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ul Gallico의 1958년 소설 The Flowers for Mrs Harris에는 Temptation이라는 꾸뛰르 드레스가 있습니다. 그것은 검은 벨벳입니다. 제트 비즈로 덮인 롱 스커트, 시폰, 얇은 명주 그물 및 레이스의 창백한 거품이 몸통에 있습니다. 이것은 디올 하우스의 신성한 홀에서 열리는 쇼에서 89번입니다. 평소 참석자 중에는 "영국에서 온 귀부인과 명예... 독일에서 온 남작, 이탈리아에서 온 프린시 페사 , 프랑스 기업가의 새 부자 아내, 남미 백만장자의 베테랑 부자 아내, 뉴욕에서 온 바이어"가 있습니다. 모든 새로운 모습으로. 그러나 그녀의 마음을 훔치는 것은 유혹입니다. "그녀는 창조의 아름다움에 압도당하고, 눈이 부시고, 눈이 멀고, 압도당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Gallico의 책은 나중에 Mrs 'Arris Goes to Paris로 바뀌었고 "IT!!" 완벽한 의류 아이템으로 유도됩니다. 이야기는 단순합니다. 1950년대 런던에 거주하는 미망인 청소부인 에이다 해리스(Ada Harris)는 고객의 꾸뛰르 디올 가운 중 하나에 매료되었습니다. 그것은 그녀를 집착의 지점까지 사로잡는다. 그녀는 "그것을 끔찍하게 원하고… 욕망의 불에 타죽고 싶어합니다." 해리스 부인은 파리로 여행을 가서 똑같이 아름다운 것을 구매할 수 있을 때까지 불운한 좌절과 우연한 기회에 의해 방해받고, 저축하고, 계획하는 긴 여행을 시작합니다. 도착 시 세계와 사회 계급의 충돌은 역경에 대한 희극적 승리를 위한 모든 올바른 조건을 제공합니다.
이번 여름에는 Lesley Manville과 Isabelle Huppert 주연의 이 책을 영화화한 새로운 영화가 개봉됩니다. 1992년 Angela Lansbury가 주연을 맡은 사랑스럽지만 요란한 TV 영화와 달리 Dior의 전폭적인 협력으로 제작된 호화로운 영화입니다. 가운, 스커트, 바 재킷을 완벽하게 재현한 그녀가 앞줄에 앉아 있을 때 Mrs Harris(Manville)를 스쳐 지나가고, 그녀의 표정은 너무나 사랑스러워 보입니다.
우리의 외모를 바꾸기 위해 옷을 사용하는 것은 어떤 면에서는 매혹적인 행위입니다 – 힐러리 데이비슨
Gallico가 이 가운에 대한 해리스 부인의 필요성을 마법의 용어로 표현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녀는 Dior의 디자인에 매료되고 매혹되어, 이 성숙한 여성에게 자신의 젊음, 활력, 아름다움을 상기시키는 튤과 쉬폰의 부적 때문에 자신을 위해 하나를 소유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녀의 드레스는 말 그대로 변형입니다. 비록 그것이 그녀의 외모를 바꾸지는 못할지라도(갈리코는 그녀가 선택한 가운을 입은 그녀의 비전을 "그녀의 영혼 외에는 기적을 행하지 않은" 것으로 평가할 만큼 잔인하거나 정직합니다), 그녀는 여전히 그녀의 "꿈꾸고 꿈꾸는 순간"을 달성합니다. 그리운 행복"을 파리에서 보내고 많이 변하고 풍요로운 여성으로 떠납니다.
우리는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는 의복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고전적인 동화 트로피입니다. 가장 긍정적인 형식으로 신데렐라가 무도회에 참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Grimm 형제의 The Six Swans, Charles Perrault의 Donkeyskin 또는 Hans Christian Andersen의 The Red Shoes와 같이 어두운 반복에서 소년을 백조로 만들고 딸을 변장하여 근친상간 아버지에게서 탈출하도록 하거나 정죄할 수 있는 대상입니다. 죽도록 춤을 추는 헛된 소녀. 패션 학자인 힐러리 데이비슨(Hilary Davidson)은 BBC Culture에 "마법은 본질적으로 변형에 관한 것입니다. 의복은 또한 인간이 변형, 변장, 노출 및 겉보기에 다소간 보이게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옷은 우리의 두 번째 피부이자 사회문화적 피부이며 다른 사람들이 우리를 어떻게 인식하는지 많은 부분을 결정합니다.
Davidson은 현재 신발을 연구하고 있으며, 일상적인 의미에서든 신화와 민담의 영역에서든 드레스의 변화하는 힘의 특히 뚜렷한 예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우리가 세상을 살아가는 방식을 촉진하거나 방해할 수 있으며, 7개의 리그 부츠에서 에어 조던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서 우리가 문자 그대로 또는 은유적으로 취하는 보폭을 촉진하거나 방해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설명합니다. "신발은 자세의 기초이기 때문에 신발은 또한 우리가 서 있고 몸을 지탱하는 전체 방식, 즉 신체 구조에 영향을 미칩니다."
현대적 이야기
동화는 항상 유연한 형태였습니다. 서로 다른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반복적으로 말하고, 다시 말하고, 전복하고, 맞춤화하여 각각의 새로운 시대에 차례로 적응합니다. 그녀의 생생한 저서 원스 어폰 어 타임: 동화의 짧은 역사에서 에서 학자 마리나 워너는 이러한 오래된 이야기의 현대적 확산에 대해 다음과 같이 논평합니다. 모든 연령대의…
동화의 숲은 항상 할리우드에게 특히 비옥한 땅이었습니다. 동화가 특정 플롯과 등장인물에 의존하는 방식으로 영화에는 고유한 비유, 플롯 및 반복 모티브 라이브러리가 있으며 대부분은 이러한 초기 형식에서 차용합니다. 화장 몽타주 장면을 가져 가라. Miss Congeniality(2000)부터 The Devil Wears Prada(2006)에 이르기까지 이 시퀀스는 영화 같은 안락한 음식과 동일합니다. 미운 오리 새끼를 백조로.
다양한 영화는 거의 전적으로 그러한 변형의 결과에 달려 있습니다. Sabrina(1954)에서 Audrey Hepburn의 실제 캐릭터는 괴팍한 청소년으로 파리로 떠나고 세련된 지방시 의상으로 가득 찬 여행 가방을 든 세련된 여성을 반환합니다. 프리티 우먼 ( 1990 )에서 성노동자 비비안 워드(줄리아 로버츠)는 전날 그녀에게 봉사하기를 거부한 속물 가게에 돌아온 순간 자신이 정당화되었습니다. 이제 차분하고 값비싼 흰색 옷을 입은 그녀는 이전에 허벅지까지 올라오는 부츠를 신고 자신을 멸시했던 여성을 맹비난합니다. 그녀는 디자이너 쇼핑백을 한 움큼 들고 쓸어버리면서 "큰 실수, 큰 실수, 큰 실수"라고 말했다.
이러한 종류의 영화는 자신이 볼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는 대로 보여지는 자체 판타지 내러티브를 충족합니다. 여기에서 옷은 지위나 아름다움을 부여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것이 그들의 기능의 중요한 부분이지만 올바른 종류의 가시성을 부여합니다. 그들은 착용하는 사람을 높여 애정과 감탄을 불러일으킬 자격이 있게 만듭니다. 신데렐라와 마찬가지로 이 여성들은 사회적 계층을 오르기 때문에 시각적 변태의 순간에 권력을 얻습니다.
사회 질서의 마법적 변형과 수정에 대한 이러한 초기 이야기에 대한 그들의 부채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사브리나 페어차일드에 대해 말하면서 햅번은 그녀의 캐릭터를 "고칠 수 없는 낭만주의자"이자 "동화 속에 살았던 몽상가"로 간주했습니다. 프리티 우먼에서 비비안은 에드워드 루이스(리차드 기어)에게 "동화를 원한다"고 말합니다. 이것에 의해 그녀는 더 이상 돈을 받고 가장하는 여자 친구가 되기를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녀는 진정한 거래인 사랑을 갈망합니다. 종종 끔찍한 결말로 끝나는 그림과 안데르센의 원래 동화와 마찬가지로 프리티 우먼의 마지막 장면은 디즈니 랜드에 대한 황량한 방문을 의미 했다는 사실에는 특정 아이러니가 있습니다.Vivian과 Lewis와의 거래로 자금이 조달되었습니다. 대신에, 더 디즈니 같은 감성에 호소하기 위해 다시 쓰여졌고, 많이 변형된 공주는 마침내 왕자를 얻었습니다.
동화같은 결말?
삶을 변화시키는 드레스에 대한 신화가 지속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한편으로 우리는 그것을 일종의 잔인한 실용주의로 볼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우리가 입는 옷으로 판단된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스웨트 팬츠를 입고 단독 파티에 참석하면 예복을 입은 사람과는 다른 대접을 받게 된다. 많은 동화의 마법을 벗어버리고 당신이 가진 것은 사회 질서와 옷이 세상에서 우리를 배치하는 방식에 대한 현실적인 평가입니다. 다른 한편으로, 우리는 이 신화를 옷을 만들고 판매하는 사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지금 공격적으로 유지하는 신화로 볼 수 있습니다. 패션 산업에 있어 변화의 약속은 강력한 수익 창출 도구입니다. 당신이 해야 할 일은 올바른 옷을 사는 것뿐입니다. 그러면 당신의 삶은 영원히 바뀔 것입니다.
Colleen Hill은 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의 박물관 의상 및 액세서리 큐레이터입니다. 2016년 그녀는 동화 패션이라는 제목의 전시회를 개최하여 현대의 하이 패션 세계와 동화와 유사점을 그렸습니다. Alexander McQueen과 Zandra Rhodes의 작품은 눈부신 미적 매력뿐만 아니라 드레스의 마법 같은 가능성을 보여주기 위해 전시되었습니다. 그들의 매혹적인 변화의 약속과 향상된 사회적 지위. "이 초기 동화에서 복장은 지위와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었습니다."라고 그녀는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신데렐라는 금색 드레스를 입고 무도회에 등장한 다음 은색 드레스를 입고 본질적으로 그녀가 왕족임을 나타냅니다."
우리 삶에서 일어나는 진정한 변화의 대부분은 너무 느립니다. 우리가 아름다움, 권력 또는 관심에 즉시 접근할 수 있다는 생각에 매료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녀에게 오늘날 우리가 드레스에 접근하는 방식에는 분명한 메아리가 있습니다. "저는 우리 모두가 실제로 걸을 수 없는 신발 한 켤레나 너무 꽉 끼는 드레스를 사는 그런 종류의 패션 실수를 저질렀다고 생각합니다. "라고 Hill은 말합니다. "다음에 우리가 구매하는 것이 실제로는 완벽한 것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항상 존재하며, 이는 확실히 소비주의와 변형이라는 생각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영화와 문학은 완벽한 옷의 힘을 강박적으로 믿는 인물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들에게 이 완벽한 아이템은 변화를 일으킬 뿐만 아니라 구속적이기도 합니다. Jean Rhys의 1939년 소설 Good Morning, Midnight에서 비참한 Sasha Jansen을 생각해 보십시오. 그녀는 술을 마시고 돈이 없어 파리를 떠돌며 자신의 삶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자주 상상합니다. 그녀는 "빨간색, 녹색, 파란색 보라색의 선명한 색상으로 수 놓은 넓은 소매"가 있는 검은 드레스를 "미칠 정도로" 갈망합니다. 그녀에게 이 드레스는 항상 손이 닿지 않는 이상적인 삶의 토템입니다. "만약 내가 그것을 얻을 수 있다면 모든 것이 달라질 것입니다."라고 그녀는 한 시점에서 예측합니다. "나는 오늘 오후에 모자를 사야 하고 내일은 드레스를 사야 해." 그녀는 다른 사람을 생각한다. "나는 변신 행위를 계속해야 한다.
마술과 같은 변신 행위는 순식간에 모든 것을 바꿔놓는다. 그것은 새로운 자아가 항상 바로 앞에 있음을 암시하며, 마네킹 위에 머뭇거리거나, 웅장한 abracadabra 순간을 위해 머리 위로 잡아당기기만 하면 되는 드레스의 이음새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 삶에서 일어나는 실제 변화의 대부분은 느립니다. 시간과 이해, 노력이 필요합니다.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가 아름다움이나 권력, 관심에 즉각적으로 접근할 수 있다는 생각에 매료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Mrs Harris Gos to Paris에서 여전히 흥미로운 점은 모든 동화 속 장식에도 불구하고 변형에 대한 이해가 더 복잡하다는 것입니다. 너무 많은 것을 포기하지 않고 Harris 부인에게는 단순히 드레스를 입는 것과 그것이 당신의 것임을 아는 것 사이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더 가치 있는 것은 후자의 경험이다. 그녀는 디올 드레스 "가 그녀의 찬장에 걸려 있고, 그녀가 거기 있었을 때, 그녀가 없을 때 거기 있었다는 것을 알고, 그녀가 돌아왔을 때 문을 열고 그녀를 기다리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만지고, 보고, 소유하기에 절묘한" 디올 드레스를 원합니다. ." 마침내 그녀가 그 전설적인 아틀리에로 향했을 때, 그녀는 자신의 반성보다는 그러한 아름다움을 소유할 수 있는 능력에 흥분했습니다. "파리 드레스를 사는 것은 확실히 여성에게 일어날 수 있는 가장 멋진 일이었습니다." 우리가 이것을 궁극적인 자본주의 동화로 볼 수 있는 만큼, Gallico가 Harris 여사에게 접근하는 방식에는 부드러움과 위엄이 있습니다. 그녀는 무엇보다도 미학입니다. 그녀가 집 청소를 하는 부유한 여성들만큼 그녀의 황홀할 정도로 화려한 가운을 입을 자격이 있는 사람입니다. "IT!!"라는 완벽한 느낌을 찾아 세계를 누비는 단호한 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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