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den의 Cecil Sharp House는 다문화 21세기에 영국 전통 음악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개념 자체에 의문을 제기해 왔습니다.
"힙합은 오늘날의 포크 댄스입니다." Natasha Khamjani가 가쁜 숨을 몰아쉬며 말했습니다. 둘 다 군중 참여를 위해 만들어진 사교 댄스이며 둘 다 주류의 변두리에도 존재한다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Khamjani는 볼리우드 동작과 힙합 동작의 틀림없는 바운스로 영국식 컨트리 댄스를 혼합한 에너지 넘치는 공연 리허설 중에 짧은 휴식을 취하고 있었습니다.
예상치 못한 반전으로 Khamjani와 그녀의 극단은 또한 소용돌이치는 오월 리본의 무지개 아래에서 춤을 추고 있었습니다. 이는 런던 도심의 지하실보다 영국 마을 축제와 더 일반적으로 관련된 광경입니다. 근처에서 Camden의 차량 소음이 스피커에서 나오는 피들, 밴조 및 비트박스 펌핑 사운드트랙과 경쟁했습니다.
언뜻보기에 장르와 문화의 진정한 매시업은 있을 것 같지 않은 결혼처럼 보였습니다. 하지만 옛날 영국 춤을 세계적으로 재해석한 집단인 Folk Dance Remixed 의 예술 감독인 Khamjani에게는 자연스러운 시너지 효과가 존재합니다. Khamjani는 이것이 거리, 술집, 마을 녹지, 댄스홀 및 국제 사회에서 솟아오르는 사람들의 춤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녀는 오래된 영국 컨트리 댄스와 하우스 음악 사이에 쉽게 어울릴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상하게 들리지만 단계는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그녀는 Cecil Sharp House 의 벽에 설치된 당당한 사슴 뿔을 내려다보며 웃었습니다 .
메이폴 댄스를 리믹스하는 것은 장면을 다양화하는 스위치를 켠 포크족의 새로운 물결 덕분에 영국 민속 문화가 현재 재부팅되고 있는 무수한 방법 중 하나일 뿐입니다. 이 진보적인 운동의 중심에는 음악 공연장이자 민속 예술 센터인 Cecil Sharp House가 있습니다. 영국 민속 무용 및 노래 협회 (EFDSS)의 본거지이자 포크 댄스 리믹스가 정기적으로 공연하는 곳입니다.
20세기 초 영국 시골과 미국 남부를 돌아다니며 민속 음악과 춤을 수집한 민속 음악 애호가 세실 샤프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이 지역 문화 사원은 1930년에 예술과 공예 스타일의 문을 열었습니다. 인접한 Camden Market의 다채로운 거리 극장과 경쟁하여 테라코타 벽돌 외관 뒤에 숨어있는 문화적 경계 밀기의 온상을 깨닫지 않고도 이 특징 없는 건물을 쉽게 지나갈 수 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EFDSS는 "영국다움"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문화적 전통을 혼합하여 새로운 청중을 참여시키기 위한 홍보 노력을 강화했습니다. 프로젝트 에는 18세기 전통 켄티시 지그와 방그라 음악 사이의 유사점을 밝히기 위해 전통적인 펀잡 비트와 서양 팝을 혼합하는 경쾌한 음악 스타일인 영국 방그라 사운드의 선구자인 음악가 쿨짓 밤라 와 팀을 이루는 것이 포함되었습니다 . 학생들에게 랩 구절을 가르치는 바다 뱃노래 수업이 있었습니다 . 집에서 팟캐스트 Thank Folk for Feminism 의 녹음을 포함하여 페미니스트를 주제로 한 팝업 이벤트 .
수백 년 전의 노래에서 이러한 유사점을 보는 것은 정말 강력합니다.
특정 프로젝트는 다른 프로젝트보다 확실히 더 쉬웠습니다. 예를 들어 Cecil Sharp House에서 주최한 Queer Folk의 Queer Ceilidh 파티는 LGBTQ Ceilidh 춤과 드래그 공연의 저녁이 매진 성공을 입증했습니다. Queer Folk의 뮤지션인 Sophie Crawford와 George Sansome도 EFDSS와 협력하여 기관의 노래 아카이브를 조사했습니다. Sansome은 "퀴어 섹스, 로맨스, 젠더 비순응뿐만 아니라 트랜스젠더 및 젠더 비순응자에 대한 학대와 박해의 징후"에 대한 풍부한 사례를 발견했다고 Sansome은 지적했습니다. "수백년 전의 노래에서 이러한 유사점을 보는 것은 정말 강력합니다."
EFDSS의 최고 경영자이자 예술 감독인 Katy Spicer는 민속적 창조물과 추상적인 춤추는 인물의 기발한 벽화 아래 Cecil Sharp House의 메인 홀에서 나와 합류했습니다. 진정으로 포함하는 민속 장면. "다양성 측면에서 민족성은 가장 어려운 도전이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다소 아이러니하게도 세실 샤프 자신을 포함하여 19세기 말과 20세기 초 민속 음악 수집가들에게 이러한 주저함의 뿌리를 추적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들의 작업 대포는 백인 시골 노동 계급의 춤과 발라드에 집중하여 장르를 백인 유산 공간으로 표시하고 항상 존재했던 이문화 교류를 간과했습니다.
"아마도 그 당시에는 터널 비전이 있었고 기록되지 않은 역사가 있었을 것입니다. 최근까지 아무도 의문을 제기 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기록을 바로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저녁 쇼를 위해 준비된 바이올린을 조율하기 위해 무대에 올랐습니다. "특히 제목에 영어가 포함된 경우 영어라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고 누구의 영국인지를 언급해야 합니다." 그녀는 청중이 유아부터 조부모에 이르기까지 홀에 줄을 서기 시작하면서 덧붙였습니다.
이러한 간과된 역사와 인종적 교차 흐름 중 일부를 탐구하는 것은 가수이자 음악가이자 포크 씬의 떠오르는 스타인 Cohen Braithwaite-Kilcoyne입니다. 그는 2021년에 EFDSS와 Black Singers and Folk Ballads 프로젝트에서 협력 했습니다 . 이 작업은 미국 남부 주와 카리브해의 이전 영국 식민지에서 노예가 된 사람들 사이에서 영국 민속과 음악 제작 사이의 연결을 탐구했습니다.
이 노래는 영국에서 시작되었고 사람들과 함께 아메리카 대륙으로 이주했습니다. 백인 식민지 개척자와 흑인 노예 사이에 일정량의 문화적 교류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나는 항상 영국 민속 음악 전통과 흑인 미국과 카리브해의 음악을 가로지르는 노래와 발라드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아마도 공유 레퍼토리의 범위를 잘 깨닫지 못했을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이 노래는 영국에서 시작되어 사람들과 함께 아메리카로 이주했습니다. 백인 식민지 개척자와 흑인 노예 사이에 어느 정도의 문화적 교류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세 가지 전통에 걸친 멜로디. "하지만 민요의 본질은 입으로 전해지면서 진화한다는 뜻입니다."
여전히 먼지 투성이의 지나간 시대의 유물로 간주되는 경우가 많은 포크는 오랫동안 젊고 힙한 군중을 끌어들이기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그러나 EFDSS 졸업생이자 민속 개척자이자 예술가인 Alex Merry 덕분에 상황이 바뀔 것으로 보입니다. 15년 전 세실 샤프 하우스(Cecil Sharp House)의 전설적인 마루판에서 모리스 댄스(15세기 유럽 궁정에서 안무된 그룹 댄스)를 배운 메리는 이후 모든 여성으로 구성된 "프로그-모리스" 댄스 그룹 보스 모리스(Boss Morris)를 결성했습니다 . .
2023년 2월 브릿 어워즈에서 인디 록 그룹 웨트 레그(Wet Leg)와 함께 모리스의 댄스를 주류로 끌어올린 보스 모리스는 지금까지 50만 회 이상의 YouTube 조회수를 기록하며 손수건을 휘날리며 공연을 펼쳤습니다. -클럽웨어 의상과 신화 속 야수 마스코트를 만나 호기심 많은 시청자들의 온라인 댓글이 쏟아졌습니다.
이 새로운 포크스터의 물결을 찾기 위해 나는 외풍이 심한 마을 회관에서 리허설을 준비하는 보스 모리스를 잡기 위해 시장 마을인 스트라우드로 향했습니다. 다리에 방울을 달고 황금빛 옥수수 왕관을 쓴 메리와 그녀의 댄스 팀은 그것이 여전히 남성이 지배하는 오락으로 인식되고 있지만 모리스가 항상 주목을 받는 주변부에서만 춤을 추었다는 점을 지적하고 싶어했습니다.
사람들은 장소와 정체성을 찾고 있습니다. 영국인이 될 수 있는 것을 재정의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새로운 일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메리는 김이 모락모락 나는 차 한 잔과 함께 형편없는 나무 마룻바닥에 앉아 말했습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남성보다 모리스 춤을 추는 여성이 실제로 더 많기 때문에 진자가 흔들렸습니다." 다가오는 하지를 나타내는 기하학적인 태양이 장식된 키트를 입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전통 민속 예술에 대한 최근의 열정의 물결은 디지털 시대의 기본으로 돌아가야 할 필요성과 팬데믹 이후 땅과 다시 연결하려는 열망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그녀의 얼굴은 컬링 블랙으로 장식되었습니다. 뱀과 밝은 립스틱 번쩍임. "사람들은 장소감과 정체성을 찾고 있습니다. 그리고 영국인이 될 수 있는 것을 재정의하는 것입니다."
깔끔한 라인과 리드미컬한 도약의 조화 속에서 Boss Morris는 이번 여름 영국 전역의 페스티벌 워크숍과 거리 파티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물려줄 루틴을 연습하기 시작했습니다. 떠날 때 힙합이 오늘날의 포크 댄스라면 영국의 오리지널 스트리트 댄스인 모리스 댄스를 직접 목격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그것은 과거에 얽매이지 않고 모든 좋은 예술 형식이 살아남기 위해 해야 하는 것처럼 시대를 따라가고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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