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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전 세계 6개의 특별한 정원

by JoAn Healing 2023. 5. 12.

따뜻하고 무성한 토착 식물의 안식처에서 바람이 부는 해안선 패치에 이르기까지 정원은 우리를 양육하고 교육하며 매혹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원은 종종 고요한 피난처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항상 그들이 창조된 문화의 태도와 우선 순위에 대해 많은 것을 밝혀 왔습니다. 독일 Vitra 디자인 박물관의 Garden Futures는 가능한 것에 대해 훨씬 더 광범위한 접근 방식을 취하는 여러 고유한 공간을 선보입니다. 생물다양성을 촉진하고, 귀중한 녹지 공간을 혁신적으로 활용하여 지역 사회를 먹여 살리고, 대중 문화에서 영감을 얻어 개인적인 환상의 세계를 만들든 정원은 우리를 눈부시게 하는 동시에 정원이 양육하고 교육하고 즐겁게 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자연의 경이로움과 함께.

프랑스의 Marqueyssac 정원은 엘리트주의 시대를 상징하지만 이제는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개방되었습니다. (Credit: Romaine Laprade)

Julien de Cerval, 마르케삭의 정원, 베자크, 프랑스

Vézac에 있는 Chateau de Marqueyssac의 그림 같은 정원은 서양식 정식 정원의 전형적인 예이며, 그 스타일은 처음에 페르시아의 낙원 정원에서 영감을 받아 프랑스에서 완성되었습니다. 1860년대에 당시 샤토의 소유주인 Julien de Cerval은 정교하고 둥근 모양으로 조각한 수천 그루의 회양목을 심기 시작했습니다. 나무는 6km가 넘는 오솔길, 전망대, 바위산, 폭포로 보완됩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놀랍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이러한 유형의 정원은 귀족의 상징이었기 때문에 싫어했습니다. 부자들은 이런 정원을 소유했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이 그곳에서 일했습니다. 정원은 세기 후반에 황폐해졌지만 새 주인이 복원하여 1997년에 대중에게 공개했습니다. 현재 국립 역사 기념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리우데자네이루의 Sítio Roberto Burle Marx는 현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보존되어 있습니다(Credit: Getty Images)

S í tio Roberto Burle Marx, 리우데자네이루

Roberto Burle Marx는 20세기의 위대한 풍경화가 중 한 명입니다. 그는 브라질 정원 디자인을 현대화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지만 토착 식물에 대한 연구를 통해 열대우림 보호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브라질에서 태어나고 자랐음에도 불구하고 Burle Marx는 1920년대 후반에 베를린에서 1년 반을 보냈던 Dahlem의 식물원에서 아마존 열대우림의 식물을 처음 접했습니다. 그 경험을 "깨어남"이라고 자주 언급하면서 그는 고향에 있는 유럽의 영향을 받은 정원에 사실상 토착종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는 이 이상 현상을 바로잡는 것을 사명으로 삼았고 그 과정에서 열렬한 생물 다양성 옹호자가 되었습니다.

1949년에 그와 그의 형제는 리우데자네이루 외곽에 있는 농장인 Sítio Santo Antônio da Bica를 구입했으며, 이 농장은 그의 식물 및 예술 연구를 위한 시험장이 될 것입니다.  

"그는 식물에 대한 1차 연구에 정말 관심이 많았고, 식물이 번성하는 데 필요한 환경이 무엇인지, 어떤 식물이 어떤 식물과 함께 번식하는지, 어떻게 식물을 놀라운 정원 작품으로 바꾸는지 이해하고 있었습니다."라고 Viviane Stappmanns는 말합니다. 전시회와 함께 제공되는 책의 저자.

Sítio Santo에서 그는 토종 식물을 자신의 디자인에 통합하기 전에 만들 수 있는 색상 조합, 모양, 질감, 대비 및 관점을 탐색할 수 있었습니다. 그의 일생 동안 그와 그의 팀은 3,500종 이상의 식물을 수집하고 재배했으며, 그 중 다수는 그가 직접 발견했습니다. 그의 업적이 너무나 중요해서 Sítio Roberto Burle Marx는 현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보존되어 있습니다.

켄트의 Dungeness에 있는 Prospect Cottage Garden은 영화 제작자 Derek Jarman이 가혹하고 바람이 많이 부는 조건에서 양육되었습니다(제공: Howard Sooley, 1993)

프로스펙트 코티지 가든, 던저니스

1986년, 예술가이자 영화 제작자인 Derek Jarman은 The Garden이라는 제목의 실험 영화를 촬영하기 위해 영국 남부를 순회하고 있었습니다. 파트너인 키스 콜린스, 여배우 틸다 스윈튼과 함께 켄트의 던저니스에 들른 그는 우연히 매물로 나온 작은 어부의 오두막인 프로스펙트 코티지를 발견했습니다. 원자력 발전소의 그늘에 있고 일년 내내 적대적인 기후에 노출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Jarman은 매혹되었습니다. 그는 부동산을 사서 이사를 왔지만 비극적으로 같은 해 12월에 HIV 진단을 받았습니다.

진단 후 가망 없는 땅에 정원을 가꾸고자 하는 저먼의 열망은 죽음 앞에서 생명을 창조하겠다는 각오로 읽힌다.  

처음에는 불가능해 보였다. 황량하고 돌이 많은 토양에서 장미를 키우려는 Jarman의 시도는 비참하게 실패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해안 바람과 비 부족을 견디는 법을 배운 지역 종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seakale, gorse 및 양귀비와 같은 식물이 그곳에서 번성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라벤더 목화, 디기탈리스, 엉겅퀴, lathyrus 및 아마와 함께 이것들은 그가 오두막을 둘러싸고 있는 조약돌 사이에서 자란 것으로, 표면 아래에 묻힌 퇴비 층으로 인해 도움을 받았습니다. 유목 조각과 녹슨 금속 조각은 별장 뒤쪽에 독특한 조각 전시를 형성하여 예술 작품으로서 정원의 감각을 더합니다.

1994년 Jarman이 사망한 후 정원은 콜린스가 2018년 사망할 때까지 관리했습니다. 2020년 British Art Fund의 기금 모금 캠페인을 통해 오두막과 정원이 보존될 수 있게 되었으며 이제 다음 사람이 방문할 수 있습니다. 사전 약속.  

소설가이자 정원 작가인 자메이카 킨케이드는 버몬트에 세계 원예 역사를 언급하는 정원을 만들었습니다(Credit: Getty Images)

자메이카 킨케이드의 정원, 버몬트

Antiguan-American 소설가, 학자 및 정원 작가 인 Jamaica Kincaid의 정원은 현재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지만 그녀의 추종자들은 Instagram 계정에서 초록빛의 아름다움을 엿볼 수 있습니다. 부정할 수 없이 아름답지만 Kincaid는 세계 원예 역사의 숨겨진 추함을 탐구하기 위한 영감으로 자주 사용합니다. 잊어버리기 너무 쉬운 역사는 종종 식민주의, 문화적 전유, 이주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Stappmans는 "그녀는 천천히 대중의 의식에 스며드는 이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식물을 둘러싼 많은 유행이 있지만 종종 식물의 문화적 역사는 그 과정에서 무시되거나 근절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Kincaid는 그녀가 안티구아에서 자라는 데 가장 친숙한 많은 식물이 실제로 그 나라가 원산지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빵나무 열매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지금은 카리브해와 동의어가 되었지만 노예 노동력을 위해 쉽게 재배할 수 있는 음식이었기 때문에 소개되었습니다.

그녀는 스페인 침략자 Hernán Cortés가 16세기 몬테주마의 유명한 아즈텍 정원에서 보았을 가능성이 있는 달리아, 백일초, 금잔화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다고 지적하지만, 그녀는 스페인의 잔인한 멕시코 정복이 우리가 그것을 즐길 수 있는 이유라고 암시합니다. 오늘 우리 정원.

Kincaid가 우리에게 인정하도록 강요하는 것처럼, 우리 주변의 동식물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우리의 능력은 종종 과거의 추악한 사건에 의존합니다.

Yangjiang의 Liao Garden은 Garden Futures 전시회에 등장하는 정원 중 하나입니다. (Credit: Courtesy of Zheng Guogu and Vitamin Creative Space)

Liao Garden, Yangjiang

대중 문화와 원예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함께 생각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그의 고향 Yangjiang에 있는 Zheng Guogu의 Liao Garden에 대한 초기 영감을 제공한 것은 엄청나게 인기 있는 컴퓨터 게임 Age of Empires였습니다.  

디지털 기술과 서양 문화가 중국 전통과 현대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하는 예술가 Guogu에게 정원은 그의 예술적 실천의 논리적 확장처럼 보였습니다. 그는 플레이어가 자신만의 새로운 세계를 만들기 위해 땅을 점유하는 게임을 기반으로 2005년에 정원을 짓기 시작했습니다. Guogu는 운하를 파고 집을 짓고 나무를 심고 심지어 산을 만들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정원은 바람 박물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바람만 전시하는 계단으로 연결된 일련의 열린 층, Frangipani 정원(중국 정원에서는 거의 볼 수 없는 식물), 각각의 물웅덩이를 포함하는 12개 이상의 층을 포함하는 tianchi 라고 하는 풍경 기능입니다 .

Guogu는 정원을 자연을 둘러싸고 있는 고전적인 쑤저우 정원과 같은 과거의 중국 개인 정원에 비유했습니다. "당신은 내부에 있고 외부에 대해 덜 신경 쓸 수 없습니다. 전통의 정신을 유지하고 정원의 정신을 잃지 않아야 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쿠알라룸푸르의 Kebun-Kebun Bangsar는 지역 사회의 안식처입니다. (Credit: Courtesy of Kebun-Kebun Bangsar]

케분-케분 방사르, 쿠알라룸푸르

케분-케분 방사르는 공원과 할당지, 커뮤니티 가든의 경계가 모호해지는 공간이다. 쿠알라룸푸르에 기반을 둔 조경 건축가 Ng Sek San과 자원봉사자 그룹이 시작한 이 프로젝트는 겉보기에 가망 없어 보이는 공간, 즉 전력선 아래 길게 뻗은 땅을 혁신적으로 사용합니다. 그러나 1인당 5제곱미터의 녹지 공간(WHO는 50제곱미터를 권장함)만 있는 도시에서는 모든 자리가 소중합니다. 작년에 주최측은 퇴거 통지에 성공적으로 맞서 싸웠습니다 .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음식을 제공하는 것은 정원을 시작하는 주요 목표 중 하나였으며, 현지인들에게 자신의 농산물을 재배하여 잠재적인 식량 불안정에 대비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이었습니다. 2020년 팬데믹이 발생했을 때, 준비하던 상황이 갑자기 그들에게 닥쳤다. 슈퍼마켓에는 부족함이 있었지만 정원은 풍부한 공급원임이 입증되었습니다.

팬데믹 이후 정원은 계속해서 가족과 자원봉사자를 위한 안식처가 되고 있으며 지역 주민들에게 음식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폐기물 관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동네 전체의 음식물 찌꺼기는 퇴비로 변합니다.

Sek San은 이 정원이 선례가 되고 다른 사람들도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되도록 활용도가 낮은 토지를 똑같이 혁신적으로 사용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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