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프 국립공원(Banff National Park)의 가장 아름다운 장소 중 한 곳에 위치한 이 유서 깊은 캐빈은 하이킹, 스키, 스노슈잉 또는 자전거 타기를 즐기는 사람들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는 날카로운 고산 공기를 들이마시고 부풀어 오르는 폐에서 조금이라도 숨을 내쉬면서 또 다른 경사면과 싸웠습니다. 하룻밤 묵을 숙소로 가기 위해 앨버타의 세 개 눈사태 지역 중 첫 번째인 캐나다 밴프 국립공원을 통과한 후 , 나는 곧 페달링보다 더 많은 것을 밀고 있는 뚱뚱한 자전거의 핸들바를 두 배로 넘겼습니다. 너무 추워서 남편이 나를 만나러 차를 세웠을 때 그의 수염에 얼음 결정이 생겼습니다.
밴프의 역사적인 Shadow Lake Lodge 로 이어지는 도로는 없습니다 . 대신, 소나무 숲과 마운트 볼(Mount Ball)의 우뚝 솟은 면 사이에 자리잡은 이 한적한 오지 산장에 도달하는 유일한 방법은 도보, 스노우슈즈, 스키 또는 자전거를 타고 구불구불한 14km 또는 26km 트레일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 여러 면에서 여행은 재미의 절반입니다.
남편과 저는 지난 가을 처음으로 Shadow Lake Lodge에 하이킹을 갔습니다. Shadow Lake의 사파이어빛 물에 반사되는 꿀빛 낙엽송 사이를 거닐고, 진저브레드 모양의 객실에서 호화로운 태양열 온수 샤워를 즐기고, 숙소 레스토랑에서 맛있는 저녁 식사를 즐긴 후, 우리는 이번 겨울에 다시 돌아오고 싶어했습니다. 하지만 나는 나의 부족한 스키 실력으로 인해 트레일 중간쯤에 눈더미 속에서 움직이지 못하게 될까봐 걱정되었습니다. 그래서 밴프 국립공원이 지정된 경로에서 뚱뚱한 자전거 타기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저는 밴프에서 가장 아름다운 오지 목적지 중 하나를 다시 방문하고 싶었습니다. 이번에는 두 바퀴로만 말이죠.
큰 프레임과 대형 바퀴를 갖춘 팻바이크는 눈, 얼음, 모래, 진흙 등 일반 자전거로는 일반적으로 주행할 수 없는 다양한 까다로운 지형을 주행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공원의 파일럿 프로그램에는 라이더의 페달링에 의존하여 자전거의 전기 모터를 작동시키는 페달 지원 전자 자전거 도 포함됩니다. 밴프와 레이크 루이스 관광청의 Kim Logan에 따르면 이는 모두 더 많은 사람들이 국립공원을 탐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전자 자전거 및 지방 자전거]는 체력이 부족한 사람들이 트레일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는 방문객과 지역 주민 모두가 뒷마당을 즐길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밴프에서 지방자전거 타기
밴프와 레이크 루이스 주변에는 여행자들이 팻바이크를 빌릴 수 있는 업체 가 많이 있습니다 . 공원에 있는 두 회사인 Bikescape 와 Radventures 는 혼자 모험을 떠나고 싶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전기 팻바이크 투어도 제공합니다.
그날 아침 밴프에 도착했을 때 우리는 Banff Cycle & Sport 에서 자전거를 대여했습니다 . 자전거의 거대한 타이어가 프레임 밖으로 튀어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그 타이어가 얼마나 가벼웠는지에 놀랐습니다. 회사는 사전 통지를 통해 렌트 반납 및 픽업을 주선할 수 있지만, 우리는 두 자전거를 스바루 뒤쪽에 장착하고 밴프 시내에서 차로 단 15분 거리에 있는 트레일 기점으로 향했습니다.
머릿속에서 춤추던 Shadow Lake Lodge의 무료 애프터눈 티에 대한 추억을 가지고 우리는 배낭을 묶고 자전거를 끌고 야생 동물 보호 구역을 통과한 다음 맑고 투명한 눈 사이로 라이딩을 시작했으며 바퀴 아래에서 찰칵하는 소리를 즐겼습니다.
처음 이 숙소를 방문했을 때 우리는 유적지의 소박한 매력과 따뜻함에 놀랐습니다. 숙소의 심장부로 남아 있는 이 롯지의 원래 통나무집은 밴프 국립공원의 이 외딴 남쪽 모퉁이에 1930년에 완공되었으며, 한때 휴게소였던 곳은 이제 Canadian Pacific Rail (CPR) 의 낡은 기념물이 되었습니다. ) 19세기 말과 20세기 초의 관광 붐.
1885년 캐나다 동부와 브리티시 컬럼비아를 연결하는 철도가 완공되자 CPR은 철도 여행을 장려하기 위해 전국에 일련의 고급 호텔을 짓기 시작했습니다. 밴프를 방문하는 보다 모험적인 방문객들이 도보나 말을 타고 산, 초원, 호수를 탐험하고 싶어한다는 것이 분명해지자 CPR은 초기 탐험가들을 위해 Shadow Lake Lodge의 원래 통나무집과 같은 오지 오두막 네트워크를 구축했습니다.
그러나 1929년 대공황 이후 CPR은 1938년에 반짝이는 빙하수인 Shadow Lake에서 불과 1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역사적인 통나무집을 구입한 브루스터 가족에게 자산을 매각하기 시작했습니다. , Brewsters는 하룻밤 숙박을 허용하기 위해 Parks Canada에 로비를 했고, 1990년대에 가족은 오늘날 방문객들이 볼 수 있는 일련의 캐빈을 건설하여 원래의 CPR 캐빈을 손님들이 모여 게임을 하거나 책을 읽거나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아늑한 라운지로 전환했습니다. , 장작 난로의 따뜻함을 만끽하세요.
캘거리 예술가 Leah Petrucci에게는 이것이 그녀의 체류의 하이라이트였습니다. "나는 라운지를 좋아했고 [공유 공간]이 사람들과 어울리도록 격려하는 방식을 좋아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짧은 시간이라도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2019년 캐나다 알파인 클럽(Alpine Club of Canada)이 이 롯지를 인수한 후 롯지에서 사용하는 모든 제품을 현지에서 조달하고 발전기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는 등 사려 깊고 지속 가능한 일련의 변화를 시행했습니다(현재 통나무집은 거의 전력으로 작동됩니다). 2023년 가을에 설치된 태양광 패널로만 가능) 포근한 이불이 있는 편안한 침대, 타직거리는 난로 옆에 있는 와인 한 잔, 난방이 되는 외부 화장실이 있는 온수 샤워는 겨울 동안 스키, 스노슈 또는 팻바이크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큰 매력을 선사합니다.
뚱뚱한 자전거의 두꺼운 공압 타이어는 눈 표면을 미끄러지듯 미끄러지도록 설계되었으며, 출발하자마자 나는 "눈 위를 떠다니게" 하는 타이어 대여 설명을 염두에 두려고 노력했습니다. 내 목적지로 표류하다. 그러나 남편과 나는 이 눈밭 여행이 공원을 통과하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금방 깨달았습니다. 일반 자전거에 비해 팻바이크 라이더는 평탄한 노면과 오르막길에서 속도를 높이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그리고 트레일 기점에서 산장까지의 고도 증가가 약 400m이므로 우리는 작업을 중단했습니다.
파일럿 프로그램
Parks Canada의 팻 바이크 및 페달 지원 전자 자전거 파일럿 프로그램을 통해 라이더는 밴프 국립 공원의 지정된 경로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잘 관리된 여러 트레일 외에도 공원에는 팻바이크가 허용되는 3개의 오지 트레일이 있습니다. Red Earth Creek에서 Shadow Lake Lodge까지(편도 14km), Healey Creek Trailhead(편도 11.6km) 또는 Cave and Basin입니다. 선댄스 롯지(Sundance Lodge )까지 트레일 기점(편도 16km)입니다 .
3시간 후에 우리는 여름 동안 자전거 통행이 금지되는 가파르고 좁은 길에 도달했습니다. 땀을 흘리면서 우리는 천천히 자전거를 밀면서 길이 평탄해지기 시작하는 경사면을 올라갔고, 곧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짜릿한 내리막을 맛보았습니다. 우리는 구불구불하고 롤러코스터 같은 소나무 향이 나는 나무들의 통로를 지나 겨울 햇빛에 반짝이는 초원으로 내뱉었습니다. 우리는 반짝이는 얼음으로 뒤덮인 레드 어스 크릭(Red Earth Creek)과 평행을 이루면서 경사면을 빠르게 내려오면서 어린아이 같은 윙윙거리는 소리와 환호성을 터뜨렸습니다.
마지막 킬로미터에서 Mount Ball은 놀랍고도 갑작스러운 방식으로 모습을 드러냈고, 초원을 둘러싸고 있는 근처의 다른 봉우리들을 왜소하게 만들고 지친 다리를 롯지의 눈 덮인 오아시스를 향해 박차를 가했습니다. 도착하자마자 Shadow Lake Lodge의 매니저인 Alex Greenwood는 올해 우리가 자전거를 타고 이 숙소에 들어온 첫 번째 손님이라고 알려주었습니다. "지금은 [공원에] 그렇게 하는 사람이 많지 않지만 확실히 점점 더 바빠지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객실에 체크인하고 땀에 젖은 옷을 마른 옷으로 갈아입은 후, 우리는 숙소 식당에서 버섯 수프, 트러플 치즈, 갓 구운 초콜릿 칩 쿠키를 배불리 먹었습니다. 애프터눈 티 외에도 롯지에는 모든 식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원래의 CPR 객실을 개조한 라운지에서 휴식을 취하고 역사적인 유물(빈티지 라디오, 해당 지역과 건물의 초기 모습을 보여주는 누렇게 변한 사진, 객실 구조를 기록한 인증서)을 감상한 후 레스토랑으로 돌아왔습니다. 매콤한 옥수수 수프, 불 같은 베어네즈를 곁들인 안심 스테이크, 초콜릿 케이크로 구성된 3코스 저녁을 먹고 잠자리에 드세요. 솜털과 양털로 감싸서 우리는 오랜 시간보다 더 푹 잤습니다.
다음 날 아침, 퍼프 페이스트리를 얹은 수란과 베이컨 잼으로 구성된 아침 식사를 하고 크리미한 홀랜다이즈에서 수영을 한 후 우리는 출발 준비를 했습니다. 우리가 상쾌한 눈 덮인 트레일로 자전거를 몰고 있을 때, 롯지의 겨울 유지 관리 관리자인 Mitch McNeil은 그날 아침 늦게 스키를 타는 사람들을 위해 새로운 트랙을 설정할 계획이지만 자전거를 탈 수 있다고 알려 주었습니다. 오프트랙에도요.
"원하는 곳 어디든 타세요"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냥 찢어 버리자!"
그래서 우리는 그렇게 했습니다 – 그것은 정말 환상적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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