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뿌리를 가지고 있는 문신은 최근 몇 년 동안 금기 사항에서 사회적 구조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다음 단계? 소유자보다 더 오래 살 수 있는 예술 작품으로 받아들여진다고 말합니다. 180만 인스타그램 팔로워와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를 포함한 유명 고객을 보유한 LA에 기반을 둔 저명한 타투 아티스트 Dr Woo (본명 Brian Woo) 는 "처음 문신을 시작했을 때 문신은 버림받은 사람들과 반항아를 위한 것으로 여겨졌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마일리 사이러스와 드레이크. "저는 매우 전통적인 아시아계 이민자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래서 저희 부모님은 아들이 이 직업을 선택했을 때 크게 화를 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가격이 $2,500(£2,066)부터 시작하는 41세의 Woo는 바디 잉크가 더 이상 동일한 부정적인 의미를 담고 있지 않다고 주장합니다. "변호사, 의사, 정치인, 18세 생일을 축하하는 아이들, 조부모님... 모든 사람들이 제 스튜디오에 들어옵니다."라고 그는 설명합니다. "얼마 전 방에 나만 문신이 있던 시절이 있었는데 2022년에는 문신이 없으면 웃기게 생겼어요. 이제 부모님은 이 일을 하셔도 괜찮습니다."
Woo의 의견은 현재 문화적으로 편재된 문신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2015년 YouGov 설문조사 에 따르면 영국 성인의 5분의 1이 문신을 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Ipsos의 가장 최근 수치에 따르면 모든 미국인의 30% 가 몸에 문신을 하나 이상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35세 미만에서는 40%까지 증가). 한때 중산층보다 유목민 선원과 바이커 갱단과 더 관련이 있는 하위 문화로 인식되었을 수도 있던 것이 이제는 어디에나 존재하는 주류 세력이자 연간 30억 달러 규모의 산업이 되었습니다.
세계 최고의 팝스타(포스트 말론, 빌리 아일리시)와 운동선수(르브론 제임스, 리오넬 메시)가 몸과 얼굴에 문신을 새겨 팬들에게 영감을 주는 것은 통과의례인 것 같다. 주요 패션 회사는 문신을 한 유명 인사를 활용하여 브랜드에 엣지를 더합니다(문신이 많은 코미디언 피트 데이비슨은 현재 H&M의 글로벌 얼굴입니다). Virgin Atlantic 은 직원들이 장거리 비행 중에 자신의 소매를 자랑스럽게 뽐낼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미군은 "사회 규범의 변화"를 이유로 군대에 눈에 띄는 문신을 금지하는 역사적 규칙 을 완화 했습니다.
문신의 역사를 전문으로 하는 에섹스 대학의 미술 수석 강사인 매트 로더(Matt Lodder)는 "현재 문신이 얼마나 눈에 띄는지 부인할 수 없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그 어느 때보다 문화적으로 더 큰 문제입니다."
피부에 문신을 새겨 이야기와 욕망을 전달하고 싶은 충동은 오랫동안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였습니다. – Matt Lodder
그는 계속해서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얼전 누군가가 영국 우체국에서 나에게 광고 전단지를 보냈는데, 그 광고 전단지에는 소매가 완전히 보이는 유아의 아버지가 나와 있었습니다. 우체국과 같은 비교적 보수적인 조직이 그렇게 하면 반발. 이제 진보적이라고 받아들여진다."
그러나 Lodder는 우리가 문신을 "현상"이 아닌 역사적인 "매체"로 프레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주장합니다. 미디어는 종종 최근 인기의 소문만 좁혀서 예술 형식의 유산을 얕잡아 봅니다. 그는 문신의 궤적을 진정으로 이해하려면 역사를 깊이 파헤쳐야 한다고 말합니다. "서양 문신은 약 140년 동안 상품을 기반으로 한 예술 형식이었습니다."라고 그는 설명하며 영국에서 상업화의 핵심 동인 중 하나는 용의 "바람직한" 문신을 한 조지 5세였습니다. 1881년 십대 때 일본을 여행 했을 때 그의 팔 . 그러나 반대로 그는 "우리는 또한 기원전 3250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문신에 대한 물리적 증거가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라고 덧붙입니다.
고대 뿌리
Lodder는 5,300년 후 알프스에서 도보 휴가를 보내는 동안 당황한 독일인 부부에 의해 마침내 발견되기 전에 얼어붙은 시체가 오스트리아-이탈리아 국경을 따라 알프스 빙하 아래에 보존된 유럽의 티롤리안 아이스맨인 Ötzi 를 언급하고 있습니다. Ötzi는 몸 전체에 61개의 문신을 새겼고, 문신(주로 가로선과 세로선으로 구성됨)은 침술과 유사한 치료 목적을 가진 것으로 생각되었습니다. 아이스맨은 퇴행성 통증과 통증을 앓고 있었습니다.
다른 고대 시체는 훨씬 더 복잡한 디자인을 드러냈습니다. 100년 이상 대영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는 "Gebelein Man"의 팔 에는 양과 황소가 맞물려 있는 문신이 있습니다. 자연적으로 미라화된 시체는 약 5,000년 전 고대 이집트의 Predynastic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며, 문신은 탄소 기반 물질을 사용하여 피부 아래에 영구적으로 적용되었습니다[전문가들은 그것이 어떤 종류의 그을음일 가능성이 있다고 믿습니다]. 고대 이집트의 여성들이 문신을 했다는 증거도 있으며, 전문가들은 신들이 임신 중에 아기를 보호하기 위해 문신을 피부에 새긴 것으로 추측합니다. 1891년 테베에서 여신 하토르 여신의 여사제인 아무네가 발견된 것은 미라 시체 전체에 광범위한 문신을 새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993년 러시아, 중국, 몽골, 카자흐스탄을 가로지르는 알타이 산맥에서 고고학자들에 의해 "우콕의 공주"라고 불리는 문신을 많이 한 여전사 여사제가 발견되었습니다. 이 2,500년 된 시체의 발견은 특히 피부의 깨끗한 보존과 염소자리의 뿔을 포함한 신화적 짐승의 아름답고 정교한 삽화가 특징인 몸통으로 인해 중요합니다.
그녀가 사망했을 때 25세였던 것으로 여겨지는 공주는 신체 문신을 사회적 지위의 표시로 간주하고 사후 세계에서 사랑하는 사람들이 문신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스키타이 시대의 부족인 Pazyryks 중 하나였습니다. . Lodder에 따르면 이러한 모든 발견은 문신이 새로운 "트렌드"라는 개념을 완전히 무너뜨렸습니다.
"현재 가장 좋은 증거는 문신이 45,0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는 것을 암시합니다."라고 그는 덧붙입니다. "그때 인간이 상징적이고 의사소통적인 시각적 행동을 발전시켰습니다. 피부에 문신을 함으로써 이야기와 욕망을 전달하려는 욕구는 오랫동안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였습니다."
그러나 문신이 오랫동안 일부 사람들에게 소중한 장식품이었다면 잔인한 종류의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고대 그리스-로마 세계에서 문신은 죄수와 성노동자에게 강제로 주어지는 처벌과 수치의 표시였습니다. 이것은 로마 제국이 끝난 후에도 오랫동안 지속되어 미국의 노예 무역과 홀로코스트에 이르기까지 계속된 끔찍한 관행이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에도 불구하고 문신은 동시에 사회 엘리트에게 매력적인 미끼로 남아있었습니다.
연예인의 매력
작가 Margot Mifflin의 훌륭한 책 Bodies of Subversion: A Secret History of Women and Tattoo 에서 그녀는 유럽과 미국의 19세기 상류 사회 여성들이 발과 팔뚝에 문신을 새기는 방식을 분석합니다. 옷으로 쉽게 숨길 수 있는 장소. 미국 최초의 전문 여성 문신 예술가 중 한 명은 남편에게서 배우고 1907년에 작업을 시작한 Maud Wagner였습니다. 1921년에 전문적으로 시작한 Jessie Knight는 아마도 영국에서 Wagner와 동등한 사람이었을 것입니다.
Mifflin에게 문신은 항상 여성에게 반문화적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문신은 여성들이 자신의 몸으로 원하는 것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라고 그녀는 설명합니다. "문신을 한 여성은 역사가 이전에 금지한 방식으로 자연을 직접적으로 간섭했기 때문에 여성과 남성은 달랐습니다. 그것은 그들이 자신의 몸을 다시 쓸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Mifflin은 2차 세계 대전의 "어두운 그림자"(유대인 전쟁 포로가 홀로코스트 대량 학살 동안 나치 포로에 의해 문신을 받고 번호가 매겨진 곳)로 인해 바디 잉크를 원하는 사람들이 감소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1960년대에 이르러 조류가 다시 바뀌고 있었는데, 이는 그녀가 부분적으로 후기 로큰롤의 전설 재니스 조플린의 영향이라고 생각합니다. Mifflin은 "Janis는 이 피렌체 팔찌를 손목에 문신으로 새겼습니다. 이 팔찌는 완전히 눈에 띄었고 가슴 위의 심장도 마찬가지였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누군가가 문신을 하는 것을 보고 예술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떠나면 당신은 그냥 미친 예술 속물입니다 – 미스터 카툰
"그녀는 문신이 매혹적인 주류가 되도록 도운 과도기적 인물이었습니다. 문신과 예술계의 경계를 모호하게 한 [뉴욕] 예술가이자 문신가인 Ruth Marten도 부정적인 의미를 없애고 문신을 다음과 같이 재배치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풍부한 예술."
베테랑 미스터 카툰 (본명 Mark Machado)은 미국에서 가장 위대한 살아있는 문신 예술가 중 한 명입니다. 52세의 로우라이더 자동차 에어브러시에서 벗어나 수많은 그래피티 태거가 된 그는 결국 Beyonce, Kobe Bryant, Snoop Dogg, Eminem, Dr Dre 및 50 Cent를 비롯한 대중 문화의 가장 중요한 이름 중 일부를 문신으로 새겼습니다. Cartoon에 따르면 Joplin은 실제로 "과도기적인" 인물이었지만 힙합 문화는 문신을 대중에게 바람직한 관행으로 굳건히 하는 데 실제로 도움이 되었습니다.
로스앤젤레스 토박이는 이렇게 회상합니다. "우리 동네에서 당신이 본 문신은 일반적으로 감옥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우리 엄마는 문신을 많이 한 갱들이 우리를 라틴계 사람들로 보이게 만든 사람들로 보았습니다. 하지만 나에게는 그들이 세상에서 가장 멋진 사람들처럼 보였습니다."
"Eminem, 2Pac, 50 Cent와 같은 영감을 주는 인물들이 모두 문신을 했을 때 대중은 따라하기를 원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들의 문신은 모두 대중 문화에 대한 거울과 같았고, 사회적 문제를 강조하고 약자에게 영감을 주어 스스로를 만들도록 고무했습니다. Gucci Mane와 같은 래퍼가 그의 얼굴에 문신을 새긴 경우, 그가 끝까지 참여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고, 그 반항은 전염성이 있었다."
Cartoon의 가장 위대한 문신 중 하나는 "Southside"라는 단어로 랩 아티스트 50 Cent의 등에 문신을 새겼습 니다. 그것은 래퍼의 사우스사이드 퀸즈(Southside Queens) 지역에 대한 찬가이며, 50년대의 성공이 그가 말 그대로 두건을 어깨에 메고 9번의 총에 맞은 후에도 가능한 모든 것을 보여주었다는 것을 의미했음을 나타냅니다. Cartoon는 LA 갱단의 몸통에 문신이 새겨져 있는 것을 보았던 오래된 영어 글자의 미학을 해석하고, 그것을 슈퍼스타의 살로 옮겨 더 장엄한 느낌을 줍니다.
"저에게 그것은 항상 우리 동네에서 문신의 그늘진 유형을 가져오는 것이었습니다. 우리 엄마는 범죄자의 표시라고 두려워했고, 그것들을 고급스럽고 화려하게 보일 수 있는 곳으로 데려갔습니다."라고 Cartoon은 설명합니다. "그들의 가치를 제대로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지금 엄마는 문신으로 돈을 버는 집에 앉아 계십니다. 아시죠? 성공한 것 같아요."
예술계 속물과의 싸움
이 풍부한 역사와 평생 동안 누군가와 함께 걸어 다니는 모바일 작품으로서의 문신의 독창성에도 불구하고 Cartoon은 여전히 속물과 마주한다고 말합니다. "예술 학교에 가서 타투이스트가 되고 싶다고 말하면 그들은 여전히 타투이스트를 부정직한 생활 방식으로 생각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의자에 앉아 있는 사람들에게 치료사, 결혼 상담사 역할을 하면서 많은 기술을 요하는 움직이는 육체에 대한 예술을 만들고 있습니다. 누군가가 문신을 하는 것을 보고 예술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멀어지면, 그렇다면 당신은 그냥 미친 예술 속물입니다."
속물이 여전히 존재하더라도 Mifflin은 예술과 문신 세계가 점점 더 수렴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녀는 멕시코 타투이스트 Dr Lakra(종교에 기반한 무시무시한 비주얼 스타일을 개척한 사람)와 벨기에의 Wim Delvoye(돼지 문신으로 논란이 되고 있음)를 문신과 순수 예술 사이의 격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준 두 명의 최근 인물로 인정합니다. 한편, Lodder는 일본 문신가 Gakkin이 예술 형식에 "아방가르드"한 측면을 가져오고 있다고 말합니다.
현재 문신 예술가는 다른 사람의 피부에 조각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기준으로 원본 작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Scott Campbell
미술계와 타투이스트를 구분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영속성의 문제입니다. 사람이 죽고 몸이 썩으면 타투도 분해되는데, 이는 타투이스트의 작품 원본을 잃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에 비해 화가와 사진작가의 작품은 갤러리에서 살아 남을 수 있으며, 이 예술가들은 사후 인정을 받게 됩니다. 타투이스트의 경우 훨씬 더 복잡합니다. 악명높게, "바디수트 수집가"로 간주되는 일본 병리학자인 Dr Fukuushi Masaichi는 도쿄의 의료 병리학 박물관에 문신을 보존하고 죽은 후에도 환자의 등 피부에 동의를 유지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복잡한 과정이었고 이해하기 쉬운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뉴욕에 기반을 둔 유명한 문신 예술가 Scott Campbell은 기술이 마침내 경쟁의 장을 평준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LA에 기반을 둔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Cthdrl과 함께 그는 Woo 및 Cartoon과 같은 문신 아티스트가 자신의 문신을 일반 대중에게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로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Scab Shop 플랫폼 을 개척했습니다. 메타버스가 되어 더 이상 소유자의 살과 함께 죽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은 효과적으로 문신 디자인의 디지털 복제품이 만들어지고 Scab Shop 사용자가 온라인 경매에서 입찰할 기회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NFT는 또한 문신 약속과 함께 제공되므로 낙찰자는 가상 디자인을 피부에 물리적으로 새길 수 있습니다. 판매 후 모든 NFT 디자인은 Scab Shop 포털에 보관됩니다. 아이디어는 Scab Shop이 타투이스트의 작업을 보존하는 디지털 아트 갤러리가 되는 것입니다. 타투이스트를 위한 테이트 모던.
Campbell은 "현재 문신 예술가들은 다른 사람의 피부에 조각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기준으로 독창적인 예술 작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예술가라기보다 배관공과 전기공처럼 우리 삶의 시간을 판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단순히 당신의 팔에 무언가를 새기는 상인으로 간주됩니다."
Campbell은 Vincent van Gogh가 문신 예술가였다면 "그의 모든 캔버스가 죽었을 것이기 때문에 그의 작품에 대해 아무도 몰랐을 것입니다. 벌레가 그의 예술을 먹었을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Scab Shop을 통해 그는 문신 예술가의 작업이 마침내 단순한 사진 복사를 넘어 영속성을 얻을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Campbell은 "Scab Shop 덕분에 원래 예술 작품을 예술가처럼 이미지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문신을 진정한 전통 예술 형식으로 거래할 수 있는 것은 정말 처음입니다."라고 주장합니다. 그의 희망은 이것이 현재 바르셀로나의 CaixaForum에서 실행 중인 Tattoo: Art Under the Skin 과 같은 훨씬 더 많은 물리적 전시회로 이어지기를 바랍니다. 세계의 위대한 타투이스트 중 일부가 자신의 디자인을 재현한 신체 부위.
그러나 Lodder는 문신이 NFT로 번역되는 것에 대해 회의적입니다. 부분적으로 저작권과 관련된 까다로운 문제를 제기하기 때문입니다. "Mike Tyson의 얼굴에 문신을 한 사람은 [Tyson이 출연한] Hangover II 영화를 만든 사람들을 [다른 캐릭터에 문신을 복제한 후] 저작권 침해로 고소했습니다."라고 Lodder는 말합니다 . "타투의 주인이 누구인지, 예술가인지, 의자에 앉아 있는 사람인지에 대한 문제는 NFT가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더 복잡하게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문신 잡지를 읽으면 알몸의 여성 핀업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문화는 여전히 남성에게 매우 편향된 것 같습니다 – 마고 미플린
Scab Shop이 문신에 대한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증명하는지 아니면 팬에 플래시가 있는지는 두고 볼 일이지만, 적어도 문신 예술가들이 그들이 느끼는 예술 세계의 신용을 얻기 위해 혁신하고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들은 놓치고 있습니다.
성별 구분
향후 3년 동안 문신 산업이 더 성장할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Mifflin은 남성 중심적이지 않은지 확인하는 것도 우선 순위로 보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Statista의 2017년 여론 조사에서는 여성이 남성보다 문신을 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 타투이스트의 25%만이 여성이며 남성 타투이스트 (75%) 보다 훨씬 많습니다 . "타투 잡지를 읽으면 알몸의 여성 핀업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라고 Mifflin은 말합니다. "문화는 여전히 남성에게 매우 편향된 것 같습니다."
이러한 성 불균형을 경험한 한 사람은 우크라이나에서 태어났음에도 러시아에서 이름을 알린 성공적인 여성 타투이스트인 Sasha Masiuk 입니다. 현재 로스앤젤레스에 기반을 두고 있는 그녀는 전 세계적으로 5개의 문신 가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BBC에 "내가 문신을 하기 시작했을 때 고객들은 나를 직접 만나서 내가 여자라는 사실을 이상하게 여겼다"고 말했다. "내가 남자만큼 훌륭하다는 것을 그들에게 증명하기 위해 내 방식대로 가야 하는 것과 같았습니다."
그러나 Masiuk이 현재 그녀의 작업에 대해 최대 20,000달러(16,534파운드)를 청구한다는 사실은 상황이 바뀌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녀는 문신 문화가 서양뿐만 아니라 동양에서도 활기를 띠고 있다는 증거로 러시아의 태도 변화를 지적합니다. "사람들이 당신이 문신을 한 것을 보았을 때 당신은 위험하거나 마약 중독자로 여겨졌습니다."라고 그녀는 러시아에서의 초기 경력을 회상합니다. "하지만 이제 상트페테르부르크와 모스크바와 같은 곳에서는 문신이 삶의 방식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용은 Masiuk가 "희망"하는 것입니다. 문신이 여전히 금기시되는 의미를 지닌 아시아의 더 권위주의적인 지역으로 번역될 것입니다. 중국 북서부 간쑤(甘肅)성 란저우(Lanzhou)시 당국이 2년 전만 해도 "여성과 어린이 승객에게 고통을 줄 수 있다"는 이유로 택시 운전사에게 문신 금지를 시행한 것을 예시했다.
"문신이 우리를 원시 동물에서 요리된 문화적 존재로 변화시킨다"는 고 프랑스 인류학자 클로드 레비-스트로스의 개념에 모두가 동의한다고 말하는 것은 부정직할 것입니다. The Times 의 최근 기사 에서 저널리스트인 Melanie Phillips는 문신이 그녀를 "신체적으로 아프다"고 느끼게 했으며 문화의 현대화를 비난했습니다. 그녀가 제안한 것은 도덕적 가치의 "위기"의 증거였습니다.
타투이스트 우 박사는 "타투를 제도적 미술계와 분리하려는 문지기가 항상 있을 것"이라고 반박했다. "문신 디자인이 지금부터 400년 후에 휘트니 박물관에 걸려있을까요? 그것은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역사는 이것이 매우 탄력적인 예술 형식임을 보여주었습니다."
문신 예술가가 후손을 위해 자신의 작품을 보존하려는 경우 문신 착용자는 그 어느 때보다 쉽게 문신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문신 제거 장치 시장은 2029년까지 "믿을 수 없는 " 2억 4,500만 달러(2억 3,300만 파운드)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곧 지우고 다시 시작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라고 Woo가 덧붙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예술로서의 지위에 대해 의미하는 바는 다른 문제입니다.
Woo는 현재 업계가 "samey" 및 "지나치게 단순한" Instagram 친화적인 꽃 디자인으로 약간 균질화되어 있다고 말하지만 문신 타이탄은 그의 예술 형식이 전 세계적으로 계속 성장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는 결론을 내립니다. "역사적으로 문신은 자유에 대한 개념을 낭만적으로 만들었습니다. 맞죠? 문신을 하는 것은 당신이 사회적 기준에 얽매이지 않고 당신 자신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었습니다. 그것들은 혁명가들의 표식이었습니다.
"인간이 자유롭고 싶어하는 한 문신은 계속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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