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가 내려다보이는 집의 현관문을 다시 칠하기로 한 집주인의 결정이 지난주에 보도된 것처럼 주민들이나 시의회 사이에 비난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습니까 ? 결국, 다른 색조로 칠해진 정문은 도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광경이며, 주로 회색 또는 중립적인 도시 환경을 활기차고 개성 있게 만들기 위해 환영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은 눈길을 끌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집의 외관을 지배하지는 않습니다.
미란다 딕슨(Miranda Dickson)이 에든버러 뉴타운(Edinburgh's New Town)에 있는 새 집의 분홍색 정문을 찾다가 발견한 것처럼 일부 도시에서는 시의회가 유산 건축물에 색상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엄격한 규칙을 적용합니다. 이에 대한 익명의 불만을 접수한 에딘버러 시의회는 "밝은 분홍색" 문의 색상이 나열된 건물의 "역사적 특성과 일치하지 않는다"고 판결하면서 그녀에게 색상을 변경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이의를 제기했지만 집행 통지를 번복하지 못한 후 Dickson은 문을 다시 녹색으로 칠했습니다.
로버트 아담이 설계한 샬롯 스퀘어를 포함하여 뉴타운의 우아한 신고전주의 건축물 대부분이 그대로 남아 있으며 이 지역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어떤 의미에서 위원회의 평결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Dickson이 문을 다시 칠하기 위해 선택한 색상(허용되는 스피어민트 색조)은 그녀가 원래 선택한 분홍색보다 더 활기차게 보입니다. 최고 기획 책임자는 그녀에게 짙은 빨강, 짙은 회색, 세이지 그린, 짙은 파랑 또는 검정과 같이 규정된 더 차분한 색상 세트를 고수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카메라로 무장한 그녀는 소방차의 빨간색에서 델피니움 블루에 이르기까지 음소거되지 않은 색상으로 칠해진 여러 지역 정문을 스냅했습니다.
훨씬 더 도전적인 것은 전체 외관이 근본적으로 실험적이거나 명백히 틀에 얽매이지 않는 주택입니다. 거대한 사탕 줄무늬로 장식된 런던의 Kensington에 있는 집을 가져가십시오 . 아니면 East London의 Hackney에 있는 The Blue House가 있습니다 . 또 다른 예는 건축가 아미르 타하(Amir Taha)의 프로젝트 15 Clerkenwell Close로, 화석으로 뒤덮인 대략 깎아낸 석회암의 독특한 외관을 특징으로 합니다. Taha는 원래 벽돌 외관에 대한 계획 허가가 부여되었다고 주장하면서 처음에 철거를 명령한 Islington Council과의 오랜 전투에서 승리했습니다.
이에 비해 도시 지역의 정문 색상 선택은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기존의 안심하고 친숙한 규정 및 전통을 준수하려는 욕구를 충족시키려는 욕구를 충족시키거나 이에 반항하거나 반항을 시도하는 등 다양한 문제를 제기합니다. .
정문, 창틀, 셔터 및 거리에서 보이는 집 외관의 다른 특징의 색상은 불가피하게 집 거주자의 성격, 취향 및 상태에 대한 매우 공개적인 진술을 합니다. 일부는 이러한 외부 기능을 자기 표현의 기회,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로 볼 수 있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현지 관습과 사회적 기대를 수용하여 덜 의식적으로 그렇게 합니다.
전통주의자와 미래주의자 사이에는 항상 이런 긴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Justine Fox
그러나 이 맥락에서 순응과 반항이 반드시 상반되는 것은 아닙니다. 특정 색상이 널리 선호되고 거의 자동으로 채택되는 특정 이웃에서도 순응이 발생합니다. 이것은 이웃을 차별화하고 그들의 성격을 정의하는 데 도움이 되며 주민들이 클럽의 회원처럼 느끼게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자체로 부족적 동질감을 나타냅니다. 일부 동네는 개인주의와 자기 표현을 수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주민들이 색상을 선택할 때 상대적으로 더 큰 자유를 줍니다. 집의 외관을 장식할 때 상대적으로 더 많은 자유를 허용하는 이웃은 순응해야 한다는 압력을 받을 수 있지만 실제로는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을 끌어들일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있는 지역에서 살고 싶어합니다." 색상 디자인 전문가이자 Studio Justine Fox의 설립자인 Justine Fox는 말합니다. 테라스의 다색 행의 유명한 예는 런던의 Notting Hill Gate와 Kentish Town, Cliftonwood 및 Bristol의 다른 지역, West Wales의 New Quay 및 Kent의 Broadstairs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양한 색상 스펙트럼을 환영하는 것으로 보이는 일부 동네는 색상을 예쁘고 명랑하며 전통적으로 그림 같은 색상으로 제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Fox는 "많은 색상을 환영하는 영역에서도 사용되는 색상 유형과 세련된 것으로 간주되는 색상 유형에는 일정한 일치가 있습니다. "라고 Fox는 말합니다.
완벽한 팔레트
도시 공동체에서 확립되고 융통성 없는 색상 팔레트를 고수하는 것은 허용되는 색상 선택의 폭이 아무리 넓어도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변화하는 인구통계나 사회적 요구를 실제로 나타내거나 다루지 않습니다. 전통주의자와 미래주의자 사이에는 항상 이러한 긴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선호하는 팔레트의 전통은 도시 또는 대륙마다 다르다고 Fox는 자세히 설명합니다. "멋진 꽃무늬 파스텔과 해변의 파란색은 종종 영국의 표준이며 멕시코의 마을과 도시에서는 불타는 오렌지, 노란색, 빨간색 및 분홍색을 자주 접하게 됩니다." 멕시코 모더니스트 건축가 Luis Barragan의 집인 Casa Gilardi의 외벽은 현장의 자카란다 나무에서 영감을 받은 핫 핑크와 라벤더 그늘을 결합합니다. 그의 스타일은 그의 제자인 Ricardo Legorreta를 포함하여 많은 멕시코 건축가들에게 계속해서 영향을 미쳤습니다.
일부 커뮤니티는 보다 자유롭고 모험적인 전망을 반영하여 변화를 수용합니다. 스페인 남부의 안달루시아에 있는 Genalguacil은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이 지역의 온통 하얀 마을 중 하나로 정기적으로 예술가를 초대하여 건축 개입을 만들어 전통보다 현대 문화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줍니다. 마을을 떠나는 사람들의 수를 막아야 하는 실용적인 필요성(스페인 남부 대부분을 괴롭히는 경제적 불안)은 1994년에 예술가들이 공공 예술 개입을 만드는 Genalguacil Pueblo Museo 프로젝트의 창설로 이어졌습니다. 재생 프로젝트로 배가되어 2019년부터 마을 인구가 매년 4%씩 증가하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José Medina Galeote라는 예술가는 는 도시의 거리를 활기차게 만드는 역동적인 흰색 제스처 표시가 있는 기분 좋은 하늘색으로 개인 주택의 문과 블라인드를 칠했습니다. Instagram 페이지에서 Galeote는 매년 여러 지역 주민들이 그와 열정적으로 협력한다고 말합니다.
하얗게 칠해진 스페인 마을의 극단적인 변화는 2011년에 일어났습니다. 말라가 근처의 Júzcar에 있는 모든 집의 벽이 영화 스머프의 배경으로 하늘색으로 칠해졌을 때였습니다. 스머프 캐릭터도 공공 동상으로 세워지거나 거대한 벽화에 칠해져 도처에 나타났습니다. 관광객들이 갑자기 Júzcar로 떼지어 몰려들면서 마을은 절실히 필요한 경제적 생명선을 제공했던 균일한 파란색 색상 체계를 유지했습니다. 그러나 2017년 현지인과 스머프 권력 사이의 논쟁은 Júzcar의 거리에서 인식할 수 있는 스머프 참조가 제거되었음을 의미합니다.
페인트는 모든 프로젝트에 개성을 더하는 놀랍도록 저렴한 방법이며 정문은 개인의 삶으로 통하는 포털입니다 – Rachel Forster
최근 에든버러에서 열린 분홍색 문과 녹색 문에 대한 논쟁을 회상하면서 Fox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보이는." 그녀는 또한 문의 색상을 선택할 때 이웃에 대한 배려도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문이기 때문에 원래 외관의 무결성은 손상되지 않았지만 외부 색상을 계획할 때 이웃이 해당 지역을 평화롭게 향유할 권리를 어느 정도 존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균질화를 옹호하는 것이 아니라, 지역과 그곳에 사는 다른 사람들의 특성에 대한 약간의 존중일 뿐입니다."
거의 풀리지 않는 유산 대 자기 표현 논쟁이 이 문제의 핵심인 것 같습니다. 두 관점 모두에 대한 유효한 주장과 반대 의견이 있습니다. Donald Insall Associates의 이사인 Robin Dhar는 런던의 Belgravia를 건축이 "전체 구성"으로 인식되어 변경하면 무결성이 파괴될 수 있는 이웃의 예로 인용합니다. "Belgrave와 Eaton Square의 원래 목표는 광장의 각 면이 이제 개별 주택이나 아파트로 구성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각 면이 웅장한 궁전으로 읽히는 것이었기 때문에 렌더링된 모든 건물은 같은 색상으로 칠해져야 합니다. 이 경우, 각 요소는 전체 체계의 일부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그는 어느 정도의 다양성이 이웃한 뮤스 하우스에 대해 예약되어 있다고 덧붙임으로써 이것을 자격을 부여합니다.
한편,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Rachel Forster는 집 외관에 색상을 사용할 때 더 큰 자유를 굳게 믿습니다. "나는 더블린에 있는 정문의 부엌 벽에 다양한 색상으로 칠해진 포스터와 함께 자랐고 항상 사람들이 정문에 선택하는 다양한 색상을 즐겼습니다. 페인트는 모든 프로젝트에 개성을 더하고 정문은 개인의 삶의 관문입니다. 봉쇄 기간 동안 사람들은 집 안팎을 통제할 수 있는 유일한 것으로 변경했습니다. 이스트 런던에서 스페인 레스토랑을 소유한 제 고객은 외관을 분홍색으로 선택했습니다. 그것은 거리를 밝히고 활기차고 친근한 그녀의 사업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지역 의회는 그녀에게 주변 건물과 어울리도록 차분한 색상으로 변경하도록 요청했습니다. 나는 이것이 부끄러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색상의 강력한 지지자로서 저는 우리가 선택한 대로 집과 사업체를 칠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대담한 색상은 세상을 밝게 하고 랜드마크를 제공하며 대화를 촉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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