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소년과 그의 외계인 친구에 관한 1982년 영화는 현대 청소년 중심의 블록버스터에 큰 영향을 미쳤지만 종종 그들에게 부족한 일상적인 인간미가 있다고 말합니다. 스티븐 스필버그의 필모그래피 대부분은 젊음과 관련이 있습니다. 경력 초기에는 자신의 젊음이 화제였습니다. 그의 데뷔 장편 영화 Duel(1971)은 원래 그가 24세였을 때 미국 TV에서 상영되었으며 그를 새로운 괴물로 환영했습니다. 그 이후로 그의 작품 대부분은 인디아나 존스 프랜차이즈의 Boys' Own Adventure 영웅부터 결코 자라지 않는 소년 Peter Pan에 대한 수정주의적 해석인 Hook(1991)에 이르기까지 청소년 문화를 대상으로 했습니다. The BFG(2016) 및 Tintin(2011)과 같은 이후 작품과 마찬가지로 쥬라기 공원 영화의 모험 땅 비명도 그의 영화 작업의 이러한 맥락에 속합니다. 좀 더 극적인 영화인 태양의 제국(1987)도 2차 세계대전의 공포를 어린아이의 눈으로 바라본다. 그러나 이 모든 것보다 40년 전 이번 주에 미국 영화관에서 개봉된 ET Extraterrestrial이 나왔습니다.사실, 외계인 ET는 2주 전인 1982년 5월 26일 칸 영화제에서 초연되었으며 권위 있는 행사의 35번째 판을 마감하기로 선택되었습니다. 스필버그는 예술 감독이 아니었습니다. 주어진 것과는 거리가 멀었다. 그러나 이 영화는 시작부터 열광적인 환호를 받으며 엄청난 기립박수( 쉽게 주어 지지 않던 시절)를 일으키며 영화의 전설에 곧바로 들어섰습니다. 이 영화는 원래 미국 개봉에서 거의 3억 6천만 달러 를 벌어 들였기 때문에 소문은 엄청난 박스 오피스 영수증으로 신속하게 번역 되었습니다.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거의 8억 달러 를 벌었습니다.(스필버그가 영화의 총을 디지털 방식 으로 워키토키 로 변경 한 2002년 논란의 여지가 있는 재발매를 포함하여 영화의 많은 재발매를 통합한 수치 ). ET는 1980년대를 미국의 10년 중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 로 마감했습니다 . 1982년 에는 1977년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영화화한 John Huston의 Annie에 앞서 미국 박스오피스에서 올해 1위를 차지했으며, 역시 5월에 개봉했으며 발랄하지만 우울한 아이 -
영화 감독들은 항상 어린 시절을 소재로 삼았지만, 예를 들어 Fanny와 Alexander의 Ingmar Bergman(1982)이나 Amarcord의 Federico Fellini(1973)의 경우, 그런 영화들은 제작자의 작업에서 훨씬 늦게 등장하여 다음과 같은 기능을 했습니다. 자신의 삶을 온전히 생각할 때 오는 것과 같은 일종의 젊음으로의 안타까운 복귀. ET는 그 영화들처럼 자전적이지 않지만(특히 작고 사랑스러운 외계인이 지구에 충돌하는 것을 두드러지게 보여주기 때문에) 스필버그가 여러 번 언급했듯이 분명히 스필버그의 젊음을 두드러지게 그립니다., 특히 스필버그 자신의 아이디어에서 시나리오 작가 멜리사 매티슨이 쓴 이 영화가 스필버그의 어린 시절을 재구성하는 방식에서. 영화로 넘어간 그 양육의 주요 측면은 Spielberg의 부모의 이혼입니다. 영화에서 주인공 Elliott(Henry Thomas)와 그의 형제 자매, 여동생 Gertie(Drew Barrymore)와 형 Michael(Robert MacNaughton), 미혼모(디 월러스)와 함께 살고 있으며, 특히 초반의 고통스러운 저녁 식사 장면에서 아버지의 부재가 강하게 느껴진다. 그 사람인 스필버그는 엘리엇과 마이클이라는 두 소년 캐릭터로 복제되어 우정을 갈망하는 잃어버린 아이입니다(영화의 경우 외계인과의 유대의 형태를 띠고 있음).
아이의 시선
영화 당시 30대 중반의 스필버그는 나이에 비해 여전히 주제에 가까웠고 심리적으로 투자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영화의 예리한 감정적 영향과 스필버그의 신선한 영화, 특히 그의 카메라가 대략 아이들의 머리 높이에서 작동하는 방식, 아이들의 우주에 물리적으로 투자하는 방식, 그리고 아이들의 농담, 게임 및 세계관에 대한 그의 터무니없고 멍청한 태도. 이 영화의 동시대 Annie와 비교하는 것은 유익합니다. 왜냐하면 그 영화는 훨씬 더 하향식 품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귀여운 이야기, 매력적인 젊은 여배우, 좋은 노래, 모두가 멋진 쇼를 펼치는 감각으로 어린이 엔터테인먼트를 만들기 위해 나이든 사람들의 작품을 만드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이 모든 것이 사실이라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는 세트장식부터 대디 워벅스(Daddy Warbucks)의 역할을 맡은 알버트 피니(Albert Finney)의 딱딱한 연기에 이르기까지 오늘날에는 인위적이고 약간 괴상한 느낌을 줍니다. 그런 점에서 애니는 옛날 청춘예능의 죽음의 딸랑이처럼 느껴지고, ET는 관객들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미래의 청춘예능 탄생 같은 느낌이다. 현재 Eddie Izzard 주연의 Doctor Jekyll and Mr Hyde의 각색 작업을 하고 있는 영화 감독 Joe Stephenson은 ET의 유명한 대사를 따서 자신의 프로덕션 회사를 Be Good Productions로 명명했습니다. 영화를 만드는 것"이라고 그는 나에게 말한다. "오늘 6세 어린이에게 그것을 보여주면 그들이 말하는 것과 같은 감동을 느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세트장식부터 앨버트 피니(Albert Finney)가 워벅스 대디(Daddy Warbucks)를 연기하는 모습까지. 그런 점에서 애니는 옛날 청춘예능의 죽음의 딸랑이처럼 느껴지고, ET는 관객들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미래의 청춘예능 탄생 같은 느낌이다. 현재 Eddie Izzard 주연의 Doctor Jekyll and Mr Hyde의 각색 작업을 하고 있는 영화 감독 Joe Stephenson은 ET의 유명한 대사를 따서 자신의 프로덕션 회사를 Be Good Productions로 명명했습니다. 영화를 만드는 것"이라고 그는 나에게 말한다. "오늘 6세 어린이에게 그것을 보여주면 그들이 말하는 것과 같은 감동을 느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세트장식부터 앨버트 피니(Albert Finney)가 워벅스 대디(Daddy Warbucks)를 연기하는 모습까지. 그런 점에서 애니는 옛날 청춘예능의 죽음의 딸랑이처럼 느껴지고, ET는 관객들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미래의 청춘예능 탄생 같은 느낌이다. 현재 Eddie Izzard 주연의 Doctor Jekyll and Mr Hyde의 각색 작업을 하고 있는 영화 감독 Joe Stephenson은 ET의 유명한 대사를 따서 자신의 프로덕션 회사를 Be Good Productions로 명명했습니다. 영화를 만드는 것"이라고 그는 나에게 말한다. "오늘 6세 어린이에게 그것을 보여주면 그들이 말하는 것과 같은 감동을 느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애니는 옛날 청춘 예능의 죽음의 딸랑이처럼 느껴지고 ET는 핵심 청중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미래의 젊은이 예능의 탄생과 같습니다. 현재 Eddie Izzard 주연의 Doctor Jekyll and Mr Hyde의 각색 작업을 하고 있는 영화 감독 Joe Stephenson은 ET의 유명한 대사를 따서 자신의 프로덕션 회사를 Be Good Productions로 명명했습니다. 영화를 만드는 것"이라고 그는 나에게 말한다. "오늘 6세 어린이에게 그것을 보여주면 그들이 말하는 것과 같은 감동을 느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애니는 옛날 청춘 예능의 죽음의 딸랑이처럼 느껴지고 ET는 핵심 청중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미래의 젊은이 예능의 탄생과 같습니다. 현재 Eddie Izzard 주연의 Doctor Jekyll and Mr Hyde의 각색 작업을 하고 있는 영화 감독 Joe Stephenson은 ET의 유명한 대사를 따서 자신의 프로덕션 회사를 Be Good Productions로 명명했습니다. 영화를 만드는 것"이라고 그는 나에게 말한다. "오늘 6세 어린이에게 그것을 보여주면 그들이 말하는 것과 같은 감동을 느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Eddie Izzard 주연의 Doctor Jekyll and Mr Hyde의 각색 작업을 하고 있으며 ET의 유명한 대사를 따서 자신의 프로덕션 회사인 Be Good Productions를 명명한 그는 다음과 같이 동의합니다. "이 영화는 거의 영화 제작 장르의 OG처럼 느껴집니다. 나. "오늘 6세 어린이에게 그것을 보여주면 그들이 말하는 것과 같은 감동을 느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Eddie Izzard 주연의 Doctor Jekyll and Mr Hyde의 각색 작업을 하고 있으며 ET의 유명한 대사를 따서 자신의 프로덕션 회사인 Be Good Productions를 명명한 그는 다음과 같이 동의합니다. "이 영화는 거의 영화 제작 장르의 OG처럼 느껴집니다. 나. "오늘 6세 어린이에게 그것을 보여주면 그들이 말하는 것과 같은 감동을 느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ET는 후속 영화 풍경에 틀림없이 큰 발자국을 남겼으며, 청소년 자신이 이끄는 청소년 영화의 재창조를 낳습니다.
2022년에 영화를 다시 보면 확실히 이 영화가 현대 풍경에 미친 영향을 분명히 알면서도 신선하고 독창적인 느낌을 유지하고 있는 경우입니다. ET는 스필버그가 아역 배우들로부터 얻은 진심 어린 연기, 존 윌리엄스의 부끄럽지 않을 정도로 크고 가슴을 울리는 악보, 긴장을 고조시키는 능력에서 훌륭하게 고안한 감상적인 호의 벽으로 가장 두드러집니다. 다운 비트가 더욱 강렬하게 등록되도록. 다소 엉성하게 늙어가는 이 영화의 유일한 측면은 젠더와 섹슈얼리티의 다소 모호한 정치입니다. ET가 남성이라는 대본의 기괴한 주장(외계인이 "끌어오는" 장면이 코미디로 재생되는 정도), 기이한 주장 스필버그가 외계인을 촬영하는 장면'
대부분 영화가 득점하는 이유는 대담하게 주인공의 키에 과감히 자신을 놓을 뿐만 아니라 어린이 캐릭터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 그리고 고통이 그들 자신에게 주어지는 만큼 중요성이 부여됩니다. Spielberg: A Life in Films의 저자인 Molly Haskell은 다음과 같이 동의합니다. "나는 ET가 제복을 입은 권위자이든 산만한 어머니이든 상관없이 어른의 관점보다 아이의 관점을 우선시하는 데(심지어 신성시하는) 큰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합니다." , 그녀는 이메일을 통해 BBC 문화에 알립니다. 애니와의 비교로 돌아가서, 그 영화에서 어른들은 요원이고 애니 자신은 그들 사이를 왔다갔다한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ET에서는 대신,
그 영향력 은 1980년대 가족 영화 제작에 대한 자의식적 향수 와 함께 Netflix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 와 같은 영화의 가장 분명한 후손들뿐만 아니라 오늘날에도 울려 퍼 집니다. Pixar가 Toy Story(장난감이 일종의 어린이용 보조 장치로 볼 수 있는 곳)에서 Turning Red 에 이르기까지 어린이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장악한 방식에서 그 유산을 보는 것은 그리 무리가 아닙니다 . 그러나 Stephenson은 이 영화가 매우 영향력이 있다는 데 동의하지만 "특히 ET의 틀에서 영화를 만들려고 노력한 사람은 ET의 조화에 완전히 도달한" 사람이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스필버그의 환상적이고 아동 중심적인 스토리텔링이 영화와 TV의 세계에 영향력을 미친다면 ET의 보다 진심 어린 요소와 일상 생활에 부여하는 시간은 물론 고통과 슬픔을 회피하지 않는 방식은 이상하게 늙어 보입니다. - 현재 유행하고 있으며 아마도 블록버스터의 광란의 풍경보다 아트하우스 영화와 더 일치할 것입니다. 이런 면에서 ET의 사촌일 가능성이 있는 것은 Céline Sciamma의 최근작 Petite Maman으로 초자연적인 차원과 단호하게 어린이 중심적이고 깊은 감정적 서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ET에서와 같이 부모가 별거 중인 것으로 보이는 외로운 아이는 환상적인 놀이 친구, 동족 정신을 만납니다(이 경우에는 어린 시절 자신의 어머니를 만나기 위해 시간 여행을 통해). 다시, ET에서와 같이, 아이는 그녀가 자신의 자유 계약 선수라는 느낌으로 동정적으로 촬영되며, 그녀를 둘러싼 세계에 영향력을 행사합니다. 스필버그에게 분명히 빚을 지고 있지만 스필버그의 트레이드마크 감상에 방해를 받는 또 다른 영화는 칸에서 초연된 Todd Haynes의 Wonderstruck(2017)입니다. 역시 어린이의 세계를 배경으로 하고 모험에서 경이로움을 불러일으키려고 시도합니다. 영화는 다소 슬픈 이혼의 아이를 주인공으로 한다. 스필버그의 분명한 암시는 대본에 존재하지만, 헤인즈의 좀 더 기발하고 뒤틀린 감독의 비전과 다소 불편하게 자리잡고 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아이들의 모험에서 경이로움을 불러일으키려 하는 이 영화는 다소 슬픈 이별의 아이를 주인공으로 한다. 스필버그의 분명한 암시는 대본에 존재하지만, 헤인즈의 좀 더 기발하고 뒤틀린 감독의 비전과 다소 불편하게 자리잡고 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아이들의 모험에서 경이로움을 불러일으키려 하는 이 영화는 다소 슬픈 이별의 아이를 주인공으로 한다. 스필버그의 분명한 암시는 대본에 존재하지만, 헤인즈의 좀 더 기발하고 뒤틀린 감독의 비전과 다소 불편하게 자리잡고 있다.
ET가 구니스에서 헝거 게임에 이르기까지 청소년 스스로 주도하는 청소년 영화의 재창조를 낳고 후속 영화 환경에 대해 분명히 큰 발자국을 남겼다면, 우리가 더 이상 글의 관리, 순전한 영화적 기교(예를 들어, 전통적인 서부극의 트레이드마크 장면에 대한 스필버그의 맛있는 끄덕임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어른들을 피하고 연속적으로 길을 따라 불길하게 행진하는 장면이 촬영됨). 필름이 버티나요? Haskell은 다소 애매하게 저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아마도 이런 의미에서 ET는 새로운 유형의 영화의 시작을 알렸을 뿐만 아니라 감정에 의해 가장 먼저 지배되는 유형의 영화에 오랜 시간 작별의 외침을 울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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