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자신의 창조주에게 인종차별을 요구한 꼭두각시 인형을 만나보세요

by JoAn Healing 2022. 8. 12.

복화술은 종종 가벼운 오락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가짜 Chester Missing과 그의 조련사인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만화 Conrad Koch는 오랫동안 진지해지기 위해 나섰습니다. 체스터 미싱(Chester Missing)은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친숙한 인물입니다. 즉석에서 말하는 정치 분석가, 풍자 및 면접관으로 TV, 라디오 및 소셜 미디어에서 현 대통령 시릴 라마포사까지 국가의 정치 엘리트를 인터뷰했습니다. 

Chester Missing도 꼭두각시입니다. 그의 창시자인 Conrad Koch(남아프리카의 백인 복화술사)는 Chester가 거의 모든 말을 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믿습니다 . 체스터는 자신의 경력을 인종 차별주의를 부르짖고 아파르트헤이트 이후 정치의 부당함과 부조리를 지적하는 데 보냈습니다.

 
복화술사 Conrad Koch는 자신의 새 쇼 White Noise에서 자신의 백인 특권을 심문하기 위해 꼭두각시 Chester Missing을 사용하고 있습니다(Credit: Stan Kaplan).

"Chester는 미친 소리를 하고는 가만두지 않는 사람입니다. 그는 아주 작은 고무 공이기 때문에 실제로 화를 낼 수는 없습니다."라고 Koch는 말합니다. 인형. 2014년 체스터가 백인 가수 스티브 호프마이어를 인종차별주의자라고 비판하고 브랜드들에게 그와 함께 일하지 말라고 촉구했을 때 그는 "흑인은 아파르트헤이트의 건축가였다"고 트윗했다. 코흐에. Koch는 법원에서 이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고 소송에서 승리했습니다 .

이제 Chester는 Edinburgh Fringe Festival에서 데뷔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그가 주장하는 인종차별주의가 자신의 창작자입니다. White Noise라는 코미디 쇼에서 꼭두각시는 자신을 여행 가방에 보관하는 남자에게 자신의 백인 특권에 대해 물어볼 때라고 결정합니다. 사실, Chester는 Koch가 인종 차별을 다룰 때까지 쇼를 거부합니다. 

"그는 나에게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콘래드이고 저는 인종차별주의자입니다'라고 말하게 만듭니다. 전체 쇼는 그가 저를 조롱하는 것입니다."라고 Koch는 말합니다. "내가 복화술에 대해 좋아하는 것입니다. 다른 예술 형식이 거의 허용하지 않는 수준의 자기 반성을 허용하는 불신의 정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반사는 여기에서 게임의 목표입니다. Koch의 쇼는 백인 우월주의와 식민주의를 탐구하여 백인으로서 그가 백인에 대해 비난받지 않을 수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그들로부터 이익을 얻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또한 재미를 위한 것입니다. 복화술과 무례한 인형극, 그리고 물론 많은 농담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개인적인  중죄  가 관객들에게 자신의 삶을 반성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것은 죄책감을 느끼는 것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저는 노예제나 인종 차별 정책을 만들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제 앞에 있는 헛소리를 처리하지 않는다면 저는 침묵으로 그것을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라고 Koch는 지적합니다. 

인종 차별 반대 운동으로 상을 수상한 백인으로서 Koch는 2015년에 넬슨 만델라와 함께 감옥에 수감되어 있던 아파르트헤이트 반대 운동가가 수여하는 아메드 카트라다 재단의 인종 차별 반대 상을 받았습니다. Koch는 단순히 "좋은 사람들 중 하나"가 된 것을 축하하기 위해 말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실수일 것입니다. "Chester는 내 개인 생활에서 내가 [인종차별주의자가 되는] 실제적이고 매우 어색한 예를 보여줍니다."라고 Koch는 말합니다. "한 번은 흑인 친구에게 커피를 주문하려고 한 적이 있습니다."라고 그는 예를 들어 자신의 머리 속에 남아 있는 백인 남아공의 인종 차별적 가정을 인정합니다. "그는 내 뒤에 와서 검은 팔을 보았고 모든 서버가 검은색이었습니다... 글쎄요, 전부는 아니지만 정말  인종 차별적인 카페에는 흰색 서버가 있습니다! 그것은 아파르트헤이트입니다!" 

가장 폭로하는 것은 아마도 인종차별이 집과 매우 가까운 상황에서도 인종차별에 맞서 침묵을 지켰다는 Koch의 인정일 것입니다. "나는 사회적 상황에서 아내에 대한 인종차별을 보았을 때 말을 하지 않았습니다. 제 아내는 유색인종이고 저는 매일 그녀의 삶에서 식민주의와 아파르트헤이트를 봅니다." Koch는 현재 버전의 White Noise에서 이에 대해 언급하고 있지만 "그녀는 그것이 정말로 자극적이라는 것을 알았다"고 말했기 때문에 쇼를 개발하는 동안 처음에 했던 것처럼 더 이상 자세히 설명하지 않습니다.

이제 쇼는 Koch의 직접적인 경험 안에 더 확고하게 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복화술은 자아와의 대화를 위한 완벽한 매개체라고 그는 제안합니다. "체스터는 항상 내 모습이기 때문입니다."

Koch는 어렸을 때 케이프 타운의 마법 대학에 다녔을 때 복화술의 기술을 배웠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TV에서 Ronn Lucas와 같은 고전적인 미국 복화술사를 본 것을 기억합니다. 말 그대로 미국 대통령 로널드 레이건과 빌 클린턴이 청중을 바라보고 있고 그들은 그저 웃고 있습니다. 

복화술은 19세기와 20세기 초에 모드 에드워즈와 그녀의 꼭두각시 '노블러'(제공: Alamy)와 같은 행위를 통해 가벼운 오락으로 번성했습니다.

그래서 정치, 스탠드업 코미디, 복화술을 결합한 전기적 잠재력을 발견한 코흐를 통해 체스터 미싱(Chester Missing)이 탄생했습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에 스탠드업 전통이 많이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1994년 이전에는 코미디 무대가 없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영국에서] 권력에 대해 진실을 말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아키텍처를 구축한 많은 사람들이 있는 곳 - 조 브랜드, 스튜어트 리스 - 우리는 그런 것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Koch가 코미디언으로서 자신의 길을 개척해야 했다면 복화술사로서는 더욱 그랬  습니다  .

 

예술 형식의 진화

 

이것이 복화술의 잠재력입니다. Koch는 오늘날 더 이상 정치적 행위가 수행되지 않는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복화술은 이스라엘, 이집트, 그리스에서 고대 기원이 있는 것으로 생각되며 줄루어, 마오리족, 에스키모족 공동체에서 오랫동안 발견되어 종종 종교적 또는 의식적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19세기에 영국의 뮤직홀과 미국의 보드빌 전통을 통해 서구에서 엔터테인먼트의 한 형태로 대중화되었습니다. 말할 수 없는 말을 하고 주인에게 다시 말하면서 나오는 자의식적인 유머로. 그러나 오랫동안 예술 형식의 인기는 가벼운 오락의 영역에 확고하게 자리 잡았습니다. 

다소 놀랍게도 20세기 전반기에 미국의 전설적인 복화술사 Edgar Bergen이 1937년과 1957년 사이에 코미디 라디오 쇼를 주최하면서 무대에서 라디오로 번역되었습니다. 복화술사 행위는 나중에 가족 친화적인 TV의 필수 요소가 되었습니다. 대서양의 양쪽에서; 영국에서는 Ray Alan과 Keith Harris와 같은 인물이 가명이었고 그들의 꼭두각시인 Lord Charles와 Orville Duck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행위는 정확히 날카롭지 않았으며 복화술의 전복 가능성이 활용되지 않았습니다. 대신 예술 형식으로서 점점 더 구식으로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것에 반해서도 계산하면 항상 약간, 음, 소름 끼치는 사실이 있습니다. 1960년대 The Twilight Zone에서 1990년대 Goosebumps 책과 TV 시리즈에 이르기까지 Anthony를 통해 모든 것에 등장한 덕분에 휴가 캠프에서처럼 공포 이야기에서 복화술사의 더미를 볼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홉킨스 주연의 1978년 영화 Magic. 20세기 중반 영국에는 수백 명의 복화술사가 있었지만 2000년대에는 15명에 불과했습니다.

예술 형식은 틀림없이 Simon Cowell의 Got Talent 프랜차이즈를 통해 새로운 국제적 도달 범위를 달성했습니다.

그러나 목소리를 낮추고 있을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예술가의 물결에 의해 복화술이 곧 재창조되고 있었습니다. 복화술의 순전한 기술은 21세기 버전의 버라이어티 쇼인 Got Talent 프랜차이즈에서 Simon Cowell의 탤런트 경연의 거물인 21세기 버전 내에서 관심의 부활을 촉발했습니다. 3명의 복화술사가 America's Got Talent에서 우승했습니다. 2015년 영국 코미디 복화술사(그리고 무언극의 필수품) Paul Zerdin은 올 여름 처음으로 Edinburgh Fringe에서 공연을 펼쳤고, 2017년에는 12살 Darci Lynne이 그녀를 통해 노래책의 고전을 퍼뜨렸습니다. 인형. 예술 형식은 또한 틀림없이 Got Talent를 통해 새로운 국제적 도달 범위를 달성했습니다.

한편, 영국 코미디 서킷에서 Nina Conti는 Monkey와 함께 복화술을 재활했습니다. 그녀의 심술궂고 필터가 없는 분신은 Conti 자신을 지속적으로 질책할 뿐만 아니라 청중에 대한 그녀의 더 무례하거나 외설적인 내면의 생각에 더러운 목소리를 냅니다. 부정직하거나, 무능하거나, 엉망이 되는 것. 고통스러울 정도로 재미있고, 지독하게 재치가 있고, 암울하게 자기 성찰적인 Conti의 복화술은 안락함과는 거리가 멉니다. 그녀의 2012년 다큐멘터리 Her Master's Voice에서 그녀는 고인이 된 연인이자 멘토이자 실험적인 연극 제작자인 Ken Campbell의 더미를 사용하여 다음을 지적했습니다. 그녀는 그녀의 낙태된 아이가 그녀가 그것을 유지했다면 태어날 뻔했던 거의 그날까지 원숭이의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습니다. Conti의 최신 쇼는 이번 달 에든버러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세출 문제

 

 그러나 이상하게도 매체를 사용하여 정치적인  말을 하는 가장 유명한 복화술 사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프 던햄이기도 합니다. 미국 스타는 터무니없이 성공했습니다. 그는 경기장을 꾸리고, 가장 많이 팔린 코미디 투어(거의 200만 개 티켓 판매)로 기네스 세계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Forbes에서 정기적으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보수를 받는 코미디언 5위 목록에 오르며 여러 Netflix 스페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그의 가장 악명 높은 캐릭터인 Achmed Dead Terrorist를 소개하는 클립은 YouTube에서 3,8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Nina Conti는 그녀의 무례한 또 다른 자아 Monkey로 영국의 예술에 새로운 에너지를 불어넣었습니다(Credit: Alamy)

Dunham의 유머는 확고한 중산층 고랑을 쟁기질하고 Koch와 마찬가지로 의심할 여지 없이 그가 복화술을 사용하여 말할 수 없는 말을 하고 있다고 주장하지만 그들의 목표는 다소 다릅니다. Dunham은 자신이 트럼프 지지자라고 선언했지만, 대통령 재임 기간에도 다양한 인형을 사용하여 그를 쏘았습니다. 일반적으로 Dunham은 자신의 쇼를 사용하여 다른 인종, 즉 아랍 테러리스트나 멕시코 이민자, 또는 다른 계급의 특정 고정 관념 캐릭터를 연기해서는 안 된다는 제안을 포함하여 정치적 올바름을 주장합니다. . 그의 유머는 거의 사악하지 않으며 그의 기술과 코믹한 타이밍은 비범합니다. 그러나 Dunham이 곧 백인 우월주의로부터 자신이 어떻게 혜택을 얻었는지 심문할 것이라고 상상할 수 없습니다. 

즉, 백인 남성이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캐릭터에 대한 질문은 코흐에게도 해당됩니다. 원래 Chester Missing은 외모와 목소리가 흑인이었습니다. 그러나 2015년부터 Koch는 오래된 비디오를 오버더빙하고 꼭두각시를 변경하여 창백한 피부와 파란 눈을 갖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체스터가 백인과 흑인 정치인 모두에게 인종차별에 대한 책임을 물을 수 있는 흑인 캐릭터가 될 것이라는 것이 코흐에게 이해가 되는 것 같았습니다. Chester는 코미디 클럽에서 항상 흑인 관객이 압도적으로 많았지만 그가 정치 전문가로 활동했던 TV 쇼 Late Nite News(2010년부터 2015년까지 운영)는 흑인 크리에이티브 팀에서 제작했습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백인들은 이것을 볼 수 없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필사적으로 내가 말하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Conrad Koch

"나는 여전히 흑인들이 그가 백인이 된 것에 대해 화를 내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그를 그들에게서 멀어지게 했기 때문입니다."라고 Koch는 말합니다. "그렇긴 하지만 체스터는 흑인 억양이 있었고 코미디 캐릭터였기 때문에 인종차별적이었습니다. 흑인 [목소리]가 코미디 비유라는 것을 암시하는 것은 제 의도가 아니었습니다. 여기 백인 관객 앞에서 무대에 올라가는 백인 코미디언이 있습니다. 그리고 고정 관념의 검은 억양이 의심의 여지없이 그래서 억양을 하는 것 조차 그것에 기여했습니다."

한 쇼에서 Koch는 Chester가 자신을 "검은 얼굴"이라고 비난함으로써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그것이 Chester의 끝이었거나, 그는 Koch의 "나의 보다 중도적인 관점을 설명하는 정치적으로 아주 잘 아는 백인 친구가 되어야 했습니다. 이것이 그가 지금의 모습입니다."

White Noise가 Koch의 개인적인 잘못을 파헤치는 동안 쇼의 Edinburgh 실행은 영국 관객을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습니다. 아파르트헤이트 이후 남아공에 대한 논의뿐만 아니라 영국의 식민지 범죄와 우리의 현재 정치 상황에 대한 논의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나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역사를 가져오지만 영국 이야기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그것이 그 일부이기 때문입니다."라고 Koch는 말합니다. 그는 식민주의의 광범위한 경제적 결과, 특히 19세기 영국 제국주의자이자 정치가인 Cecil John Rhodes의 영향에 대해 논의합니다. 그들의 권리와 기회를 제한합니다.

Jeff Dunham은 세계에서 가장 큰 복화술사이며 캐릭터 사용에 있어 논란이 많습니다(Credit: Alamy)

"그는 [남아프리카에서] 흑인 빈곤을 계획했습니다. [그는] 우리가 흑인들을 그가 '나무 깎는 자와 물 든 자'라고 부르는 것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노예제 이름을 바꾸고 아웃소싱했습니다."라고 Koch는 주장합니다. 그리고 그는 이러한 경제적 및 권력 격차가 오늘날에도 여전히 존재하며 대부분의 남아프리카 흑인들은 백인 시민보다 적은 수입을 올리고 많은 사람들이 극심한 빈곤 속에서 살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집에서 Koch의 청중은 거의 완전히 흑인입니다. 그가 믿는 것은 그의 반인종주의적 입장 때문입니다. "나는 백인 남아프리카 사람들이 이 쇼를 보러 오게 할 수 없습니다. 일어나는 일은 [백인 청중]이 흑인 정치인들을 비웃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매우 부패한 전 대통령인 제이콥 주마에 대해 농담을 하면 백인 남아프리카 공화국이 웃을 것이고 웃으세요. 그러면 당신은 '하지만 우리는 그를 로벤 섬에서 10년 동안 감옥에 가두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화이트 노이즈를 에든버러로 가져오려는 그의 계획에는 은밀한 면이 있다고 그는 말합니다. , 당신의 백인들에게 '그건 좋았어'라고 말하게하는 것입니다."

"내가 나라를 바꿀 수 있다는 생각은 오만하고 역겹고 나는 그저 코미디를 하고 있는 것뿐입니다..." 그는 재빨리 덧붙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식민주의, 인종차별, 백인 특권에 대한 대화를 시작하려는 그의 충동   매우 현실적입니다. 그가 Chester를 안고 있는 한 Koch는 항상 그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멈추지 않을 사람이 적어도 한 명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