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우리의 정신에 가장 깊이 박혀 있는 음악은?

by JoAn Healing 2022. 6. 9.

Street Fighter 또는 Halo와 같은 비디오 게임의 점수는 게임을 하는 사람들의 마음에 가장 중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놀라운 방법으로 우리의 감정을 조작할 수 있다. 비디오 게임을 할 때 우리는 또한 그 곡에 맞춰 춤을 춥니다. 우리의 속도를 빠르게 하는 오디오 단서; 우리의 성공을 확인하는 승리의 메모. 게임 플레이 밖에서 이 음악을 들으면 비정상적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런던 비디오 게임 오케스트라 의 콘서트를 처음 보았을 때 Street Fighter II 메들리(Mark Choi가 특별히 편곡한 Yoko Shimomura의 신나는 1990년대 사운드트랙)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를 위해 고함을 지르는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LVGO 지휘자 James Keirle가 청중을 클래식 콘솔 스타트업 테마인 "Se-ga!"로 휩쓸었을 때 저도 초현실적인 노래에 참여했습니다.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이상하게 황홀한 5초 찬송가처럼 느껴졌습니다. "SFII는 솔직히 내가 해본 편곡 중 가장 즐거운 편곡 중 하나였습니다." 클래식 교육을 받은 음악가이자 작곡가이자 평생 게이머인 Choi는 열광합니다. "개별 테마는 꽤 짧지만 강렬하게 기억에 남고, 캐릭터와 그들이 싸우는 무대와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얽혀 있습니다. 테마가 이처럼 우리의 정신에 깊숙이 스며들면 다시 들으면 감동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비디오 게임의 힘은 당신이 실제로 이야기의 주인공이 된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스토리 자체는 미리 정의되어 있을 수 있지만 전개 방법과 시기를 제어합니다 – Mark Choi

최씨는 비디오 게임과 영화 사운드트랙(타이틀 시퀀스, 반복되는 캐릭터 모티프, 내러티브 컷씬 등) 사이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지만 게임의 비선형적이고 참여적인 특성은 음악이 우리에게 강력한 화음을 낸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비디오 게임의 힘은 실제로 이야기의 주인공이 된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이야기 자체는 미리 정의되어 있을 수 있지만 전개 방법과 시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당신이 경험과 직접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부여된 바로 이 힘이 비디오 게임을 차별화하고 예술가로서 계속해서 저를 흥분하게 만듭니다."

다가오는 Prom은 다양한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투어인 Video Games Live를 포함하는 콘서트 라인의 최신 버전입니다(제공: Getty Images)

비디오 게임 음악은 실제로 우리의 감정을 연주합니다. 그 영향력과 증가하는 정교함은 점점 더 많은 학술 연구에 영감을 주었습니다(때로는 "ludomusicology"라는 태그가 붙은 분야에서). Sean M Zehnder와 Scott D Lipscomb은 2006년 에세이 비디오 게임에서 음악의 역할에서 게임 사운드트랙의 다기능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그들은 "몰입감을 향상시키고, 내러티브 또는 플롯 변경을 표시하고, 감정적 기표로 작용하고, 미학적 연속성을 향상시키고, 비디오 게임의 주제 통일성을 배양합니다."

온타리오에 기반을 둔 학자이자 영화 제작자인 Karen Collins는 University of Waterloo의 부교수이며 그녀의 훌륭한 저서 Game Sound(2008) 비디오 게임 음악 및 사운드 디자인의 역사, 이론 및 실제를 탐구합니다. Collins가 관찰한 것처럼 게이머는 수동적인 청취자가 아니지만 게임에서 음악을 능동적으로 촉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무의식적으로 반응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기분 유도와 생리적 반응은 일반적으로 혼란스럽고 빠른 보스 음악에서와 같이 플레이어의 캐릭터가 심각한 위험에 처할 때 가장 분명하게 경험됩니다. 사운드는 플레이어의 감정을 제어하거나 조작하여 게임에 대한 반응을 안내합니다. " 그녀는 긴장을 고조시키거나 플레이어가 비활동적일 때(그녀가 "지루함 스위치"로 설명하는 음악적 페이드) 강력한 효과에 침묵이 추가로 사용되어 게임이 진행될 수 있도록 작업을 완료하도록 촉구한다고 지적합니다.

비디오 게임 음악은 국제적인 스튜디오 협업과 청중 범위 모두에서 세계적인 표현입니다. 올해 초 폴란드에 기반을 둔 Game Music Festival은 캐나다 아티스트 Kristoffer Madigan이 작곡한 많은 사랑을 받은 어드벤처 Cuphead(2017)의 거친 재즈, 라틴 영감 그루브를 연주하는 폴란드 빅 밴드를 포함하여 런던 콘서트를 선보였습니다. 콘서트 피날레는 LA에 기반을 둔 영국인 작곡가 Gareth Coker의 게임 Ori and Blind Forest(2015) 및 Ori and the Will of the Wisps(2020)의 매혹적인(그리고 엄청나게 아름다운) 수상 경력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Coker는 원래 Royal Academy of Music에서 작곡을 공부했으며 나중에 일본에서 살았습니다. 그의 음악적 범위는 영화와 TV용 악보를 포함하여 광범위하지만 비디오 게임에 대한 그의 사랑은 특히 깊습니다. "나는 자라면서 부모님과 비디오 게임을 했던 가장 좋은 추억이 있습니다."라고 그는 설명합니다. "가족과 함께 만든 추억, 누군가에게 줄 수 있으면 좋겠어요."

Ori 게임을 위해 Coker는 개발 팀에서 몇 년을 보내면서 타이틀 캐릭터/플레이어 역할(아이 같은 숲의 정신)과 초자연적인 환경에 뚜렷하게 조화를 이루는 음악을 만들었습니다. "저는 게임 작업을 할 때 시각적 요소에 크게 반응합니다. 그러면 시각적 요소를 위한 사운드 세계를 만드는 데 실제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Ori의 비주얼 덕분에 음악과 함께 그 태피스트리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사람들에게 상상력을 확장하도록 요청하기 때문입니다.

LVGO의 레퍼토리에는 Pokemon, Halo, Final Fantasy, The Legend of Zelda 및 Assassin's Creed 4(Credit: Rancho Dass)의 작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임을 할 때는 능동적인 참여자이기 때문에 두뇌가 훨씬 더 많은 일을 처리해야 합니다. 그래서 게임 음악을 쓰는 방법은 근본적으로 다르고 최고의 게임은 모든 것을 쌓을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당신이 그 순간에 적응하지 않는 한 Ori의 환경을 통과할 때 음악은 항상 바뀌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뇌가 처리하기에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모든 음악적 신호는 이유가 있습니다. Ori의 멜로디지만 완전히 장악해야 할 때까지 상당히 위축되고 온화합니다."

Ori 게임과 음악을 접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듯이 이 민감한 터치는 강력한 감정적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수많은 온라인 "리액션 비디오"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Coker는 "지금은 Twitch와 YouTube와 같은 사이트가 생겨서 제 작업에 대해 다른 사람들이 반응하는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운이 좋습니다. "그것은 일종의 중독성입니다. 당신은 실시간으로 본능적인 반응을 얻습니다."

 

감정의 스펙트럼

 

Coker의 다양한 사운드트랙은 Minecraft Mythology 시리즈의 음악이든 상관없이 감정의 스펙트럼을 불러일으키는 것 같습니다("주크박스와 같아서 플레이어를 그 시간과 장소로 이동하도록 설계되어 두뇌에 구축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 또는 롤플레잉 블록버스터인 Halo Infinite(2021)의 최신작에 대한 그의 공헌.

"Halo는 액션 점수지만, 몇 시간 동안이나 계속해서 화를 내고 있지는 않습니다. 매우 정확하고 측정되며, 주인공인 마스터 치프와 매우 흡사합니다. 전장에서 그를 방해하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라고 Coker는 말합니다. "전투 음악은 당신이 정말로 매우 강력한 군인처럼 느껴지도록 설계되었습니다. Halo는 매우 리드미컬하고 그루브 기반으로, 환경을 걸을 때 자신감을 갖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게임의 마지막 레벨에서, 나는 기본적으로 내가 원하는 것을 하기 위해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우리는 결국 불가리아 합창단과 수많은 신디사이저를 사용하고 전통 민속 음악을 과도하게 처리하여 정말 다른 세계처럼 들리게 만들었습니다. ."

우리는 사람들을 시간과 장소로 운송하려고 하는데 5분마다 박수를 치면 몰입 주문이 깨졌기 때문에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 Gareth Coker

Coker는 더 많은 클래식 콘서트에서 장편 비디오 게임 교향곡을 선보이고 게이머와 비게이머 모두를 참여시키고 싶다고 말합니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올바르게 이해한다면, 청중에게 훨씬 더 심오한 무언가를 남길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우리는 사람들을 시간과 장소로 수송하려고 하는데, 5분마다 박수를 치면 몰입 마법이 깨졌기 때문에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뜨거운 기대를 받고 있는 각 비디오 게임은 고유한 사운드 세계를 제공합니다. 최근의 사무라이 모험 Trek To Yomi는 단색 영상과 코디 매튜 존슨(Cody Matthew Johnson)과 요코 혼다(Yoko Honda)의 분위기 있는 악보를 결합합니다. 임박한 새로운 Cuphead 게임인 Delicious Last Course는 작곡가 Kristoffer Madigan의 신선한 밥을 약속하며 BBC Culture에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Inkwell Isles로… 가장 큰 영감은 Max Steiner와 Erich Korngold, 그리고 Disney의 Leigh Harline과 Frank Churchill의 초기 영화 음악이었습니다."

이번 여름, 비디오 게임 음악은 사상 처음으로 BBC Proms에도 등장합니다. 8월 1일의 8-Bit to Infinity 에서는 Shimomura의 클래식 Kingdom Hearts와 Hildur Guonadottir 및 Sam Slater의 Battlefield 2042 – 모음곡 14의 유럽 초연을 비롯한 관현악 및 전자 테마를 제공합니다. 지휘자/편곡자 Robert Ames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초창기 콘솔은 초창기부터 지금까지의 기술에 비하면 매우 기초적이었고 작곡가들은 한계까지 밀어붙였습니다. 지금도 그 정신은 비디오 게임 작곡의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고 생각합니다."

작곡가 Gareth Coker는 Ori and the Will of the Wisps(제공: Moon Studios)를 포함한 게임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점수를 만들었습니다.

한편, LVGO의 다음 런던 콘서트(6월 11일)는 Choi의 Street Fighter II 메들리를 되감고 커뮤니티 합창단 Ready Singer One과 함께 쇼에 보컬 레벨을 추가합니다. 창립자 Elisabeth Swedlund는 "우리는 모두 얼간이이자 게이머이기 때문에 RS1은 창의적이고 함께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우주를 탐험할 수 있는 안전하고 힘을 실어주는 공간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다양한 캐릭터와 도전에 대해 노래하는 것은 매번 몰입감 넘치는 경험입니다. 주제가 팝 레퍼토리보다 훨씬 다양하기 때문에 – 우리는 해적, 선원, AI입니다! – 합창단의 경험은 훨씬 더 풍부합니다. .

그들의 세트 목록에는 Super Mario Odyssey(구성: Naoto Kubo, 2017)의 활기차고 재즈적인 Jump Up Super Star가 포함됩니다. "이 작품에는 가사와 음악 모두에서 다양한 'Easter Eggs'가 있습니다."라고 Swedlund는 말합니다. "우리가 감탄사 "우-오!"를 부르는 순간이 있고, 우리는 슈퍼 마리오가 튀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비디오 게임 음악은 무한한 재생 목록을 제공합니다. 초월적이고 변형적이며 게임 오버를 넘어 공명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