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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디즈니랜드의 놀라운 기원

by JoAn Healing 2022. 8. 22.

Regency 시대의 쾌락주의적인 "Pleasure Gardens"은 환상과 악덕의 과격한 혼합으로 대중을 사로 잡았습니다. 수세기에 걸쳐 그들은 오늘날의 놀이 공원으로 발전했다고  말합니다. 올해로 30주년을 맞는 파리 디즈니랜드는 소중한 몇 시간 또는 며칠 동안 자신을 잃을 수 있는 마법의 세계를 제공합니다. 그것은 건전한 가족 오락의 전형이지만 그 기원은 훨씬 더 쾌락주의적인 유형의 공원인 Regency England의 Pleasure Gardens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정원에서 제공되는 엔터테인먼트로 인해 Walt는 얼굴을 붉힐 수 있었고 Disneyland 와 이에 영감을 받은 수많은 테마파크가 제공하는 것은 확실히 순결하지만, 그러한 장소의 역사와 진화는 우리가 할 수 있는 환경에 대한 우리의 끝없는 열망을 보여줍니다. 현실을 버리고 환상과 재미에 빠져보세요.  가장 초기의 놀이 공원은 덴마크의 Dyrehavsbakken으로 생각됩니다. 1583년 그곳에서 천연 샘이 발견되었을 때 많은 사람들이 연예인과 상인을 데려왔습니다. 그러나 여가의 개념을 변화시킨 것은 런던의 Pleasure Gardens이었습니다. 사회적 규범을 버릴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단 몇 시간만이라도 문화, 패션, 악덕의 과감한 조합으로 대중을 사로잡았습니다.

런던의 복스홀 플레저 가든(Vauxhall Pleasure Gardens)은 눈부신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로 대중의 상상력을 사로잡았습니다(제공: Getty Images)

런던의 첫 번째 Pleasure Garden은 1630년대에 문을 연 Spring Gardens이었습니다. 비록 사발이 사실상 제공되는 유일한 엔터테인먼트였지만. Pleasure Gardens는 두 개의 가장 큰 정원인 Vauxhall과 Ranelagh가 절정에 달했던 Regency 시대에 성숙했습니다. 특히 복스홀은 즐겁게 배치된 정원에 펼쳐진 놀랍도록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로 국내외 대중의 상상력을 사로잡았습니다. Vauxhall에서 Coney Island까지 Pleasure Garden의 편집자인 역사가 Jonathan Conlin은 "대중은 도시의 모든 세련미와 문화, 군중이 있지만 일종의 테마파크 목가적인 분위기가 있는 곳을 원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정원 안의 사람들과 상호 작용하는 경우 일종의 라스베가스와 같았습니다. Vauxhall에서 일어난 일은 Vauxhall에 머물렀습니다. – Jonathan Conlin

최근 Netflix 드라마 Bridgerton 에서 묘사된 것처럼 Vauxhall은 수도의 사회적 장면의 중심에 있었습니다. 화려한 살롱과 사진 갤러리 외에도 극장, 콘서트 파빌리온, 저녁 식사 공간 및 바가 있습니다. 1740년대에 만들어진 호화로운 저녁 식사 상자는 그림으로 장식되었으며, 대부분은 Hayman 자신, Hubert Gravelot 및 William Hogarth가 디자인한 Francis Hayman이 디자인하여 영국 원주민 예술가의 그림이 대중에게 전시된 최초의 장소가 되었습니다. 최신 유행의 옷을 조심스럽게 차려입은 방문객들이 보고 보이도록 산책하는 자갈길은 멀고도 험난한 인상을 주는 거대한 거짓 원근법으로 장식되거나 관람자를 고대 또는 그랜드 투어 와 관련된 사이트로 안내했습니다 .  

수천 개의 램프로 극적인 조명을 받은 정원은 밤이 되면 진정으로 생동감이 넘치고 방문객들은 불꽃놀이와 기타 일루미네이션으로 눈이 부시게 됩니다. 가장 무도회는 매우 원하는 위험과 음모를 제공했습니다. 신분을 숨기면 계급과 성의 숨막히는 경계가 무너질 수 있습니다. 더 많은 흥분을 원하는 사람들은 악명 높은 "다크 워크(Dark Walks)"로 모험을 떠날 수 있습니다. 이 지역은 사회적 관습을 바람에 던지고 싶어하는 연인과 잘 차려입은 성노동자들이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의도적으로 불을 밝히지 않은 곳입니다. Conlin은 BBC Culture에 "가벼운 산책과 어두운 산책 사이에 반드시 명확한 구분이 있는 것은 아니므로 얼마나 멀리 갈 준비가 되어 있는지가 문제였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존경할 만한 젊은 여성들이 그곳에 들어가기로 결정했다면, 그들이 만난 신사들은 그들이 정원의 경계를 넘어서는 것보다 더 멀리 가고 싶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패니 버니(Fanny Burney)의 1778년 소설의 동명 여주인공 에블리나(Evelina)는 어리석은 브랭튼 자매의 권유로 다크 워크에 들어가게 되자 당황하게 됩니다. 술에 취한 젊은이들이 그들을 "쉬운 미덕"의 숙녀로 데려갑니다. Evelina는 탈출하지만 다른 그룹에 의해 처리됩니다. 그녀를 추종하는 클레멘트 윌로비 경을 알아보자 그녀는 자신이 구세주를 찾았다고 생각하지만 그는 또한 그녀를 이용하려 합니다. 그의 견해는 거기에 모험을 함으로써 "그녀가 무언가를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Conlin은 말합니다. 

외국인 방문객들은 특히 사회계층이 뒤섞인 것에 충격을 받았다. "18세기의 프랑스인들은 런던이 혁명으로 무너지기를 끊임없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들은 혼합이 어떻게 불안정성이 아니라 안정을 가져올 수 있는지 완전히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라고 Conlin은 말합니다.

복스홀(Vauxhall)의 플레저 가든(Pleasure Gardens)은 희롱과 스캔들의 장소로 유명했으며 파리와 뉴욕에서 모조품을 낳았습니다(Credit: Getty Images)

그러나 그 혼합은 정원의 범위 내에서만 허용되는 것이었습니다. "정원 안의 사람들과 상호 작용하는 경우 Vauxhall에서 일어난 일은 Vauxhall에 머물렀던 라스베가스와 같았습니다. 그곳에서 누군가의 지인을 만들었다면 다른 곳에서는 짐작할 수 없었습니다."라고 Conlin은 말합니다. 

윌리엄 메이크피스 새커리(William Makepeace Thackeray)의 1848년 소설 베니티 페어(Vanity Fair)의 여주인공인 베키 샤프(Becky Sharp)는 이를 대가로 치러야 합니다. 저녁에 정원으로 소풍을 가던 중 술에 취한 공무원 Jos Sedley는 베키에게 사랑의 손길을 내밀고, 베키는 임박한 가정교사의 삶에서 그녀를 구해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낮의 서늘한 빛 속에서 조지 오스본의 속물적인 조롱에 자극을 받아 조스의 열정은 줄어들고 그녀는 자신의 운명에 처해진 자신을 발견합니다.

관광객들이 꼭 방문해야 하는 필수 장소인 이 정원은 곧 영국과 전 세계에서 모방자들을 불러일으켰고, 프랑스어, 네덜란드어, 스웨덴어, 독일어 및 러시아어에 "Vauxhall"이라는 용어가 들어갔습니다. 

Parisian Pleasure Gardens은 "7년 전쟁에서 훨씬 더 크고 강력한 프랑스군이 놀랍게 패배한 후 시작되는 Anglomania"의 일부였다고 Conlin은 설명합니다. 원본을 모방하는 동안 그들은 또한 프랑스인이 특히 영국인으로 보았던 싸우는 수탉과 같은 흥미로운 추가 사항을 통합하여 적용했습니다. 모든 사람을 위해 무언가를 제공할 수 있는 잠재력을 증명한 프랑스 혁명 이후 그들은 왕당파 계획의 중심지가 되었으며 동시에 바스티유 기념일 축하 행사의 장소가 되었습니다.  

도스토예프스키가 『죄와 벌』(1866)에서 묘사한 러시아의 '복스홀'은 유감스러운 곳이다. 사악한 Svidrigalov가 Katia와 두 명의 점원을 그곳으로 데려갔을 때, 그는 "비참한 가수들의 합창과 술에 취했지만 뮌헨에서 온 매우 우울한 독일 광대"와 마주하게 됩니다. 점원은 다른 점원들과 다투고 싸움이 임박한 것 같습니다.

1965년에 그려진 코펜하겐의 티볼리 정원은 월트 디즈니가 디즈니랜드를 만드는 데 영감을 주었다고 합니다(제공: Getty Images)

모두가 그렇게 궁지에 몰린 것은 아닙니다. 19세기 후반에 "농부"에서 사업가로 변한 Yakov Schukin이 운영하는 모스크바의 Hermitage는 Harry Houdini와 Sarah Bernhardt와 같은 당대의 주요 연주자들을 끌어들였습니다. 그러나 다른 많은 사람들은 하루 종일 성격을 바꿨습니다. 낮 시간 동안 가족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밤 11시 이후에는 주로 남성 고객을 위한 쾌락주의적 카페로 변모했습니다. 여기에서 고객들은 공연자들을 초대할 수 있는 별도의 부스를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진짜 여배우였고 다른 일부는 평범한 창녀였습니다. 

환상의 환경

 

미국의 유원지는 그들이 더 존경할만한 장소라고 생각하기를 좋아했습니다. 독립 전쟁(1775-1783)과 남북 전쟁(1861-1865) 사이에 운영된 주요 정원은 역사가 Naomi Stubbs가 지적했듯이 미국 정체성의 개념이 특히 유동적이었던 시대입니다. 미국이 자급자족하고 농업적인 국가라는 생각은 기술적으로 발전된 도시 거주 사회라는 생각과 경쟁했습니다. 정원은 이러한 개념을 가지고 놀고 탐구할 수 있는 환상적인 환경을 제공했습니다. Stubbs는 "도시에 있는 동안 정원에 있을 수 있고, 기술 발전을 보면서 목가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놀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이론적으로 정원의 고객은 널리 알려진 미국 사회의 평등주의적 성격을 예시했지만 특히 인종에 관한 한 환상에 불과한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뉴욕과 뉴올리언스에는 무료 흑인 고객을 위한 정원이 몇 개 있었지만, 유색인종 출입을 금지하는 표지판은 북부와 남부 모두에서 흔히 볼 수 있었습니다. Stubbs는 "시도가 있지만 그것이 환상이라는 것이 매우 분명해집니다."라고 말합니다.

실제로 미국인이라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탐구하는 동안 정원은 또한 애국심을 표출할 수 있는 완벽한 환경을 제공했으며 7월 4일 축하 행사를 위한 자연스러운 장소가 되었습니다. 많은 New York Vauxhalls의 소유주인 프랑스 기업가 Joseph Delacroix는 그의 축하 행사의 화려함으로 특히 유명했습니다. 1817년 축제에는 그랜드 콘서트, 12피트 너비의 자유의 별, 1783년과 1813년의 평화 조약을 기념하는 수천 개의 조명과 투명 그림을 포함한 29개의 불꽃 전시회가 포함되었습니다. 

플레저 가든과 놀이 공원 사이의 경계는 스칸디나비아와 유럽의 특정 장소에서 점차 흐려졌습니다. 1841년에 문을 연 코펜하겐의 티볼리 공원(Tivoli Park)은 월트 디즈니(Walt Disney)에게 영감을 주었다고 여겨집니다. 코코넛 껍질과 기타 기회 게임을 제공하기 시작했고 점차 스위치백 철도, 닷젬 자동차 및 나무 롤러 코스터를 제공하도록 확장되었습니다. 비엔나의 프라터는 1766년부터 대중에게 공개되었으며, 결국 캐롤 리드의 찬사를 받은 1949년 영화 제3의 사나이에 등장하는 관람차로 유명한 WurstelPrater 놀이 공원의 본거지가 되었습니다.  

폐쇄된 영구 놀이 공원의 개념은 뉴욕주 코니 아일랜드에서 시작되었습니다(제공: Getty Images)

그러나 폐쇄된 영구 놀이공원의 개념은 의심할 여지 없이 뉴욕의 코니 아일랜드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 섬은 1800년대부터 방문객을 끌어들이고 있었지만 1897년부터 1904년까지 3개의 호화로운 미니 환경인 Steeplechase Park, Luna Park 및 Dreamland를 만들어 엔터테인먼트의 개념을 극적으로 변화시켰습니다. 각각 개별 입장료와 입장료가 있었고 더욱 정교한 볼거리를 제공했습니다. Luna Park는 비행선 Luna가 30명의 승객을 태우고 나이아가라 폭포를 지나 지구의 곡률 위로 올라간 후 동굴에 싣고 달의 궁전을 방문하고 기념품으로 그린 ​​치즈 덩어리를 가져갈 수 있는 여행을 했습니다.

전성기에 Coney Island는 미국에서만 20,000명 이상의 모방자를 낳았습니다. 그러나 5월 현충일부터 9월 노동절까지라는 비교적 짧은 시즌으로 인해 건물 소유주에게 고품질 건물에 투자하는 것은 무의미해 보였습니다. 라스와 석고로 만들어진 화려하지만 깨지기 쉬운 구조는 혹독한 겨울에 취약하고 가연성이 높습니다. 1911년 드림랜드는 불타 없어져 코니의 최대의 찬란한 시대를 맞았다. 

1920년대에도 군중은 계속해서 이 지역으로 몰려들었지만 쓸 돈이 없었기 때문에 더 싸고 추잡한 관광 명소가 그들을 수용하기 위해 도착했습니다. 그러다 대공황과 2차 세계대전이 닥쳤다. Coney Island는 모방자와 함께 시들기 시작했습니다. 1950년대에 더 나은 시간이 되자 영화, TV, 비행기 여행,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자동차에서의 개인 모험 등 더 흥미진진한 여가 활동이 제공되었습니다. 놀이 공원은 과거 시대의 촌스럽고 발끝에 닿는 유물로 여겨졌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바로 월트 디즈니가 자신만의 건물을 짓기로 결정한 때였습니다. 디즈니랜드의 탄생에 대한 놀라운 이야기를 기록한 디즈니 랜드(Disney's Land)의 저자인 리처드 스노우는 "가족부터 그에게 가까이 온 기자들까지 모두 이것이 미친 짓이라고 생각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Disney는 처음에 자신의 생명 보험 정책에 반대하여 공원에 자금을 조달하면서 자신이 세상을 매료시킬 독특한 비전을 가지고 있다고 확신했습니다. "나는 그가 놀이공원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다음 단계가 관객을 영화 속으로 바로 집어넣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항상 그것을 놀이기구가 아닌 경험으로 봤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눈.

Disney는 재능 있는 엔지니어, 건축가, 예술가, 애니메이터 및 조경사로 구성된 팀을 구성하여 1년도 채 되지 않아 자신의 아이디어를 기적적으로 현실로 구현했습니다. 그 중심에는 디즈니의 젊음의 소도시 미국에 대한 경의를 표하는 메인 스트리트가 있었습니다. 그 주변에는 일련의 마법의 세계와 곧 상징이 될 잠자는 숲속의 미녀의 성이 있었습니다. 디즈니는 난간(멀리서만 볼 수 있음)이 플라스틱이 아닌 철로 만들어져 대중이 차이를 "느낄" 수 있다고 주장하면서 디테일에 놀라운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방문객들이 공원을 거닐면서 발 아래 땅의 질감이 변하여 다른 별개의 땅으로의 진입을 암시했습니다. "그는 공원의 모든 세부 사항에 그 강박적인 완벽주의를 가져왔고 그것이 그 당시에 그렇게 된 이유입니다.

하지만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썼음에도 언론과 수많은 유명 인사들이 초청된 개막식은 재앙이었다. 활주로는 개장 2시간 전에 깔려 있었는데, 이는 하루 종일 프랭크 시나트라의 아내를 포함한 여성 방문객들의 하이힐을 빨아들일 만큼 부드러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수세기 전의 플레저 가든과 마찬가지로 디즈니랜드는 환상의 세계로 탈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제공: Getty Images)

배관공의 파업은 디즈니가 욕실과 분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그는 사람들이 청량음료를 언제든지 살 수 있다고 생각하고 전자를 선택했지만 정오가 되자 다과가 모두 떨어지면 필사적인 노동자들은 물병을 등에 메고 현장을 행진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충분히 나쁘지 않다면 하루가 끝날 무렵에는 거의 모든 단일 타기가 고장났습니다.

언론 보도는 가혹했다. "미키마우스가 만든 1700만 달러 함정"은 그 뒤를 잇는 사례 중 하나일 뿐입니다. 그러나 어떻게든 군중은 여전히 ​​왔고 한 달 안에 공원은 이익을 내고 있었습니다.

18세기와 19세기의 플레저 가든을 자주 찾았던 사람들처럼 디즈니랜드를 찾는 방문객들은 소중한 몇 시간 동안 믿음을 멈출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결코 그의 월계관에 안주하지 않는 Disney는 계속해서 그의 공원과 전체 테마파크 산업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스위스에서 휴가를 보내는 동안 그는 마테호른을 보고 이것이 멋진 롤러코스터 타기의 기초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나폴레옹의 단순한 명령 '이것을 만드십시오'와 함께 엽서를 스튜디오로 다시 보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가 농담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습니다."라고 Snow는 말합니다. 

100분의 1 규모로 150만 달러(현재 약 1,400만 달러)의 비용으로 지어진 이 기념비적인 구조물에는 폴리우레탄 바퀴와 강철 튜브 레일로 움직이는 봅슬레이 스타일의 캐리지가 있는 획기적인 롤러코스터가 포함될 예정입니다. 전에 경험한 적이 있습니다. 

순전히 비용이 즉각적인 모방을 막았을지 모르지만 10년 이내에 놀이 공원이 있는 모든 국가에는 놀이기구가 있었습니다. 오늘날까지 극적인 롤러코스터는 전 세계 공원의 특징입니다.

수세기 동안 플레저 가든과 놀이 공원 방문객들은 일상 생활의 현실에서 휴식을 즐겼습니다(Credit: Getty Images)

디즈니의 성공과 인기에도 불구하고 디즈니를 싫어하는 사람들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Snow는 "처음부터 강렬한 적대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는 많은 비평가들이 디즈니를 자신의 공원이 인생과 같다고 확신시키려는 속임수라고 생각한다고 믿습니다. Snow는 "말도 안되는 소리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사람은 바보가 아니다. 어떤 곳에 가서 몇 백 달러를 떨어뜨리고 모든 것이 아름답고 멋지다고 밖에 나가서 세상이 다 그런 줄 아느냐!"

18세기와 19세기의 플레저 가든에 자주 들른 사람들처럼 디즈니랜드와 전 세계의 수많은 테마파크를 방문하는 사람들은 귀중한 몇 시간 동안 기꺼이 믿음을 멈추고 종종 가혹한 환경에서 휴식을 제공하는 환상의 땅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일상의 현실. 오락은 다소 순수할 수 있지만 즐거움은 그만큼 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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