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에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찰스턴에 개장하는 국제 아프리카계 미국인 박물관은 기원전 300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미국의 노예 제도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것입니다.
Michael Boulware Moore는 로버트 스몰스라는 이름의 23세 노예 남성에 대한 할머니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자랐습니다. 로버트 스몰스는 미국 남북 전쟁 중에 찰스턴 항구에서 남부군 배를 압수하고 자유를 찾아 항해했습니다. 그는 젊은 가족을 포함하여 다른 노예들을 구출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미국 하원에서 5번의 비연속 임기를 역임하는 정치가가 되었습니다.
이 전쟁 영웅 겸 정치가는 무어의 증조부였습니다.
그래서 무어가 2016년 널리 알려진 국제 아프리카계 미국인 박물관 (2023년 1월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찰스턴에서 개관 예정)의 창립 CEO로 고용되었을 때, 그는 특히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여정을 기리기 위한 사명과 연결되어 있다고 느꼈습니다.
Smalls의 경험은 한때 미국에서 가장 많은 노예 무역 항구 중 하나였던 Cooper River의 Gadsden's Wharf 부지에 지어진 1억 달러 규모의 박물관에서 공유될 많은 경험 중 하나입니다. 역사가들은 약 388,000명의 노예로 미국에 끌려온 아프리카인 중 40%가 1783년에서 1808년 사이 에 찰스턴을 통해 입국했다고 추정합니다.
혹독한 대서양 횡단에서 살아남은 아프리카인들은 경매 블록에 팔리기 전에 부두 주변 창고에서 운명을 기다렸습니다. 때때로 그들은 몇 달 동안 갇혀 있었고 수백 명이 얼어 죽었습니다. 이 사이트는 미국 내 아프리카인들의 경험을 위한 그라운드 제로입니다. 곧 개관할 박물관에서는 9개의 갤러리와 기념 정원을 통해 그들의 역사가 펼쳐질 것입니다.
"국제 아프리카계 미국인 박물관의 사명은 미국의 다른 어떤 곳보다 박물관 바로 그 자리에 상륙한 노예들의 목소리, 공헌 및 역사를 높이는 것입니다."라고 Moore는 말했습니다. "찰스턴, 미국, 전 세계에서 일어난 일에 대해 미국 역사에 대해 보다 진실되고 정직하게 표현하는 것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Charleston은 과거를 생각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Charleston 시의회 는 2018년 노예 무역에서의 역할에 대해 공식적으로 사과 했습니다. 올드 사우스(Old South)의 가장 분열적인 상징인 남부연합기는 2015년 찰스턴의 엠마누엘 AME 교회에서 흑인 교회 신자 9명을 총격한 사건 이후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의회 의사당에서 제거되었습니다 . 그리고 노예제 지지자이자 전 부통령인 John C Calhoun을 기리는 기념비는 2020년에 공공 광장에서 제거되었습니다. 박물관은 그러한 발전의 상징이며 Moore는 더 많은 변화를 위한 촉매제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미션]은 모두에게 역사적으로나 감정적으로 중요한 경험을 만드는 것이지만, 특히 박물관 벽에서 자신과 닮은 사람을 본 적이 없는 젊은이들에게 영감을 주는 것입니다. 많은 흑인 성취 사례를 보는 것은 그들의 열망의 원호에 대해 더 광범위하게 생각하도록 영감을 받을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2021년 무어의 뒤를 이어 사장 겸 CEO가 된 Tonya Mathews에 따르면 박물관은 고대 아프리카 문명에서 시작하여 현대를 거치는 이야기인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경험에 대한 폭넓은 맥락을 제공합니다.
매튜스는 "노예제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정의 시작도 끝도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것은 중간에 있습니다. 박물관은 아프리카 대륙에서 벼 경작에 대한 최초의 문서인 기원전 300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 아프리카인들은 특히 그 지식 때문에 노예가 되었습니다."
면화는 대부분의 남부 지역에서 왕이었지만 캐롤라이나 황금 쌀 (황금 종자라고도 알려진 다양한 쌀)은 남북 전쟁(1861-1865) 이전에 찰스턴을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도시 중 하나로 만든 환금 작물이었습니다. 박물관의 캐롤라이나 골드 갤러리(Carolina Gold Gallery)는 사우스 캐롤라이나 해안을 따라 위치한 로컨트리(Lowcountry) 농장 시스템의 뿌리를 조사하고 습지 벼농사가 흔했던 서아프리카 노예들의 지식과 노동으로 찰스턴의 부가 어떻게 촉진되었는지 설명합니다.
오늘날 찰스턴의 경제 엔진은 쌀이 아니라 관광입니다. 방문객들은 전쟁 전 대저택을 거닐고 자갈길을 따라 말과 마차를 타며 찰스턴에 성스러운 도시라는 별명을 부여한 유서 깊은 교회에 경탄합니다.
박물관이 방문객들에게 더 멀리 가도록 영감을 준다면 찰스턴에는 선택할 수 있는 많은 아프리카계 미국인 역사 투어가 있습니다 . 하나는 프랭크리 찰스턴( Frankly Charleston )으로, 사우스 캐롤라이나의 군사 대학인 시타델(Citadel)과 같은 랜드마크를 방문하지만 일반적인 관광지에서 벗어나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도 탐험합니다. 또 다른 옵션은 찰스턴의 역사가이자 작가인 Ruth Miller가 이끄는 개인 워킹 투어인 Slavery to Civil Rights 입니다. 여기에는 19세기 폐지론자 자매인 Sarah와 Angelina Grimke, 이전 Kress & Co. 1960년, 지역의 올블랙 고등학교 학생들 이 흑인 고객을 금지한 점심 카운터에서 농성을 벌인 백화점 .
그러나 관광은 아프리카계 미국인들에게 양날의 검이 될 수 있다고 최근에 아프리카계 미국인 유산 에 대한 공로로 사우스 캐롤라이나의 팔메토 훈장을 받은 시민 운동가이자 국제 아프리카계 미국인 협회의 창립 이사인 마이클 앨런은 말했습니다. 박물관.
앨런은 "관광의 영향과 21세기의 도전은 찰스턴 시내에 있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가족과 사업체의 삶에 불균형적으로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새로운 사업 투자와 함께 젠트리피케이션으로 인해 역사적인 반도 도시에서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입지가 거의 침식되었습니다."
은퇴한 국립공원관리청 전문가인 Allen은 1980년에 남북전쟁의 첫 번째 총성이 발사된 Fort Sumter에서 공원 관리인으로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전시회에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대표가 거의 없다는 것을 알았고, 공원 서비스에서 운영하는 유적지에 흑인 역사를 포함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Allen은 남북 전쟁 이후 몇 세대 동안 사우스 캐롤라이나의 바다 섬에 살았던 서 아프리카 노예 공동체의 후손 인 Gullah 입니다. 이 격리된 존재 때문에 그들은 다른 어떤 아프리카계 미국인 그룹보다 더 많은 아프리카 원주민 전통과 언어를 유지했습니다. (조지아와 플로리다에서는 Geechee라고 불립니다).
Allen은 National Park Service를 통해 노스캐롤라이나주 윌밍턴에서 플로리다주 잭슨빌까지 이어지는 4개 주 국가 유산 지역인 Gullah Geechee Cultural Heritage Corridor 개발을 도왔습니다. 목표는 이 활기찬 문화를 구성하는 음악, 공예, 음식 및 종교 관습 에 빛을 비추는 것 입니다.
역사적인 Charleston City Market 은 Gullah 전통을 엿볼 수 있는 많은 Charleston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방문객들은 Gullah 장인들이 현재 그들의 문화에서 가장 잘 알려진 아이콘 중 하나인 사탕풀 바구니를 바느질하는 것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Allen은 국제 아프리카계 미국인 박물관이 그들의 언어와 문화적 관행에 전념하는 Gullah Geechee 갤러리를 특징으로 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Allen은 "저는 Gullah Geechee 커뮤니티에 포용과 존중을 가져오기 위한 도전과 투쟁을 직접 보고 경험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박물관을 "낮은 나라와 이 나라 전체에 걸쳐 Gullah Geechee 사람들의 삶에 희망의 등대이자 변화의 수단"이라고 부릅니다.
Allen은 주로 아프리카계 미국인에게 영향을 미치는 관광 및 기타 문제에 대해 우려하고 있지만, 그는 도시가 포용성을 향한 중요한 조치를 취했음을 인정합니다. "내 생각에 광역 찰스턴 지역은 더 포괄적이고 다양하며 총체적인 아프리카계 미국인 이야기를 전달하는 데 큰 진전을 이루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우선, 전쟁 전 저택은 Allen이 "후프 스커트 경험"이라고 부르는 것, 즉 백인 주택 소유자에게만 초점을 맞추고 노예를 거의 무시하는 여행을 피했습니다. Allen은 "과거에 대한 이러한 미화와 낭만주의는 부분적으로는 노예 소유였던 과거를 존중하려는 열망 때문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990년대에 이러한 유적지는 보다 포괄적이고 균형 잡힌 접근 방식을 취하기 시작했습니다. Gloria Barr Ford는 변화의 일부였습니다. Boone Hall Plantation & Gardens 의 노예 생활에 대한 Gullah 통역사인 그녀는 노예 숙소였던 9개의 벽돌 오두막 밖에서 이야기를 하고 영혼을 노래합니다. 그녀는 그녀가 태어나고 자란 찰스턴 북쪽의 항구 도시인 조지타운에 있는 디커슨 AME 교회의 목사이기도 하기 때문에 적합합니다.
Ford의 조상은 Charleston에서 남쪽으로 약 150km 떨어진 Hilton Head Island에서 노예 생활을 했습니다. 수년에 걸쳐 그녀의 가족은 Jim Crow 법(남북 전쟁이 끝난 후 미국 남부에서 인종 분리를 시행한 주 및 지방 법령)과 1960년대 민권 운동을 경험했습니다.
포드는 "노예제나 짐 크로우를 절대 잊을 수 없지만 [박물관은] 사람들을 더 높은 수준, 도덕적 수준으로 모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녀는 방문객들이 "무엇이 있었는지 보기 위해" 전 세계에서 오기를 희망합니다.
그리고 Mathews가 언급했듯이 다른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 "박물관은 사람들의 용감한 호기심을 위한 발판입니다."라고 박물관의 CEO는 말했습니다. "저는 눈썹을 치켜올리는 팬입니다. 저는 사람들이 박물관을 한 번 방문하여 흑역사 여행을 끝냈다고 생각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성공하는 모습은 사람들이 '내가 못하는 것이 많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알겠어, 그래서 책을 들고 더 배울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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