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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리/힐링 요리

Aperol Spritz가 여름 음료인 이유

by JoAn Healing 2023. 9. 1.

Aperol의 새로운 인기로 인해 일부 베네치아인들은 당혹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20년 전까지만 해도 초라한 선술집과 바에서만 찾을 수 있었던 음료가 어떻게 세계를 정복했을까요? 이번 여름, Aperol Spritz는 트라이베카 독립 미술 박람회 옥상부터 브루클린 블록에 있는 플라밍고 테마의 새로운 베이커리까지 뉴욕시에서 가장 매혹적인 장소의 카운터에서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싱가포르에서는 Aperol Spritz 바 크롤링을 즐길 수 있으며, 파리에서는 이제 현지 파스티스  키르 옆에 있는 대부분의 카페에서 즐겨 볼 수 있습니다 .

아페리티보 (이탈리아에서 즐겨 마시는 식전 음료)가 새로운 해피아워가 된 것 같습니다 . 그러나 현재 Aperol Spritz의 인기는 우리 베네치아 사람들을 약간 당황하게 만듭니다. 20년 전까지만 해도 우리 지역의 초라한 오스테리아 (선술집)와 값싼 현지 바 에서만 찾을 수 있었던 음료가 어떻게 세계를 정복했을까요?

프로세코 반 잔, 쓴 리큐어 세 번째 잔, 얼음 조각, 탄산수를 순서대로 첨가하여 거품이 자연스럽게 터지도록 약 3분 만에 만든 다음 크고 육즙이 풍부한 올리브 또는 올리브로 장식합니다. 오렌지 슬라이스, 베네치아 아페리티보는 최근 이탈리아에서 가장 좋아하는 식전 음료로 선정되었습니다. 너무 인기가 많아서 이탈리아 장관 유지니아 로첼라(Eugenia Roccella)는 젊은 부부가 이제 "분수를 마시는 것과 아이를 갖는 것" 중 하나를 선택한다며 인구 위기의 원인으로 간주했습니다. 미국에서는 스타워즈(Star Wars) 여배우 젠다야(Zendaya)가 음료의 여름 오렌지 색조에서 영감을 받은 컬러 매니큐어인 아페롤 스프리츠 ( Aperol Spritz) 를 바르는 것이 매우 유행했습니다.

원래 스프리츠는 오렌지색이 아니었어요. 그 역사는 오스트리아가 1797년 베니스를 점령하고 수십 년 동안 통치했던 19세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오스트리아인들은 무거운 베네치아 와인인 말바시아(Malvasia)를 좋아하지 않았고, 그들의 전통인 "Spritzen"을 수입하여 화이트 와인 한 잔에 탄산수를 첨가했습니다. 와인 대신 현지 스파클러인 프로세코를 사용하고 이를 쓴 리큐어와 섞는 아이디어는 훨씬 나중에 나온 것입니다. 바텐더이자 역사적인 Al Mercà 카페(Campo Bella Vienna, 213)의 공동 소유주인 Giuseppe Zanon에 따르면 리알토 다리에서 베네치아 사람들은 물을 뿌린 와인이 너무 가볍다고 판단하여 Aperol , Select , Campari 또는 Cynar (가장 달콤한 것부터 가장 쓴 것 순으로 나열)를 추가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프리츠 리큐어인 아페롤은 1919년 인근 도시 파도바에서 루이지(Luigi)와 실비오 바르비에리(Silvio Barbieri) 형제가 7년간의 실험 끝에 아버지의 집에서 신 오렌지 껍질, 용담 뿌리, 대황 및 향신료를 갈아서 발명했습니다. 증류소. 1920년대에 낮은 알코올 도수(11%) 때문에 건강을 유지하고자 하는 술꾼들에게 처음 광고되었고, 1930년대에는 " Signora! Aperol이 당신을 날씬하게 해줍니다" 라는 슬로건으로 여성들에게 광고되었습니다. 80년대에는 베네토 지역의 모든 현지 바에서 아주 저렴하고 단골들에게 높이 평가되었으며, 파도바, 베니스, 트레비소 및 비첸차의 도시가 전통을 이어가는 포 밸리에 일종의 스프리츠 군도를 만들었습니다. , 각각 약간씩 다른 레시피가 있습니다.

2013년 팜플렛 A Guide 의 저자인 Roberto Pasini는 "Aperol Spritz는 바에서 (가장 깊은 애정을 담아 이 말을 합니다) 세 단어마다 저주를 퍼붓는 오래된 소금과 술취한 사람들을 위한 음료였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스프릿츠에게 . 그것은 "파괴할 수 없고 오스테리아의 카운터에 부딪힐 수 있는" 튼튼한 바위 텀블러에 담겨 제공되었습니다.

(제공: teve Tulley/Alamy)

하지만 소란스러운 노인들만이 값싸고 기분 좋은 술의 매력을 알아차린 것은 아니었습니다. 90년대 후반 파도바의 중세 광장과 고대 게토의 자갈길 뒷골목은 매주 금요일 저녁 친구들과 함께 플라스틱 컵에 담긴 아페롤이나 캄파리 스프릿츠를 즐기는 떠들썩한 학생들로 붐볐습니다. 사람들을 만나고 늦게까지 밖에 나가기 위한 핑계였고, 저녁 식사를 위해 올리브 가니쉬가 종종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그의 노래 Fame un Spritz (Make Me a Spritz)에서 제가 베네치아 출신의 Bob Marley라고밖에 설명할 수 없는 Oliver Skardy 경은 오스테리아를 학생과 할아버지들이 지내는 베네치아 여름의 끈적끈적한 열기 속에서 "진짜 오아시스"로 묘사했습니다. 모두 함께 카드 놀이를 하고, 먹고, 마시고, 술을 마셨습니다.

베네치아 시장을 확실히 장악하기 위해 Campari는 2003년에 Aperol을 인수했습니다. 또한 이 지역 식전주를 밀라노의 일부 선택된 바에 가져왔고, 진정한 디자인 천재의 획으로 유리 대신 우아하고 키가 큰 풍선 모양의 유리에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오스테리아의 바위 텀블러.

Aperol Spritz를 마시는 것은 베니스에서 사람들을 만나고 늦게까지 머물기 위한 핑계입니다. (제공: Matthias Scholz/Alamy)

베네토 출신이자 Campari Group의 CMO인 Julka Villa는 "용감한 선택이지만 다소 짜증나는 일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20년 전 바에서 새 유리잔을 처음 봤을 때 저 역시 혐오스러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부자연스러워 보였고, 소박한 베네치아 전통을 밀라노화한 것처럼 보였지만, 영리하고 판도를 바꾸는 상업적 선택이기도 했습니다.

이 유리는 가시성과 품격을 더해주었습니다.

"이 유리는 가시성과 품격을 더해주었습니다"라고 Villa는 말했습니다. 유리잔은 소박한 오스테리아에서 고급 바 라운지로의 승격을 상징했습니다. 목표로 마시는 사람은 더 이상 12세기 술집에서 술을 주문하던 파도바의 오래된 "중세 바파리"가 아니라 열정적이고 패션에 민감한 밀라노의 군중이었습니다. 더 이상 안경을 카운터에 세게 치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안경은 더 이상 튼튼할 필요가 없습니다. 

Skardy는 "Spritz는 예전에는 저렴했지만 [그리고] 이제는 여피에게는 사치품입니다"라고 한탄했습니다. 그러나 음식 전문가인 Eleonora Cozzella에 따르면 Aperol은 색상과 맛의 쉬운 매력으로 인해 힘을 얻었으며 일종의 주황색 해일인 Aperol의 부상을 막을 수는 없었습니다. "색조적 일관성이 있습니다. 여름 저녁의 색상입니다. Aperol Spritz라고 말하면 이미 아드리아 해가 내려다보이는 일몰 테라스에 있는 자신의 모습이 보입니다."라고 그녀는 설명했습니다. (Pasini가 올바른 톤을 원하는 초보 믹솔로지스트를 위해 팬톤 컬러 차트를 만들고 있는 것은 매우 독특한 색상입니다.)

"달콤하지만 사람들은 허브와 감귤류의 향기로운 맛도 즐길 수 있습니다."라고 Cozzella는 덧붙였습니다. "프로세코와 오렌지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어디 있겠어요?"

Aperol Spritz는 베네치아 지역 주민과 관광객 모두를 위한 보편적인 군중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제공: piola666/Getty Images)

보편적인 군중을 즐겁게 하고 Campari보다 훨씬 덜 알코올 중독자인 Aperol은 자신이 그것을 좋아하는지 아직 모르는 사람들에게 쓴맛의 맛을 소개했다고 Villa는 설명했습니다. 미국에서 아페롤은 쓴맛을 복음화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약 40년 전까지만 해도 미국인들은 다크 초콜릿, 진한 커피, 케일을 좋아하지 않았던 것처럼 쓴 맛을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사람들은 "도대체 베르무트가 뭐죠?"와 같은 질문을 인터넷 검색합니다. (씁쓸하고 강화된 포도주) 또는 "빨간 쓴 술이 무엇입니까?", 그리고 "혼자서 아페롤을 마실 수 있습니까?"와 같은 실존적 딜레마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세계적인 성공에는 항상 대가가 따르는 것 같습니다. 이번 사건의 피해자는 올리브였다. Pasini에 따르면 오렌지의 강렬한 맛을 선호하는 국제 청중의 관심을 끌기 위해 Aperol 병 라벨의 제조법에는 올리브에 대한 언급이 없습니다(오렌지 슬라이스 장식만 있음). 내가 질문한 대부분의 이탈리아인이 아닌 사람들은 올리브가 선택 사항이라는 사실조차 몰랐습니다. 

파시니는 "이것은 인류에게 큰 손실이다"라고 말했다. 올리브 장식은 단맛을 완화하는 약간의 소금을 추가합니다. 특히 소금물을 헹구지 않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그리고 베니스의 진지한 바텐더는 도시의 음료 문화의 일부인 구덩이에 올리브 전체를 추가할 것입니다. "구덩이를 어디에 두어야 할지 모르는 어색한 순간이 항상 있습니다"라고 Cozzella는 인정했습니다. "냅킨에요? 칩 옆에요?"

Pasini는 "스프리츠 군도"의 또 다른 마을인 그의 고향인 Treviso에서 그랬던 것처럼 오렌지와 올리브를 함께 선호합니다. 그의 불만 목록은 계속됩니다. 상업용 레시피에는 Aperol이 너무 많고 얼음도 너무 많습니다(아래 그의 레시피 참조 ). 그는 "스프리츠는 모히토가 아니기 때문에" 유리 잔이 아닌 얼음 두 개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칵테일이 아닌 분출이기 때문에 빨대도 필요하지 않다고 주장합니다.

베니스에서는 전통적으로 Aperol Spritz에 올리브를 장식합니다(제공: RossHelen/Getty Images)

고향 베니스에 있는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비슷한 감정을 들었습니다. 바텐더 Zanon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전히 ​​Aperol Spritz를 마시지만 Select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18시 카페 문을 열자마자 우연히 24개의 스프릿츠를 동시에 준비하고 있던 그에게 전화를 걸었다. "저도 아페롤을 너무 많이 마셔서 이제 단맛에 지쳤어요"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의 생각에 Select는 르네상스를 맞이하고 있으며 누군가가 Aperol보다 더 쓰지만 Campari보다 더 달콤한 것을 요구할 때마다 이를 "진정한 베네치아 식전주"라고 자랑스럽게 제안합니다. 

타협의 취향이 파도바(Padova)도 장악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Aperol Spritz의 단맛과 "과도한 얼음"을 싫어하는 나의 어린 시절 친구 Laura는 Campari와 Aperol을 함께 섞는 것을 선호합니다. Laura의 파트너 Simone은 Campari 절반과 Cynar 절반을 마신다. 그러나 일부 이탈리아인들은 스프리츠와 쓴 리큐어 전통 전체를 모두 잊어버립니다. 비첸차에서 북동쪽으로 35km 떨어진 작은 마을인 스키오(Schio)에서는 아직도 오스트리아 사람들처럼 와인과 탄산수만 넣어서 스프리츠를 마십니다. 그리고 베니스의 몇몇 우아한 유기농 와이너리는 이제 "진정한 감정가"가 와인에 물을 뿌리지 않기 때문에 이곳은 스프릿츠를 제공하는 곳이 아니라고 가려진 자부심을 가지고 선언했습니다.

이탈리아의 훌륭한 맛과 관련된 모든 것이 그렇듯이 복잡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탈리아인의 85%는 한 가지에 동의합니다. 그들은 적어도 한 달에 한 번 아페리티보 습관을 포기할 수 없습니다.

Cozzella는 "이것은 느림에 대한 찬가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녁 식사 전 시간을 연장하고 싶은 욕망. 집에 가기 전에 술을 마시고 조금씩 함께 지내고 싶은 핑계일 뿐입니다."

그것은 아마도 오스트리아 시대부터 오늘날까지 끊임없이 진화하는 200년 된 스프릿츠 전통을 설명할 것입니다. 그것은 여름 일몰의 완벽한 맛을 추구하는 매우 이탈리아적이고 장기간에 걸쳐 서두르지 않는 것입니다.

Aperol Spritz는 프로세코, 아페롤, 각얼음, 탄산수로 만들어지며 올리브 또는 오렌지 슬라이스로 장식됩니다(제공: Monty Rakusen/Getty Images)

Aperol Spritz 레시피 작성자
: Roberto Pasini

 

방법

1 단계
텀블러 스톤에 얼음 두 개와 오렌지 한 조각을 넣습니다.

2단계
얼음 위에 프로세코를 붓습니다. 

3단계
Aperol과 탄산수를 추가합니다. 바건을 사용하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그것이 없으면 탄산수를 사용해도 됩니다(단 탄산음료는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4단계 씨를
빼지 않은 올리브와 오렌지 슬라이스로 장식합니다.

 

재료

프로세코 1/2잔
아페롤 1/3보다 약간 적은
탄산수 약간
씨를 넣지 않은 그린 올리브(헹구지 않고 절인 것)
오렌지
슬라이스 얼음 2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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