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은 인식된 사회적, 정치적 불의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내는 데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으며 이제 인도 래퍼들이 그 유산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합니다. 2019-2020년 추운 겨울, 델리의 샤힌 바그(Shaheen Bagh) 지역에서 인 퀼랩 (혁명)과 아자디 (자유)에 대한 외침이 울려 퍼졌습니다. 사람들은 파키스탄, 방글라데시, 아프가니스탄에서 온 비무슬림 불법 이민자들에게 시민권을 부여하는 논란의 여지가 있는 시민권 수정법(CAA)을 통과시킨 인도 정부에 항의하고 있었습니다. (아직 팬데믹 지연으로 인해 시행되지 않았지만, 정부는 단순히 인도의 무슬림 인구를 소외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집권 BJP(Bharatiya Janata Party)의 "힌두 민족주의" 의제의 일부라고 비평가들에 의해 주장되어 왔습니다. 종교적 박해를 피해 달아난 사람들을 돕는 방법) 시위가 격렬해짐 에 따라 경찰이 도시의 자와할랄 네루와 자미아 밀리아 이슬람 대학에서 학생 시위대를 진압했음에도 불구하고 군중 은 샤힌 바그의 무슬림 지역에서 밤낮으로 경계를 이어갔다.
이 가운데 델리 자미아 밀리아 이슬라미아의 젊은 저널리즘 학생인 슈마이스 나자르(Shumais Nazar)가 남부 케랄라주 에르나쿨람(Ernakulam)에 있는 아자룰 울룸 아랍어 칼리지(Azharul Uloom Arabic College)에서 공부하는 마노시 코치(Manosh Kochi)와 함께 "인퀼라브는 새로운 힌두스타니 비트 "라고 선언했다. 이것은 CAA 반대 시위를 지지하는 쌍의 랩 트랙인 Streetocracy에서 나왔습니다.
한편, 남쪽 첸나이에서는 아리부(Arivu)로 널리 알려진 가수 아리바라수 칼라네산 (Arivarasu Kalainesan)이 " Naa yaaru, nee yaaru/ Un paatan endhooru/ Thondi edukkumaam NRC "라는 가사가 포함 된 트랙 s anda seivom (싸우자)로 항의를 촉구했습니다. " ("당신은 나를 누구라고 말합니까?/당신은 누구입니까? 당신의 할아버지는 누구입니까?/NRC가 모든 것을 파헤치러 올 것입니다") -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NRC(National Register of Citizens)를 참조 누가 합법적인 시민인지 확인하기 위해 정부에서 업데이트했습니다. NRC 는 또한 정부가 방글라데시에서 온 불법 이민자를 식별하는 데 필요한 조치라고 밝혔지만 많은 장기 무슬림 이민자의 권리를 거부하는 도구라는 비난을 받아왔습니다.
전 세계에서 예술을 통해 어려운 질문을 하는 것은 주변부로 밀려난 커뮤니티뿐이며, 그것이 바로 인도에서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입니다 – TM Krishna
같은 시기에 콜카타의 Sumit Roy는 정부의 학생 시위대에 대한 반발에 대해 이른 아침에 "Go 시위"를 녹음하고 녹음 했습니다 . ("온 나라가 외친다/ 경호원은 약탈자다)". 그 특정 라인은 캠페인에서 자신을 국가의 초우디카르 또는 '파수꾼'이라고 언급한 인도 총리 나렌드라 모디를 지칭합니다.
그리고 북동부 아쌈 주에서는 통행금지와 봉쇄 속에서 래퍼 VAN M(베놈으로 발음)이 " Assam aaj jal raha/ khoon mera khaul raha "( "내 피가 끓고 있다/ 내 상태가 불타오르는 것을 볼 때" )라고 선언했습니다.
CAA에 반대하는 이 래퍼들은 인도 내에서 힙합이 항의 음악으로 부상한 데 따른 것입니다. 뭄바이의 다라비 슬럼가에 사는 래퍼에 관한 2019 년 발리우드 영화 Gully Boy 에서 주인공 Murad(배우 Ranveer Singh 분)가 친구이자 멘토인 MC Sher로부터 그룹 앞에서 항의시를 불러 달라는 요청을 받았을 때 그는 이의를 제기하고 말합니다. 그는 "편안한" 수행을 하지 않습니다. 이에 MC 셔는 "세상 모든 것이 편하다면 누가 랩을 하겠느냐"고 답했다.
제기되고 있는 시급한 문제들
인기 밴드 Public Enemy의 래퍼인 Chuck D는 한때 랩(인도에서 "힙합"과 같은 의미로 사용되는 용어)을 "검은 CNN" 이라고 불렀습니다 . 그는 힙합과 랩이 뉴욕시 브롱크스 자치구의 아프리카계 미국인 커뮤니티에서 시작되었다는 사실을 언급하며 사회적 불의, 인종차별, 차별 문제를 방송하는 도구로 사용했습니다.
인권 단체들이 인도 정부가 정권을 비판하는 사람들에게 점점 더 강경한 태도를 취하고 있다고 주장함에도 불구하고 지난 몇 년 동안 인도의 젊은이들은 랩을 반대의 수단으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이 말하는 것은 차별과 소외에서 정부의 무관심에 이르기까지 아프리카 계 미국인 래퍼와 다소 비슷합니다. 자신이 속한 달리트 커뮤니티를 대변하는 아리부는 BBC 컬처와의 인터뷰에서 "랩을 통해 내 안의 분노, 수년 동안 품어온 분노를 전달할 수 있다. 랩을 통해 내 삶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달리트는 이전에 '불가촉천민(Untouchables)'이라는 불명예스러운 용어로 알려졌으며 여전히 인도의 교활한 카스트 제도에서 가장 낮은 계층으로 간주됩니다. 카스트 제도와 관련된 억압과 폭력이 무엇보다 주제입니다. 인도에서 래퍼 활동을 하고 있다. Arivu는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를 반영하는 것이 예술가의 의무"라는 Nina Simone의 말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말합니다.
항의 음악과 시는 인도에서 새로운 것이 아니며 20세기 전반부의 독립 운동 기간 동안 그리고 그 이후 몇 년 동안 인도 전역의 활동가들이 인식된 사회적, 정치적 불의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내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인도에서 랩처럼 대중적인 상상력을 사로잡은 음악 장르는 없었습니다. 인기 있는 노래는 며칠 만에 수천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그러한 최초의 항의 랩 노래 중 하나는 Roushan Illahi 또는 MC Kash의 I Protest(2010)입니다. 인도의 유일한 이슬람교 국가인 카슈미르 계곡에서 계속되는 폭력에 관한 것입니다. 다른 카슈미르 래퍼들은 왔다가 사라졌지만, 다른 나라에서는 젊은이들이 여성에 대한 산성 공격, 농작물 실패로 인한 농부의 자살, 달리트에 대한 잔학 행위, 선거 때만 자기 민족을 생각하는 정치인에 대해 랩했습니다. Dule Rocker라는 이름을 가진 래퍼 Duleswar Tandi는 2020년 4월 인도에서 갑작스럽고 엄격한 팬데믹 잠금이 부과된 후 일하던 도시에서 고향으로 걸어가야 하는 가난한 이민자에 대한 노래를 발표했습니다. " Sarkar ,jaabab de "그것은 갔다, "정부, 우리에게 대답하십시오"를 의미합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불만을 토로하는 시스템의 일부입니다. 이에 대해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내 방식은 랩을 통해 사람들의 권리를 주장하는 것입니다 – EPR Iyer
클래식 음악가이자 활동가인 TM Krishna는 "전 세계적으로 예술을 통해 어려운 질문을 하는 것은 주변부로 밀려난 지역 사회뿐이며, 그것이 바로 인도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많은 커뮤니티가 목소리를 높이고 청취자에게 도전할 수밖에 없습니다." Arivu가 말했듯이 "랩은 사람들의 예술입니다. 그것은 엘리트에 속하지 않으며 그것이 저를 매료시키는 것입니다."
환경 문제에 대한 랩 트랙도 있었는데,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2015년의 Kodaikanal Won't , Nicki Minaj의 Anaconda에 대한 리프입니다. 이 곡 은 Tamil Nadu의 Kodaikanal 언덕 마을에 있는 Unilever의 온도계 공장에서 발생한 수은 중독 에 대한 항의였습니다. . 첸나이의 소니아 아쉬라프(Sonia Ashraf)의 중독성 있는 랩은 2015년 8월에 "오염"과 "황폐화"를 합친 곡으로 발표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2016년 3월 네덜란드 다국적 기업은 잘못을 부인하면서도 591명의 전직 직원과 합의했습니다. 그들은 그곳에서 수은으로 일하면서 피해를 입었습니다. 이 회사가 가게 문을 닫은 지 15년이 지났지만 노래가 입소문을 타게 된 지 불과 몇 달 만에 말입니다.
처음부터 시위에 참여해 온 사회 운동가 Nityanand Jayaraman은 BBC Culture에 주류 언론이 이 이야기를 보도하는 데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회사, 특히 CEO에게 연락할 방법을 찾아야 했다고 말했습니다. "인도에서 우리의 목소리가 들리지 않았기 때문에 전 세계의 젊은 백인들이 그에게 압력을 가하기를 원했습니다. 그리고 이 랩 비디오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그는 "사실은 사람들에게 호소력이 없지만 예술에는 감정에 영향을 미치고 가치 체계를 흔들 수 있는 힘이 있기 때문에 효과가 있었습니다."라고 덧붙입니다. 실제로, Nicki Minaj 자신 이 Twitter 에서 이에 반응했고 비디오와 문제는 하룻밤 사이에 폭발했습니다.
2018년 후속 비디오 Kodaikanal Still Won't에서 랩을 한 Krishna는 랩이 항의로 작용한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듣는 사람을 불편하게 만듭니다. 왜냐하면 아이디어는 불편한 질문을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Krishna는 그러한 예술가들이 여러 청중과 이야기하고 있다고 덧붙입니다. 지역 사회의 장로들에게 이제 불의를 묵묵히 견디는 일을 그만 둘 때라고 말합니다. 상류층과 정부를 포함한 더 큰 기관에 도전합니다.
분수령 순간?
인도의 시위 랩은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2019년 말 CAA 및 NCR 반대 운동 의 결과 로 성숙해졌습니다. 그가 시위를 지원하기 위해 Sanda Seivom을 떨어뜨린 이유에 대해 Arivu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언어와 종교에 기초한 것이므로 받아들이지 않을 것입니다." 델리 암베드카르 대학교의 경제학, 개발 연구 및 대중 음악 연구 교수인 수망갈라 다모다란(Sumangala Damodaran)과 CAA 시위에 직접 참여했던 뛰어난 음악가는 랩을 권력에 대한 진실을 말하는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그녀는 아티스트가 목소리와 몸을 사용하여 관객과 즉각적이고 직접적으로 연결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많은 부분이 개인적인 경험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더욱 강력합니다."라고 그녀는 설명합니다.
결국, 팬데믹은 이러한 시위를 돌연 종식시켰고 CAA 내러티브를 일시적으로 중단했습니다. 그러나 그 때 해일의 파도가 닥쳤다. 수천 명이 농업 개혁에 반대하는 행진을 했으며 2020년의 혹독한 겨울에 델리의 열린 거리에서 다시 벌어졌던 농민 시위 의 물결이 일어났습니다.
콜카타 래퍼 EPR Iyer's Ekla Cholo Re 는 고군분투하는 농부들과 연대하여 그 해 초에 출시되었으며 시위 기간 동안 더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는 자신을 "신문 래퍼"라고 부르는데, 이는 그가 목소리 없는 사람들의 목소리가 되기 위해 자신의 음악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계속해서 불평하는 시스템의 일부입니다. 그래서 그것에 대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제 방식은 랩을 통해 사람들의 권리를 대변하는 것입니다."라고 그는 BBC Culture에 말했습니다. Arivu는 랩을 통해 상위 카스트가 하위 카스트를 대하는 방식과 같이 자신에게 개인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들과 CAA가 인도 무슬림을 차별한다고 말하는 방식과 같이 주변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대부분의 아티스트가 타밀어, 펀자브어 또는 아삼어와 같은 자신의 지역 언어로 랩을 선택했기 때문에 시위 랩도 인도에서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을 유창하게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배후 지역에 있는 동료들과 더 잘 연결할 수 있습니다. (주목할만한 예외 중 하나는 영어를 사용하여 인도 이외의 청중에게 카슈미르의 상황을 알리기 위해 사용한 MC Kash입니다.) 이 젊은 래퍼들이 자신의 지역이나 커뮤니티의 전통 음악 형식에서 영감을 얻었다는 점도 흥미롭습니다. Krishna는 인도에 하나의 통일된 랩 스타일이 없다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타밀어 랩에는 고유한 특성이 있으며 현지 쿠투 와 가아 나에서 파생됩니다.전통. 이 래퍼들은 아프리카 계 미국인 랩을 복사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랩을 만들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인도의 젊은 래퍼들이 음악으로 사회의 골리앗에 맞서고 있다. 그리고 그들은 두려워할 것이 없다고 말합니다. Arivu가 말했듯이 "특수한 사람들은 이것을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우리의 일상 자체는 투쟁입니다. 랩이이 투쟁에 대해 이야기 할 수있게한다면 왜 내가 두려워해야합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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