 없었던 뉴욕.

이 에피소드는 딥 스페이스 나인의 캡틴 벤자민 시스코를 연기한 쇼의 스타 에이버리 브룩스가 감독했으며 스타 트렉 시리즈의 첫 아프리카계 미국인 주연이었습니다. Brooks는 이미 전설적인 셰익스피어 배우 모세 건이 출연한 또 다른 획기적인 쇼인 1989년 범죄 드라마 A Man Called Hawk에 출연 했습니다 . 13부작으로 방영됐지만 아프리카계 미국인 문화를 섬세하게 묘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호크는 아프리카 예술과 재즈를 사랑하는 신화적인 거리 영웅이었고, 브룩스는 그의 멘토이자 작가이자 사상가인 캘빈 헌튼 에게 조언을 구함으로써 그를 진정성 있게 만들었습니다. Brooks는 2008년 인터뷰 에서 "나는 특별히 그에게 이 일을 도와달라고 요청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With Hawk] 우리는 갈색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시각적, 음악적, 문화적으로 매우 세심하게 제작되었습니다."

Deep Space Nine의 캡틴 Benjamin Sisko는 이 흑인 남자였기 때문에 매우 유명하고 존경받는 백인 배우 – Kendra James

1960년대 오하이오 오벌린 대학에 다닐 때 흑인으로만 구성된 극단 Psuekay 를 시작한 Brooks 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주는 역할을 하고 싶었고 스타트렉의 Sisko를 통해 사람들이 그들의 색깔은 권력의 위치에서 번성할 수 있었습니다. 딥 스페이스 나인의 오프닝에서 소개된 캐릭터는 상당히 복잡했습니다. 그는 아내가 살해당한 것에 화가 났고, 스타 트렉 승무원 중 유일하게 그는 정말로 우주에 가고 싶지 않고 아들과 함께 지구로 돌아가고 싶었습니다. 지금은 부모가 한 명뿐인 사람. Brooks도 그 역할에 끌렸습니다.그는 시청자에게 강력한 아프리카계 미국인 아버지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 사실, 그는 이 부성적 요소에 매우 헌신적이어서 화면에서 Cirroc Lofton이 연기한 그의 아들 Jake 를 현실의 가족으로 여기고 그를 초대했습니다. Brooks의 가족 휴가에 참여하십시오.

선장일 뿐만 아니라 시스코는 예언자(특히 스타 트렉의 전설 속 예언자의 사절)이기도 하여 이전의 스타 트렉 선장보다 더 영적(그리고 덜 과학적)이 되었습니다. Brooks의 경우 이것은 캐릭터의 아프리카 계보에 적합했습니다. 그는 2007년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딥 스페이스 나인의 캡틴 시스코를 연기한 에이버리 브룩스는 스타 트렉의 첫 아프리카계 미국인 주연 배우였습니다(제공: Alamy)

영적 존재인 동시에 시스코는 명령의 사슬과도 상충됩니다. 그는 아내의 죽음을 전 대장인 Jean-Luc Picard(패트릭 스튜어트 경)에게 돌렸습니다. Star Trek 캡틴이 Deep Space Nine의 오프닝 에피소드에서 정면으로 대결할 때 "Sisko의 캐릭터가 매우 잘 확립되어 있습니다. 그는 Picard를 존경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라고 StarTrek.com의 전 편집장인 Kendra James는 말합니다. "그는 매우 잘 확립되고 존경받는 백인 배우의 옷을 입는 것이 허용된 이 흑인 남자였기 때문에 그 당시에 정말 눈에 띄었습니다." 그러나 이 대담한 오프닝 이후, Sisko는 시리즈가 진행되고 그의 승무원들 사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갈등을 처리함에 따라 보다 외교적이고 정치인처럼 됩니다.

그러나 Deep Space Nine이 6번째 시즌에 다가옴에 따라 작가들은 더 많은 위험을 감수하고 Sisko가 환각을 겪는 것을 보는 진행 중인 스토리라인을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들은 시즌 2에서 시작된 적대적인 초강대국과의 긴 전쟁의 스트레스로 인해 야기되었고, 그 기간 동안 그의 친구가 사망하여 그는 스타플릿을 떠나는 것을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Benny는 비교적 일찍 공상과학 소설을 쓰고 있었고 책에 자신의 사진을 올릴 수 없었고 자신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었던 흑인 공상과학 작가 Samuel "Chip" Delany를 대표했습니다. – Steven Barnes

이러한 맥락에서 놀라운 별 너머의 사건이 발생합니다. Brock Peters가 연기한 Sisko의 아버지(1962년 영화 앵무새 죽이기에서 Tom Robinson로 가장 잘 알려짐)가 지구에서 방문하여 그와 긴장된 대화를 나누는 동안, 시스코는 몸이 좋지 않아 치료를 받습니다. 그는 죽어가는 것처럼 보이고 에피소드는 1950년대 뉴욕에 대한 환각으로 전환됩니다. 그곳에서 그와 Deep Space Nine 승무원의 다른 구성원은 Incredible Tales라는 SF 잡지에서 작업하고 있습니다.

그의 환각에서 Sisko는 Benny Russell이 됩니다. 그는 열정적으로 흑인 캐릭터와 함께 이야기를 만들고 싶어하지만 그의 작품이 검열당하고 만화 스태프 사진을 찍는 동안 집에 있으라는 말에 분개해야 하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작가입니다. "개인적인 베니는 아니지만 독자들에 관한 한 베니 러셀은 백인처럼 백인입니다. 그냥 그렇게 합시다."라고 그의 편집자가 말했습니다.

Star Trek은 시간 여행 에피소드(종종 홀로덱 에피소드 라고도 함)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에피소드 에서는 컴퓨터 시뮬레이터가 에피소드를 다른 시대로 옮겨 캐릭터가 역사적 인물을 연기하고 SF 쇼를 시대극으로 전환할 수 있게 해줍니다. . 이것은 Commander Data가 Sherlock Holmes가 되는 The Next Generation's Elementary, Dear Data 또는 Deep Space Nine의 Badda-Bing, Badda-Bang과 같이 승무원이 시뮬레이션에서 자신을 찾는 좀 더 가벼운 에피소드일 수 있습니다. 1960년대 라스베가스에서 컴퓨터가 그 시대의 인종적 긴장을 의도적으로 "프로그램"했습니다.

 

흔들리지 않는 시대극

 

이와 대조적으로 별을 넘어서는 1950년대의 편견은 하나도 지워지지 않는다. 직장에서의 경험 외에도 Benny는 두 명의 인종차별적 경찰관에게 잔인하게 폭행을 당하고 친구(실제로는 그의 아들 Jake Sisko임)가 칼에 찔려 죽는 것을 목격하고 결국 신경쇠약에 걸립니다. 2007 년 인터뷰에서 Brooks는 에피소드를 만드는 것이 "스타 트렉에서 내가 몇 년 동안 간직한 가장 자랑스러운 순간 중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James는 에피소드에 대한 유명한 일화를 회상합니다. Brooks가 "땅에서 울고 있는 장면에서 그는 '컷'이 불려도 그 감정의 쇼를 깨뜨리지 않았습니다. 그는 그 감정을 너무 많이 느꼈기 때문에 계속 울었습니다. "

이 에피소드는 또한 브룩스의 세심한 지시(그는 연기와 연출 모두에서 미술 석사 학위를 받음)의 도움을 받았으며, 무엇보다도 베니의 캐릭터에 대한 세부 사항에 집중하여 풍부한 아프리카계 미국인 및 아프리카 유산을 스며들게 했습니다. . 그는 2013년에 "그 돼지고기 모자와 부엌에 있는 피아노는 [참조] 외로운 수도사 를 언급했다"고 말했다 . "... [그리고 베니의 아파트는] 말리의 도곤 부족, 서구 사람들보다 수백 년 먼저 [별] 시리우스 B를 발견한 [아프리카 사람들]의 진짜 문입니다."

베니의 아프리카 계 미국인 및 아프리카 유산은 그의 아파트에있는 물건과 같은 세부 사항에 반영되었습니다 (Credit: Star Trek: Deep Space Nine / Paramount Television)

한편 베니와 그의 약혼자 캐시 사이의 비극적인 로맨스는 제임스 볼드윈의 소설 If Beale Street Cannot Talk 와 비슷한 맥락을 밟고 있습니다 . 이는 같은 2013년 인터뷰에서 브룩스가 제임스 볼드윈의 티켓 가격을 인용하면서 그의 연기 경력에 대해 "티켓 값"을 지불했습니다. "내가 여기 당신 앞에 앉는 것은 나 때문이 아니라... 나를 위해 기도해 주시고, 노래해 주시고, 고생해 주신 이름 없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에피소드의 소설을 쓴 Barnes에게 Far Beyond the Stars는 공상과학 역사의 중요한 부분이었고 그것은 Samuel "Chip" Delany와 같은 흑인 공상과학 작가로서의 그의 삶에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Octavia E Butler 는 백인이 지배하는 분야에서 아웃라이어였습니다. "베니는 우리가 이전에 텔레비전에서 본 적이 없는 사람이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Benny는 비교적 일찍 공상과학 소설을 쓰고 있었고 책에 자신의 사진을 올릴 수 없었고 자신에 대해 말할 수 없었던 Delany를 대표했습니다. 그는 자신을 인간으로 여기지 않고 그에게 침을 뱉는 사람들의 아이들을 위한 엔터테인먼트를 만들었습니다. 지원이 안 돼 현장을 떠나 학계에 올랐다"고 말했다.

"그런 다음 버틀러가 들판에 와서 그녀의 책 표지에 녹색 사람을 넣지만 흑인은 넣지 않았습니다. 그러면 적들이 이기기 때문에 나는 이것이 나를 화나게 하지 않았습니다."

Far Beyond Stars는 Star Trek 프랜차이즈가 보다 정교한 표현을 수용할 수 있는 길을 열었으며, 그 유산은 Discovery가 체계적인 인종차별, 퀴어니스 및 논바이너리 문제에 대한 다양한 스토리라인을 자랑하는 방식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Star Trek 세계에서 뒤따른 어떤 것보다 인종과 인종 차별에 대한 취급에서 틀림없이 훨씬 더 대담합니다.

Hassler-Forest는 "디스커버리를 참을 수 없을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때로는 사회적 불의에 대한 TED 강연처럼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별 너머의 별은 역사적 유산과 인종 정치의 복잡성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매우 매력적인 드문 에피소드입니다."

Far Beyond Stars의 힘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울려 퍼집니다. Benny라는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유색인종 작가로서 나는 백인이 지배하는 산업( 영국 언론인 의 92% 가 백인임)에서 일하고 있으며 내 기사를 의뢰하는 모든 사람은 백인입니다. 저는 국제 출판물에서 소외된 지역 사회의 이야기가 "독자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내용이 아니다"고 제 아이디어가 "너무 틈새 시장"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사용된 언어가 이 세상의 Benny가 1953년에 겪었을 언어에 비해 덜 가혹한 것처럼 느껴지지만 결과는 동일합니다. Benny와 마찬가지로 우리는 모두 백색 명령 사슬 내에서 작동하고 있습니다.

더 광범위하게는 Far Beyond Stars는 SF가 조직적인 인종차별과 같은 어려운 현대 문제를 매력적인 스토리 라인으로 짜는 방법에 대한 청사진을 제공했습니다. 스타 트렉이 묘사한 가장 혼란스러운 세계가 우주 어딘가가 아니라 1953년의 뉴욕이었다는 것을 생각하는 것은 매우 놀랍습니다. 시청자에게 인류, 특히 유색 인종이 외계인으로부터 직면하는 위협은 그 증오보다 더 나쁠 수 없다는 것을 상기시켜줍니다. 우리 사회에서 화상을 입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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