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상은 자신의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비밀을 지키고 그늘진 과거를 숨깁니다. 요하네스 베르메르가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의 터번에 엮은 군청색부터 에드바르드 뭉크의 절규의 불타는 하늘을 불태우는 변덕스러운 주홍색에 이르기까지 우리가 위대한 예술 작품에서 만나는 모든 색상은 특별한 배경 이야기를 가져옵니다. 이러한 역사는 우리가 암기하고 있다고 생각했던 걸작의 놀라운 층을 열어줍니다. 그림과 조각이 우리에게 말을 걸기 위해 사용하는 이 매혹적이고 잊혀진 언어는 나의 새 책 The Art of Colour: The History of Art in 39 Pigments 의 주제입니다 . 우리가 발견한 색상은 결코 보이는 것과 다릅니다.
예를 들어 Hokusai의 The Great Wave off Kanagawa, 1831과 Pablo Picasso의 The Blue Room, 1901을 예기치 않게 연결하는 매혹적인 색조인 Prussian Blue를 생각해 보십시오. , 그리고 에드가 드가와 클로드 모네 외에 셀 수 없이 많은 다른 사람들은 결코 그렇게 오래 지속되는 신비나 힘으로 맥박을 뛰지 않았을 것입니다.
요한 콘라드 디펠(Johann Konrad Dippel)이라는 이름의 독일 신비주의자가 인간의 모든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믿었던 불법 비약 제조법을 실수하면서 모든 것이 시작되었습니다. 30년 전 프랑켄슈타인의 성에서 태어난 디펠(일부는 메리 셸리의 닥터 프랑켄슈타인에게 영감을 준 것으로 추정됨)이 축축한 나무 재와 소의 피를 섞은 잘못된 양조주를 버리려고 했을 때 작업장을 같이 쓰던 염료 제조업자가 갑자기 그를 막았습니다.
진홍색 염료에서 갓 나온 색 제작자는 Dippel이 거부한 용액을 잡고 으깬 진홍색 딱정벌레 몇 움큼을 집어넣고 냄비를 다시 불 위에 던지고 휘젓기 시작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두 사람은 가마솥에서 끓어오르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빨간색은 조금도 없었고, 수세기 동안 귀중한 군청색으로 평가되었던 매우 비싼 군청색의 광채에 필적할 수 있는 깊고 반짝이는 파란색이었습니다. 금보다 훨씬 귀한 안료.
얼마 지나지 않아 예술가들은 양손으로 프러시안 블루(Prussian Blue, 뜻밖의 혼합물의 지역 이름을 따서 명명됨)에 손을 뻗고 새로운 수준의 미스터리와 음모로 작품을 묶었습니다. 이것이 색상에 관한 것입니다. 절대 잊지 않습니다. 주어진 단어의 어원이 그 단어가 등장하는 시와 소설에 대한 우리의 읽기를 증가시킬 수 있는 것처럼 색상의 기원은 그것이 특징인 걸작의 의미를 형성합니다.
석기 시대의 동굴 거주자와 정통한 과학자, 초라한 사기꾼, 탐욕스러운 산업가가 발명한 Caravaggio에서 Cornelia Parker, Giotto, Georgia O'Keeffe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의 작품을 정의하는 색상은 답답한 이야기로 진동합니다. 비록 반 고흐가 1889년 별이 빛나는 밤의 한 구석에서 달 모양으로 소위 인도 황색을 조각했을지 모르지만, 날카로운 안료는 여전히 고통스러운 기원의 아우라를 유지합니다. 소는 망고 잎만 먹였습니다. 색 만들기는 색의 의미입니다.
다음은 색상의 기원과 모험을 탐구함으로써 가장 깊은 의미가 드러난 훌륭한 작품을 선별한 것입니다.
1. 검은색: John Singer Sargent의 Madame X(1883-4)에 나오는 검은색
John Singer Sargent가 1884년 파리 살롱에서 프랑스 은행가의 아내인 Virginie Amélie Avegno Gautreau의 초상화를 공개했을 때 스캔들을 일으켰습니다. 그녀의 슬링키한 블랙 새틴 드레스의 오른쪽 끈이 매혹적으로 그녀의 어깨 아래로 미끄러지도록 한 예술가의 결정(나중에 그가 제거한 디테일)은 현대인의 눈으로 감당할 수 있는 것 이상이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림을 불안하게 만드는 외설적인 옷장 오작동 이상의 무언가가 있습니다. 사전트는 역사적으로 소각된 해골의 분쇄된 잔해에서 파생된 고대 본 블랙의 꼬집음으로 Gautreau의 창백한 피부(그는 납 백색, 장미 꼭두서니, 주홍 및 viridian의 기이한 조합에서 채찍질했습니다)를 섬뜩하게 변형시켰습니다. 비밀 성분은 Gautreau의 화려하고 괴저한 안색을 복잡하게 만듭니다.
2. 빨간색: Vermeer의 The Girl with a Wine Glass(1659-60)의 장미 매더
Vermeer의 그림 The Girl with a Wine Glass의 중심에 있는 젊은 여성과 그녀의 천박한 구혼자 사이에는 불편한 케미스트리가 있습니다. 긴장을 강화하기 위해 Vermeer는 교묘하게 피험자의 드레스를 장미 꼭두서니(풀의 다년생 식물인 Rubia tinctorum 의 불 같은 붉은 뿌리에서 추출한 색소)에 적셨습니다 . 삶은 뿌리는 알리자린이라는 유기 화합물을 방출하며 이 유기 화합물은 눈을 취하게 하는 빛나는 루비 술에 짜낼 수 있습니다. 음란한 구혼자는 술을 대접하고 있을지 모르지만 그림의 힘은 그녀에게서 쏟아져 나온다.
3. 주황색: Frederic Leighton 경의 Flaming June(1895)의 크롬 오렌지
Frederic Leighton 경의 유명한 잠든 요정의 초상화, Flaming June, 언뜻보기에 평온한 여름의 졸음의 산들 바람을 요약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그녀가 그녀 뒤에서 빛나는 수평선 아래로 미끄러지는 방식과 그녀의 포근한 팔에 쉽게 닿을 수 있는 치명적인 협죽도 가지의 광경이 겉보기에 게으른 장면에 죽음과 매장의 주제를 소개합니다. 그러나 Leighton은 19세기 파리와 메릴랜드 주 볼티모어 근처의 광대한 지하 매장지에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둔하고 거무죽죽한 광물인 크로마이트가 발견되어 19세기에 생산이 가능해진 상대적으로 새로운 안료인 크롬 오렌지의 에이커에 그녀의 유연한 체격을 영리하게 입혔습니다. , 그것은 초월적인 광채로 연금술될 수 있습니다. 크롬 오렌지색으로 은폐된 Flaming June은 죽거나 매장될 필멸자가 아닙니다.
4. 노란색: Rembrandt의 Belshazzar's Feast, c 1636-38의 납-주석 노란색
1940년 뮌헨의 되르너 연구소(Doerner Institute) 연구원은 미술사에서 가장 위대한 발견 중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리처드 자코비는 옛 거장들이 수세기 동안 한 때 대대로 전했지만 18세기 중반 이후 흔적도 없이 신비스럽게 사라진 노란색의 비법을 리버스 엔지니어링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 Jacobi는 정확한 비율로 일산화납과 이산화주석의 혼합물을 가열하면 Titian이 Bacchus와 Ariadne에서 구겨진 로브를 밝히는 데 사용하고 Rembrandt가 쓰여진 단어에 의존했던 탁한 겨자에서 강한 시폰에 이르기까지 맛있는 범위의 노란색을 생성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그의 Belshazzar의 잔치의 벽에 하나님에 의해.
5. 녹색: Berthe Morisot의 Summer's Day(1879)의 에메랄드 그린
일부에서는 세인트 헬레나에 있는 망명자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의 침실을 장식한 벽지에서 발견된 독성 녹색 색소인 Scheele의 녹색이 서서히 그를 독살하여 1821년에 사망하게 했을지도 모른다고 의심합니다. 불길한 Scheele의 Green의 가까운 사촌인 에메랄드 그린이 그녀의 그림 Summer's Day에서 하늘을 벽지로 장식했습니다. 작품은 배를 타고 얼룩덜룩한 물 위를 유유히 표류하는 한 쌍의 젊은 여성을 포착한 것처럼 보이지만, 그들이 숨쉬는 공기에는 불안한 무언가가 있다. 또한 비소가 함유된 에메랄드 그린은 뒤척이는 장면에 불안정한 신록을 더해줍니다.
6. 보라색: Claude Monet's Irises(1914-1926)의 코발트 바이올렛
예술과 행운은 함께 간다. 19세기에 최초로 특별히 제작된 보라색 안료인 코발트 바이올렛의 발명과 예술가들이 야외에서 가져갈 수 있는 휴대용 페인트 튜브의 발명과 관련된 행운의 우연은 그림자가 자연에 떨어지는 방식을 포착하려는 인상파 화가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필수 요소임을 증명했습니다. 1881년에 Édouard Manet은 "드디어 대기의 진정한 색을 발견했습니다."라고 친구들에게 외쳤을 것입니다. 마네가 옳았다는 것을 증명한 사람들 중에는 클로드 모네가 있었는데, 그의 붓꽃과 백합 그림은 시기적절한 발명 덕분에 존재하게 되었습니다. 모네의 캔버스는 단순히 보라색을 묘사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호흡합니다.
7. 흰색: James McNeill Whistler의 흰색 교향곡, 1번: The White Girl(1861-2)의 납 흰색
흰색에는 어두운면이 있습니다. James McNeill Whistler의 Symphony in White, No 1: The White Girl을 보십시오. 제목 자체가 지저분한 제작 과정을 숨기기 위해 "흰색"을 반복하는 데 너무 열심히 노력합니다. 이 그림은 흠잡을 데 없는 순수함의 상징으로 보일 수 있지만 납백색이라는 불결한 안료에 의존합니다. 안료를 생산하기 위해 발효 중인 동물 배설물 더미로 둘러싸인 질그릇 안의 식초 웅덩이 옆에 납 조각을 한 달 동안 두었습니다. 납과 식초의 근접성으로 형성된 아세테이트와 부패한 배설물에서 방출되는 이산화탄소의 조합은 납 스트립에 푹신한 흰색 파티나를 생성하여 치명적일 뿐만 아니라 매혹적이었습니다. 2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가면 그리스의 의사이자 시인인 콜로폰의 니칸드로스(Nicander of Colophon)는 흰색 납을 "혐오스러운 양조주"라고 묘사했습니다. 그것을 수확하는 사람들에게 심각한 신경 독성 효과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Whistler의 작품을 더럽히는 것과는 거리가 먼 납 백색 캐스팅의 기원은 예기치 않게 그림에 빛을 비추고 우리 모두가 희망하는 바를 암시합니다. 예술은 우리의 과거와 상관없이 우리를 아름답고 새로운 것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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