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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Netflix의 Vikings: Valhalla – 바이킹이 잘못된 이유

by Healing JoAn 2022. 2. 24.

Vikings: Valhalla가 Netflix에서 초연되면서 Luke Walpole은 8세기 앵글로색슨 연대기 이후 대중적인 상상의 일부였음에도 불구하고 약탈하는 이교도의 이미지가 어떻게 오해의 소지가 있는지 탐구합니다. 아마 지금쯤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8세기 후반, 영국 노섬브리아 해안에서 약간 떨어진 Lindisfarne Priory는 북해를 들여다보는 기독교의 등대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곧 전설에 따르면 그 평온함은 피와 천둥으로 대체될 것입니다. 올해는 서기 793년이고 바이킹은 역사적 무대로 폭발하려고 합니다.

중세 영국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뒷받침하는 역사적 문서의 개요인 앵글로색슨 연대기(Anglo-Saxon Chronicle)는 그 해를 회고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 공기와 회오리바람과 궁창을 가로질러 날아가는 불용들이니라." 대중의 상상 속에 계속될 바이킹의 이미지는 그때 확립되었다. 크로니클이 계속되는 것처럼, 얼마 지나지 않아 "이교도 사람들의 비참한 침입이 성스러운 섬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를 강간과 살육으로 한탄할 만한 혼란을 일으켰습니다." 바이킹은 무시무시한 이교도의 영광을 안고 이곳에 있었으며 11세기 후반까지 서유럽 역사의 핵심으로 남아 있었습니다(비록 "바이킹"이라는 이름 자체가 19세기까지 만들어지지 않았더라도 고대 노르드어 Víkingr 와 앵글로색슨어 Wicing ).

처음에 시와 같은 Eddas를 통해 녹음된 계정은 Marvel에 의해 완전히 정화된 Odin, Thor 및 Loki와 같은 신들의 판테온을 서정적으로 묘사합니다.

어원은 제쳐두고, Anglo-Saxon Chronicle의 바이킹 묘사는 고정되어 있습니다. 그 후 865년에 "이교도 군대"가 타넷에 도착하여 "나라를 훔치고 켄트를 동쪽으로 습격했습니다." 여기에서 그들은 계속해서 미들랜드와 이스트 앵글리아(이후 Danelaw로 알려짐) 전역에 걸쳐 지배권을 확립했습니다.

13세기까지 바이킹의 구전 스토리텔링 전통의 내용 대부분은 아이슬란드의 노르웨이 정착민에 의해 기록되었습니다. 비록 "바이킹다움"이라는 이러한 응집력 있는 의미가 훨씬 더 현대적인 규정이기는 하지만 말입니다. Eddas라는 시 모음집에 처음 녹음된 이 이야기는 최근 Marvel에 의해 완전히 정화된 Odin, Thor 및 Loki와 같은 신들의 판테온을 서정적으로 묘사합니다.

톰 히들스턴(Tom Hiddleston)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arvel Cinematic Universe)'에서 로키로 출연합니다(출처: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아이슬란드어 사가는 언어가 덜 화려하지만 여전히 환상적인 요소로 가득 차 있으며 바이킹 선조의 장엄한 업적을 포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유쾌하게 명명된 Ivar Boneless를 포함하여 Ragnar Lothbrok의 아들들이 그들에서 큰 역할을 하며 Ragnar Saga Lodbrokar는 2013년부터 2020년까지 6시즌 동안 지속된 History Channel의 대성공을 거둔 쇼 Vikings의 기초를 형성했습니다. 속편 , 바이킹: 발할라(Vikings: Valhalla)가 이번 금요일 Netflix에서 공개됩니다. 북미까지 여행한 것으로 알려진 Leif Erikson과 같은 실제 영웅을 소개하면서 Norsemen의 이야기를 계속 이어갑니다. The Wrap에 따르면 "Vikings: Valhalla는 약탈, 열정적인 섹스, 이교도 의식 및 정치적 음모를 희생하지 않으면서도 서사적 우아함과 추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Assassins' Creed: Valhalla의 성공은 바이킹 시대를 정의하게 된 폭력과 이교도 신비주의의 강렬한 혼합에 대한 지속적인 매혹을 반영합니다.

사가의 메아리는 장기간 비디오 게임 시리즈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작품이 된 "위대한 이교도 군대"의 역설적 스핀인 Assassins' Creed: Valhalla(2020)에서도 느껴집니다. 전 세계에 걸친 봉쇄의 영향이 성공의 요인이 되었을 수도 있지만, 바이킹 시대를 정의하게 된 폭력과 이교도 신비주의의 과격한 혼합에 대한 지속적인 매혹을 반영하기도 합니다. 리하르트 바그너(Richard Wagner)의 1874년 오페라 사이클인 니벨룽겐의 반지(Der Ring des Nibelungen)의 뿔 투구 약탈자부터 1958년 서사시 역사 영화 바이킹(The Vikings)과 버나드 콘웰(Bernard Cornwell)의 최근 소설 시리즈의 피에 굶주린 사람들까지, 치열하고 모험적인 북유럽인의 이미지가 우리 집단에 스며들었습니다. 의식.

이것은 계속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Vikings: Valhalla와 마찬가지로 이번 봄에는 로버트 에거스의 The Northman이 대형 스크린으로 개봉될 예정입니다. 이 복수 이야기에서 영화의 주인공 Amleth(Alexander Skarsgård)는 불길하게 약속합니다. . I will kill you Fjölnir" 바이킹의 고전적으로 야만적인 관점을 포착한 격언입니다.

Vikings: Valhalla에서 Sam Corlett와 Frida Gustavsson은 그린란드에서 덴마크까지 북해를 항해하는 형제 Leif와 Freydis Eriksson을 연기합니다(Credit: Netflix).

이 도상학은 오랫동안 정치 영역에서 영향력을 행사해 왔습니다. 키가 크고 강하며 금발 머리에 파란 눈을 가진 북유럽 인종에 대한 아이디어는 나치의 아리아인 이상을 뒷받침하게 되었고 이후에 북유럽인에 대한 우익의 매력을 확고히 했습니다. 흥미롭게도, 중간계가 사가와 에다에 크게 의존하는 JRR 톨킨 은 "그 고귀한 북부 정신을 망치고, 잘못 적용하고, 영원히 저주한" "그 붉고 무식한 아돌프 히틀러"를 훈계 했습니다.

바이킹은 또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국가의 기원에 대한 논쟁으로 접어들면서 우크라이나에서 진행 중인 정치적 긴장 속에 등장했습니다. 8세기와 11세기 사이에 스웨덴 여행자와 군인 그룹, 따라서 우리가 바이킹으로 간주하는 그룹이 흑해와 카스피해 사이의 강 루트 주변 지역을 점령하고 정착했다는 것이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그들은 일반적으로 현대 러시아, 우크라이나 및 벨로루시의 조상으로 간주되는 그룹인 Kyivan Rus'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 그러나 이에 대한 스칸디나비아인의 영향은 뜨거운 논쟁거리입니다. 실제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특별한 2021년 역사 에세이는 스칸디나비아인을 완전히 생략하고 다음과 같이 주장합니다."러시아인과 우크라이나인은 하나의 민족이었습니다. 하나의 전체였습니다."

 

다른 방향

 

정치는 제쳐두고, 바이킹에 대한 서구 문화의 이해의 기초는 바이킹의 서구 확장에 대한 남성 중심적 초점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동양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바이킹에 대한 우리의 주요 반영 중 일부가 중동의 역사적 출처와 스칸디나비아와 실제로 영국 전역에서 발견되는 이슬람 공예품의 증가하는 수를 고려할 때 이것은 아마도 놀라운 일입니다. 예를 들어, Ahmad ibn Fadlan은 Abbasid Caliphate의 10세기 연대기 작가였으며 Rus'의 그룹을 만났습니다. 매료되어 그는 "그들은 신의 피조물 중 가장 더러운 것이지만… 나는 대추야자만큼 크고, 금발에 붉고… 항상 그에 의해." 단 몇 가지 조항으로,

그는 계속해서 과도한 음주, 동물 희생, 노예 강간으로 가득 찬 바이킹 장례식을 묘사하고 "죽음의 천사"가 감독하며 바이킹이 기독교로 개종하기 전의 바이킹과 관련된 신비로운 이교도를 강조합니다. 바이킹과 그들의 방식에 대한 Fadlan의 묘사는 틀림없이 풍자 만화가 되었지만, 동양에서 그들의 움직임이 항상 그렇게 과격했던 것은 아닙니다.

바이킹은 영국 해안에 도착하기 오래 전에 넓은 캔버스에 걸쳐 역사적 배우였습니다.

옥스포드 대학의 고고학 부교수인 Dr. Jane Kershaw는 당시 "통화로 기능하고 명성을 보여줄" 수 있었던 핵심 자원인 은을 분석하여 바이킹과 동양의 관계를 탐구했습니다. 그녀의 작업은 디르함으로 알려진 은화 이슬람 동전이 스칸디나비아와 영국 해안으로 흘러들어간 것을 발견했습니다.

Kershaw는 800 디르함은 이미 린디스판 습격과 동시에 스칸디나비아에 이미 많은 양의 디르함 은이 도달하는 것을 보고 있다면 이미 동쪽과 연결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 실제로 그녀는 BBC Culture에 "많은 사람들이 바그다드에 있거나 [Abbasid] Caliphate 내에서 무역을 했을 것 같지는 않지만 흑해와 카스피해로 이어지는 강에 무역 마을을 성공적으로 건설하고 있었습니다. ." 따라서 바이킹은 영국 해안에 도착하기 오래 전에 넓은 캔버스에 걸쳐 역사적 행위자였습니다.

노예, 모피 및 광물을 판매하는 이러한 무역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바이킹은 도끼를 완전히 내려놓지는 않았더라도 폭력적인 식욕을 억제해야 했습니다. 실제로 Kershaw는 "근육 거래"의 이 시대에 "폭력이 있지만 상업적인 요소도 있고 이 두 가지는 종종 손을 맞잡을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바이킹은 연결된 강을 통해 실크로드 깊숙이 침투하여 콘스탄티노플과 같은 도시로 여행했습니다.

토르: 라그나로크에 묘사된 아스가르드(출처: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일부 사람들은 북유럽 신들의 고향인 Asgard에 시각적 신호를 제공했다고 주장하는 Miklagaard 에서 바이킹이 부와 직업을 얻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실제로, 바이킹은 10세기와 14세기 사이에 비잔틴 제국의 수호자인 바랑기아 근위대의 대다수를 차지했습니다. 11세기 초반에 그들의 수 중 한 명이 1066년 스탬포드 다리 전투에서 패한 것으로 더 유명한 이름인 Harald Hadrada를 포함했습니다. 다른 경비병은 더 간결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콘스탄티노플의 아야 소피아(Hagia Sophia) 대 모스크 처마에서 , 9세기의 룬 문자 낙서는 "Halfan was here"에 해당한다고 말합니다.

Kershaw의 발견은 이러한 연결을 더 자세히 탐구하는 고고학 탐정 작업의 포괄적이고 매혹적인 조각인 Dr Cat Jarman의 최근 책 River Kings에서 참조됩니다. 이 책은 더비셔 주 렙톤에서 "위대한 이교도 군대"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전사의 무덤에서 화려한 구슬이 발견되는 것으로 시작하고 리버스 엔지니어링이 인도 구자라트의 근원지로 돌아가는 여행을 시작합니다. 바이킹이 인도에 도달하지 못했을 수도 있지만, 이는 동부가 노르드인에게 개방되었을 뿐만 아니라 적극적이고 광범위하게 관여한 지역이라는 개념을 강조합니다.

Kershaw에 따르면, 동방의 바이킹 운동은 그들을 "제국을 연결하는 세계화된 네트워크의 일부"로 재구성했습니다. 그러한 광범위한 무역 작업은 전체 사회의 지원을 필요로 하며, 이는 차례로 이 "경제 약탈"에서 여성의 훨씬 더 중심적인 역할을 제안합니다. Kershaw는 지금까지 "우리는 여성이 바이킹과 함께 서쪽으로 갔다는 생각에 저항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대신 이것을 "남성 이벤트"로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바이킹의 장수는 돛, 의복, 밧줄 및 기타 필수 재료를 만드는 여성의 "거의 산업적인" 작업에 의해 뒷받침되었을 것입니다. 이것이 진부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이것은 바이킹의 성공에 필수적이었고 여성이 이 기간 동안 항해, 탐사 및 전쟁에 더 직접적으로 관여했다는 암시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Eleanor Barraclough 박사의 Beyond the Northlands는 바이킹의 성지 가장자리에서 오래된 사가를 거쳐 아메리카 대륙까지의 여정을 추적합니다. 이 작업에서 그녀는 "밝은 밤색 머리"와 "거대한 눈"을 가진 최초의 유럽인으로 알려진 여성인 víðförla("여행이 많은")로 알려진 Gudrid Thorbjarnardóttir를 비롯한 다양한 여성 주인공을 강조합니다. 북미에서 출산.

또는 에릭 레드의 사가(Saga of Erik Red)에서 원주민 공격자와 대면했을 때 "그녀의 자루를 내려놓고 벌거벗은 칼로 그녀의 가슴을 강타한" 맹렬한 Freydís Eiríksdóttir가 있습니다. 그러한 광경은 공격자들이 "급히 그들의 배를 타고 달아나도록" 했습니다. 비록 더 미약하지만, Eddas에는 Viking의 전사자 중 발할라에서 합류할 자격이 있는 사람을 선택하는 엘리트 여성 병사인 Valkyrie가 포함됩니다. 최근 2017년 마블 영화 토르: 라그나로크에서 생명을 불어넣은 그들의 존재는 아마도 여성의 전쟁 참여를 전제로 할 것입니다.

Thor: Ragnarok에서 Valkyrie로 Tessa Thompson (Credit: Walt Disney Studios)

Sagas와 Eddas는 바이킹의 직접적인 역사를 제공하지 않지만 이전에 평가되었을 수 있는 것보다 더 깊고 광범위한 바이킹 세계를 포착합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많은 서구 대중 문화에서 묘사되어 왔습니다. 특히 바이킹의 지속적인 유산에서 여성의 역할. Kershaw는 다음과 같이 결론지었습니다. "문화적 영향력을 유지하려면 여성이 필요합니다. 자녀에게 언어를 전수하고 문화적 전통을 유지하고 종교를 전수하는 것은 여성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해외에서 스칸디나비아 문화를 보존하기 위한 메커니즘을 찾고 있다면 아마 여자를 쳐다보고 있을거야."

바이킹에 대한 우리의 역사적 인식은 변할 수 있지만 그들이 남긴 문화적 발자국은 지울 수 없습니다. 스칸디나비아 북부에서 바이킹은 수백 편의 영화, TV 프로그램 및 책에 풍자화되어 있는 시각적 재능과 습관을 가진 신비롭고 피에 굶주린 그룹을 제공하여 세계의 상상력을 장악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바이킹이 누구이며 그들이 교전한 위치에 대한 우리의 진화하는 관점이 이 그림에 더 많은 뉘앙스를 부여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때까지 Vikings: Valhalla는 이 항해적이고 독창적이며 부인할 수 없을 정도로 잔인한 사람들에게 생명을 불어넣는 긴 줄에 합류할 것입니다.

바이킹: 발할라는 2월 25일 Netflix에서 공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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