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생 오메르
인종, 계급, 모성에 관한 이 강인하고 가슴 아픈 드라마는 프랑스가 작년 오스카 레이스에 출품한 작품인데, 왜 노미네이트되지 않았는지 아직도 아리송합니다. 앨리스 디옵(Alice Diop)은 자신의 아기를 해변에 버려 죽게 한 혐의로 기소된 프랑스의 젊은 세네갈 여성의 실화를 바탕으로 다큐멘터리 제작 경험을 잘 활용합니다. Diop은 자신의 의심과 두려움을 불러 일으키는 재판을 목격하기 위해 Saint Omer 마을로가는 임신 한 소설가 Rama를 발명합니다. 재판 중인 엄마 로렌스 역의 구슬라지 말란다는 부자연스러울 정도로 침착하고 체념에 거의 얼어붙은 상태다. 라마 역의 Kayije Kagame은 무표정한 얼굴임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마음이 뛰고 가슴이 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Diop은 법원 기록에 대한 그녀의 대화를 기반으로 했습니다. 그러나 결과는 페이지의 무미건조한 사실을 훨씬 뛰어 넘어 심오하고 생생한 두 여성이 화면에 등장하는 매혹적인 영화를 만듭니다. (CJ)
2. 닫기
Lucas Dhont는 그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데뷔작인 Girl에 이어 섬세하면서도 감정적으로 부서지는 또 다른 성장 드라마를 선보 입니다. 그 주인공은 Léo(Eden Dambrine)와 Rémi(Gustav de Waele)로, 전원적인 벨기에에서 친밀한 우정을 즐기는 두 명의 13세 소년입니다. 그러나 그들이 새로운 학교에 등록할 때 또래 압력은 그들의 관계를 한계점까지 끌어올립니다. 10대 시절의 고통에 초인간적으로 민감한 Dhont는 노골적인 괴롭힘이 청소년을 참을 수 없는 공격을 받고 있는 것처럼 느끼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합니다. 남학생들의 급우들의 무심한 질문은 그들을 영원히 바꿔놓기에 충분하다. (주)
3. 존 윅: 4장
Keanu Reeves가 우리가 응원하는 암살자로 등장하는 교묘한 액션으로 가득 찬 프랜차이즈의 최신 작품은 지금까지 올해 최고의 주류 상업 영화 에 대한 경쟁이 없습니다.. 그의 머리에 수백만 달러의 대가를 치르고 Wick은 살해당하지 않으려고 파리, 베를린, 오사카를 통해 전 세계를 여행하는 그의 내면의 제임스 본드를 채널링합니다. 이 출품작은 이전 Wick 출품작보다 더 크고 화려하며 Chad Stahelski 감독은 무술, 총, 칼로 가득한 액션으로 모든 면에서 시각적으로 놀랍고 재미있습니다. Reeves의 호감 가는 페르소나는 그가 보낸 시체의 수를 오래 전에 잃어버린 캐릭터에 우리를 연결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Ian McShane은 Wick의 도회적인 동료인 Winston으로 항상 기뻐하며 영화는 최근 사망한 Lance Reddick을 컨시어지 Charon으로 볼 기회를 한 번 더 제공합니다. (CJ)
4. 성스러운 거미
Ali Abbasi의 소름끼치는 Holy Spider는 2000년과 2001년 이란의 성지 Mashhad에서 16명의 성노동자를 살해한 유부녀 건축업자(Mehdi Bajestani)의 실화를 바탕으로 합니다. Zar Amir Ebrahimi(칸 영화제 여우주연상 수상자)가 범죄를 수사하는 단호한 기자, 처음에는 양들의 침묵과 다른 대형 스크린 연쇄 살인범 드라마의 분위기 있는 동반 작품인 것 같습니다. 도발적인 반전은 일부 시민과 정치인이 살인자를 도덕적 십자군에서 지역 영웅으로 본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스릴 뒤에 Holy Spider는 Mahsa Amini 시위 이후 더욱 기민해 보이는 사회 전반의 여성 혐오에 대한 조사입니다. (주)
5. 최악의 사람들
때로는 비전문 배우가 화면에서 극도로 부자연스럽게 보일 수 있지만 프랑스 북부의 황량한 동네에 사는 어린이와 청소년에 대한 이 날카롭고 진지하면서도 가벼운 소설에서는 그 반대가 사실입니다. 메타 드라마의 자만심은 실제 학생들을 모집하여 자신의 이야기를 가상으로 변형하여 화면에 표시한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Lise Akoka 감독과 전 캐스팅 디렉터인 Romane Gueret가 The Worst Ones를 만드는 데 사용한 과정입니다. 여기에 출연하는 두 명의 어린이와 두 명의 청소년은 그들을 지휘하는 냉담한 중년 남성을 상대하고 비웃으면서 내장된 스크린 존재감으로 매혹적입니다. 지난해 칸 주목할만한 시선 부문 최우수상 수상, The Worst Ones는 가식 없는 편안함을 가지고 있지만 실생활 촬영의 착취와 관음증에 대한 사려 깊은 시선이 됩니다. (CJ)
6. EO
폴란드 서커스가 문을 닫으면 공연자 중 한 명인 당나귀가 승마장에 보내집니다. 그러나 그는 거기에 오래 머 무르지 않습니다. 대신 우리의 귀가 긴 영웅은 마치 그가 다양한 영화에 게스트로 출연하는 것처럼 다양한 장르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유럽 전역을 트로트합니다. Robert Bresson의 Au Hasard Balthazar에서 영감을 받은 그의 피카레스크 모험을 하나로 묶는 것은 인간에 대한 인간의 비인간성(그리고 당나귀에 대한 인간의 비인간성)에 대한 그들의 고뇌와 놀랍도록 사이키델릭한 카메라 작업, 편집 및 음악입니다. EO의 이사인 Jerzy Skolimowski는 84세일지 모르지만 그 어느 때보다 적극적이고 활력이 넘칩니다. 우리는 올해 이렇게 엄청나게 기괴하면서도 너무 달콤하고 사랑스럽고 장난스러운 다른 영화를 보지 않을 것입니다. (주)
7. 서울로 돌아가다
Davy Chou의 소규모 영화는 그 전제에 있어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평범하다. 프랑스에서 갓난아이로 입양돼 자란 20대 중반 한국 여성 프레디는 마지못해 친부모를 찾아 서울로 올라온다. 그러나 이야기가 진행됨에 따라 이야기는 2년, 5년을 뛰어넘어 예상치 못한 완전히 설득력 있는 방향으로 바뀌는 Freddie의 정체성 감각을 묘사합니다. 그녀는 프랑스인인가 한국인인가; 그녀의 외모는 그런 학생이나 글램 사업가의 모습입니다. 그녀는 어머니를 찾고 싶습니까? 박지민은 활기차고 프레디로서 우리를 경계하지 않게 하고, 추는 신선하고 활기찬 스타일을 제공합니다. 그는 좁은 거리, 사무실, 레스토랑과 같은 평범한 공간에서 세련된 외관과 친밀한 느낌으로 이야기를 설정합니다. 원래 영어 제목은 영화의 흥미로운 정체성 소용돌이를 더 잘 포착합니다. All the People I'll Never Be. (CJ)
8. 인피니티 풀
급성장하고 있는 "부자들은 섬에서 나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하위 장르의 최신 항목인 인피니티 풀은 슬픔의 삼각형 , 메뉴 및 양파 가 반사되어 반짝입니다., 비록 그들 중 어떤 것보다 더 어둡고 독성이 있지만. Alexander Skarsgård는 부유한 아내와 함께 전용 해변 리조트를 방문하는 고군분투하는 작가로 출연합니다. 그는 국가가 특정 범죄에 대해 즉각 처형하는 정책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너무 늦게 발견했고, 그때부터 그의 지옥에서의 휴가는 더 피비린내 나고 입이 떡 벌어질 정도로 이상해졌습니다. 캐릭터와 영화가 둘 다 길을 잃는 것은 사실이지만, 극한 영화의 이 소용돌이는 공동 주연인 Mia Goth(Pearl에서 인상적인 인물)가 그녀 세대에서 가장 뛰어난 여배우 중 한 명이라는 것을 증명합니다. 작가 겸 감독 인 Brandon Cronenberg는 자신의 아버지 인 David Cronenberg와 비교하는 것을 중단해야 할만큼 충분히 재능이 있습니다. (주)
9. 공손한 사회
호러 밈 트위스트가 있는 매너의 문화 충돌 코미디, Nida Manzoor의 (We are Lady Parts) 영화는 올해 가장 신선하고 가장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화 중 하나 입니다.. Manzoor의 첫 번째 독창적인 선택은 스턴트우먼이 되기로 결심한 파키스탄계 런던 소녀 Ria(Priya Kansara)라는 예상 밖의 10대 여주인공을 만들어 영화에 무술 감각과 액션을 더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Manzoor는 Ria의 언니가 Ria가 의심하는 부유하고 잘 생긴 남자와 결혼하기로 결정했을 때 판돈을 높입니다. 통제력이 강한 그의 어머니는 디즈니 악당에 걸맞은 사악한 미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엉뚱한 요소가 쌓이면서 영화는 Ria의 코믹한 계획에서 결혼식을 방해하는 그녀의 볼리우드 댄스 장면과 그녀를 이해하는 부모의 미묘한 초상화에 이르기까지 모든 요소를 유쾌하게 혼합하여 똑똑하고 완전히 즐거운 장난을 만듭니다. (CJ)
10. 파이프라인 폭파 방법
Andreas Malm의 논픽션 책에서 영감을 받은 이 참을 수 없을 정도로 긴장된 인디 스릴러는 서부 텍사스의 송유관을 폭파할 계획을 세우고 있는 엉뚱한 환경 운동가 그룹을 소개합니다. 그들은 모두 오염, 기업의 탐욕, 기후 위기로 인해 상처를 입었고 이것이 그들이 맞서 싸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믿습니다. 긴장된 준비와 그들을 텍사스로 이끈 뒷이야기 사이를 오가며 Daniel Goldhaber의 긴밀하게 초점을 맞춘 영화는 몇 가지 고전적인 강도 영화, 특히 Reservoir Dogs를 반영하지만 몇 가지 결정적인 차이점이 있습니다. 범죄자들은 탐욕이 동기가 아니며 아마추어 폭탄 제조의 세부 사항은 매우 구체적이며 폭발성 화학 물질을 다루기 때문에 항상 우연히 자살 할 위험이 있습니다. (주)
11. 나타나기
지난 시즌 오스카상 후보에 오른 미셸 윌리엄스와 홍 차우가 오레곤 주 포틀랜드에 있는 한 예술 대학을 배경으로 한 켈리 레이차트의 예술가의 삶에 출연합니다. Williams는 낮에는 대학 사무실에서 일하고 자신의 시간에는 약간 뒤틀린 자세로 여성의 겸손하고 사랑스러운 점토 인물을 만드는 Lizzy를 연기합니다. Chau는 자신에게만 몰두하는 이웃이자 방 크기의 설치물을 만드는 집주인으로 유머를 더합니다. 둘 다 오프닝을 준비하면서 Lizzy는 또한 그녀의 여성스러운 아버지(Judd Hirsch)와 감정적으로 문제가 있는 형제(John Magaro)와 씨름합니다. Williams는 Wendy, Lucy, Meek's Cutoff를 포함하여 Reichardt의 최고의 영화 중 일부에 출연했으며 그녀는 여기에서 또 다른 생생하고 풍부하게 발전된 캐릭터, 즉 명성에 대한 거친 꿈이 없는 평범한 여성을 삶의 방식으로 예술에 헌신하는 평범한 여성을 창조합니다. 라이하르트 의 영화는 때때로 힘들게 느리지만 몰입감 있고 손이 가벼운 Showing Up은 행복한 예외입니다. (CJ)
12. 스즈메
Suzume은 일본 전역의 버려진 마을에 있는 버려진 문이 다른 차원으로 가는 포털로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한 십대 여학생입니다. 이제 의자로 변신한 소년과 여신이 될 수도 있는 말하는 새끼 고양이의 도움을 받아 파괴적인 괴물이 그 문을 통과하는 것을 막는 것은 그녀에게 달려 있습니다. 네, 신카이 마코토(당신의 이름은, 당신과 함께 풍화)의 묵시적인 새 애니메이션은 눈부신 상상력의 위업이지만, 작가 겸 감독은 마법 같은 판타지와 따뜻함, 유머, 조국에 대한 깊은 관심의 균형을 맞춥니다. Suzume의 신화적 위업은 화려하게 칠해져 알아볼 수 있는 일본을 배경으로 하며 그녀와 그녀의 친구들은 평범한 희망과 후회를 가진 평범한 사람들입니다. 여기에는 의자로 변한 소년도 포함됩니다. (주)
'자유게시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장 눈에 띄는 집 외관 5가지 (1) | 2023.05.12 |
---|---|
전 세계 6개의 특별한 정원 (0) | 2023.05.12 |
터키의 300년 된 '에코 맨션' (1) | 2023.05.12 |
영국 음악을 재해석한 런던 공연장 (2) | 2023.05.12 |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의 신비한 '스테치' 돌 (0) | 2023.05.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