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ul Cézanne의 그림은 근본적으로 새로운 시각을 제공했습니다. 런던의 새로운 전시회에서 열린 5개의 작품은 과학자들이 발견한 이후의 기술을 공개한다고 말합니다. 런던 테이트 모던(Tate Modern)에서 열린 폴 세잔( Paul Cézanne)에 관한 새로운 전시회 는 인간 지각에 대한 기이한 진실을 드러낸 예술가를 선보인다. 세잔의 그림은 동시대 사람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아무도 그 방법을 정확히 설명할 수는 없었지만, 그것들은 근본적으로 새로운 보는 방법을 제시하는 것 같았습니다.
1881년, Paul Gauguin은 Cézanne의 신비한 방법을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 농담을 하고 Camille Pissarro에게 "그 신비한 동종 요법 약물 중 하나를 사용하고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파리로 곧장 오라"고 지시했습니다. 화가이자 비평가인 모리스 드니(Maurice Denis)는 1912년에 세잔의 시각적 표현의 혁명에 대해 당혹감을 느꼈습니다. 그는 1912년에 "찬양하는 사람을 한 번도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Cézanne의 업적의 정확한 본질은 수년에 걸쳐 많은 미술사가와 철학자들을 사로잡았습니다. 그러나 과학 분야에서 중요한 통찰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신경과학자, 철학자, 심리학자들의 발견이 증명했듯이 세잔의 방법은 인간 정신의 시각적 처리와 묘한 유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시간의 흐름에 영향을 받고 작가 자신의 기억과 감정을 주입하여 끊임없이 움직이는 세계를 묘사함으로써 눈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수세기에 걸친 이론을 뒤집었습니다.
인간의 지각에 대한 Cézanne의 통찰력은 일생 동안 느린 실험을 거쳤습니다. 예를 들어, 그의 초기 Sugar Bowl, Pears and Blue Cup(1865-70)은 Cézanne이 비교적 전통적인 방식으로 보고 그림을 그리는 것을 보여줍니다. 거친 페인트 처리를 제외하고는 Harmen Steenwyck의 바로크 시대 정물: 1640년의 인간 생활의 허영심과 같은 전통적인 장면의 가까운 친척입니다.
그 시점에서 Cézanne의 믿음은 수세기에 걸친 과학 이론에 근거하여 눈은 정확히 카메라와 같다는 것이었습니다. 즉, 우리의 가시적 환경에 대한 상세한 파노라마를 구성하는 시각적 진실의 흐름을 위한 관문이었습니다. 이 철학적 견해는 La Dioptrique에 관한 데카르트의 1637년 에세이의 도표(Steenwyck의 그림과 거의 같은 시기에 만들어짐)에 요약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외부 세계에서 스냅샷 이미지를 수신하는 눈을 보여줍니다. 그러면 뇌가 이를 명확하게 이해합니다(하단에 노인으로 표시됨).
16세기와 17세기에 다듬어진 밀봉된 상자에 고초점 영사물을 투사하는 장치인 카메라 옵스큐라는 이것이 지각이 작동하는 방식을 확인시켜 주는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1870년대 후반에 세잔은 그 가정에 의문을 제기하기 시작했습니다. <과일 접시가 있는 정물>(1879-80)에서 물을 채운 유리의 가장자리가 왜곡된 원근법으로 표시되고 배경 벽지가 과일 접시 앞에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페인트 작업이 더 두껍게 적용되기 때문). 흰색 식탁보가 공간에 매달려 있는 것처럼 느껴지며 테이블 가장자리에 사실적으로 드레이프되지 않습니다. Cézanne은 한 장면을 일관된 각도에서 보는 것이 아니라 한 번에 각 요소에 고정하여 함께 결합할 때 불일치를 볼 수 있도록 유랑하는 시선을 수용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Cézanne의 접근 방식이 인간의 시각 처리에 대해 현재 알고 있는 것과 일치하는 방식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거의 인식하지 못하지만, 우리의 눈은 볼 때 고정되어 있지 않고 시각적 관심 영역 사이에서 아주 작은 과감한 움직임("단속 운동"으로 알려짐)을 하고 있습니다. 세잔의 구획화된 보기는 단속적 움직임에 해당합니다. 단속운동(saccades)이라는 용어는 Emile Javal이 과일 접시가 있는 정물이 그려진 1878년과 거의 같은 시기에 이 현상을 발견한 후 처음 사용했습니다.
1897년에 세잔을 방문한 작가이자 시인인 Joaquim Gasquet에 따르면, 화가는 그림을 그리는 동안 대상의 고립된 영역을 고정적으로 응시하는 데 최대 20분을 보냈다고 합니다. Madame Cézanne in a Yellow Chair(1888-90)와 정물과 과일 접시와 같은 작품은 이러한 정밀한 조사가 만들어내는 시각적 기이함을 보여주며, 이는 인간의 눈의 해부학적 구조와 단속 과정과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 망막의 중심(눈 뒤쪽 영역)에는 색상을 인식할 수 있는 민감한 "추상체"의 작고 빽빽하게 밀집된 클러스터가 있습니다. 그 주위에는 빛과 어둠만 집어 올릴 수 있는 "막대"가 있습니다. 따라서 눈은 절대적으로 미세한 범위에서만 색상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우리가 직접 보고 있는 곳 주변에서 몇 도 정도만 감지할 수 있습니다. 눈이 여러 개의 단속 운동을 할 때 마음은 그것들을 끊임없이 연결하고 흩어진 정보를 처리하여 일관되고 매끄럽게 사진 같은 현실의 환상을 만듭니다.
이것은 직관적이지 않은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증명할 수 있습니다. 한 곳에 오랫동안 눈을 고정하면 주변 시력이 흐려지기 시작합니다. 이를 " 트록슬러의 퇴색 "이라고 합니다.
고정된 시선
Warwick 대학의 Paul Smith 교수에 따르면, Cézanne의 대상을 열렬한 관심으로 바라보는 방식은 시각적 이상을 유발했습니다. 그의 초상화(노란 의자에 앉은 세잔 부인과 같은)의 시터는 얼굴 세부 사항의 작은 영역에 집중하고 그의 마음이 얼굴을 전체론적 전체로 간주하도록 허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가면과 같은 얼굴을 가진 것처럼 보입니다. 사과와 앵초 화분이 있는 정물(c 1890)에서 오른쪽의 잎사귀에는 줄기가 없습니다. 이는 해당 지역에 대한 시각적 고정이 Troxler의 퇴색을 초래했음을 나타냅니다.
그가 마지막 그림에서 의도적으로 실수를 유지했다는 사실이 Cézanne이 부주의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반대로 테이트 모던 전시의 큐레이터인 나탈리아 시들리나에 따르면 세잔은 사려 깊고 잘 읽혔다. 그녀는 BBC Culture에 "Cézanne은 재미삼아 라틴어 원고를 번역했으며 자연 과학, 지질학, 광학 같은 분야의 주요 과학자들과 친구였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Cézanne의 생애에서 과학과 광학의 가장 주목할만한 발전 중 하나는 사진의 발명이었습니다. 우리는 Cézanne이 사진을 소유하고 복사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daguerreotype(Louis Daguerre에 의해 발명되어 1839년에 대중에게 소개됨) 및 calotype(Henry Fox Talbot이 발명하고 1841년에 도입됨)과 같은 초기 카메라는 데카르트가 생각한 고정된 "눈"의 구식 관점을 복제했습니다. 그들은 인간의 눈으로 본 세상에 대한 단조롭고 냉정한 대안을 전달했기 때문에 Cézanne을 포함한 많은 19세기 화가들에게 실망을 안겨주었습니다.
전통적인 정물은 우리에게 얼어붙은 순간을 선사합니다. 그러나 현실에 대한 그러한 관점은 구체화된 경험과 관련이 없습니다.
석고 큐피드가 있는 정물(c 1894)에서 Cézanne은 인간 지각의 마법과 기이함을 더욱 탐구했습니다. 이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장면에서 공간은 논리적인 의미가 없습니다. 오른쪽에 묘사된 스튜디오 바닥은 술에 취해 위쪽으로 기울어져 있고, 방 끝의 사과는 그것들과 같은 크기입니다. 전경에 있는 접시에.
자세히 보면 Cézanne이 다양한 각도에서 큐피드 조각상을 그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의 발은 우리를 정면으로 향하지만 그의 엉덩이는 마치 여러 시점에서 한 번에 보는 것처럼 90도로 비틀린 것처럼 보입니다. Steenwyck의 그림(그리고 Daguerre의 사진)과 같은 전통적인 정물은 우리에게 시간의 정지된 순간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현실에 대한 그러한 관점은 구체화된 경험과 관련이 없습니다. 보는 것은 항상 지속됩니다. Cézanne은 현재와 같은 것은 없으며 과거와 미래 사이의 지속적인 흐름이라고 말합니다.
우리가 시간을 경험하는 방법은 Henri Bergson(1859-1941)의 영향력 있는 철학과 20세기 문학, 특히 TS Eliot, James Joyce 및 Virginia Woolf 가 사용한 의식의 흐름 기법의 주요 주제가 되었습니다 .
Cézanne은 입체파의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Pablo Picasso와 Georges Braque가 단일 구성에서 동시적 관점을 묘사함으로써 시간의 차원을 작품에 통합하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Mont Sainte-Victoire(1902-6)와 같은 풍경에서 Cézanne은 현실이 어떻게 눈이 아니라 마음의 구성물인지 탐구했습니다. 이것은 독일 의사 Hermann von Helmholtz와 영국 신경학자 WJ Dodds와 같은 19세기 과학자들의 작업과 일치하는 접근 방식입니다. 둘 다 시각이 순전히 시각적인 것이 아니라 우리의 기억, 식욕 및 후각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만지고 맛을 봅니다. Mont Sainte-Victoire 주변의 풍경에 대한 세잔의 깊은 친숙함, 즉 잔해가 많은 지형, 해마다 변하는 색, 그리고 산 자체에 대한 다양한 관점이 산 자체의 여러 파란색 윤곽선으로 표시되어 그의 표현 수단에 스며들어 있습니다.
따라서 Cézanne의 업적은 회화 행위를 사용하여 전례 없는 정직함과 호기심으로 인간의 지각을 면밀히 조사한 것입니다. Natalia Sidlina는 "Cézanne은 20세기 모더니스트 미술 운동의 산파였습니다."라고 요약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의 핵심에 질문을 던지고 결과보다 과정을 우선시했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그는 수동적인 "카메라"로서의 눈의 전통적인 개념을 대체하고 오류가 있고, 유동적이며, 즉흥적이며, 시간 기반이며 항상 본질적으로 구현되는 지각에 대한 보다 미묘한 고려로 대체했습니다. 그리고 눈이 인간의 의식과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에 대해 더 많이 발견할수록 Cézanne의 탐구적이고 회의적인 예술은 더 이해가 됩니다. 아마도 이것이 그가 예술사에서 그토록 매력적인 인물을 계속해서 이어온 이유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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