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Ethel Smyth: 특별한 '잃어버린' 오페라 작곡가

by JoAn Healing 2022. 7. 21.

그녀는 변명의 여지가 없는 파괴자이자 비순응자이자 문제가 많은 편협한 사람이었습니다. Smyth의 오페라 Wreckers가 새로운 찬사를 받으면서 복잡하고 멈출 수 없는 급진주의 "스캔들" 삶을 탐구합니다. 그녀는 자연의 힘이었고 경이로운 재능을 지닌 페미니스트 작곡가였으며 그의 음악은 기록을 세우고 큰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녀는 유명한 참정권 후보인 Emmeline Pankhurst를 포함한 저명한 여성과 기혼 남성과 열정적인 관계를 가졌으며 버지니아 울프와 지속적인 우정을 나누었습니다. 그녀의 멈출 수 없는 정신은 예의 바른 사회에 충격을 주고, 그녀의 편협함은 기분을 상하게 했으며, 그녀의 행동주의는 그녀를 감옥에 가두었습니다. 그녀는 장난꾸러기이자 칭송의 대상이었으며 문제적이기도 하고 명석하기도 한 인물로 여겨졌습니다.

Ethel Smyth는 20세기 초 클래식 음악과 사회 정치 분야에서 가장 독창적이고 논쟁의 여지가 많은 목소리 중 하나였습니다. 작곡가, 지휘자, 작가이자 참정권인 Smyth는 오페라와 활기찬 성격으로 유명했습니다. 그녀는 평생 동안 그녀를 "여성 작곡가"로 치부할 여성혐오와 남성 비평가들 앞에서 자신의 음악을 듣고 연주하기 위해 계속 싸웠습니다. 그녀의 도전적인 반항은 "남성적인" 음악 을 쓰고 남자다운 트위드 수트를 입는 것이었습니다.

 
1901년경에 촬영된 Ethel Smyth - 젊은 여성일 때도 그녀는 도전적으로 틀에 얽매이지 않았습니다(Credit: Getty Images)

2차 세계 대전이 끝날 무렵 Smyth가 사망한 후, 그녀의 음악은 그녀와 함께 거의 죽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그녀의 작품이 부활하고 그녀의 거침없는 성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Smyth의 열광적인 참정권을 위한 찬가인 The March of the Women(많은 여성의 투표권 획득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이 공연되었으며 1930년 그녀의 오페라 The Prison 이 그래미상을 수상했습니다 . 그리고 무엇보다도 그녀의 가장 인상적인 작품인 오페라 The Wreckers 는 5월에 권위 있는 Glyndebourne 페스티벌 을 열었고 Times가 말했듯이 "열정의 거친 파도"에 대한 찬사를 받았습니다. 오페라는 이번 여름 프롬 스에서도 공연될 예정이다., 그녀의 다른 작곡과 함께. Smyth는 그녀가 좋아했을 만큼 다시 각광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지휘자의 문을 두드리거나 정치인의 창문을 두드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둘 다 그녀의 마음에 필요한 행동 과정이었습니다 - Amy Zigler

스미스는 어려서부터 파괴자이자 반항아였습니다. 1858년 켄트에서 상류층 가정에서 태어난 그녀는 빅토리아 시대의 소녀 시절의 제약을 비난했습니다. 그녀의 아버지는 왕립 포병의 소장이었고 음악을 공부하려는 그녀의 욕망을 강력히 반대했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방에 틀어박혀 그가 항복할 때까지 먹거나 떠나기를 거부했습니다. 그녀는 길을 찾은 후 독일의 라이프치히 음악원에서 공부했습니다. 그곳에서 그녀는 차이코프스키, 드보르작, 그리그를 만났고, 교사를 통해 브람스와 클라라 슈만을 소개받았습니다. Smyth는 그녀를 본격적인 작품의 작곡가라는 직업 비전 대신 연기자이자 교사로 격하시키는 성 편견에 맞서기 시작했습니다.        

Salem College의 음악 조교수인 Dr Amy Zigler는 2005년부터 Smyth에 대한 연구를 발표했습니다. 그녀는 Smyth가 과소 평가되는 이유에 대해 "분명한 답은 그녀의 성별입니다."라고 말합니다. "1880년대, 90년대, 1900년대 초반, 그녀가 경력을 쌓고 있던 시기에 그녀의 음악 리뷰에는 거의 항상 그녀의 성별에 대한 언급이 있습니다." 차별을 받은 것은 Smyth만이 아닙니다. "1세기 이상 동안 문지기들은 여성이 남성 작곡가와 동등한 수준의 음악을 작곡할 수 없다고 믿었습니다." Smyth와 다른 사람들이 "에너지가 넘치고, 시끄럽고, 강력하거나 '남자다운'" 음악을 썼다면 "부자연스럽고 여성답지 못한" 음악으로 저주를 받았다고 Zigler는 말합니다. 그들이 "우아하고, 부드러우며, 서정적이거나 감상적인 음악을 썼다면, 그것은 단지 '

Smyth는 성차별적인 태도에 맞서 싸우는 동안 Thomas Beecham 경과 후원자들과 같은 지휘자들의 지지를 얻었으며 "그녀가 작곡한 거의 모든 곡이 연주되었다"고 Zigler는 말합니다. "그녀는 음악과 개인 생활에서 그녀의 열정을 추구했습니다. 그녀는 야심 차고 변명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지휘자의 문을 두드리거나 정치인의 창문을 두드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둘 다 그녀의 마음에 필요한 행동 과정이었습니다."

Smyth의 오페라 The Wreckers의 프로덕션이 2022년 Glyndebourne 축제를 열었습니다. (Credit: Richard Hubert Smith)

소피 풀러(Sophie Fuller)와 엘리자베스 우드(Elizabeth Wood)와 같은 페미니스트 음악학자들의 글은 Smyth와 다른 여성 음악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Zigler는 말합니다 . 그녀의 작품을 새롭게 탐구하는 사람들을 위해 그녀는 실내악, 노래, 거대한 합창 및 오케스트라 작품을 제안합니다. Smyth's Sonata for Violin and Piano, Op 7 from 1887; Kyrie in her Mass in D(1891), On Cliffs of Cornwall from The Wreckers(1906); 성악과 피아노, 1913년; 그리고 The Prison(1930)의 개봉.

합창 교향곡인 후자는 Smyth와 Brewster에 의해 죄수와 그의 영혼 사이의 철학적 대화로 생각되었습니다. 그것은 그녀의 마지막 주요 작품이었고 1930년 2월 에딘버러에서 Smyth가 지휘한 첫 공연은 찬사를 받았지만 녹음되기까지는 90년이 걸렸습니다. 2020년, Chandos(숨겨진 보석을 되살리는 레코드 회사)의 때 Zigler는 지휘자 ​​James Blachly의 초청으로 참석했습니다.

그녀는 "2021년 그래미상을 수상한 Prison은 확실히 Smyth의 관심을 끌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녀는 다양한 조직이 March of the Women을 공연하고 Smyth가 작곡한 다른 곡을 보고 있던 2018년에 관심이 급증했다고 생각합니다.

Ethel Smyth는 아마도 내가 가장 만나고 싶었을 여성 작곡가일 것입니다 – 우리가 정치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다면 – Dr Leah Broad

Leah Broad 박사는 Smyth가 "성별 때문에 그녀의 인생에서 엄청난 장애물"에 직면했다는 데 동의합니다. 그녀는 네 명의 여성 "선구자"(2023년 봄 출시)의 급진적 페미니스트 역사를 쓰고 있습니다. Smyth는 다른 작곡가 Rebecca Clarke, Dorothy Howell, Doreen Carwithen과 함께 4명 중 하나입니다. "나는 그들 모두를 사랑합니다." Broad는 생각하지만 Smyth는 "정치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다면 아마도 내가 가장 만나고 싶었을 사람일 것입니다."라고 생각합니다.

Smyth는 현대 오페라의 선구자이며 그녀의 작품은 수십 년 동안 잊혀졌지만 현재 부흥을 즐기고 있습니다(Credit: Richard Hubert Smith)

Broad는 BBC Culture에 Smyth가 "그녀가 법정에 서기를 좋아하는 매우 강력한 정치적 견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확고한 보수주의자였으며 당시에는 인기가 있었지만 지금은 덜한 여러 의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브로드는 가디언과의 인터뷰에서 스미스는 "인종에 대해 문제가 많은 견해를 갖고 백인 영국인의 우월성에 대한 당시 대중적인 믿음에 동의했다는 점에서 당대의 매우 여성이었다"고 말했다. 그녀를 쫓는 뮤지션들. Smyth는 확실히 많은 비평가들이 자신의 성 편견에 맞서도록 강요했지만 다른 여성 작곡가를 적극적으로 고양하거나 지원하는 데는 거의 기여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Broad는 그녀가 "글을 쓰는 것이 가장 재미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녀는 인터뷰어의 이야기를 즐겼습니다. 그녀가 나무에 자신을 묶었다는 것을 알기 위해 스미스를 만나러 갔습니다.

Smyth의 활력은 어린 소녀였을 때 스포츠에서 출구를 찾았고, 성인이 되어서는 등산, 테니스, 장거리 컨트리 산책, 골프 한 라운드를 좋아했습니다. 그녀는 거의 항상 애완견을 동반했습니다. 그녀는 잠옷 차림으로 침대에 누워 있던 버지니아 울프에게 한 번도 그랬던 것처럼, 예고 없이 도착할 수 있었고, 접대를 기대했다. 패러디에 잘 어울리는 그녀의 난폭한 페르소나는 하찮은 사회 인물에 대한 EF Benson의 Dodo 소설(1893-1921)의 모델이었으며 1950년대 Henry Reed의 코미디 라디오 연극에서 Dame Hilda Tablet에 영감을 주기도 했습니다.

Smyth는 도전적으로 퀴어였습니다. 그녀의 세대 중 누구라도 그녀의 종종 격동의 삶의 많은 부분을 이끈 여성들과의 강렬한 관계에 대해 공개적이었습니다. - 소피 풀러

그리고 그녀의 많은 논의가 된 섹슈얼리티가 있었습니다. Pauline Trevelyan, Lady Mary Ponsonby, Violet Gordon-Woodhouse, Winnaretta Singer, Eugenie 황후 및 Pankhurst를 비롯한 많은 연인 목록이 있었습니다. 그녀의 유일한 남자 연인은 철학자 친구이자 그녀의 오페라 중 일부의 대본을 맡은 헨리 브루스터(Henry Brewster)였다고 합니다. 그녀는 수십 년 동안 브루스터와 강한 유대 관계를 유지했으며 그의 아내 줄리아, 시누이 에디스 소머빌과 불륜 관계를 맺었습니다. 1892년 Smyth는 Henry에게 이렇게 썼습니다. "나는 당신의 섹스보다 내 자신의 성을 더 열정적으로 사랑하는 것이 왜 그렇게 쉬운지 궁금합니다. 나는 매우 건강한 마음을 가진 사람이기 때문에 그것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Smyth가 1911년에 쓰고 참정권 운동가 Emmeline Pankhurst에게 헌정된 The March of Women의 노래 시트(Credit: Getty Images)

Trinity Laban Conservatoire of Music and Dance의 음악 강사인 Sophie Fuller 교수는 Glyndebourne의 웹사이트에 올린 글에서 "Smyth는 상당히 퀴어적이었습니다. , 그녀의 자주 격동적인 삶의 많은 부분을 주도한 여성과의 관계."

"그녀는 한 여성에게 집착하는 단계를 거칩니다. 그들은 몇 년 동안 열정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나면 우정이 될 것입니다."라고 브로드는 말합니다. 브루스터는 "변칙적이다. 그녀의 섹슈얼리티는 복잡하다. 그녀 자신은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가장 흥미로운 것은 그녀가 어떤 상자에도 맞지 않는다는 것이다."    

Wreckers의 Glyndebourne 프로덕션의 감독인 Melly Still은 연구로서 Smyth의 글을 연구했습니다. "Henry Brewster는 [Ethel]과 함께 잤고 가장 가깝게 느꼈던 유일한 남자였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그와 결혼하고 싶지 않았지만 그의 아내가 언제 죽었는지 묻기도 했습니다. 그녀는 독립을 잃는 것을 결코 원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그를 만났고 그는 그녀의 열정을 지지했고 그녀가 관계를 형성하도록 격려했습니다."   

 

도전적이고 비정통적인

 

그러나 어떤 관계도 작곡에 대한 그녀의 열정을 흐리게 하지 않았으며 , 그녀는 그녀의 레퍼토리를 완성했습니다. Wreckers - 난파선에서 생활하는 콘월의 신을 두려워하는 공동체에 대한 그녀의 1903년 걸작 -은 Smyth가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에서 오페라를 상연한 최초의 여성이 되었을 때 착공했습니다.

여기 1912년 회의에서 촬영된 Smyth는 여성 참정권 운동의 저명한 회원이었지만 인종에 대해 편협한 견해를 갖고 있었습니다(제공: Alamy)

Melly Still은 The Wreckers가 제작자의 도전적이고 비정통적인 견해를 반영한다고 믿습니다. "[Cornwall] 커뮤니티는 실제로 고립된 영국의 상징입니다... 그녀는 양성애자였고 연인으로서 그는 결혼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자신의 세계를 관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20세기의 시작. 그들이 한 모든 일에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사회에서... 그들은 당시 영국에 대해 상당히 고립된 무언가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여전히 Wreckers를 "페미니스트 오페라" 로 묘사하며 다음 과 같이 말합니다. "그것은 여성이 자신의 목소리를 찾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중심 인물인 Thurza는 그녀가 살아야 하는 제한된 세계에서 벗어나려고 합니다. 그리고 Smyth는 모든 것을 전복시킵니다. 그녀는 오페라의 도덕적 핵심을 메조(일반적으로 마녀/암캐/바치 역할에 할당된 음성 유형)로 만들었으며 소프라노인 Avis는 정말 사나운 캐릭터입니다. "

음악적으로도 오페라는 그 시대에 혁신적이었습니다. Zigler는 BBC Culture에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에게 Wreckers를 그토록 매혹적으로 만드는 것은 음악에 내재된 드라마입니다. 그것이 2막에서 Thurza와 Mark 사이의 사랑 듀엣이든, 3막에서 캥거루 코트이든 Smyth는 그녀의 멜로디 스타일을 통해 긴장을 만듭니다. 오케스트레이션과 결합된 조화로운 언어는 청중이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궁금해하게 만듭니다. 악보의 중심에도 프랑스 대본이 있습니다. Smyth와 Brewster는 오페라에서 공동 작업을 했으며 그녀는 그가 만든 프랑스어 텍스트 – 단어가 말하는 내용뿐만 아니라 소리가 나는 방식, 리듬 및 억양. 이 모든 것이 결합되어 흥미진진한 오페라를 만듭니다."

Glyndebourne의 Wreckers 제작은 찬사 와 찬사를 받았습니다. Observer 는 감독 Melly Still과 지휘자 Robin Ticciati가 "Ethel Smyth의 1906년 오페라를 역동적이고 강렬한 공연과 훌륭한 출연진과 합창으로 자랑스럽게 완성했다"고 언급했습니다. 한편 파이낸셜 타임즈는 "순전한 극적인 힘은 가히 볼만한 것"이라며 "스미스의 개방적이고 변명하지 않으며 제한 없는 열정에 필적할 수 있는 Wreckers 전후에 쓰여진 영어 오페라는 없다"고 덧붙였다.

Wreckers는 영국의 고립주의에 관한 페미니스트 오페라로 묘사되었습니다(Credit: Richard Hubert Smith)

Smyth는 1920년대에 엄청난 인기를 얻었고, 의심할 여지 없이 그녀는 1922년에 부인이 되었으며 음악과 출판에 기여한 공로로 여성 최초로 부인이 되었습니다. 또 다른 첫 번째로, 그녀는 Glyndebourne에서 오페라를 상연한 최초의 여성 작곡가였습니다. 브로드는 "콘서트 프로그램에서 여성의 이름이 예외적이기까지는 아직 갈 길이 멀다"고 지적하며 2019-20 시즌 전 세계 오케스트라 콘서트의 8.2%만이 여성의 음악을 포함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Proms가 1940년에 관리했던 것보다 더 낫습니다."

Stephen Langridge가 2019년 봄 Glyndebourne에서 예술 감독의 역할을 맡았을 때 The Wreckers는 그가 프로그래밍한 첫 번째 오페라였으며 그는 "항상 레퍼토리에 들어갈 자격이 있었습니다. 우리 프로덕션에 대한 반응은 많은 사람들이 동의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이렇게 덧붙입니다. "이와 같은 대우를 받을 가치가 있는 여성의 다른 오페라가 많이 있으며... 앞으로 더 흥미진진한 재발견이 있을 것입니다."

1910년 52세의 Smyth는 여성 사회정치연합에 가입하여 여성 참정권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고 대의를 위해 2년 동안 음악을 포기했습니다. Emmeline Pankhurst와 함께 그녀는 "가장 깊고 가까운 관계가 될 것의 불 같은 시작"을 느꼈습니다. 스미스가 쓴 '여자들의 행진'은 1911년 1월 21일 이전 해의 항의 동안 투옥되었던 참정권자들의 석방을 계기로 처음 연주되었다.

그녀와 Pankhurst는 여성을 위한 투표(Votes for Women) 캠페인에 대한 국무장관의 부정적인 의견에 대한 응답으로 1911년 3월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국회 의사당의 창문을 깨고 체포되어 인접한 감방에 수감된 할로웨이 교도소로 보내졌습니다. Smyth는 바퀴벌레와 학대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그곳에서 두 달을 보냈습니다. 그곳에서 그녀는 가장 기억에 남는 작품 중 하나를 만들었습니다. 감옥에 있는 그녀를 방문했을 때 Thomas Beecham은 Holloway의 안뜰에 도착하여 "고귀한 순교자 무리가 그 주위를 행진하고 전쟁 성가를 열성적으로 부르는 반면, 작곡가는 내려다보이는 위쪽 창에서 환호성을 내며 시간을 두는 동안 칫솔로 거의 박식한 광란". 

1922년 이곳에서 사진을 찍은 자랑스럽게도 정통 Smyth는 강아지와 함께 모든 곳을 다녔습니다(Credit: Getty Images)

나이는 Smyth의 열정을 시들지 않았습니다. 71세에 그녀는 작가 버지니아 울프를 만났고, 그녀는 일기에 "내가 그보다 더 깊은 관심을 가진 사람이나 누군가를 생각해 본 적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녀는 울프보다 25살 연상입니다. "노인이 저에게 반했습니다. 거대한 게에게 잡힌 것 같아요." 그러나 그녀는 나중에 이렇게 썼습니다. "우리는 어떻게 다른가! 우리의 마음은 너무 완전히 그리고 완전히 다릅니다. 이것이 우리가 계속하는 이유입니다." 그리고 그들의 우정은 1941년 Woolf가 사망할 때까지 지속되었습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Smyth는 청력을 잃었고 이명을 겪었습니다. 그녀는 음악에서 글쓰기로 전향하여 10편의 대부분이 자전적인 책을 제작했습니다. 그녀는 1944년 서리 주 워킹에서 86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Leah Broad는 Smyth의 일기에서 다음과 같은 구절을 회상합니다. "그녀는 죽을 때 가장 두려워하는 한 가지는 자신의 음악적 유산을 더 이상 통제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녀는 그녀가 떠날 때 그녀의 음악이 그녀와 함께 죽을까봐 걱정했습니다. 그리고 그런 일이 일어났지만, 그것은 바뀌었고, 지금은 다시 떠올랐습니다. 그리고 그녀를 위해 너무 기쁩니다."

Glyndebourne의 Wreckers 프로덕션의 세미-스테이지 버전은 7월 24일 BBC Proms 에서 공연될 예정 이며, 시즌 동안 Ethel Smyth의 여러 작품도 선보입니다. Wreckers의 라이브 녹음은 2022년 8월 Glyndebourne의 스트리밍 플랫폼인  Glyndebourne Encore 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